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2일전(From B-3차)

dy86411 2018. 11. 18. 17:30


 신규 던전 업데이트 및 신규 통합 서버에 대해


안녕하세요. 블레스입니다.


From B로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우선 많은 블레서분들께서 From B소식을 기다리셨을 텐데
자주 소식을 전해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블레스는 지난 첫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신규 컨텐츠 개발 및 컨텐츠 개선에 집중하고 있으며,
12월 신규 던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1월여까지 지속적인 컨텐츠 업데이트 및 개선을 위해 개발 중입니다.


현재는 업데이트를 위한 마지막 점검 단계에 있습니다.

오늘은 블레스가 현재 어떤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고 개선을 계획 중인지,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서버 통합에 대해 여러분께 From B를 통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3개월 단위로 컨텐츠와

신규 장비를 업데이트하겠다고 여러분께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다가오는 12월 말과 1월 초 일반 던전과 정예 던전 1종씩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신규 업데이트될 던전에서 50레벨 신규 영웅 티어 장비와 함께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입장 열쇠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12월 말 업데이트 예정인 50레벨 신규 일반 던전인 ‘아쉬루하의 신전’을 소개합니다.

운명의 발자취 퀘스트를 진행하시면서 ‘아쉬루하’와 관련된 퀘스트를 진행하신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불타는 사막에 위치한 이곳은 '판테라와 타마린들의 창조신인 아쉬루하가 잠들어 있는 신전입니다.

아쉬루하는 오래전에 루푸스의 창조신과 격돌했고 그 결과 눈을 잃고 깊은 잠에 빠져들었습니다.


타마린들은 아쉬루하의 눈을 되찾게 되고, 신전에 잠들어 있는 아쉬루하를 깨우고자 하는 상황입니다.

 

 


1보스. 도륙자 타말라키 / 붕괴자 우쿠차의 생령


먼저 첫 번째 보스는 아쉬루하를 모시는 강대한 존재들 중 하나인 타말라키와 우쿠차입니다.
특히 타말라키는 신들의 전쟁에서 아쉬루하의 편에 서서 싸웠던 거인 중 한 명이며,

우쿠차는 아쉬루하가 창조했던 첫 피조물로 최초의 판테라입니다.


보스 공략은 근거리형과 원거리형의 두 보스를 동시에 상대해야 합니다.
하나 재미있는 포인트는 보스로 향하는 길이 2갈레로 나누어져 있으며,

파티원들이 해당 스테이지를 어떤 경로로 입장하느냐에 따라 다른 조합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2보스. 뒤틀린 정령 지배자


두 번째 보스로 가는 길은 가파른 협곡으로 이동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험난한 협곡을 지나면 신전 최하층으로 향하는 자연 동굴을 지키는 정령, 뒤틀린 정령 지배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불/물/바람/흙의 정령이 뒤섞인 형태이며, 높은 방어력을 가진 골렘형 몬스터입니다.


 


3보스. 망령왕 하사라


하사라는 아쉬루하의 힘에 이끌려 신전으로 몰려든 망들의 혼합체입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하나의 의지를 갖춰 나가고 있지만

이성을 지니기보다는 아쉬루하의 강한 힘을 탐하는 열망의 형태를 띱니다.


어떤 접근도 불허하며, 다가오는 모든 것을 집어 삼키고 맙니다.


 


4보스. 아쉬루하


최종 보스 아쉬루하입니다.


사자의 형상을 한 고대의 투신으로 고대 신 중에서 가장 강하고 잔혹했으며,
자신의 피조물인 판테라들 조차도 서로 싸우고 피를 흘리도록 가르쳤습니다.


신전의 가장 깊은 곳에서는 뼈마디와 피, 그리고 살점들이 흩어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타마린들이 아쉬루하의 눈을 손에 넣으면서 부활 의식에 접어들었고,

이제 곧 아쉬루하의 재림을 앞두고 있습니다.


수 천년 동안 부활만을 기다려온 가장 잔인했던 신,

아쉬루하의 부활을 저지할 수 있을지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아쉬루하의 공략에 대해 약간의 힌트를 드리자면,

전투 중 무기를 교체하며, 무기에 따라 사용하는 기술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사피엔스의 영묘가 50레벨 정예 던전으로 찾아옵니다.


하이란은 정령의 숲에서, 우니온은 캄파니에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사피엔스의 영묘 정예 던전을 통해 더욱 강력해진 리치 티베리우스를 상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 파탈라의 폐허 ‘정예’ 던전이 45레벨 ‘토벌대’ 던전으로 재탄생할 예정입니다.

현재의 토벌대던전은 50레벨 이상의 유저만 참여할 수 있기에,

최고 레벨 미만의 이용자들이 파탈라 폐허를 첫 토벌대 던전으로써 공략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공략을 통해 45레벨의 플레이어도 룬과 룬을 장착할 수 있는 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는 룬과 룬을 장착할 수 있는 장비는 50레벨 던전에서만 획득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께서 기다리시는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도 업데이트 준비 중이며,

1월 중 업데이트하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신규 컨텐츠 개발 외에도 많은 분들이 건의 주신 부분을 토대로 개선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상위 전투 계급 달성 보상 기준을 완화하여,

더욱 많은 분들의 최상위 계급 달성을 위해 폭넓게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 예정입니다.



