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개편 계획
번호|91
작성일|2016.09.09 19:17:17 조회|10263 추천|72
안녕하세요, 블레스입니다.
오픈 이후 6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여러 유저 분들께서 다양한 방법으로 블레스에 대한 조언과 응원, 쓴소리를 해 주셨습니다.
늘 귀담아 듣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지만, 실제로 여러분께서 충분히 느끼실 수 있도록 소통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 죄송한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그 동안 게시판과 1:1 문의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여러분께서 주신 의견과,
지난 8월 19일부터 약 열흘 간 진행한 설문 이벤트에서 주셨던 의견들을 기반으로 이후 개편 방향성을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게임 컨텐츠에 대해 여러분께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그에 대한 유저 여러분의 목소리를 전부 취합하여 검토를 진행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다만 대규모 업데이트 등의 이슈로 개발 일정을 조율해야 하는 점을 고려하여 좀더 정리 후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게임 컨텐츠 외로,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즉시 의사결정하고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적인 부분들에 대해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기존 저희가 유저 여러분들의 의견과 불편 사항을 듣고,
그에 대한 답변을 여러분들께 전달 드리는 과정에서 부족한 모습을 보여 드렸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1. 1:1 문의 대응 퀄리티 개선
1:1 문의의 답변에 대한 유저 분들의 만족 수준을 올리기 위해,
저희 운영팀 내부적으로 고객 서비스에 대한 부분을 철저히 점검하였습니다.
유저 여러분들께서 느끼시는 불편 사항을 좀더 명확히 이해하고 그에 대해 최대한 정확하고 빠르게 처리하며,
결과에 대해 충분히 공유 드릴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재정비하고,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께서 느끼시는 1:1 문의 답변이 기계적이거나, 매크로스럽지 않도록 규격화된 매뉴얼을 없애고
GM이 좀더 충실히 여러분에게 답변 드릴 수 있도록 응대 방식을 보강 중입니다.
세부적인 개선 사항이 정리되는 대로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1:1 문의 외 추가 소통 루트의 준비
현재로서는 유저 여러분들께서 저희에게 의견과 불편 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직접적인 방법이 1:1 문의뿐이며,
그 외 홈페이지 게시판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의견을 주시고 계십니다.
여러분들께서 조금 더 편한 방법으로 의견을 주시고,
또한 GM들이 여러분들께 좀더 다가가 밀접히 소통하기 위한 방법을 검토하여
확정되는 대로 즉시 추가 공유,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3. 더 빠르고 명확한 이슈와 정보 공유
유저 여러분들께서 게임의 이후 모습에 대해, 현재 느끼고 계신 불편함의 개선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것에 비해
저희가 전달 드리는 수준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전 말씀드린 바와 같이, 게임 및 서비스에 대한 소식을 좀더 밀접하게 전달해 드리기 위한 내부 프로세스를 개선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는 From B와 GM 톡톡, 공지와 가이드를 통해 여러분께 조금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유저 분들께서 블레스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고 계시지만,
그에 비해 이벤트와 그 보상에 대해 충분히 만족하고 계시지 못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벤트에 대한 보상 수준의 개선 외에도, 여러분께서 이벤트 자체를 충분히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벤트의 다양성, 재미 부분을 좀더 강화하고자 합니다.
특히 지금까지 게시판 등을 통해 여러분께서 주셨던 의견을 중요하게 검토하여 가능한 방안들을 도출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9월 중 당장 가능한 것들부터 우선적으로 시도하면서, 이벤트를 통해 여러분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재미와 경험들을 만들겠습니다.
OBT 이후 게임에서 루메나, 고토스 상점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상점 내 비치된 상품이 다양하지 않고 매력이 없어 루메나를 쓰고 싶어도 살 것이 없다는 의견을 많이 주셨습니다.
상점 내 비치된 상품이 다양하지 않고 매력이 없어 루메나를 쓰고 싶어도 살 것이 없다는 의견을 많이 주셨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현재 두 상점의 전면 개편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새로운 상품 구성을 준비하여 구현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바를 반영하여 계속 수정해 나갈 계획입니다.
