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가는 PC방을 즐겨찾기에 등록하시면
해당 PC방에서 진행되는 프리미엄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빌드 개발 이야기와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리빌드 개발 이야기와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프로테스터 여러분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소통하며 프로젝트를 이끌어 나가는 페이지로 구성되었어요.
- 다양한 리빌드 관련 소식과 링크, 이벤트로 꾸며져 있어요!
- 리빌드 테스트의 신규/개선 컨텐츠를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는 코너예요.
- 수시로 업데이트 되니 자주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 리빌드 프로테스터 여러분들이 테스트 후기를 남겨주시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 리빌드와 관련만 있으면 어떤 내용도 OK! 전하고 싶거나 나누고 싶은 이야기로 채워주세요 ^_^b
숨가쁘게 진행되는 리빌드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가 각각의 공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리빌드 프로젝트에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7월 17일 From B를 통해 예고했던 블레스 리빌드 프로젝트에 대한 소식을 드디어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블레스의 근간을 바꾸는 리빌드 프로젝트 소개와 함께 베타 테스트 계획도 안내해 드렸는데요. 베타 테스트에 앞서
‘리빌드 노트’를 통해 성장, 전투, 채집/제작, 여행의 동반자, UI/UX,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연결성 총 7가지의 테마로,
리빌드가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지에 대해 8월 1일 리빌드 베타 서버가 오픈되기 전까지 매일 하나씩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아직 리빌드 프로젝트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플레이어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고,
리빌드 베타 테스트와 리빌드 프로모션에 참여해 보세요.
[리빌드 프로젝트 소개 페이지 바로 가기]
[리빌드 프로모션 페이지 바로 가기]
첫 번째 리빌드 노트에서는 캐릭터의 성장과 관련된 변경 사항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성장’이라는 리빌드 테마는 게임 플레이에 가장 기본이 되는 컨텐츠 요소이면서도 ‘리빌드’의 핵심 변경점이기에,
이 글을 통해 저희가 얼마나 많이 고심했는지 플레이어분들께 잘 전달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기존에는 레벨업을 하고 더 강한 장비로 교체해나가는 캐릭터의 성장 과정에서 “레벨은 올랐는데 도대체 어떤
능력치가 달라진 거지?”, “아이템을 바꿨는데 사냥 속도가 달라지지 않았어!” 등
플레이어분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을 만큼의 뚜렷한 변화 요소가 부족했었죠.
그에 따라 완전한 성장의 재미를 느끼기 힘드셨을 것입니다.
특히, 아이템 성장 방법 중 룬 강화의 경우 일정 단계 이상부터 강화에 실패할 시 강화 재료가 없어질 확률이 존재하여
스트레스는 큰 반면에 새로운 던전이 출시되고 상위 티어가 업데이트되는 시점이면 애써 성장시킨 아이템의 가치가 하락하여
성장 과정은 힘들고 성장 결과물은 보존되지 않는, 한마디로 노력 대비 성장 체감이 어렵게 설계된 시스템이었죠.
리빌드 서버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공들인 시간과 노력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그리고 공을 들인 결과물의 가치는 보존되도록, 캐릭터와 아이템의 전반적인 성장 구조를 새롭게 개편하고
여러 가지 신규 시스템을 도입해 보려고 합니다.
기존의 강화 시스템은 아이템이 아닌 룬을 강화하고 룬의 능력치에 따라 아이템의 성능이 좌우되었죠.
레벨이 상승하고 상위 던전에 갈 수 있게 되고 파밍으로 좋은 장비를 습득하게 되어도 결국, 성능 좋은 룬이 없을 경우
성장에 대한 성취감을 느끼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리빌드에서는 아이템 자체를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강화는 총 15 단계로 구분되어 단계가 상승할수록 아이템 자체의 성능은 좋아지고, 외형 효과는 화려해지는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성능과 외형의 변화는 높은 강화 단계에 이를수록 더욱 빛을 발하겠죠.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쯤이면 “실패하면 어떻게 되는 거야?”라고 궁금해하시는 플레이어분들이 계실 텐데요.
새로운 강화 시스템에서는 실패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방안으로 ‘내구도’와 ‘강화 마일리지’라는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하락하게 되고 이 내구도는 NPC 혹은 도구를 이용하여 수리할 수 있게 됩니다. 최소한 강화 재료가 파괴되는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게 된 셈이죠.