이제 보유하고 있는 명예 점수 / 발견 점수 / 모험 점수와 같은 활동 점수로 특정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바로 활동 점수 상점이 업데이트될 예정인데요.


가령, 활동 점수 상점에서 발견 점수로 기간제 공중 탈것과 각종 채집물 및 제작 재료들을 구매할 수 있고
모험 점수를 통해 토벌대 추가 입장권 등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명예 점수를 소비하여 결전 병기나 명예 점수로만 살 수 있는 탈것을 얻을 수도 있게 됩니다.


논 타겟팅 전투 편의를 위한 선택한 대상을 고정할 수 있는 Lock-on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Lock-on은 단축키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 단축키 TAB)
또한, 환경 설정에서 논 타겟팅 모드의 대상 변경 민감도 수준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제 플레이에 불편을 겪으셨던 여러분들께서 문의해 주셨던 부분이기도 한,
서버 통합과 관련된 이슈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유저들과 함께해야 즐거운 카스트라 공방전이나 던전, 필드 레이드, 바젤 협곡 등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해 신규 통합 서버 오픈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대상 서버 유저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적의 방안을 마련하여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입니다.


신규 통합 서버의 오픈 시점은 2017년 1월 중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상세 내용은 준비되는 데로 최대한 빠르게 공지사항을 통해 말씀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제 2016년 한 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 1월 블레스 OBT를 시작으로, 약 12개월 동안 여러분과 함께 숨 가쁘게 달려온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크고 작은 일들을 지나 지금까지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는 것은 블레서 여러분 덕분이라는 점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였지만, 많은 부분을 충족시켜 드리지 못한 부분은 아쉽게 생각되며,

앞으로 보다 좋은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점점 더 발전되는 블레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해 블레스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12월 신규 던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17년 1월은 동일 진영 내 길드 VS 길드의 대결, '길드전'과 전사왕의 무덤 후반부
 등으로 인사드릴 예정입니다.


더불어, 2017년 1월은 블레스가 오픈한지1년째 되는 달입니다.
여러분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풍성하고 다양한 1주년 이벤트도 준비 중이니 기대 부탁드립니다.


다음 From B는 여러분 께서 기다리시는 업데이트 소식을 갖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6개의 꼬리글이 있습니다.

