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중/고등) | 어머나 어머나 칭찬해주세요
- 소속(학교, 학반)
- 부산성모여자고등학교 2-3
- 동아리/팀명
- 2-3반
- 작품명
- 어머나 어머나 칭찬해주세요
- 작품 URL주소
- http://youtu.be/wYDgQihSr4c
- 작품설명
- 친구들에게 예쁜 말을 하지만 친구가 별로 없는 '주연이'와 친구들이 많지만 말을 함부로 하는 '가은이'가 결국 친구가 되는 내용이다. 가은이의 함부로 하는 말을 결국 자신의 친구들을 떠나게 했고 그 친구들은 주연이의 따뜻한 말에 위로를 받으며 주연이에게 마음을 연다. 결국 혼자 남게 된 가은이를 안타깝게 본 주연이가 먼저 가은이에게 손을 내민다. 남을 헐뜯는 말을 하다 보면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게 되고 결국 친구를 잃게 된다는 교훈을 주는 영상이다.
- 참여소감
- 학업에 치우쳐 지쳐있던 상황에 반 친구들이 하나가 되어 마음을 모아 내용을 구상하고 영상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쌓을 수 있었던 뜻깊은 경험이었다. 많은 친구들과 함께 처음 만들어보는 영상이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의견을 맞추고 내용을 구상하는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며 우리의 힘으로 만든 첫번째 영상이 나와 뿌듯했다.
학생(중/고등) | School
- 소속(학교, 학반)
- 덕원중학교 학생회
- 동아리/팀명
- 덕원 영상 제작팀
- 작품명
- School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ePHH8HyMn8w
- 작품설명
- 학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학교이다. 이 학교에서 지훈(주인공)은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받고 있었다. 그래서 하루하루가 힘들고 지쳐있을때쯤 착한 아이들이 지훈에게 용기를 주었다. 그러자 지훈이는 힘을 얻어서 자신이 잘하는 농구를 하는 것을 보고 괴롭히던 아이들도 이제 점차 괴롭히지 않고 사과하고 칭찬을 하여서 칭찬샤워를 맞으며 친한 친구들이 된다
- 참여소감
- 이번 ucc를 만들면서 생각보다 욕을 듣고 당하는게 압박이 심한것을 매우 가슴깊이 깨달았다.칭찬은 누구에게나 사용하여도 사이좋게 지낼 수 있도록 하는 큰 힘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앞으로는 욕설을 줄여 나가며 듣기좋은 칭찬을 자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총 3건 / 최대 200자
주인공 완전짱이에요!
캡틴 지라드
학생(중/고등) | 백설공주
- 소속(학교, 학반)
- 부산 강서고등학교
- 동아리/팀명
- 난쟁쓰
- 작품명
- 백설공주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kRRUlmUYxx4
- 작품설명
- 청소년 들이 가장 쉽게 말의 중요성을 접할 수 있는곳은 학교 입니다. 주인공인 한 학생이 타자를 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백설공주의 동화속 내용은 주인공인 한 친구가 만들어 낸 것 인데요. 동화속 내용은 주인공의 심리를 나타냅니다. 평소 학교에서 친구들의 언어사용에 관해 불만이 쌓여있던 주인공은 동화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어느날 주인공이 다시 학교에 가게되고 학교에서는 친구들이 주인공에게 기분이 나쁠만한 발언을 하고 주인공이 친구들에게 여태 쌓였던 자신의 불만을 표출합니다 이로써 친구들도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좋은 방법을 내세워 서로에게 좋은말을 해 줍니다 이로써 주인공의 동화속 내용도 달라지게 됩니다 공주에게 말을 이상하게 하던 난쟁이들은 공주를 환영해주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 참여소감
- 여기 참여했던 친구들 전체가 영상공모전엔 처음 참가해 보는 것 입니다. 연기도 모두 처음이고 공모전에 내보내기 위해 촬영과 편집을 하는것도 모두 처음입니다 하지만 처음이라는 티를 내지 않기 위하여 모두 열심히 참여하였습니다! 처음엔 이 영상을 어떻게 재미있게 풀어낼까 이야기를 해 보다가 동화로 풀어내 보자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주제는 학교이기 때문에 동화와 학교를 잘 접목시켜 이야기를 풀어내기로 하였고 많은 의견이 오가다 보니 이야기가 해석하시기 어려울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방면으로 해석이 가능하다는 걸 장점으로 두고 영상에 담긴 의미를 생각하시며 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멀 다들 열심히 준비하였고 처음이라 서툴렀던것도 많았지만 생각보다 재미있게 촬영하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총 1건 / 최대 200자
일곱난쟁이들은요? ^^
학생(중/고등) | 용기있는 한 마디
- 소속(학교, 학반)
- 용인고등학교
- 동아리/팀명
- 학교폭력예방부
- 작품명
- 용기있는 한 마디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m8lzux0tiRo
- 작품설명
- 이 ucc는 학교폭력이 일어났지만 방관자로 있던 애들 중 용기있는 친구 2명이 직접 나서서 학교폭력을 멈추는 영상이다.