또한, 플레이어는 실패 보상과 강화 마일리지를 통해 연속적인 실패를 하는 경우 강화에투입된 비용과 강화 확률에 대해
일정 수준 보장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실패 보상은 강화 에 실 패할 시 받게 되는 아이템 보상이며, 다시 강화 재료로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강화 마일리지는 강화에 실패할 때마다 강화성공 확률에 추가적으로 더해지는 성공 확률값으로써 성공을 하게 되면 초기화되지만, 연속적인 실패를 하게 될 경우 강화 성공 확률이 점점 높아지게 되어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스트레스를 완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강화 시스템을 통해 앞으로는 좋은 아이템을 파밍하고, 파밍 한 아이템의 성능과 외형을 강화하는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이템을 최대 강화 단계까지 완료한 후에는 진화를 통해 무기/방패 아이템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진화는 최대 3단계까지 가능하며 실패할 확률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특수 옵션이, 방어구는 룬 홈이 추가됩니다. 또한, 진화 전 보다 차별화된 외형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체감하시는 성장 변화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것입니다. 장비 승계는 착용 제한이 45레벨 이상의 아이템 중 일정 등급 이상의 아이템이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장비의 승계 결과에 따라 강화 단계가 하락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지만, 진화한 등급 이하로의 하락은 되지 않도록 하여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부담을 덜어드리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리빌드 서버에서는 아이템의 마모 정도를 나타내는 ‘내구도’라는 개념이 생기게 되는데요.
앞서 강화 시스템에서 설명드렸듯이 강화에 실패할 경우 이 ‘내구도’라는 수치가 감소하게 되고,
플레이 상황별로 사망 혹은 스킬 사용 정도에 따라서도 아이템의 수명이 달라지게 되어
앞으로의 플레이에서는 장비 아이템을 효율적 관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내구도가 감소한 아이템은 대도시와 캠프에 존재하는 대장장이 NPC 속은 수리 도구를 통해 수리할 수 있으며,
이때 수리 결과에 따라 최대 내구도가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리빌드 서버에서는 플레이어가 파밍 한 장비 아이템은 모두 가치가 있게 됩니다.
능력치나 외형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도 분해 시스템을 통하여 강화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고,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더 좋은 결과물을 획득할 수도 있게 됩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담당하였다면, 리빌드 서버에서의 룬은 캐릭터의 능력을 보조해주는 일종의 액세서리와 같은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기존의 룬 강화 단계가 11단계로 최종 강화 단계까지의 여정이 험난했던 것에 비하여, 개편된 룬 시스템은 최종 3단계의 강화로
변경되어 좀 더 쉽게 최종 단계에 도달할 수 있으면서도, 각 단계별 능력치의 상승 폭은 상향되어 강화 단계가 상승함에 따라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체감하시는 성취감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기존의 룬 홈이 ‘공격’과 ‘방어’의 종류별로 나뉘었던 부분에 대해, 리빌드 서버에서는 곰/사자/독수리 등 룬의 문양별로
나뉘게 되어 특정 룬으로 치우친 밸런스를 바로잡고 다양한 옵션의 전략적인 선택이 더욱 중요해지도록 할 예정입니다.
룬은 사망 시 일정 확률로 소멸할 수도 있으므로 전투가 벌어질 경우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기존보다 긴장감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이셔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나친 염려는 거두어 주시기 바랍니다.
명예점수를 통한 구입, 제작을 통해서도 룬 획득이 가능하여 기존보다 쉽고 원활하게 수급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기 때문이죠.
플레이어 여러분의 성장 욕구에 무언가 부족하고 채워지지 않는 마지막 갈증을 개편된 룬 시스템을 통해
해소시켜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캐릭터의 초반 성장 과정에서 정예 몬스터를 만나거나 선공 몬스터들이 떼로 달려들어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한 분들이
꽤 있었을 겁니다. 아직 본격적으로 키워보기도 전에 맞이하는 죽음은 결코 유쾌하지 않은 경험이겠죠.
리빌드에서는 일부 선공 몬스터를 비선공으로 전환하고, 정예 몬스터의 난이도를 조정하여 초반에 캐릭터를
육성하는 데 있어서 플레이어분들의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정했습니다.
그렇지만 사냥이 너무 쉬워서 하품하며 플레이를 하시는 것은 저희가 원하는 방향이 아니기 때문에,
사냥의 긴장감을 줄 수 있을 정도로 공격력이 상향되는 일반 몬스터도 물론 존재합니다.