  • 16.12.29 20:07:08
    역시나 간만에와도 ㄱ ㅐ판짓은 변함이없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6.12.26 23:44:28
    우리나라 유저는 러시아섭 패치섭인가용 ㅋㅋㅋㅋㅋ드럽네 모냐구 이따구로 업뎃하는건 드럽다 진짜 영자님 무뇌중이네 증말
  • 16.12.25 00:50:2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6.12.24 04:03:12
    이 던전은 언제 만든거냐? 누가? 몇년전에? 오픈할때 이미 있던거아녀? 퀘오류 하나 못잡는것들이 ^__^
  • 16.12.20 11:52:53
    1서버로 통합하기전까지는 게임 접속안한다. 결제도 안한다. 전부 보이콧한다.
  • 16.12.20 11:52:08
    운영진 보거라. 장난하냐? 가이우스도 사람없다 한서버로 통합해라 반두인에 사람 몇명 붙여봐야 어차피 다시통합할거 한번에 끝내야한다.
  • 16.12.18 23:42:51
    다음 From B는 여러분 께서 기다리시는 업데이트 소식을 갖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 말 지킬 수 있나요?
  • 16.12.18 21:09:16
    감사요
  • 16.12.18 19:20:09
    서로 싸울수있도록 진영침공전이나 내놔라 50풀템맞추고 공방전말고할게 없다 .... 정말 이게 쟁게임이냐
  • 16.12.16 18:26:42
    밸패가 뭐에유?
  • 16.12.16 12:39:49
    밸패는 또없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니들이 사람새끼들이냐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6.12.16 09:55:41
    와아.. 댓글들 봐라... 진짜 시작한지 얼마안된 나 같은 뉴비는 하지말았어야 하는거네. 내가 왜 시작했나 자괴감 들고 괴로워.
  • 16.12.15 23:44:01
    니들은 pvp쟁셋 세트옵션은 언제쯤 고칠거냐?? 쟁셋과 인던셋은 대체 무슨 차이인지 ?? 확실하게 알려줄순없겟니??
  • 16.12.14 23:09:26
    찐자 쟁게임 맞음? 먼 인던만 잔득내놓는건지 하루종일 인던에서 살아란 말씀?
  • 16.12.14 20:23:19
    일부러...이러기도 힘들텐데..알수가없네..
  • 16.12.14 09:11:49
    피망아 구냥 서비스종료하자.
  • 16.12.14 02:44:14
    논타겟팅 좀 쓸만하게 해주세요.....논타 유져들은 울고 갑니다.......블소처럼만 논타되게 해주세요....
  • 16.12.14 01:28:05
    이번에도 어김없이 커마나 외형 변경 부가 서비스 컨텐츠에 관한 업데이트 이야기는 쏙 빼놨네요~ 어쩜 최곱니다~ 끝내주네요~
  • 16.12.13 23:30:56
    어이참 없네, 뭣이 문제인지 1년 다 되가면 알아차릴때도 돼는데,,,,,, 할말이 없다
  • 16.12.13 23:23:08
    캐릭터 밸런스는 6월부터 아예 손도 안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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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12.13 23:20:40
    외형변경권이나 출시하셈 아놔
  • 16.12.13 22:53:00
    길드 창고는 언제 만들까 유령 창고인가 ㅋ
  • 16.12.13 22:29:12
    주구창창 인던 인던 유저끼리 싸울잇는 컨텐츠나 내노라고 어렵냐? 왜 안하는거야 빡대가리들
  • 16.12.13 21:31:04
    논타겟팅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말해야 하는 비참한 심정 ㅠㅠ
  • 16.12.13 18:00:36
    던전이 두개 더 있네
  • 16.12.13 16:27:42
    이 겜 PVE게임인가요? 아님 개발진들이 던전성애자가 있는건가요? 하는 업뎃 족족 던전이네? 캐릭 밸런스에 pvp 업뎃이 우선시 되는거 아닌가요?
  • 16.12.13 16:20:26
    결국~ 겨울방학 대규모 업데이트란 것도 던전업데이트가 다라는거내요 길드전있지만 뭐 진영간 필드쟁 컨텐츠가 나오지 않는이상 던전돌고 멍때리는건 똑같을거라고 생각하네요.
  • 16.12.13 16:14:58
    역시,,,외형,종족변경권 에 관한 이야기는 없군,, 그렇게나 건의를 많이 받았다면서.
  • 16.12.13 15:36:55
    국고전이나(적국 국고털기) 적국에 가서 뭘 털어오도록 하는건 도입못하나... (성물같은거...버프효과있는)넓은 맵두고 전쟁은 공방전에서만이라니 ... 옛날게임이지만 에이카처럼 넓은맵을 활용한 전쟁이 활성화됐으면 좋겠다
  • 16.12.13 15:34:11
    프롬비 올라와서 반갑네요~ 블레스 근황 자주 알려주세요!
  • 16.12.13 14:08:52
    정말 모르는건가? 피망은?.. 섭통하면 그대로 끝이지. 블레스 할날도 며칠 안 남았군,
  • 16.12.13 13:33:38
    부랴부랴 내놓은 바젤로인해 그잘 만든 블레스 필드를 다죽여놓았으니 스스로 무덤을 판꼴인데 이부분도 조치가 시급합니다
  • 16.12.13 13:31:33
    길드쟁을 내놓기전에 블레스 필드 사냥터를 살려놓고 내놔야하지않을까싶네요 마을에 대기타다 던전팟구해서 던전만가는 이런 게임에 길드전이 무슨소용일까싶네요?
  • 16.12.13 13:13:17
    새로운걸 내놓는것보다 있는 컨텐츠 개선과 버그나 좀 잡아주면 좋겠네요...매번 새로운 컨텐츠를 내놓거나 패치가 있으면 새로히 생기는 무수한 버그들...고치지도 못하는 가령 비늘 막넴 팅김현상이라던지.하나의 컨텐츠가 나올때마다 생기는버그는 기본 한달가는 고질병.....이건 팩트입니다.
  • 16.12.13 12:48:51
     할렐루야
  • 16.12.13 12:22:42
    3:3 투기말고 5:5 10:10 다양하게좀 내놔~~
  • 16.12.13 12:22:22
    이렇게 뺴~~곡 하게 다 한꺼번에 내놓으려니 죽갓지?! 1월에 큰일 하것네 ㅋㅋㅋ
  • 16.12.13 12:21:54
    15대15 길드전 현시점에 길드동접 15명 되는 길드가 얼마나 될까요? 길드전으로만 국한 시키지말고 예로 15명의 토벌대원을 모집해서 할수 있다던지 참여할수 있는 방법을 다각화해야할듯합니다.
  • 16.12.13 12:15:09
    솔직히 10인 폐허 던전 누가가냐 ;
  • 16.12.13 12:14:59
    던전을 달라고한게 아닌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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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12.13 12:14:46
    이런걸 미리좀 풀어서~ 할게 다양하게 만들고 다른걸 또 업뎃 할 생각좀 해주지.... 에효
  • 16.12.13 12:14:17
    계급보상은? 업데이트안하냐??
  • 16.12.13 12:09:38
    제발 가이우스서버랑 통합하게해줘 아니면 3서버 다통합해주던가ㅋㅋ 아까는 반두인이랑 타니아서버 통합한다고 적어놨더니 그사이에 내용바꿨네? 즉 타니아랑 통합될 학률이 높다는거네
  • 16.12.13 12:02:50
    내일부터 무료화 되는 블쏘가 걱정되나 보군...부랴부랴 내놓은 프럼b ㅋㅋㅋㅋ
  • 16.12.13 12:02:11
    아니 무덤 나온지 한참 지났는데 1월중 오픈한다고? 장난치나 ㅋㅋㅋㅋㅋㅋㅋ 애내들은 겜을 말아먹을려고 작정햇나벼
  • 16.12.13 11:45:04
    12월은 없단 소리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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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토벌대 우르다타 전쟁요새 미리보기

안녕하세요블레스입니다.