- 참여소감
- ucc제작을 해서 참여하는 것이 처음이라서 다소 어려웠던 게 많았지만 동아리 친구들이 함께 협력하는 것을 보니 너무 좋았고,친구들끼리 하는 거라서 재미있었습니다.
학생(중/고등) | 칭찬 샤워로 흠뻑 젖어볼까요?
- 소속(학교, 학반)
- 부일외국어고등학교 1학년 4반
- 동아리/팀명
- 부일외고 방범대
- 작품명
- 칭찬 샤워로 흠뻑 젖어볼까요?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58BeYUhBFvA
- 작품설명
- 내가 듣기 싫은 말은 다른 누군가에게도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상대방의 기분을 생각하여 칭찬의 말을 건내기도 합니다. 물론 상대방의 장점을 칭찬해 주는 것은 매우 좋은 일 입니다. 하지만 너무 칭찬만 하는 것보다는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여 상대방이 진심으로 듣고 싶어하는 말을 건내는 것은 어떨까요?나의 장점을 칭찬해주는 것도 기분 좋은 일이지만 상대방이 나의 입장을 생각해주고 관심 가져주고 공감해주고 위로해준다면 그것이 바로 진정한 에너지가 될 것입니다.
- 참여소감
- 학업에 임하느라 너무 지쳐있었던 저희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면서 많은 힐링이 되었습니다. 반친구들과 자율적으로 모여서 대본을 짜고 연기를 하고 안무를 짜고 연습하고 촬영하는 과정에서 오랜만에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결과를 떠나서 너무나도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또한 이런 의미있는 주제로 영상을 제작하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제작과정에서 우리 친구들끼리도 서로 언어습관을 돌아보고 이를 계기로 좋지 않은 언어습관을 고치기로 하였습니다. 다음에도 이러한 공모전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총 7건 / 최대 200자
구성이랑 편집이 멋져요! 꼭 상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이디어 넘 좋아요
마지막 율동이 재미있었어요. 연기하는 친구들도 잘하네요^^
아이디어가 참신해요ㅎㅎ
재미있어요! 듣기 싫은 말, 듣기 좋은 말, 듣고 싶은 말을 각각 잘 표현한 것 같아요. 특히 듣기 좋은 말이 듣고 싶은 말은 아니라는 점이 인상깊었어요. 대본을 잘 짜신것 같아요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플래시몹 연출하기 쉽지 않았을텐데 너무 대단하세요 꼭 상받으세요!!
학생(중/고등) | 말에 힘이 있을까요?
- 소속(학교, 학반)
- 은성중학교 2학년
- 동아리/팀명
- 은성중 영상제작동아리(은성플레이리스트)
- 작품명
- 말에 힘이 있을까요?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X61Nror8ENw
- 작품설명
- '말에도 힘이 있을까?' 라는 물음을 던지며 영상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동아리원들 모두 '당연히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과연 '말'에 힘이 있는 것인지 의문을 갖게 되었습니다. 말을 하는 우리에게 힘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렇다면 우리가 이 힘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가 매우 중요하게 됩니다. 영상의 마지막에 사람들에게 이러한 물음을 던지므로써 다시한번 생각하게끔 만드는 것이 저희 영상의 메세지입니다.