플레이어분들은 더 좋은 장비를 꾸준히 갖추고, 물약을 든든히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장비와 물약은 사냥을 통해서만 아니라 상점에서도 구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운명의 발자취 퀘스트를 통해 리빌드에서의 첫 던전 싱글 플레이에 도전해 보세요.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셔서 다양한 변화를 직접 경험해 보시고,
블레스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소중한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구현 내용이 변동되거나 개발 단계상 현재의 테스트 빌드에 반영되지 않은 부분도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정이오니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항상 리빌드 노트를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어느새 9월 28일 업데이트가 다음 주로 다가왔습니다.
우선, 지난 업데이트 예고를 통해 9월 14일에 인간형 마스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여러분께 보다 높은 완성도의 마스쿠를 보여드리고자, 업데이트 일정을 9월 28일로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주에 진행될 업데이트에는 어린아이가 된 귀여운 마스쿠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마스쿠와 함께 몇 가지 신규 컨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므로 오늘 미리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이 기다리셨던 카스트라 공방전이 개편된 모습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세공 제작 기술이 활약할 수 있는 장신구가 추가됩니다.
또한, 조련 장인만을 위한 특별한 코스튬과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여러 수정 사항들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 주요 업데이트 예정 항목 외에도 버그 수정 및 개선 패치가 적용될 수 있으며, 금일 소개 드린 컨텐츠의 업데이트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9/28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다시 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스트라 공방전은 현재까지도 많은 분들이 즐기는 컨텐츠지만, 오랜 기간 유지되다 보니 패턴이 고착화되고 지루해지는 문제를 개선할 필요가 있었죠. 그동안 많은 분들이 지적했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자 했는지 설명 드릴게요.
첫 번째로는, 카스트라 공방전은 승, 패로만 결과가 나뉘기 때문에 패배 가능성이 커지면 중도 이탈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뒤늦게 참여해도 공방전 시작 시각부터 참여했던 사람과 비슷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점도 공정하지 않았죠.
이런 문제를 개선하고자 기존의 진영별 점수 누적을 통한 승리/패배 방식을 완전히 변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새로운 승리 조건은 제한 시간 내에 상대 진영의 사령관을 처치하는 것이며,
제한 시간 동안 어느 쪽도 사령관을 처치하지 못하거나, 모두 처치하면 무승부로 처리됩니다.
무승부라는 결과가 추가되어, 패배보다는 나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 거죠. 진행 시간도 40분에서 30분으로 줄여 플레이 시간 투자의 부담을 줄였고요.
진영 점수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더는 정화 나무와 수호석 처치로 점수를 얻을 수 없으며,
개인 참여자의 점수도 새로운 정산 방식으로 계산됩니다.
승리/패배/무승부의 결과와 함께 참여자가 입장한 시간도 개인 최종 점수로 반영하여, 끝나기 직전에 들어오는 행위나 중도 이탈을 최소화하고자 했습니다. 여기에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계산되는 훈장 및 개인 기여 점수를 가공, 합산하여 최종 점수가 도출됩니다.
두 번째, 수호석보다는 원혼을 부르는 정화 나무를 처치하여 주로 점수를 얻는 지루한 패턴으로 고착화된다는 문제가 있었죠. 이는 정화 나무를 새롭게 디자인하여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이제 정화 나무를 처치하여도 점수를 얻는 대신 나무를 처치하면 소환되는 '원혼이 깃든 정화 나무'는 상향된 성문 공격력과 빨라진 이동속도로 강력한 전투 도우미로 다시 태어날 예정입니다.
원혼이 깃든 나무가 이동하는 중에는 적 진영을 공격하는 몬스터도 소환하여 팀의 전력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무 처치를 통한 득점을 주로 선택하는 또 다른 이유는 성문의 HP도 높은데다가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으며, 사령관의 무적 스킬과 힐 스킬이 지나치게 강력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따라 성문 보호막을 삭제하는 대신 성문을 방어할 수 있는 ‘포대’가 배치되며, 수호석을 제거하면 아군 진영의 전투력이 1분간 상승하는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령관도 무적 스킬, 힐 대신 공격력을 상승하는 방향으로 개편했습니다.