 


금일 From B를 통해 신규 토벌대 던전인 우르다타 전쟁 요새를 먼저 선보입니다!


우르다타 전쟁 요새는 다가오는 4 11일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토벌대 던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3 31 From B를 통해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78개의 꼬리글이 있습니다.

  • 17.05.25 20:38:49
    진작에 이렇게 해서 출시할 것이지..ㅉㅉ 진짜 안타깝다
  • 17.04.18 10:29:45
    섭통합좀 합시다.시급합니다
  • 17.04.14 11:23:08
    화이팅!!!!!!!!!!!!!!!!!!
  • 17.03.31 16:03:23
    이번에도 열쇠 구하는게 힘들겟죠 ~~ 제알 이번에는 좀 적당히 힘들엇으면 합니다....
  • 17.03.31 15:30:37
    밥은 먹고 사냐?
  • 17.03.31 12:36:25
    입장 횟수 제한이 어떻게 되나요? 있다면 늘릴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 17.03.31 12:21:03
    드랍되는 장비는 어떤건가요????
  • 17.03.31 09:52:29
    각 직업군들이 골고루 역활 분담을 할 수 있는 재밌는 컨텐츠가 되었으면 하네요
  • 17.03.31 09:30:20
    쉬우면 쉬운만큼, 어려우면 어려운만큼의 대가가 있는 획득물을 얻을수 있게 밸런스좀 잘 마춰주세요!
  • 17.03.31 09:02:55
    로브에 지혜를 넣어주세요 미스틱 도 자기장비 차 봅시다
  • 17.03.31 08:04:58
    새로 나온 템들이 궁금하네요 쉽고 재미있게 버그없는 새 던전이었으면 합니다
  • 17.03.31 04:41:41
    이겜 재밌나요?'ㅠ'
  • 17.03.31 02:24:10
    직장인들도 생각해주세요 저녁에 4,7,10,12시 공방과 8시레이드하느라 다른거 할시간이업습니다 잛은 시간에 즐길수있도록해주세요~
  • 17.03.30 23:50:41
    진지하게 블레스 운영진 머리속이 궁금합니다 ! 무슨생각을하고계시는가! 인원이없어요! 대처방법좀!
  • 17.03.30 22:55:33
    만들어놓고 또 버그나오믄 나몰라라 할꺼잔어 아직도 전사왕 후반 장판버그도 안고치는..유적 팅기는거도 안고치고 .. ~ 솔직히 고칠능력없다는건 알지만.. 이번엔 좀 다른모습좀 보여줬으면 .
  • 17.03.30 22:50:14
    버그만 없이 나오게만 해주세요! 트라이 하다가 버그 생기면 의욕상실감이 엄청큽니다~
  • 17.03.30 20:23:52
    여자네임드가 몇명인가요?
  • 17.03.30 18:33:26
    난이도는 전사왕보다 높을꺼 같아서 예전처럼 부케로 계속 못돌릴꺼 같은데 납골당이나 지토 그리고 아쉬루하를 보더라도 신규던전 보상좀 올리세요 그래야 유저들이 갈꺼 아닙니까 몃시간해서 누가 풍화 먹으러 갑니까 우르다타 열쇠값 오지게 비싸지면 사람들 접어요 지금 골드 벌기도 힘든데 열쇠값없어서 못갑니다.
  • 17.03.30 17:51:54
    신규 토벌대의 난이도, 적은 인원에 대한 대책이 궁금합니다.
  • 17.03.30 14:30:38
    새로운 인던나오는건 대환영이지만 난이도 조절 실패로 망하는경우가 많잖아요. 과거의 아쉬루하라던가, 전사왕 후반부 등등... 신규 10인던젼 난이도는 어떻게 되려나요 ? 보상에 걸맞는 적정한 난이도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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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8개의 꼬리글이 있습니다.