- 참여소감
- 저희 동아리가 처음 참여하는 공모전인만큼 더 심혈을 기울여 찾은 공모전입니다. 이 공모전의 취지를 보고 만장일치로 응모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만들어 나가야할지 막막하고, 시간도 여유롭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의견을 모아 제작을 시작하니 나중에는 이렇게 만들자, 저렇게 만들자 아이디어가 넘쳐 흐를 정도였습니다. 영상을 제작하며 평소 당연시 하며 잊고 있었던 말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동아리원들끼리 좋은 추억을 쌓고 돈독해질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총 5건 / 최대 200자
말에 힘이 분명히 있어요 ~^^
화이팅!
이야.. 처음만든건데 이렇게.. 대단 잘보고가요
좋은 메세지네요^^ 참 잘만들었어요~~
말의 뛰어난 힘을 잘 표현한 동영상이네요.
학생(중/고등) | 칭찬-샤워!
- 소속(학교, 학반)
- 광무여자중학교 3학년 3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칭찬-샤워!
- 작품 URL주소
- https://www.youtube.com/watch?v=oHQ6i19jwR0&feature=share
- 작품설명
- 샤워를 하고 나왔는데 갑자기 몸이 바뀌었다?! 평소 욕을 입에 달고 사는 A, 누구에게나 바른 말을 하는 B. 입버릇도, 성향도 너무 다른 두 여중생의 역할 바꾸기! 몸이 뒤바뀐 뒤, A의 좌충우돌 학교생활을 그렸다. 과연 그녀는 180° 다른 환경에서 적응해 나갈 수 있을까? 본래의 몸으로 돌아온 후에도 B였을 때의 기억을 살려 자신의 잘못을 180° 바꿀 수 있을까? 작품은 언어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변환경 또한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쁜 말, 고운 말. 당신은 어느 쪽을 선택할 것인가?
- 참여소감
-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학교에서 대인관계란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윤택한 대인관계를 위해서는 원활한 의사소통이 필요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올바른 말솜씨가 필요하다. 우리는 UCC 제작과정에서 이러한 필수사항들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들을 깊이 알게 되었다. 허허벌판에서 숲이 만들어지기 위해 그것을 설계해준 채원이와 지원이. 숲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나무를 심어준 은경이, 도연이, 예진이, 상희, 민영이, 지윤이, 민경이, 세현이, 민주. 여러개의 나무가 하나의 숲이 되도록 모아준 지윤이. 마지막으로 숲을 세상에 알린 서현이까지. 우리의 숲, 즉 우리의 작품은 하나하나의 손을 거쳐 탄생되었다. 단 한 명이라도 없으면 완성되지 못할 그것이었다. 작음과 동시에 거대한 숲에 메아리가 퍼진다.
학생(중/고등) | 우리는 장미를 지킬 수 있을까
- 소속(학교, 학반)
- 광무여자중학교 3학년 5반
- 동아리/팀명
- 스윗
- 작품명
- 우리는 장미를 지킬 수 있을까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zboSEUDmyuI
- 작품설명
- 욕설 비속어 뒷담화로 장미 꽃잎이 하나 둘 떨어지지만 칭찬샤워로 꽃잎이 다시 제자리를 찾게 된다.