대규모 업데이트 개발 일정을 고려하여, 10월 중 개편 완료된 상점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스토어를 통해 월 단위로 혜택을 얻는 프리미엄 상품과,
결제 수준에 따라 혜택을 차등 제공받는 블레서쉽이 유저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수준만큼
만족을 드리고 있지 못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결제 수준에 따라 혜택을 차등 제공받는 블레서쉽이 유저 여러분께서 원하시는 수준만큼
만족을 드리고 있지 못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상품이 주는 혜택과, 블레서쉽 달성에 대한 보상 혜택을 더욱 강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수정 중에 있습니다.
루메나, 고토스 상점과 마찬가지로 10월 중에 새로운 혜택을 느끼실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여기까지 여러분들께 우선 적용하고자 하는 4가지 주요한 서비스 개선 사항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위 4가지의 핵심 내용 외에도, 지금까지 여러 분들께서 느끼셨던 불만족이나 불편 사항에 대해 전반적인 검토를 진행하고 있으며,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적용 가능성과, 적용이 가능한 시점 등의 검토가 끝나면, 보여드릴 수 있는 것들부터 순차적으로 세부적인 내용들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게임 컨텐츠에 대한 개선 과제는 이후의 From B를 통해 다시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8개의 꼬리글이 있습니다.
- 개발자들이 이렇게까지 무능력할줄이야 진짜르~최악의 게임 no1이다답글 0개
- 그래서 ㅄ들아 언제 한다고?답글 0개
- 어떻게하면 하루라도 더 연명할수 있을까 머리가 지끈지끈 한 상황에서도 추석이라고 고향 내려가서 송편에 소고기 무국 쳐먹고 연휴 끝나면 그때부터 개발해야지 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니~.~답글 0개
- 밸런스나 조정해라 병@신들아 진짜 대단하네 아직도 뻘소리하고있구나답글 0개
- 알겠으니까 업뎃을해 병신들아 ㅋㅋㅋㅋㅋㅋㅋ니들이 간보면서 타이밍볼때니? 일주일에 세번씩 업뎃을해도 모자랄판에 몇달째 그대로ㅋ..니들 월급주는 피망은 호구병신기업 인정답글 0개
- 직업 밸런스부터 조정하고 첨부터 다시시작해라 바젤 인던 공방 활성화 시킬꺼면 한가지부터 제대로 하고해라답글 0개
- 화면 흔들리는거 제발좀 옵션으로 0~100%로 바꿔줘요... 어지러워서 겜을 못하겠어요.답글 0개
- 맨날 하는 소리가 검토중입니다. 개발중에 있습니다. 일댈 문의하면 언제가 될지 모른다는 애매모호한 답변 밖에 안하자나~ 할말이 그거 밖에 없어?? 아직도 개발하고 검토하고 준비중에 있어?? 뭐했노? 700억 들여서... 소통? 유저간담회 안하나? 유저간담회 함만 더하자~ 아주 밟아 버릴테니깐~ 알피지 겜 해본적도 없는것들 데려다가 겜을 개발해? 븅신들~~답글 0개