  • 17.03.28 11:39:35
    "우르다타 전쟁요새" 몇인던전이며, 난이도는 어느 정도 인가요? 기대됩니다.
  • 17.03.28 11:36:51
    스틸컷만 봐도 흥미로워 보입니당~ 블레스를 시작하면서 스토리를 빼놓지 않고 즐기는 유저로써~ 현 토벌 던전인 전사왕의 무덤의 베르베크처럼 전쟁요새의 스토리가 궁굼해요! 최종보스는 역시 요새의 주인인걸까요?
  • 17.03.28 11:05:45
     무덤 전반 후반 가는것 처럼 열쇠를 이용해서 던전을 가는것 같은데요 . 그 전반 후반 열쇠는 어느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지? 그리고 각각의 보스마다 드랍되는 아이템들이 어떤 것들인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던전 이용 가능 횟수도요! 그리고 이건 바라는 사항인데 무덤이나 각각의 보스를 잡을때 랜덤으로 의상아이템도 드랍되면 더 좋을것같습니다. !
  • 17.03.28 11:04:50
    드랍 전설템이 각성이 가능한지 너무나 궁급합니다. 그리고 각성 재료도 같이나오나요?
  • 각 블레스 네임드 이름은 어디서 따오나요..?
  • 17.03.28 10:54:31
    우르다타 전쟁요새에 궁금합게있습니다. 기존 전사왕 10인 토벌대 던전처럼 전반부 네임드에서 전설템이나오고 나중에 후반부가 풀리고나면 각성템이 또나오는지 궁금합니다.
  • 17.03.28 10:51:00
    팁은 없나요?
  • 17.03.28 10:50:58
    기대되네여~ 블레스 화이팅!
  • 17.03.28 10:44:58
    형님들이랑 가도 꺨수있습니까?
  • 17.03.28 10:38:48
    이미 인지도랑 실내도 바닥인건 아시죠? 궁금한걸 물어보기보다 먼저 기본정보는 제공해주셔야한다고 봅니다. 인던 업데이트되고 일주일간은 모니터링요원배치&입장횟수무제한~! 최소한 업데이트관련 문제가 있으면 인던공략하는 10명의 소중한 시간낭비안되도록 최소한의 초취를 취해줄수 있는 GM 절실하다고 봅니다. 업뎃만하면생기는 버그&렉 고치기힘들면 공지라도 띄웁시다.
  • 17.03.28 10:28:46
    던전 난이도 및 필요 인원은???
  • 17.03.28 10:27:09
    네임드 마다 어떤 공격과 패턴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공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있을까 합니다
  • 17.03.28 10:23:04
    던전 난이도 및 평균클리어 타임은 얼마나 될까요???
  • 17.03.28 10:19:12
    신규 드랍되는 무기와 방어구 , 룬에 대한 정보, 스토리 , FromB 에서 답변 부탁드려요
  • 17.03.28 10:15:42
    보스 드랍템정보랑 보스 스킬정보 정도는 제공해줘햐하지않을까 싶네요...공략이야 유저몫이라지만...그리고 무덤처럼 초반 한 1주일은 인던횟수제한을 안두면 어떨까싶네요. 언제나그래왓던것처럼 각종버그랑 렉이 난무할테니...그렇다고 GM이 모니터링하고 있는 블레스도 아니자나요..너무 팩폭햇나?
  • 17.03.28 10:10:47
    보스들은 어떤종류의 공격을 하는지 궁금해요~ 마법뎀지인지 물리 뎀지 인지~
  • 17.03.28 10:08:52
    질문::혹시 아쉬루하 성소처럼 페북방송으로 사전설명이나 공략을 설명해주시지는 않나요??
  • 17.03.28 10:07:47
    요새 공략 난이도는 어느 정도이며 보스 몬스터의 아이템 드랍율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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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M B 블레스가 전하는 개발 이야기와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새로운 도전과 변화 & 신규 PvP 컨텐츠 예고

안녕하세요. 블레스입니다.

 

이번 FromB는 앞으로의 블레스 개발 방향과 신규 PvP 컨텐츠의 개발 소식을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동안 많은 블레서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목소리를 통하여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으나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 드리기에는 다소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블레스 운영진과 개발진은 이러한 현실에서 한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좀 더 재미있는 블레스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가에 대하여 고민하였고,
그 결과 부분적인 변화를 시도하는 것보다는 근본을 변화시키자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통해 변화된 모습을 선보이고 평가받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리빌드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변화된 모습을 여러분께 선보이려 합니다.
 
 블레스가 추구하는 재미의 본질을 되찾기 위한 새로운 변화의 시도입니다.



 [핵심]
 1. 블레스 월드 구성에 뼈대가 되는 시스템과 컨텐츠의 문제를 고찰한다.
 2. 현재 구조를 과감히 버리고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 간다.
 3. 컨텐츠를 재배치/리뉴얼 한다.
 
리빌드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제일 처음 한 고민은 `블레스의 근본을 되짚어보자' 였습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블레스의 근본은 블레스의 `기반이 되는 시스템과 컨텐츠'를 의미합니다.
 
우선 몇 가지 되짚어본 블레스의 현상황을 말씀드리면,

[캐릭터의 성장]
 1. 시간을 들여 새로운 아이템을 착용하여도 변화를 체감하기 힘들다.
 2. 아이템을 강화하여도 강해진 느낌이 없다.
 3. 강화 실패 시 재료가 없어지기 때문에 아이템 강화의 난이도가 높다.

[전투]
 1. 기술의 종류는 많지만, 직업 특성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기술이 없다.
 2.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여도 비효율적인 기술들이 많다.
 3. 전투가 답답하다. 

[여행의 동반자]
 1. 탈것, 애완동물, 하수인의 특성과 역할이 다양하지 못하다.
 2. 탈것, 애완동물의 성장에 대한 투자 가치가 없다.
 3. 조련 과정이 단순하고 재미없다.

[채집/제작]
 1. 제작 아이템 중 유용한 결과물이 없다.
 2. 채집 시 엉뚱하고 쓸모없는 재료가 많고, 원하는 재료를 얻기 힘들다. 

[UI/UX]
 1.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요소들이 부족하다.
 
위 내용 이외에도 많은 부분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게 되었고,
블레서 여러분께서도 공감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블레스는 리빌드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 합니다.
 
