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하루전(공지사항 2차)

dy86411 2018. 11. 19. 16:52


 [오류/수정] 카스트라 공방전 진행 오류 안내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시스템의 오류로 인해 9/4(화), 카스트라 공방전이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는 문제를 모두 수정하였으며,

해당 컨텐츠를 이용하지 못하신 점에 대한 보상으로


'명예 점수 두 배 획득권'을 지급해 드립니다.


[카스트라 공방전 오류 보상]

 - 일시

  : 2018.09.05(수) 공지 등록 시점 ~ 2018.09.09(일) 23시59분 까지


 - 보상 내용

  : 명예 점 수 두 배 획득권


 - 수령 방법

  : 게임 접속 후 '수령대기물품함'을 확인해주세요.

 

 * 주의 사항

  1) 해당 보상은 기간 내에 계정 당 1회만 지급됩니다.

  2) 지급된 아이템은 수령대기물품함에서 10일 동안 보관되며, 이후에는 아이템을 수령하실 수 없습니다.

  3) 수령하실 캐릭터를 신중히 선택하여 아이템을 수령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내] 블레스 서비스 종료 관련 Q&A
안녕하세요. 블레스입니다.
 
블레스 서비스 종료와 관련하여, 궁금해하실 내용들을 정리하여 안내 드립니다.
 
[블레스 서비스 종료 Q&A]
Q : 제가 환불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얼마인가요?
A : 상세한 환불 금액은 2018년 10월 23일(화), 별도 페이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그 전까지는 데이터를 통해 환불 금액을 확인하고,
     검증하는 작업이 진행되어 상세히 안내 드리기 어려운 점, 널리 양해 부탁 드립니다.
 
Q : 가지고 있는 루메나와 유료 아이템 등이 모두 캐쉬로 전환되나요?
A : 유료로 구매하신 루메나 충전 상품과 유료 아이템 중 사용하지 않고 보유중인 상품은 캐쉬로 전환하여 드립니다.
     단, 무료 루메나 및 수령대기함에서 이미 수령하신 상품은 전환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게임 내 루메나 상점 및 고토스 상점에서 구매하신 상품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유료로 구매하여 사용 중인 프리미엄 서비스는, 캐쉬 전환 기준일(2018년 9월 20일 오전 11시)을 기점으로
     남은 사용 기간만큼 일할 계산하여 환불해 드릴 예정입니다.
 
Q : 선물받은 상품은 어떻게 환불되나요?
A : 선물로 받은 상품이 환불 대상일 경우, 선물을 보낸 사람이 환불 받게 됩니다.
 
Q : 네이버 채널링 유저도 환불 받을 수 있나요?
A : 네이버 채널링 유저분들께는 2018년 11월 20일(화) 네이버 캐쉬를 전환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2018년 10월 23일(화)부터 이용하실 수 있는 환불 내역 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Q : 전환된 캐쉬는 현금으로 환불이 가능한가요?
A : 환불된 피망캐쉬(또는 네이버캐쉬)는 각 회사의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 됩니다.
     피망 회원인 경우 피망 고객센터, 네이버 채널링 회원인 경우 네이버게임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 게임 내 종료 보상은 없나요?
A : 지금까지 블레스를 사랑해 주신 여러분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보답해 드리기 위해,
     9/20(화) 오전 11시부터 남은 서비스 기간 동안 게임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프리미엄 퍼플(60일)상품을 지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계정 당 1회, 게임 접속 후 스토어/수령대기 물품함 지급)
 
: 서비스 종료 후 재오픈 예정이 있나요? / 해외 블레스 서버에 접속할 수 있나요?
A : 한국 내 피망 플랫폼에서의 서비스 종료 후 재오픈은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북미/유럽에 서비스되고 있는 스팀 서버에 한국 접속을 허용하는 방식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에 있으며,
   최종적으로 한국에서의 접속 허용 여부가 결정될 경우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Q : 스팀 서비스의 한국 접속이 허용될 경우 현재 캐릭터의 레벨이나 보유 장비들을 유지할 수 있나요?
A : 한국서비스가 종료되면 한국 서버 내의 모든 정보는 삭제조치 됩니다.
     만약 스팀블레스 서비스를 이용하시게 될 시, 새롭게 캐릭터를 생성하여 육성해 주셔야 합니다.

