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고등) | 우리가 사용하는 흔한 말들
- 소속(학교, 학반)
- 광무여중 3-1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우리가 사용하는 흔한 말들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rqOgXCzroOQ
- 작품설명
- 우리가 쓰는 흔한 말들 속 친구에게 상처가 되거나 힘이 나게 하는 말들에 대한 조사
- 참여소감
- 우리가 흔하게 쓰는 말 중에 친구에게 상처가 될수 있는 말들이 많음을 느끼게 됨.
학생(중/고등) | 언어폭력의 위험성
- 소속(학교, 학반)
- 광무여중 3-5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언어폭력의 위험성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6dOTiLdTyc0
- 작품설명
- 언어폭력의 위험성에 대한 조사
- 참여소감
- 무심코 내뱉는 언어폭려의 위험성에 대해 알게됨.
학생(중/고등) | 고물상이 파는 행복
- 소속(학교, 학반)
- 광무여중 2-1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고물상이 파는 행복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AY9mSvD49KU
- 작품설명
- 긍정적인 말의 효과를 홈쇼핑하듯이 소개. 예시사례와 쇼 진행 등을 통해 긍정적인 말의 효과를 부각.
- 참여소감
- 이런 영상을 통해 학교폭력이 줄여졌음 하는 마음이 들었다 영상 제작이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학생(중/고등) | 친구에게 나쁜 말은 안돼요
- 소속(학교, 학반)
- 광무여자중학교2학년3반
- 동아리/팀명
- 엔젤쓰
- 작품명
- 친구에게 나쁜 말은 안돼요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qKRigtDBnFA
- 작품설명
- 우리 10대의 심오한 감정을 담아서 표현한 작품으로 가슴 뭉클해지는 우정 이야기
- 참여소감
-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저희반 일동이 참여하게 되어 뜻깊었습니다.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록 부족 할 지라도 재미있게 봐주세요.
학생(중/고등) | 말의 힘
- 소속(학교, 학반)
- 광무여중 2-2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말의 힘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iLk89ORerQc
- 작품설명
- 서로 주고 받는 말로 상처가 되거나, 힘이 될 수도 있음을 알게 됨.
- 참여소감
- 친한 친구들에게도 서로 존중하는 말을 합시다.
학생(중/고등) | 학교폭력 예방 칭찬 유씨씨
- 소속(학교, 학반)
- 광무여중 3학년 4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학교폭력 예방 칭찬 유씨씨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mT4CyVp13aw
- 작품설명
- 같은 반 친구인 사랑이와 덜렁이는 서로 친구들에게 다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렇게 덜렁이는 자신감이 떨어지게 되고 사랑이가 건네준 위로의 말로 힘을 내어 다시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게 됩니다.
- 참여소감
- 사랑이와 덜렁이를 통해서 평소 덜렁이 같은 친구들에게 구박만 하던 걸 고치고 좋은 말을 해줘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학생(중/고등) | 피해자의 하루
- 소속(학교, 학반)
- 광무여중 2-1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피해자의 하루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qWPIFbUYHnE
- 작품설명
- 주고 맏는 말 한마디에 한사람의 인생이 바뀔수 있습니다
- 참여소감
- 서로에게 용기가 되어 주는 친구가 되고 싶어요
학생(중/고등) | 학교 폭력의 위험성
- 소속(학교, 학반)
- 광무여중 1-5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학교 폭력의 위험성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T52azS08WRw
- 작품설명
- 학교폭력의 위험성에 대해 말하고 있어요
- 참여소감
- 가해자, 피해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음.
학생(중/고등) | 바르고 고운말
- 소속(학교, 학반)
- 학산여자중학교 2학년 2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바르고 고운말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Oo1eNKb8LOE
- 작품설명
- 기분 나쁜 말과 비속어를 쓰지 말고, 고운말과 예쁜말을 쓰라는 내용을 귀여운 노래로 유쾌하게 풀어냈습니다. 가사에 맞는 율동을 넣었고, 중간에 종이에 사람들이 많이 쓰는 욕과 비속어를 빨간색으로 적었습니다. 그리고 그 종이들을 구겨 쓰레기통에 넣음으로써 나쁜 말을 하지 말자고 표현했습니다.
- 참여소감
- 우선 우리반 전체가 합심해서 ucc를 만들고 녹음을 해 반의 단합력을 더 다질 수 있어 좋았습니다.중간에 힘든 부분이 있더라도 같이 할 수 있으니 금방 해결됐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중간에 촬영을 위해 욕을 적으면서 욕이 얼마나 추하고 듣기도 보기도 싫은 말인지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내가 내가적은욕을 보면서도 이렇게 눈쌀이 찌푸려지는데 듣는 사람은 훨씬 더 듣기 싫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칭찬샤워 활동을 통해 우리 친구들이 모두 나부터 친구들에게 칭찬을 많이 해주고 욕을 쓰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의미있고 기쁜 활동이었습니다
학생(중/고등) | 마니또로 만든 진짜 친구
- 소속(학교, 학반)
- 대신여자중학교 2학년 3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마니또로 만든 진짜 친구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9mbcdMzQhXA
- 작품설명
- 왕따를 당하고 있던 친구가 마니또로 친구가 생겼지만 마니또로 인해 더이상 괴롭힘을 당하지 않게되고 마니또가 아닌 진짜 친구가 되어가는 이야기이다. 마니똔 왕따인 친구를 학급게시판에 있는 평소 듣고싶은 말을 참고해서 마니또가 아닌 진짜 친구가 되어간다!
- 참여소감
- 오랜만에 반 친구들끼리 단합이 되어서 좋았고 이런 기회 흔하지 않을텐데 친구들과 단합도 하고 선생님께 충고도 받고 하나가 되는거 같아서 너무 재미있었고 평생 기억에 남을정도로 재미있고 웃겼다. 그리고 이 영상을 찍으면서 친구들이 평소 듣고싶은말과 평소 듣기 싫은 말을 알게 되어서 더욱 더 의미있는 활동이었던거 같다.
학생(중/고등) | 칭찬샤워 다같이 동참해요!!!
- 소속(학교, 학반)
- 학산여자중학교 2학년 5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칭찬샤워 다같이 동참해요!!!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ybd_jfx1PY
- 작품설명
- 한 친구가 반 친구들에게 언어폭력을 당해서 힘들고 죽고싶다는 생각 까지 들었고, 이 친구는 다른 친구들에게 욕 대신 칭찬을 받고 싶었습니다. 이쯤 학급회의가 열러서 요즘 많이 힘들어하는 친구는 aa 이니 이 친구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칭찬샤워를 하자는 의견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반 친구들이 힘들어하는 친구에게 그 친구가 듣고 싶어하는 칭찬으로 마음을 흠뻑 적셔주어서 이 친구가 마음에 상처를 회복한다는 내용입니다.
- 참여소감
- 처음에 시작할때는 막막하고 어디에서 시작 할지 잘 몰라서 허둥되기도 하였지만, 반 친구들 끼리 협동이 잘 이루어져서 좋은 영상을 만든 것 같습니다. 영상제를 만들면서 저 포함 우리반 친구들이 언어폭력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못 느낀 언어폭력의 심각성을 영상을 만들며 몸소 체험 하게 되었습니다.칭찬으로 친구의 마음을 흠뻑 적셔주면서 칭찬샤워를 계속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칭찬샤워를 통해 언어폭력의 심각성과 칭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영상제를 통해 여러가지를 배워가는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합니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1) (0) | 2018.08.19 |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0)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8)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7)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6) (0) | 2018.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