투자한 시간과 노력에 대한 변화를 크게 체감할 수 있고,
각 직업의 특징을 살려 시원시원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고,
나만의 탈 것, 애완동물을 조련/성장시킬 수 있으며,
채집/제작에 공들인 만큼의 유용한 보상을 획득,
편의성이 강화된 UI/UX를 통해 플레이의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좀 더 재미있는 블레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준비해 왔으며,
그 결과물을 가까운 시일에 보여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변화는 블레스의 근본에 대한 변화이다 보니,
일정 기간 테스트 서버를 운영하는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테스트 서버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보내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통해 변화에 대한 평가를 받고,
앞으로 블레스가 더 재미있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겠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7월 25일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PvP 컨텐츠를 기대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앞서 말씀드린 리빌드 프로젝트와는 별개로
새롭게 개발 중인 신규 PvP 컨텐츠에 대한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현재 개발 중인 신규 PvP 컨텐츠는 `깃발 쟁탈전'의 방식으로,
카스트라 공방전이나 수도 쟁탈전과는 다르게 제한된 공간이 아닌 오픈된 필드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륙 북부에 위치한 간헐천 지대인 `벨로프스'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특정 시간에 해당 지역에 진입하면 즉시 참여가 가능하고,
반대로 전투 중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참여가 종료되는 방식입니다.
 
별도의 입장 신청/취소 과정이 없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 내 해당 전투 공간에 다다르면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남과 북쪽으로 위치하고 있는 각 진영의 거점이 배치되며,
거점 근방에는 각 진영을 대표하는 진영 깃발이, 필드 중간 전투 지역 곳곳에는 중립 깃발이 배치됩니다.
 
진영 깃발은 각 상대 진영이 공격 가능하며, 중립 깃발은 양 진영이 함께 공격 가능합니다.
 
진영 깃발은 처치 시 일정 시간 후 다시 리스폰 되고, 중립 깃발은 처치 시 일정 시간 후 랜덤한 위치에 리스폰됩니다.
 
이때 상대 진영 깃발과 중립 지역 깃발 쟁탈 횟수의 합이 높은 진영을 대상으로 승리 보상이 지급되며,
이와 별도로 각 진영의 진영 깃발 쟁탈에 성공한 캐릭터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지급됩니다.
 
 
 
위 신규 PvP 컨텐츠는 다가오는 8월 말경 이벤트 형식으로 먼저 여러분께 선보이고자 하며,
블레서 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보완하여 추후 정식 PvP 컨텐츠로 제공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8월 말 선보일 예정인 신규 PvP 컨텐츠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앞으로 `리빌드 프로젝트'라는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통해
보다 즐거운 블레스,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고 개선해 나가는 블레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8개의 꼬리글이 있습니다.

  • 18.09.07 07:53:17
    1년 쉬었으면 일좀하자
  • 18.01.18 12:21:32
     정말로좋은게임입니다만 유저수가 너무적다는게 흠이네요 분명히 유저가 원하는바가있고 게임운영사도원하는 바가 있을거라고 생각이듭니다 저는게임한지 이제 일주일정도 하였지만 좋은게임에는분명히 호평이 있는는법인데 왜호평보다악플이많은지 많이 안쓰럽네요 아무쪼록 블레스 운영팀님들 좋은블레스가되기를간절히기원합니다
  • 17.11.18 03:58:22
    그리고 블레스는 리빌드한대놓고 국내유저 방관하는 태도 정말 보기 안좋네요. 게임 잘만들어놓고 뭐하시는건지? 현재 고민하고 있는 것들 혹은 수정하기 어려운 것들 뭐 상세하게 얘기는 못해주더라도 소통을 해야 게임이 발전하죠. 이건 뭐 준비한 거 보여주는 게 전부인데 리빌드서버는 왜 만드시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 17.11.18 03:55:56
    밑에 징징거리시는 분들 쉬운 게임 할거면 모바일게임이나 하시죠
  • 17.11.18 03:55:33
    던전이 좀 더 어려웠으면 좋겠는데 쉬우면 무슨 재미로 합니까
  • 17.08.13 10:07:59
    =============== 유저들의 목소리 1도 안쳐들었다 아직까지 현재 리빌드 하고있는데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이 하나도 없다=================
  • 17.08.08 16:59:02
    각 직업별의 회피기술이 전방으로밖에 실행이 안된다는게 아쉽습니다,., 후방이나 측면으로 회피하는 액션이 추가되어 만들어진다면 더욱 생동감있게 즐길수 있을텐데말이죠
  • 17.08.05 23:37:58
    외형변경권은 도대체 언제 추가할껍니까???
  • 17.07.25 07:45:05
    빅떡밥 ㅋㅋㅋㅋ
  • 17.07.25 07:41:10
    리빌딩인지 인테리어인지 모르겟고 그딴거 해봐야 똑같다고 본다 그딴거하기전에 각종버그랑 니들 운영방식부터 고쳐라 쓰레기들아 ㅉㅉㅉ
  • 17.07.25 03:40:41
    오픈때 부터 그렇게 유저들이 이야기한것을 단 하나도 고치지 않더니 유저 다 떠나가고 서버 하나로 되더니 이제서야 고친단다.
  • 17.07.24 20:01:36
    던전 이렇게 어렵게만들면 누가 합니까????????????????????
  • 17.07.24 18:43:36
    던전깨는데 공략이 뭔 말이노..편하게 게임하자는데 아악 스트레서! 쉽고 간단하게좀 깨자 전멸기가 왜잇는교?? 던전이 어렵다에 블레스유저 1000표를드립니다.
  • 17.07.24 11:09:47
    블레스여 다시 한번 도약해보자. 내가 보기에는 블레스라는 게임은 잘 만들었다. 운영이 처음에 안좋아서 지금 이렇게 된거지만...홍보도 제대로 해서 유저들도 모으고 일어서보자! 화이팅!!
  • 17.07.22 21:29:20
    몬스터 왕창잇고 몰이사냥수월하고 아이템 풍성하게 나오고 나중에 고랩되면 이속이 체감가능하게 개발된다면 아주 재미있는 게임이 될거같습니다.
  • 17.07.22 14:57:06
    문제가 뭐냐면 겜 늦게 시직한사람은 장비를 맞출수가 없다는거. 배운 스킬은 전체다 뽑아내서 입맛따라 사용하게 해야지 전투중에는 스킬을 만지도못하게 해놓고. 상자하나 여는데도 시간한참걸리고 전체적으로 답답하다는. 그리고 협곡으로 사람 몰아넣으면 겜 망한다 그렇게 얘기해도
  • 17.07.22 13:25:34
    모방은 새로운 가치 입니다. ㅋㅋㅋㅋㅋ
  • 17.07.22 13:24:38
    뭐가 자꾸 안되고하면 자존심이고뭐고 다른게임 모방이라도 해주시길
  • 17.07.22 12:09:06
    해킹처리 방치하는 블레스는 섭종하라!
  • 17.07.22 12:09:04
    해킹처리 방치하는 블레스는 섭종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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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8개의 꼬리글이 있습니다.