Q : 블레스 해외 서비스는 앞으로 어떻게 되나요?
A : 현재 서비스 중인 일본과 북미/유럽에서 사랑받는 블레스가 될 수 있도록 
     컨텐츠를 개선하고 더욱 높은 완성도를 위해 지속적인 개발과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환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8년 10월 23일, 상세 환불 내역 안내를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블레스 고객센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내/수정] 서비스 종료 및 캐쉬 전환 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그동안 블레스에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블레스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2018년 11월 20일(화)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블레스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모든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도 2018년 11월 20일(화)에 모두 삭제되오니
필요한 자료가 있으실 경우 개인PC 또는 저장장치에 별도로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종료 일정 및 캐쉬 전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종료 일정 안내
1. 스토어 유료 아이템 판매 중지 : 2018년 9월 20일(목) 오전 11시
 - 9월 20일(목) 스토어 유료 아이템 판매가 중지되며,
   게임 내 루메나 상점은 서비스 종료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리빌드 테스트 종료 : 2018년 11월 20일(화) 오전 00시
 - 11월 20(화) 리빌드 테스트 서버의 게임 접속 및 리빌드 게시판 이용이 종료 됩니다.
 
3. 게임 및 웹사이트 서비스 종료 : 2018년 11월 20일(화) 오전 00시
 - 11월 20(화) 블레스의 게임 접속 및 웹 사이트 서비스가 종료 됩니다.
 
▣ 캐쉬 전환 일정 안내
1. 기준일 및 대상 아이템
 - 기준일 : 2017년 9월 20일 오전 11시 ~ 2018년 9월 20일 오전 11시까지 유료로 구매한 아이템 중
   아직 사용하지 않았거나 사용 기간이 남은 아이템
   * 구매 기간이 1년 미만인 상품에 대해서만 캐쉬 전환이 진행됩니다.
 - 대상 아이템 : 스토어를 통해 유료 구매한 루메나/프리미엄 서비스/이달의 보너스 패키지 상품
 
2. 캐쉬 전환 기준 안내
 1) 유료 루메나 충전 상품
  - 유료 구매한 루메나 충전 상품 중 사용하지 않고 보유중인 유료 루메나는 캐쉬로 전환 됩니다.
   * 이벤트로 지급된 무료 루메나는 전환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 프리미엄 서비스 상품
  - 유료 구매하여 사용 중인 프리미엄 서비스는 캐쉬 전환 기준일(2018년 9월 20일 오전11시)로부터
     남은 사용 기간만큼 캐쉬로 전환 됩니다.
  - 유료 구매하여 사용 대기 중이거나 [수령 대기 물품함]에서 수령하지 않은 프리미엄 서비스는 전액 캐쉬로 전환됩니다.
   * 프리미엄 서비스 기간에 받은 게임 내 혜택은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캐쉬 전환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 일일 루메나, 소지품창 확장, 전술 저장 추가, 거점간 무료 이동, 거래소 물품 등록 가능 개수 확대, 거래소 수수료 할인 등
 
 3) 이달의 보너스 및 패키지 상품
  - [수령 대기 물품함]에서 수령하지 않은 이달의 보너스 및 패키지 상품은 전액 캐쉬로 전환됩니다.
   * 이달의 보너스 및 패키지를 통하여 획득한 루메나 중 사용하지 않고 보유중인 루메나는 캐쉬 전환 대상에 포함됩니다.
  - [수령 대기 물품함]에서 수령한 이달의 보너스 및 패키지 상품의 게임 내 아이템은 사용한 것으로 간주하여
     캐쉬 전환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3. 캐쉬 전환 일정
 1) 피망 계정
  - 2018년 10월 23일(화) : 캐쉬 전환 내역 제공
  - 2018년 11월 20일(화) : 피망 캐쉬 전환 지급
 
 2) 네이버 채널링 계정
  - 2018년 10월 23일(화) : 캐쉬 전환 내역 제공
  - 2018년 11월 20일(화) : 네이버게임 캐쉬로 전환 지급
   ※ 네이버게임 캐쉬의 환불 관련 문의는 네이버게임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4. 참고사항
 - 캐쉬 전환은 직접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유료 아이템을 대상으로 전환됩니다.
 - 이벤트 참여로 획득한 루메나 및 아이템은 캐쉬 전환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사용을 하였거나 사용 기간이 만료된 아이템은 캐쉬 전환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첫 체험샵을 통하여 구매한 루메나 충전, 프리미엄 서비스, 패키지 상품도 각 상품별 전환 기준에 따라 캐쉬 전환됩니다.
 - 구매 한 유료 상품 중 할인이 적용된 상품들은 최종구매 가격으로 각 상품별 기준에 따라 캐쉬 전환 됩니다.
   : 첫 체험샵 할인, 쿠폰 할인 등
 - 게임 내 루메나 상점 및 고토스 상점에서 구매한 아이템은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레스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에 거듭 감사 드리며,
더 발전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내/수정] 블레스 서비스 종료 안내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블레스는 2016년 1월 27일 오픈 베타를 시작으로, 여러분과 약 2년 8개월의 시간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반갑지 못한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상세한 안내에 앞서, 그동안 블레스를 아껴 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블레스의 이후 서비스에 대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블레스는 MMORPG의 본질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며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며 완성해 나가는, 온라인 게임의 궁극적인 서비스를 꿈꿔왔습니다.
 