세 번째, 한쪽 진영이 수세에 몰리기 시작하면 역전의 기회를 만들기 어렵다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이제 수비 진영만 이용할 수 있는 우회로가 추가되어, 파괴된 아군 성문을 빠져나와 나무를 제거하여 역전을 노릴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 더해, 성문 파괴 이후에는 원혼을 부르는 나무의 HP가 점점 감소하여 아군 진영의 성문이 파괴된 후에도 충분히 유리한 게임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확한 판단을 위한 전장의 실시간 상황 안내도 중요한 요소이겠죠.
현재는 각 진영의 점수만을 보여주는 좌측 상단의 UI 를, 아군 진영이 접근한 첫 NPC(나무, 수호석, 사령관)의 실시간 HP, 거리를 노출하도록 변경됩니다.
현재 공략 중인 나무나 수호석이 파괴된 후에는 바로 다음 대상을 노출하도록 변경되어 현재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전략적인 판단이 보다 용이해지겠죠.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스트라 공방전의 최종 승패를 보여주는 UI도 본인이 획득한 금, 은, 동 훈장의 수량이 모두 표시되며,
보상을 받는 명예 점수를 명확히 알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발이 완료되지 않은 빌드의 스크린샷을 공개합니다. 실제 리빌드 서버에 적용되는 모습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선된 카스트라 공방전 참여로 더욱 긴장감 있고 빠른 페이스의 전투를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리빌드 피드백 게시판을 통해 카스트라 공방전의 새로운 모습에 대해 귀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현재는 조련 장인까지 있는 조련 레벨이 늘어나며, 조련 레벨에 특별한 혜택이 추가됩니다.
조련 전문가 코스튬은 ‘미리보는 리빌드 04.여행의 동반자’편에서 조련 레벨의 다양한 혜택 중 하나로 살짝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이제 리빌드 서버에서도 아래의 ‘여행의 단짝 조련사 의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조련 레벨은 현재 5단계 조련 장인까지 존재했는데요, 조련 레벨의 명칭이 일부 변경되고 새로운 레벨이 추가되어
아래의 총 7레벨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1. 수습 조련사 > 2. 숙련 조련사 > 3. 전문 조련사 > 4. 조련 장인 > 5. 조련 달인 > 6. 조련 명인 > 7. 조련 거장
이 중, 3. 전문 조련사, 5. 조련 달인, 7. 조련 거장을 달성할 때, 각각 하의, 상의, 모자 의상을 하나씩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련 레벨을 올리기 위해 많은 끈기가 요구되는 만큼, 세트를 모두 모아 입고 다니면 조련에 대한 열정이 고스란히 드러나겠죠.:)
장비의 성능을 하나의 수치로 나타내는 장비 점수가 도입됩니다.
장비 점수는 아이템의 강화, 초월 강화 정도의 변화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하며, 내구도가 0이 될 경우는 장비 점수가 0이 됩니다.
코스튬을 제외한 모든 착용 가능한 아이템 및 정기는 장비 점수를 가지며, 개별 아이템의 점수는 아이템 툴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착용한 장비의 총 점수도 캐릭터 정보 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일관된 장비 점수를 통해 아이템의 성능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장비를 선택하거나, 현재 자신의 장비 수준을 파악하기 편리해지겠죠.
또한, 방어구, 무기, 장신구 및 정기 각각의 장비 점수를 합산하여 계산한 점수로 특정 던전에 대한 입장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파티 매칭 시에 실질적인 장비의 수준이 비슷한 캐릭터들과 매칭될 수 있어 던전 공략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9월 28일 업데이트로 리빌드 서버에 존재하는 모든 던전은 장비 점수에 따라 입장 제한 조건이 설정되게 됩니다.
참고로, 입장 조건은 고급 등급 무기, 방어구를 기준으로 설정되니, 최소한 고급 등급 수준으로 장비를 세팅해 두세요.
리빌드 서버에서 새롭게 개편된 장신구가 등장하며, 본격적으로 제작 및 강화가 가능해집니다.
새롭게 짜인 아이템 성장 구조상 장신구의 적절한 역할을 찾기 위해 고민했고,
기존 장비와 차별화된 능력치를 가진 상위 성장 요소로 기획했습니다.
우선 장신구는 마법 방어, 최대 기력, 기력 회복 속도를 기본 능력치로 가지며,
반지와 목걸이 3종을 모으면 특별한 세트 효과를 얻게 됩니다.
세트 효과는 우선 공격 속도 특화, 몰이 사냥 특화 효과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세트 장신구의 합산 강화 단계가 늘어남에 따라 추가적인 세트 효과가 발동됩니다.
