귀여운 학생들을 보니 저절로 착한 말을 쓰고 싶네요~~~~^^ 항상 바르고 옳은 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이 동영상을 자주 보고 소개해야겠어요,,, 수업자료로 정말 좋네요^^ 이쁜학생들 너무 보기 좋습니다!!!
학생(중/고등) | 불씨가 된 말씨
- 소속(학교, 학반)
- 성모여자고등학교 2학년 4반
- 동아리/팀명
- 함해보자 함가보자 일등아 기다려라
- 작품명
- 불씨가 된 말씨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fbm7gka9zys
- 작품설명
- 평소에 말이 씨가 된다는 표현을 자주 하시나요? 우리의 말은 불씨가 됩니다. 작은불이 큰 힘을 가진 불이 되듯 작은 말도 큰힘을 가진 말이 됩니다. 자나깨나 불조심 말조심 합니다.
- 참여소감
- 이번 UCC를 준비 하면서 평소에 아무렇지 않게 쓰던 비속어 사용에 대해 반성하고 학급 안에서 만큼은 비속어를 사용하지 않고 학급 친구들 모두가 타인이 들었을때 듣기 좋은 말들을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하루에 한번씩 친구 칭찬해보기 라는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타인을 기분좋게 만드는 등 저희학급의 우정이 조금 더 단단해지고 제작과정에서 많은 친구들과 호흡을 맞추어 제작을 하면서 고등학교 학창 시절중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이제 입시에 대해서 준비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모든 고등학생 분들 힘내세요!!!
학생(중/고등) | 바나나 나라
- 소속(학교, 학반)
- 성모여고 2학년9반
- 동아리/팀명
- 1등은 우리꺼!
- 작품명
- 바나나 나라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S952UA_nJUw
- 작품설명
- 교실에서 싸우는 현장을 목격한 선생님이 재미있는 게임을 추천해 주신다. 2-9반 친구들 모두가 게임에 참여하게 된다. 등장인물은 일진 바나나, 소심한 바나나, 모범생 바나나가 있다. 처음에 일진 바나나를 선택했을 땐 일진바나나가 반친구와 시비가 붙게 된다. 그걸 본 선생님께서는 교무실로 따라오라고 하며 일진 바나나가 죽게된다. 두번째는 소심한 바나나가 친구에게 말을 걸자 거친말들이 오고 간다. 소심한 바나나는 충격을 받아 돌연사로 사망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모범생 바나나가 우울해 하고 있는 일진 바나나, 소심한 바나나를 할수있다고 칭찬을 하며 격려해 준다. 그래서 세 바나나가 반친구들에게 험한말 보다는 칭찬을 해서 서로서로 기분이 좋게 좋은 말만 쓰자고 하며 마무리 된다. 맨 마지막은 2-9반 친구들이 기분좋은 말 몇가지를 정하여서 영상을 찍은 모습이다!
- 참여소감
- 반 아이들이 다같이 참여한 UCC라 그런지 굉장히 수월하게 진행이 될 수 있었던 것 같고 다양한 역할로 나눠 각자 맡은 역할들을 해내면서 반 아이들과 더욱 단합할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아서 굉장히 좋았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시간이 조금 더 있었다면 더 좋은 스토리와 좋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들 수도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과 아쉬움이 들기도 한다. 그렇지만 나중에 학창시절을 되돌아 봤을 때 이런 행사에 참여한 것도 생각이 날 것 같아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또 이번 계기로 반친구들과 평소 듣고 싶은 말, 듣기 싫은 말 등을 이야기 해보면서 험한 말 보다는 서로 서로 기분 좋아지는 칭찬을 많이 많이 하자고 다짐하는 계기를 가질수 있어서 뿌듯하고 좋았다
총 13건 / 최대 200자
바나나 옷이 참 귀여운 듯^^...;;
내용과 구성이 참 좋네요!! 칭찬을 많이 해야겠습니다^^
아이디어도 참신하고 재미있네요^^~ 바르고 고운말을 써야겠네요 ㅎㅎ^^*
와우~~ 학생들 실력이라고는 믿을수도없네요...^^ 저도 아들이 칭찬샤워에참여 했는데 아들이 이동영강을 참 좋아해요ㅡ..ㅡ
칭찬샤워에 대한 아이디어가 정말 좋아요!! 학생들 실력이 너무 좋네요~~ 앞으로 바른말만 써야겠어요ㅎㅎ
보는내내 지루하지 않고 봤네요ㅎㅎ 표현을 정말 잘한것 같아요
바나나옷과 정말 잘 어울리는것 같아서 너무 귀여워요~♡ 학생들 수준을 넘어서네요^^ 칭찬 많이 해야겠어요~~~~
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것 같네요^^
재밌어요!! 다른 친구들한테도 보여주고 싶어요ㅎㅎㅎㅎㅎ
언니들이 제일 잘 찍은 것같아요~~♡~~♡~ 바나나옷 완전 귀여워요>
성모여고 학생들이 최고네요~~~! 바나나를 소재를 활용한점이 멋져요
참가자중 전체적인 구성이 제일 좋아요~ 인기상이 아니라 대상감이에요!!!
학생(중/고등) | 칭찬을.. 힙시다..