- 참여소감
- 직접 칭찬샤워를 경험하며 말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학생(중/고등) | The changing future
- 소속(학교, 학반)
- 부천여자중학교
- 동아리/팀명
- I.L.M. (아라무)
- 작품명
- The changing future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E3GpApcUEB0
- 작품설명
- 우리는 모두 '말'을 하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우리는 '말의 힘'에 대해 상각해보며 상대방에게 말을 건넨 적이 있을까요? 내가 무심코 던진 말에 누군가는 상처받고 슬퍼하고 있을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까요? 옛 속담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말 한마디에 천냥 빚을 갚는다 '이 속담은 '천 냥빚을 말 한마디에 갚을 수 있을 정도로 말의 힘은 강력하다. 그러니 우리 모두 말을 신중히 하자.'라는 함축적인 의미를 닿고 있습니다. 이 주제는 간단하다면 간단한, 까다롭다면 까다로운 그런 주제입니다.이런 간단하며 까다로운 주제로 제작한 이 영상은 아직은 서툴지만 학생들의 입장에서 자주 일어날수 있는 소재를가지고 공감 할수 있도록, '말의 힘'이라는 주제가 잘 녹아들도록 제작한 영상입니다.
- 참여소감
- 이 학교폭력예방 UCC 공모전은 처음 동아리를 개설하여 처음 우리끼리 영상을 제작하여 출품한 공모전입니다. 그래서 더욱 의미가 크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시나리오 쓰기부터 촬영, 편집까지 서툴고 어색하지만 정성스럽게 하였고, 12명 모두가 합심하여 이 영상을 완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잘 하고자 하는 마음이 너무 커 영상의 길이가 너무 길어져 버린 탓에 모두가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공모전을 경험삼아 앞으로 더 발전하고 완벽한 영상을 만들 수있게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모두가 정성을 다해 만든 영상이니 조건에 조금 어긋나도 완성하니 뿌듯하고 앞으로 더 발전 할수있을거 같아 신이 나고 기대가 됩니다. 공모전을 준비하는동안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총 4건 / 최대 200자
재밌어요!!
상큼 발랄 친구들의 올망 졸망 연기가 멋져요~ ^^
욕의 무서움과 언행에 대해서 잘 알려주는 이야기인것 같아요! 스토리도 탄탄하고 배우분들 연기력도 너무 좋네요❗
학생(중/고등) | 3학년 5반의 행복 프로젝트 행복 업업
- 소속(학교, 학반)
- 동주여자중학교 3학년5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3학년 5반의 행복 프로젝트 행복 업업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NHMGE7r6FCw
- 작품설명
- 저희는 모두가 행복한 것이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여 저희의 행복을 쌓는것을 단막극으로 표현하였고 중간 중간 사건들을 풀어가며 더 좋은 반이 만들어지는 모습들도 넣었으며 평소에 저희들이 친구들과 같이 놀며 행복해 하던 추억들도 넣었습니다.
- 참여소감
- 친구들과 여러가지 즐거운 장면들을 촬영하면서 재밌는 이야기도 많아 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과정에서 서로의 새로운 모습들도 발견하며 좋은 시간을 가져 행복했고 단막극으로 보여지는 모든 행복한 모습들은 꾸밈없는 우리의 행복함이구나 하고 새롭게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학생(중/고등) | 요술로 이루어진 우리 사이
- 소속(학교, 학반)
- 예문여자고등학교 2학년 1반 (대표)
- 동아리/팀명
- UCC 팀
- 작품명
- 요술로 이루어진 우리 사이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STjYLRwhBbY
- 작품설명
- 이 영상의 주제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입니다. 이 영상의 가해자는 나쁜 말을 하고, 다른 이들을 고통 주는 말을 함으로 '욕을 하면 상대방에게 애교로 들리는 저주'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이 저주를 통해 가해자는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가해자는 피해자와 화해를 하고 서로 사과를 하며 저주에서 풀려나게 됩니다.
- 참여소감
- 이 영상을 만들면서 느낀 점은, 우리 사회에 이 영상의 '요정' 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모든 이들에게 칭찬을 하도록 권유하고, 좋은 말을 오가게 하는 그런 인물 말입니다. 우리 사회는 '요정'과 같은 인물들을 키워나가며 성장해야할 것 입니다.
총 5건 / 최대 200자
와 이건 진짜 대상 각이다....
영상 정말 깔끔하고 보기 좋네요!
참신하네요. 소통과 배레
오늘도 내일도 쭉~~
편집실력이 너무 좋네요~~^^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4) (0) | 2018.08.19 |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3)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1)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0)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9) (0) | 2018.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