예를 들어, 양쪽 반지는 모두 3강이고, 목걸이는 4강일 때 합쳐서 10강이므로 가속도 증가 세트 효과가 기본 세트 효과에 추가로 붙는 식이죠.
따라서 여러분이 원하는 용도에 따라 장신구를 강화하거나 세트를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어구와 달리 장신구는 내구도와 착용 조건이 없습니다.
따라서, 제작을 해두면 본인의 부 캐릭터에 육성 시에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무엇보다도 기존 방어구에 없는 특별한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만렙 달성 이후에 차별화된 성장의 필수 요소가 되겠죠.
장신구는 추후 업데이트될 소규모 레이드 컨텐츠에서 완제품을 얻을 수 있으며,초반에는 일부 스토리 퀘스트 보상을 통해서도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명예 점수 상인에게서 재료를 구입하거나 바젤 협곡에서 재료를 얻어 제작할 수 도 있습니다.(이번 빌드에는 바젤 협곡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바젤 획득 장신구는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장신구를 제작하기위해서는 세공 제작 기술을 익혀야 하며,
세공 제작 기술의 숙련도가 높을수록 제작 가능한 장신구의 등급이 상승합니다.
장신구는 강화할수록 더욱 빛을 발하게 되는데요, 최대 15강까지 강화가 가능합니다.
강화를 통해 기본 능력치가 증가하게 되며, 세트 효과 를 추가로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강화의 주요 재료는 장신구를 분해하여 얻을 수 있는 ‘강화제’이며, 강화 마일리지가 적용되지 않고
실패 시 강화 단계가 하락하기 때문에 다른 아이템들보다 강화하기가 까다로운 편이죠.
하지만 강화한 만큼 가치가 크니 최고 레벨 달성 이후에 충분한 시간을 들여 성장시켜보길 추천 드립니다.
기술 점수 획득량 증가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불편함을 호소하셨던 부분 중 하나는 기술 점수가 너무 부족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업 및 최고 레벨 달성 이후 경험치에 따른 기술점수 획득 외에도 다른 컨텐츠의 수행을 통해 추가적인 기술 점수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던전 퀘스트 완료 시 보상 아이템의 형태로 추가 기술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추후에는 제작, 조련 등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도록 개편할 예정입니다.
컨텐츠 인지 개선
제작 재료를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알지 못해 곤란하셨던 적이 있으셨을 것입니다.
이제 아이템 툴팁에 해당 아이템을 상점에서 살 수 있는지, 혹은 채집할 수 있는지에 대한 획득처와 사용처가 분명하게 표시되어,
제작 재료 수급과 사용이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외에도 로딩 화면과 가이드 퀘스트의 내용을 최신화하여 게임 컨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개선 중입니다.
9월 28일은 리빌드 서버를 오픈한 지 벌써 2달이 되는 시점이네요.
그동안 많은 관심과 피드백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신규 컨텐츠도 체험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귀여운 마스쿠를 주제로 한 촌철살인 프로모션 시즌 3과 개선된 카스트라 공방전 관련 이벤트도 준 비되어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점검완료*
17시 55분에 피망 정기점검이 완료되어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점검 시간 동안 기다려 주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컨텐츠 추가 및 버그 수정을 위해 리빌드 서버를 대상으로 임시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임시점검 시간 동안 리빌드 서버의 게임 접속이 불가하며,
아래 점검 일정을 확인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드릴 수 있는 블레스가 되겠습니다.
9/28(목) 리빌드 서버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9/28(목) 리빌드 서버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 컨텐츠 수정 ]
- 카스트라 공방전이 개선되었습니다.
> 카스트라 공방전 입장은 37레벨 이상일 시 가능합니다.
> 카스트라 공방전 진행 시간이 45분 -> 30분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지휘관을 처치하지 못했을 경우 획득한 점수로 승패를 판정했으나
이제부터는 지휘관을 처치한 경우에만 승패가 판정되며, 지휘관이 양 진영 모두
살아 있는 상태에서 전장이 종료되면 무승부가 됩니다.
> 카스트라 공방전에서 획득하는 점수 회득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카스트라 공방전 시작 단계에 입장했을 시에는 기존과 큰 차이가 없으나
시작 이후 참여하는 캐릭터는 공방전 종료 후 획득하는 점수가 점차 감소되도록 하여
카스트라 공방전 끝날 무렵 입장한 경우 획득되는 점수가 현저히 낮아지도록 점수 획득방식을 변경하였습니다.