  • 17.07.22 12:09:02
    해킹처리 방치하는 블레스는 섭종하라!
  • 17.07.20 21:05:49
     아에리아 게임즈가 이전에 요청했던 요구사항이 잘 반영됐으면 좋겠습니다
  • 17.07.20 12:56:08
    아.. 정말 노답; 그 동안 유저가 건의하면 전달은 되니? 벨로프스에 깃발 꽂으려고? ㅅㅂ 전과 다른게 뭔데! 데자뷰인가
  • 17.07.20 00:16:33
    캐릭터 라이팅도 좀...
  • 17.07.19 21:28:20
    발자국, 찍었어요
  • 17.07.19 18:59:13
     기대는되는데 제데로 될까 걱정..
  • 17.07.19 18:07:09
    캐릭터 밸러스나 좀 마춰주지.. 지금 케릭터들 몰림 현상.. 그게 제일 문제임.
  • 17.07.19 16:20:05
    성장하는 재미가 있는 구조로 리빌드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래야 신규유저나 도중에 저렙때 그만둔 유저가 지속적으로 재미있게 할수 있으니까요
  • 17.07.19 05:09:07
    와....그래요!! 바로 이겁니다!! 테섭운영하실 때 들러서 좋아졌는 지 확인해볼게요. 리빌드 프로젝트 유저들의 건의사항을 제대로 반영했는 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통치템풀셋 맞추고 접었었는데 이번엔 과연 어떨런지 두고볼게요!! 피드백 왕창해드릴게요 ㅇㅋ? 기대하셈
  • 17.07.18 18:16:16
    다 좋은데 가뎐 상향 ㅋㅋㅋ 상향 안되면 가뎐 다운 스킬 좀 ^^
  • 17.07.18 16:40:28
    처음부터 다 고쳐야함. 그리고 pvp의 핵심은 수호경 집정관이 진영멤버를 이끌고 진영대 진영 수도로 진영침공전을 할수있어야함. 이게 구현이 안되면 블레스는 그냥 다른일반 rpg보다 못한 그저그런 망겜일뿐
  • 17.07.18 13:19:54
    보상가치를 좀 더 높여주세요 부계정까지 만들어서 같은직업 2개씩 주3회씩 총5개직업을 돌려왔음에도 10캐릭 에서 한캐릭 제외하고 전사왕 장갑하나 못먹어봤습니다 --.무언가 재료라도 있어서 그러게 많이 돌았을경우 제작이라도 할수있는 기회를 주세요
  • 17.07.18 12:35:49
    지금 핵, 해킹땜에 난리인데 급하게 보안좀 신경쓰세요 좀...
  • 17.07.18 10:17:14
    제작템을 전설급으로좀 내놔봐 영자야.그리고 우편물습득하면 자연적으로 겹치게만들고 아주 일일이 옴기느냐고 힘들어죽것어 시본적인걸하고 컨텐츠를좀하자!
  • 17.07.18 08:57:44
    섭종만 아니면 뭐든 좋은것~
  • 17.07.18 08:29:44
    새로나오는것도 좋지만 지금있는 버그 핵 이나 잡으시기 바랍니다 유저들이 잡아달라 외쳐도 묵묵 부답 메아리일뿐이고
  • 17.07.18 02:25:07
    블레스하다가 접은유전데 많이 아쉬운 게임이라 자주 놀러오지만 유저를 사칭해서 지들 아예 편한대로 주장하는 리니지버릇 못고친 아재들이 많네요. 개발진, 그리고 깨어있는 게이머분들 잘 이끄셔서 죽어가는 rpg시장이지만,그 가운데서 다시 축복받는 블레스가 되길 기원하고 응원합니다.
  • 17.07.18 01:33:44
    제일 어이 없는게 이겜은 던전돌아서 재료를 먹으니가 재미가 더반감 됬음 ㅋㅋ 무슨 정예 보스몹 잡아서 기껏나오는게 재료 ㅋㅋ
  • 17.07.18 01:32:51
    내가 오픈하기 전에 그냥 귀속 같은거 없에고 리니지 처럼 단순하게 스피디 하게 만들라고 했자나 ㅎㅎ 뭐 아무리 애기해도 안듣더만 우리나라에서는 이제 늦엇다 테스트하고 해외로 눈돌리도록
  • 17.07.17 20:36:01
    -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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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07.17 20:35:50