리빌드 프로젝트를 통해 블레스가 추구하고자 했던 세상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지만
추구하는 방향과 현재 상황 사이의 격차를 단기간 내에 좁히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신중한 검토 끝에 서비스 종료라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블레스를 아껴 주시고 플레이해 주신 여러분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드리게 된 점,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블레스팀은 전세계 이용자들과 즐기는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잡기 위한 도전을 계속할 것이며,
국내 이용자 여러분과도 더 좋은 모습으로 만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블레스 서비스 종료 안내]
 - 서비스 종료 일정: 2018년 11월 20일(화) 오전 11시
 - 서비스 종료 일정: 2018년 11월 20일(화) 오전 00시




남은 서비스 기간 동안 게임을 찾아주시는 분들께는 프리미엄 퍼플(60일) 상품을 지급해 드립니다.
 
 - 아이템 지급일 : 2018년 9월 20일(화) 오전 11시 부터
 - 아이템 수령 방법 : 게임 접속 시 “스토어/수령대기 물품함”으로 자동 지급
  * 본 상품은 ID당 한 번씩만 지급 됩니다.
  * 해당 상품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금까지 블레스의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고개 숙여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하며
다시 함께할 그날, 더욱 좋은 모습으로 인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정완료] 10/15(월) 서버 장애 안내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수정 완료 안내]

10월 15일 11시 50분 경 발생했던 서버 오류 현상이 모두 수정되어

현재 정상적인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먼저 장애 발생으로 게임 이용에 불편함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10월 15일 오전 9시 50분경 서버 장애가 발생하여 현재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 대해 문제를 확인 중에 있으며 빠른 시간 내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제에 대한 정상화 이후 본 공지를 통해 다시 한번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오류] 블레스 서버 불안정 현상 안내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10월 15일(월) 오전부터 엘피스 서버에서 예상치 못한 오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수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류 수정을 위한 점검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지속적인 오류 현상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빠른 문제 수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점검/완료] 서버 오류 수정을 위한 긴급점검 안내(20:12)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점검 완료 안내]

금일 긴급점검이 20시 12분 경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정상적으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듭된 오류와 점검으로 불편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블레스의 서버 불안정 현상을 수정하기 위한 긴급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긴급 점검 안내]

 - 일시 : 10월 15일(월) 19시 40분 ~ 20시 20분 (약 40분)

 - 대상 서버 : 엘피스 서버

 - 내용 : 서버 안정화

 

점검이 완료되는 대로 본 공지를 통해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점검/완료] 서버 안정화를 위한 긴급점검 안내(23:40)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점검 완료 안내]

금일 긴급점검이 23시 40분 경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정상적으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오류현상으로 이용에 큰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블레스의 서버 불안정 현상을 수정하기 위한 긴급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긴급 점검 안내]

 - 일시 : 10월 15일(월) 23시 20분 ~ 24시 (약 40분)

 - 대상 서버 : 엘피스 서버

 - 내용 : 서버 안정화

 

점검이 완료되는 대로 본 공지를 통해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내] 환불금액 안내 오류 수정안내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지난 10월 20일, 블레스 서비스 종료에 따른 피망캐쉬 환불 금액 안내 내용 중
일부 오류가 발견되어 수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전에 유료 상품 구매 이력이 있고, 아이템의 사용 기한이 남아 있었으나
환불 금액이 조회되지 않으셨던 분들은 수정된 환불금액 안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에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안내] 서비스 종료 일정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새로운 세대를 여는 MMORPG의 가치, 블레스입니다.


블레스의 서비스 종료 일정의 변경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당초 2018년 11월 20일 오전 11시를 종료 시점으로 안내 드렸으나

내부적인 사정으로 인해 2018년 11월 20일 00시로 일정이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종료 시점을 확인하시고, 이용에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