> 원혼을 부르는 정화 나무를 정화 시켰을 시 등장하는 '전장의 원혼'의 이동속도와
성문 공격력이 증가하였으며, 일정 주기로 몬스터를 소환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원혼을 부르는 정화 나무는 카스트라 공방전 진행 시간이 지날 수록 점차 체력이 감소되어 소환됩니다.
> 성문 과 지휘관의 체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장 현황판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자신의 진영에서 성문 양옆의 성벽을 통해서만 밖으로 진출할 수 있었으나
이제부터는 성벽 바깥쪽의 우회로를 통해서도 밖으로 진출 할 수 있도록 지형이 수정되어
성문이 공격당하고 있을 시 우회로를 통해 밖으로 나가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점의 보호막 효과가 삭제되고 성문 타워에 방어 병기가 새로 생성되었습니다.
: 방어 병기는 파괴가 가능하며, 파괴된 후에는 재생성되지 않습니다.
> 수호석 제거 시 해당 진영의 전투력이 1분간 상승하는 버프가 부여되도록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지휘관의 보호막 기술이 반사 기술로 변경되었으며, 치료 기술이 삭제되었습니다.
* 카스트라 공방전 진행 시간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마스쿠 종족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스쿠 종족은 하이란, 우니온 모두 생성이 가능합니다.
> 마스쿠 종족은 가디언, 버서커, 어새신, 메이지, 팔라딘 직업 선택이 가능합니다.
- UI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여행의 동반자 즐겨찾기 및 즐겨찾기 전환 기본 단축키가 Ctrl + Q/W/E/R/T로 변경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설정 -> 키설정 -> 액션바] 항목 에서 단축키를 다른 키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정보 창을 열었을 시 너무 많은 영역을 차지하는 것을 개선하고자
캐릭터 정보 창 중 스탯 상세정보를 별도의 확장 버튼을 클릭해서 열람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캐릭터 정보 창의 '생활' 탭에서 습득한 제작 기술의 등급별 마크가 추가 되었습니다.
> '지령' 창에서 현재는 사용되지 않고 있는 '모험의 길잡이' 탭을 삭제하였습니다.
> 기존에는 '자신이 있는 지역의 적들과 사냥감만 표시'의 기본값이 on 상태였으나
이제부터는 off 상태가 기본값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설정 -> 게임 설정 -> 인터페이스] 항목에서
퀘스트 부분의 '자신이 있는 지역의 적들과 사냥감만 표시'항목을 통해 on/off 시킬 수 있습니다.
> 전투 시 사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진 아이템을 퀵슬롯에 등록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ex : 섬광탄, 보호막 생성기 등)
- 제작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각 진영별 수도의 계열 별 공방 근처에 제작 재료 상인이 추가 배치되었습니다.
> 세공 제작 기술의 제조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15/25/35/45 레벨이 사용할 수 있는 신규 목걸이, 반지 제조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신규 장신구 제조법 추가에 따라 불필요해진 기존의 목걸이, 반지 제조법은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 대장 제작 기술의 제조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장비 아이템을 수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수리 도구 제조법이 추가되었습니다.
: 수리 도구 제작 시 사용되는 '강철 연마제' 아이템의 가격이 감소되었습니다.
> 제작 시 자주 사용되는 순수한 달빛 가루, 마력 결정 및 제작 재료 상인으로 부터 구매할 수 있는
제작 재료의 중첩 개수를 1,000개로 수정 하였습니다.
> 기초 제작 아이템(다른 제작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야 하는 제작 아이템)의 경험치 효율을
증가시켜 제작 경험치를 보다 쉽게 올릴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장비 아이템 강화를 이전과 같이 쉽게 할 수 있도록 소비되는 재료를 변경 하였습니다.
> 기존에는 10단계 이하의 강화를 시도 시 마력 응축석을 통해 마력 강화제를 제작하여 강화를 시도해야 했으나,
이제부터는 10단계 이하의 강화 시도 시에는 마력 응축석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강화 승계를 위해 릴리안테스의 결정을 통해 릴리안테스 승계석을 제작하여 승계를 해야 했으나,
이제부터는 릴리안테스의 결정을 사용하여 강화 승계를 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조련 레벨에 따른 명칭 및 혜택이 변경되었습니다.