    피망 직원들 뇌를 리빌드 해라!
  • 17.07.17 19:45:30
    그리고 던전 후반부가 왜 필요하냐? 신규던전에서도 충분히 각성재료 드랍시킬 수 있자나? 전반 후반 다 돌려면 소요시간이 너무 길어지는걸 생각해야지. 사람들이 난도가 어려워서 안가는게 많을까? 트라이시간이 너무 길어서 안가는게 많을까? 쓸데없이 낭비하는 시간을 줄여줘서 뭔가 게임을 탄력적으로 할 수 있게 만들어라.
  • 17.07.17 19:43:24
    벨로프스가 전장맵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하는건지? 바젤지역에서 느낀게 없나 또 저런 지형을 전쟁 필드로 쓸라고 하네 개뿔 리빌드 참 잘 되겟다. 기본적인 전장필드 생각좀 하고 만들어라.
  • 17.07.17 19:42:18
    살려달라는 던전이나 좀 살려주지 아직 유저들이 쑥~쑥 빠져나가는게 실감 안나시나요? 뭘 리빌드하실라구요? 제일 급한 숙제가 뭐인지를 아직 모르시는거같네요. 목에서 피토하라 욕해가며 항의하고 의무적인 플레이에 시간벌기하시는거임? 이렇게 소통안되는겜첨이다. 접을날이 다가오는듯싶네요 -ㅅ-
  • 17.07.17 19:32:40
    지도 안으니 주구장창 캐쉬 관련된것만 바로바로 나오고 그러니 식상하졍 이번에 먼가 바꿔으면 하내염 근데 내 생각엔 반반일거 같긴한데
  • 17.07.17 19:31:45
    드뎌 변화를 주는건 좋은데 이게 앞으로에 블레스를 좋게될지 아니면 그렇지 안을지 판가름 나겠내여 기대는 하겠는데 넘 신규던전 기존던전 정예모드 신규 10인던전 거기에마쳐 상위탬 그리고 몇개월 지나고 새로운던전이나 기존던전에서 후반부 열쇠 10인 후반부 거기에 마쳐 상위탬 각성나오고 그 반복이니 다른건 쟁이라든지 밸런스 같은거 신경안쓰고 버그나 핵같은거 고치
  • 17.07.17 18:23:49
    위의 문제점 외에 죽은 던전 살려주세요. 보상이 너무 안 좋아서 아무도 안가는 죽은 던전ㅠㅠ 덕분에 한번도 못 가본 던전도 있습니다
  • 17.07.17 17:31:22
    공방에서 핵쓰고 다니는거 스샷찍고 올리면 핵 잡아주시나요? 1공방 우니쪽에서 성벽 뚫고 다니는것도 한두번도 아니고;;;
  • 17.07.17 17:21:41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재미나게 만드세요~~
  • 17.07.17 17:19:48
    리빌드 언제 쯤 되나요? 기대해 보겠음...
  • 17.07.17 17:17:53
    공방에서 벽뚫고 오는거랑 벽뚫고 공격가능한거좀 고쳐줘요 제발
  • 17.07.17 16:48:33
    핵이나 잡읍시다. 핵쓰는 새 끼가 판치던데
  • 17.07.17 15:37:05
    리빌딩 되길 기대합니다. ㅇ_ㅇ ㅋ
  •  성을 놓고 pvp를 하게 해야 진정한 리빌드인데 특정지역에서 깃발 뺏기라니 그리고 채집으로 영지먹는 농부 온라인 안바꾸면 리빌드는 너의들의 위안에 불과한 말장난 블레스가 리니지랑 다른게 채집위주의 입찰방식인데 그거는 절대 안건들면서 리빌드라니 말따먹기 하면서 유저들 힘빼는건 한수더 늘었구만
  • 17.07.17 15:06:15
    드디어......
  • 17.07.17 14:56:28
    어줍잖은 보상따위는 필요가 없음! 놀거리=보상 이라는 개념에서 벗어 나지 못한다면 결국 망테크 타는 결과는 불보듯 뻔함. 제발 사람들이 원하는 니즈를 제대로 좀 판단해주시길 지금의 블레스 투자의 가치가 없음! 그리고 개발능력에 한계를 느낀다면 각직업별 장인급 유저들에게 소환장 보내서 조용하게 간담회를 가지세요! 그안에서 리빌드의 초석을 다지시길 바랍니다.
  • 17.07.17 14:55:56
    오오오오
  • 17.07.17 14:27:31
     1대1 깃장 만들어 주세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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