- 야 이정현팀장~ 잘 들어 븅신아~ 너네들이 개편계획이나 업뎃 계획에 대해서 말할 때 준비중입니다. 검토중입니다. 예상합니다. 이딴 말 쓰지마 븅딱아~ 너네가 그렇게 말해놓고 제대로 지켜본적이 있기나 하나??답글 0개
- 통치템 업뎃마다 능력상향해주는대 최상위템(권위)맞추는대 시간도 마니들고 능력치는 통치템보다 구린거 같고...이러다 업뎃하면 또 버려지겟네...통치템이 갑인가?? 상위템이 나온다면 미리 들어가는 재료좀 알려주오 키핑이라도 하게 8주 걸려 제작하고 바로 버리고 게임들 접고 그런사태 안나오게....GM들은 유저랑 같이 게임을 해보긴 하나요? 그냥 모니터링 요원?답글 0개
- 간신히 호흡하는거 같은데 ..이번달로 그 호흡기 땔줄 알았는대 에오스가 한달정도 뒤로 밀려서 한달 더 생명줄은 유지하겠구나 10월에 본사로 화한하나 보낼께답글 0개
- 업데이트를 언제할런지 모르겠지만 이미 유저들 다 떠남 할려면 빨리하고 안할려면 문닫는게 좋을듯답글 0개
- 이번 업데이트 기대해봅니다답글 0개
- 늦었다 이것들아. 이제 다른겜이 나오니까 똥줄 타냐?답글 0개
- 고객응대는 당연히 중요한 것이고 지금 QA팀에서 가장 문제되는 점은 유저들의 더 나은 게임을 위한 충고어린 건의,개선사항 의견을 개발자들과 원활한 공유가 되야하는데 그러한 느낌 없이 그냥 지들끼리 검토,반영여부 몰라. 이러니 하나의 의견이라도 괜찮은 것이면 반영이 되어 더 나은 게임될 수 있도록 발전을 하는 것인데 그런 부분,노력이 안보이니 원답글 0개
- 보통 수춘이다답글 0개
- 나도 에오스 나오면 가야겠다답글 0개
- 설문조사 문항이 쓸데없이 많아 ㅋㅋ 그렇다 그런편이다 보통수준이다 뭐냐이게 ? 색깔은 기본 빨주노초파 이런 기본색 쓰던지.. 알아보지도못하게 해놨네 ㅋ 얘네들 유저 조롱하는거 같은데답글 0개
- 초반 3개월 결제...통수 지리구요...오지구요 쩔구요~ 앵그리고 죠가 이게임을 함 해보고 유튜브에 리뷰좀 올렸으면 좋겠네 ㅋㅋㅋㅋ답글 0개
- 나도 에오스 나오면 갈거임...10월달에나오니깐 다음 가서 신청들하세요답글 0개
- 바로안할거면 쳐 올리지마라;
- 또 계획글이네. 지금 이딴게 중요한게 아닐텐데
- 1:1문의관한건은 간담회때 했던소리 지금 그대로 다시하고있네 액션취하지마라 유저들을 개호구로보나 ....그리고 홈페이지 게임소개 페이지는 8개월간 발전이없음 직업소개 영상이라던지 8개월간 개발중이라 나옴 이건 그냥 방치가 맞지 .. 이거다 1:1문의로 내가 말한건데 안들어쳐먹음
- 게임 오픈한지 벌써8개월이 지나고, 그간 게임 개망해가는거 보면서 렙제를 푼다던가, 새 직업을 내놓는다던가 무슨 조치를 취한적이없음 운영능력 안된다고 솔직히 말해라
- 상점에 상자열쇠는 언제까지 팔껀데? 그냥 게임 방치하고있다고 솔직히 말해라 직원 다그만둬서 운영불가능하다고
- 에휴 내일도 검탑 돌아야겟네 지겨워
- 개그 제대로 하시네요. 그 동안 유저들이 아무말도 안했나? 설문조사 했었던게 웃기는거지 몰라서 묻나? 하고 말이야. 이벤트 할 생각보다 각종 오류들 어떻게 잡을지에 대한 대책은 음냥냥? 뭐가 먼저인지 유저들이 그토록 얘기해도 안듣더니 참 ㅎㅎㅎ
- 더이상의 컨텐츠 업뎃은 머나먼 미래라는걸 증명해주네 운영미숙의 무능함. 매순간 미안하단말과 번지르르한 허구성가득찬 계획만 공개할뿐 속은 텅비었지. 진짜 게임 비주얼 퀄리티는 잘만들고 운영을 이따위로하니 유저들이 다떠나지. 운영자신없고 게임 도산날거같으면 운영영업권 대형게임사에 양도하세요. 물에 빠진 블레스가 허우적대는 모습보면 마음이 짠하네요.
변화를 예고하며
번호|92
작성일|2016.09.19 11:15:44 조회|8219 추천|124
77개의 꼬리글이 있습니다.