- 소속(학교, 학반)
- 중산고등학교 3학년 13반
- 동아리/팀명
- 민발준조씨와 자마시
- 작품명
- 칭찬을.. 힙시다..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zbpGVQmxEx0
- 작품설명
- 나쁜말을 하는 친구들에게 몽둥이로 혼을 내주는 반반가면맨이 있었다. 그는 친구에게 듣기 싫은 욕설을 하는 아이에게 혼을 내주러 다닌다. 그렇게 몇몇이 당했다는 소문이 돌자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친구들에게 욕설을 하지 않게 되는데..라는 내용인데 영상이 재미가 없으면 영상을 끝까지 안보는 사람들이 있고 그러면 주제 전달이 잘 되지않을까봐 코미디요소를 추가하였다.
- 참여소감
- 처음에는 그냥 학교과제로 해보려고 하였는데 막상 해보니까 평소 듣기 싫은말을 사용하는 아이들이 많았어서 이게 생각만큼 쉬운 문제가 아니라 중요한 문제구나 싶어서 이 영상을 보고 욕설을 안할수있게 하려고 하였고 영상이 재미가 없으면 끝까지 안보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주제를 잘 전달할수있게 영상을 좀 더 오래볼수있게 재밌게 만들어보려고 노력하는게 생각보다 어려웠어서 영상 하나 만드는게 쉬운일이 아니다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다.
학생(중/고등) | 칭찬하시오
- 소속(학교, 학반)
- 대덕여자고등학교 1학년 8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칭찬하시오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OLPNS8Uq-20
- 작품설명
- 학교폭력 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어서와, 칭찬샤워는 처음이지?' 에 출품한 대덕여자고등학교 1학년 8반의 '칭찬하시오'입니다. 학교폭력이 일어나고 있는 교실을 배경으로 하여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한 사람, 한 사람의 칭찬과 격려가 어떻게 교실을 바꿀 수 있을지에 관한 내용입니다. 처음에는 그저 방관만 했던 친구들도 서서히 학교폭력 피해자인 친구에게 격려의 말을 보탬으로서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고, 그렇게 해야한다는 것이 저희가 만든 영상의 취지입니다. 가수 임창정의 노래 '문을 여시오'를 칭찬샤워 캠페인에 맞게 개사하여 쉽고 재미있게 따라부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참여소감
- 평소 칭찬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칭찬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또 칭찬을 한다는 게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를 깨닫고, 앞으로 칭찬이 오고가는 아름다운 반을 만드는 노력에 동참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직접 가장 기분좋은 칭찬, 듣고 싶은 말, 듣기 싫은 말을 선정하고 그 이유를 발표하는 과정에서 친구들에게 사소한 칭찬이라도 꾸준히 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갖게 되었습니다.
총 1건 / 최대 200자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깨알소품 분필
학생(중/고등) | 우리, 칭찬샤워 하실래요?(ft.슈가슈가룬, 스프라이트)
- 소속(학교, 학반)
- 광무여자중학교 3학년 3반 1팀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우리, 칭찬샤워 하실래요?(ft.슈가슈가룬, 스프라이트)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nUVaFjScTR0
- 작품설명
- 평소 반 친구들이 듣고 싶었던 칭찬과 말들, 듣기 싫었던 말들을 재구성하여 만화<슈가슈가룬>의 패러디를 통해 재미있게 표현하였습니다.
- 참여소감
- 기말고사가 끝나고, 반친구들과 함께 무언가를 해보고자 협동하여 ucc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각자 바쁜 와중에도 좋은 작품을 만든 것 같아 뿌듯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학생(중/고등) | 학생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
- 소속(학교, 학반)
- 부산 개금여자중학교 3학년 5반
- 동아리/팀명
- 프리큐오
- 작품명
- 학생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c1QvcsNoKkk
- 작품설명
- 현대사회의 학생들이 학교라는 작은 사회나 가정 , SNS 상에서 겪었던 말과 관련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어진 질문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며 자신의 생각을 공유한 UCC 입니다. 영상 내 등장하는 학생들은 인터뷰 형식을 더해 '칭찬' 이라는 주제에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가 빠른 이해를 도울 수 있게 하였으며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기' 라는 행위를 실천함으로써 말의 중요성을 알고 그를 수행하지 못했을 경우에 벌칙을 주어 자신이 평소에 어떤 말들을 사용하고 있는지 뒤돌아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이 영상을 볼 많은 사람들과 또래 친구들의 공감을 이끌기 위해서 솔직한 질문과 답변으로 자유롭게 촬영하였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넣어 제작하였습니다. 제작에 참여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그 외 많은 학생들도 긍정적인 말의 행복을 나누고 ,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작품입니다.
- 참여소감
- 평소 칭찬을 상대방에게 받고 , 상대방에게 해줬던 좋은 말들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기회였으며 이런 활동이 넓게 퍼져서 부정적인 말을 뱉는 것이 아닌 주위사람들에게 항상 긍정적이고 좋은 말을 해주는 행복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칭찬이 하루를 힘들게 보내는 사람에게는 큰 힘이 된다는 것을 알고 주위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칭찬을 해야겠다고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노력하고 이해하면서 하나의 작품을 결과물로 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멋지고 뿌듯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중/고등) | 부산동성고 1-8 학교폭력 예방 영상
- 소속(학교, 학반)
- 부산 동성고 1-8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부산동성고 1-8 학교폭력 예방 영상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02OnaZedD0
- 작품설명
- 줄넘기 대회에 참가하면서 생기는 학교폭력과 해결과정
- 참여소감
- 친구들과 함계 참여해서 유익하고 엄청 즐거웠다. 또한 친구들의 마음을 알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았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3) (0) | 2018.08.19 |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2)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0)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9)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8) (0) | 2018.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