> 수습 조련사
: 명칭 및 혜택 변경 없음
> 초급 조련사 -> 숙련 조련사
: 여행의 동반자 슬롯 55개 -> 70개
: 길들이기 난이도 소폭 감소
> 숙련 조련사 -> 전문 조련사
: 여행의 동반자 슬롯 80개 -> 70개
: 특수 길들이기 출현 확률 -> 조련 의상 하의 지급
> 전문 조련사 -> 조련 장인
: 여행의 동반자 슬롯 140개 -> 125개
: 길들이기 일치 횟수 2회 감소 -> 특수 길들이기 출현 확률
> 조련 장인 -> 조련 달인
: 여행의 동반자 슬롯 200개 -> 125개
: 승급가능 횟수 추가 2회 -> 조련 의상 상의 지급
> 조련 명인(신규 생성 레벨)
: 여행의 동반자 슬롯 200개
: 길들이기 일치 횟수 감소 2회
> 조련 거장(신규 생성 레벨)
: 여행의 동반자 슬롯 200개
: 승급가능 횟수 추가 2회
: 조련 의상 모자 지급
- 캐릭터의 최대 기력과 기력 회복량이 감소하였으며, 전력 달리기의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필드 몬스터의 발란스를 전체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
-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쓸만한 수리 도구
: 대장 기술로 제작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내구도를 5 수리 합니다.
> 상향된 수리 도구
: 대장 기술로 제작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체 내구도를 수리 합니다.
- 37레벨 희귀 무기, 방패, 방어구 아이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모범의~ 로 시작하는 아이템의 명칭이 기수의~ 로 변경되었습니다.
(ex : 모범의 견고한 한손검 -> 기수의 견고한 한손검)
- 장비 아이템을 0단계에서 1단계로 강화 시 강화로 증가되는 스탯 수치가 증가하였습니다.
- 장신구 아이템이 개선 되었습니다 .
> 장신구(목걸이, 반지)는 내구도가 없습니다.
> 장신구는 강화만 가능합니다. (초월 강화 및 승계 불가)
: 장신구를 분해할 시 장신구 강화를 위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장신구 강화 시에는강화 마일리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강화 성공시에도 강화 마일리지를 초기화 시키지 않습니다.)
> 장신 구는 세공 제작 기술로 제작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장신구 제조법은 필드에서 정예 몬스터 사냥 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 등급 이상의 장신구 제작 시 세트 효과가 있는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
- 마스쿠를 인간 형태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버그 수정 ]
- 무기 아이템에 생성되는 특수 옵션 중 특정 기술에 적용되는 효과가 해당 기술을 배우기 전에 장착 후 기술을 배우면
아이템을 재장착 하기 전까지 특수 옵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메이지 직업의 장비 아이템 세트효과 중 방어기동 사용 시 가속이 증가된다고 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가속률이 증가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기수의 용맹한 방어구 세트효과 중 살기 스탯 증가 표기량이 잘 못 표기되어 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제작기술 승급 퀘스트 진행 시 제작이 중단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도약 기술을 보유한 탈 것이 질주 기술을 사용 후 점프를 하면 비정상적으로 높은 점프를 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하비히츠 종족의 남자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 얼굴 세부 수정을 위해 슬라이더를 조정해도 변화가 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개인 창고에서 자동 정렬 기능을 사용하면 개인 창고에 있는 아이템을 소지품으로 이동시킬 수 없었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버서커 기술 중 '투쟁심' 적용기술이 참격 1,2,3 모두 적용되나 참격 1에만 적용된다고 잘 못 설명되어진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자동 공격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은신 시 자동 공격으로 인하여 은신 상태가 해제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탈 것에 탄 상태에서 채집 시도 시 채집 모션을 취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뒤로 이동하는 중 장비 아이템을 교체하면 앞으로 이동하는 모션을 취한 채 뒤로 이동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개선된 리빌드 서버의 카스트라 공방전이
9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됩니다.
리빌드 서버에서 카스트라 공방전은 평일 1회와 주말 2회 진행됩니다.
시작하는 9월 28일 오후 7시에는 전초전의 진행도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카스트라 공방전 진행 안내]
1. 진행 안내: 9월 28일(목)
2. 참가 대상: 최소 37레벨 이상 입장 가능
3. 일정 안내
4. 주의사항
- 카스트라 공방전 전초전은 9월 28일 오후 5시에 1회 한정으로 진행됩니다.
- 카스트라 공방전 1회 경기 당 1개의 전장(채널)만 생성됩니다.