- 밑에 어떤분이 짬 15년 난 그 정돈 아니지만 나 또한 게임 인생인데 이건 진짜 답이 없다 딱 한마디만 하께 니들은 욕 먹을 자격 조차 없다는 걸 쓰레기는 쓰레기야 게임도 재대로 못 해본늠들이 무슨 게임을 운영해? 갓 의사 딱지 뗀 의사가 개인병원 차리면 그 병원이 잘 될꺼 같지??그거랑 똑같다 이 인간들아 엔씨 가서 좀 배워
- 2000년 초반에 나온게임들보다 느린 로딩이나 고쳐 병신세끼들아;; 무슨 초심이야 초심떄 버그랑 엔피씨만나면 튕기는거 다시 재연하게? ㅉㅉ 노답이네이세끼들도
- 고생이 많아 ~힘내자~
- 유저들이 생각하는 업데이트가 아니면 남아 있던 호흡기 마저 떼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통수 업데이트 넘나 기대되는것ㅋㅋ
- 영자야 너무 기대된다 이번엔 또 어떤 버그가 우릴 기다리고 있는것이냐ㅋㅋ
- 레인저 상향이나 해라 죽여버리기전에
- 크게 기대 안합니다. 실망이 더 클것을 예상하므로 그냥 조용히 놀다 사라지겠습니다.
- 최적화는 안하나요? 다른게임은 잘 돌아가도 유독 블레스는 시작부터 버버버ㅓ.. 컨텐츠 확장 이전에 최적화, 이전 컨텐츠 안정화도 해야 하는거 아닐까요?
- 음..갑옷은안풀리남
- 에오스 로스트아크 기다려~~~!!
- 내가 분명히 애기했을텐데요.. 2개월전에 1:1 문의로 온라인게임 짬이 15년이라고 왠만한 게임 다 해봤다고.. 돈질이든 컨이든 그 누구한테도 안 꿀릴만큼 게임상에서 누릴수있는건 다 누려봤는데 진지하게 조언을 해줄때 알아 들으시지 왜 한국 사람들은 꼭 지나고 나서 후회 하는지 모르겠네.. 암튼 이미 떠난 유저들 로스트아크 기다리고있으니 더이상 블레스는 ㅂㅂ
- 사람 다 빠졌는데 이제와서 변화해봤자 별로..
- 변화된 블레스가 큰기대 됩니다 아무조록 우리 모든 블레스 가족은 환영합니다 최선을다해 찬사와 기대를 ...
- 굿~~~넘기대대고..그날이빨리왓으면합니다..블래스화이~~~~~~~~팅
- 10월4일 군대갑니다.... 미스틱 나오면 꼭 하고 싶었는데... 상근이니 신교대 다녀오면 할수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그리고제발 거래중계소좀 검색해서 나올수있게좀요 아이템,,
- 아이템좀 팍팍
- 그래요 겜할맛나게 팍팍 던전좀 둘이나 셋이갈수도있을정도 난이도좀해주시고요
- 정답을 알려드리죠. " 리뉴얼 " 하세요 . 1년뒤 재오픈 하시면 됩니다. 못다한 준비 마져 다 하시고 내년 추석에 재오픈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노력은 최상위로 하셨을거라 봅니다 테스트 정검하고 수정도 하고 여러방면으로 검토 하셨지만 또 생기는 버그와 만족하지 못하는 패치일듯합니다 그 노력에 저도한 최대한으로 즐기는쪽으로 재미를 붙어보겠습니다
- 그동안 날려먹은 신뢰가 얼마나 큰데 변화 어쩌구 헛소리 하네. 또속으면 그건 등신이죠. 운영하는거 보고 진짜 수준낮아서 못해먹겠더라. 내가 장담하는데 니네가 대규모 업뎃이라고 하는 헛소리는 10월5일 안에 전부다 안푼다. 찌금찌금 연명하면서 풀겠지. 창고 나 거래소 만드는데도 몇달 걸린놈들이다. 니들 양심 있으면 그냥 블레스를 넥슨이나 엔씨에 팔아라
- 이번에는 꼭 만들고 계획하지 마시고 계획하고 만드시기를...