[카스트라 공방전 특별 지원 안내]
업데이트가 되는 9월 28일(목)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시면
카스트라 공방전의 참가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지원합니다.
아직 리빌드 서버에 캐릭터가 없으신 경우라도 특별지원을 통해
바로 카스트라 공방전에 참가가 가능하니 보다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1. 특별지원 기간: 9월 28일(목) 점검 후 ~ 10월 9 일(월 )
2. 특별지원 대상: 리빌드 서버 계정 내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신 블레서
3. 특별지원 정보: 수령대기 물품함으로 아래 아이템 지급
4. 주의사항
- 특별지원 아이템은 계정당 1회 제공되니 수령 캐릭터를 신중히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경험치 물약과 지급보증서 아이템은 거래소 등록이 불가합니다.
- 37Lv 경험치 물약은 1레벨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미 육성된 캐릭터로 받지 않으시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웅 탈 것의 스킬은 랜덤하게 생성되며강화/승급이나 재료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2. 포포치타 지급 보증서를 상점에 판매해 입수한 20골드로 상점/거래소에서 방어구를 구매한다.
3. 구입한 방어구와 수령한 무기를 장비한다.
4. 카스트라 공방전의 입장 시간이 되면 나타나는 오른쪽 하단의 [성문 모양 아이콘]을 통해 전장에 입장한다.
5. 정시가 되어 카스트라 공방전이 시작되면 든든한 아군들과 함께 전투에 나선다.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9월 28일 현재 리빌드 테스트 서버에서 발생하고 있는
주요 버그 사항에 대해 안내를 드립니다.
인지하고 있는 버그에 대해서는 최우선적으로 수정이 진행될 예정이며,
본 공지를 통해 수정완료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 9월 28일 추가 안내
9월 29일(목) 리빌드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아래 알려진 주요 버그가 수정 완료되었습니다.
1. 거래소에서 신규 아이템의 판매 등록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9월 28 업데이트 이후 발생하고 있는 주요 버그 안내
1. 의상아이템을 강화관련 메뉴에 등록할 수 있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강화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무기, 방패, 방어구, 장신구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 실제 강화는 되지 않으니 강화 진행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물 속에서 카스트라 공방전으로 이동하는 경우 이동 후에도 물 속 효과가 나타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수정 전까지 가급적 물 밖으로 나와서 게임 화면이 정상적인 색상으로 바뀐 뒤 참가 입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리빌드 테스트 중 문제가 발생한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를 드리며,
신속한 수정으로 테스트 진행에 불편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완료] 8/28(화) 임시점검 안내 (12:15)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서버 안정화를 위해 리빌드 서버를 대상으로 임시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래 점검 일정을 확인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함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해 드릴 수 있는 블레스가 되겠습니다.
가까운 블레스 PC방 검색
블레스에서 드리는 매일 푸짐한 혜택!
즐거운 여행 중이실 여러분께 블레스에서 드리는 혜택!
매일 게임에 접속하시면~ 푸짐한 출석 선물을 100% 지급해 드립니다.
이벤트 참여 시 꼭 확인하세요!
- 출석체크 이벤트는 매월 1일에 누적 출석 일자가 초기화되며, 계정당 1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중 홈페이지 로그인 후 ‘게임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출석체크 되며, 해당 일차의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당일 출석 선물을 지급받은 후 블레서쉽 등급이 변경될 경우 선물이 재지급되지 않습니다. 이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 블래서쉽 등급에 따라 누적출석일에 지급받는 보상의 수량 또는 종류가 달라질 수 있으며, 해당 누적 출석일 배경색 및 보상명칭으로 해당되는 등급이 표시됩니다.
- 이번 달 총 28일을 모두 참여 완료하신 경우, 다음 달 새로 갱신되는 출석 이벤트를 기다려 주세요!
- 지급받은 아이템은 게임 내 ‘수령대기물품’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반드시 게임 내 캐릭터를 생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령대기물품에 발송된 보상은 3일간만 보관되니, 반드시 3일안에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 이벤트 경품은 별도의 통지 없이 동일한 가치를 지닌 다른 상품으로 대체 될 수 있습니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하루전(공지사항 2차) (0) | 2018.11.19 |
---|---|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하루전(공지사항 1차) (0) | 2018.11.19 |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2일전(이벤트, 업데이트) (0) | 2018.11.18 |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2일전(From B-3차) (0) | 2018.11.18 |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2일전(From B-2차) (0) | 2018.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