- 신규직업, 레벨확장, 신규던전, 룬을 포함한? 그외 다른 컨텐츠가 있다는거죠??
- 어차피 이렇게 된마당에 재오픈한다는 생각으로 확실하게 준비해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 10월 컨텐츠 업데이트가 긍정적으로 되기를 기대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쓴소리? 과도한 악플을 쓰는 사람들도 블레스에 관심이 있는 유저들이니 그 기대를 잘 맞춰서 좋은 게임이 되길 바랍니다.
- 이제 블레스도 나온지가 시간이 많이 지났습니다 많이 실망을 준 것이 한두번이 아니지만 업데이트를 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재대로 보여줬으면 하고 설문조사 유저들이 말한것도 잘 귀울여서 초심의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 1:1 투기장은 언제나옴?
- 10월5일부터 바젤은 폐쇄시켜라 개노잼이다
- 그래도 에오스 재오픈 하기전에 업뎃하네.. 얼마나 달라질진 모르겠지만 저위에 있는 확장레벨 신규던전 룬시스템만으로는 지금과 다를게 없어질거라 생각함, 쟁컨텐츠 및 다양한 레이드방식 그리고 길드단위로 할수있는 길드 레이드나 길드쟁 영토침략등 이런걸 좀 내놓은다면 다양할거같은데 저위에것만으로만 업데이트한다면 장비맞추고 또 바젤에서만 놀게 뻔한 스토리가 이어짐.
- 11111111111111
- 본케 겨우 권위셋 맞췃는대 ㄱ ㅐ망햇네 날짜공지좀 빨리 띄워주지 드럽네 증말 ;;
- 10월10일 입대인데 수고해라
- 행쇼~~!!!
- 몇일만 기다려 보면 알겠군요
- 뭐여 아직도 오래남앗네 할것도 없구만 ㅡㅡ
- 그때까지 버틸수 있을랑가 -ㅇ-
한 눈에 보는 블레스 대규모 업데이트
번호|93
작성일|2016.09.21 12:15:04 조회|20498 추천|89
안녕하세요, 블레스입니다.
오랜 준비 끝에 여러분께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From B에서는 10월 5일 업데이트 되는 주요 컨텐츠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스틱은 꽃, 물, 풀잎, 동물 등의 자연의 힘을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핵심 기술을 활용하는 것에 따라 세 가지의 특화된 플레이 스타일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미스틱은 핵심기술 '야수지기'를 통해 주기적으로 자신에게 버프를 걸어 다음 공격의 피해량을 증가시켜 수월하게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상, 중독, 출혈 등 다양한 속성을 가진 기술을 사용하여 적을 약화시키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예를 들면 '발화' 스킬은 적에게 주기적으로 지속 피해를 입히고 기력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흡혈박쥐' 스킬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피해량의 일부를 다시 미스틱의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파도지기'는 주기적으로 주변 파티원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생존기로 위험에 처한 파티원의 생명을 안정적으로 지켜줍니다.
지속, 연쇄 스킬의 비중이 높은 것이 팔라딘과 차별화 될 수 있는 미스틱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면 '치유의 샘' 스킬은 선택한 위치 내의 파티원들을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치유하고 마법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빛여울' 스킬은 선택한 파티원을 치유한 이후 튕겨져 나가 주변의 파티원들을 연쇄적으로 치유합니다.
'숲지기'가 되면 내재된 정령의 힘을 사용하여 주변에 위치한 파티원들의 잠재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여러 적들의 발목을 묶어 전투의 흐름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나비구름' 스킬은 선택한 지역에 위치한 적들을 일정 시간 동안 재울 수 있습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45레벨이었던 만렙이 50레벨로 확장 됩니다.
또한 메인 스토리가 추가되어 유저 여러분들께서는 보다 재미있게 신규 지역과 던전들을 모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과연 하이란, 우니온 두 진영은 상대 진영을 정벌해 통일을 도모할 수 있는 지도자를 추대할 수 있을까요?
한편 이 세계에 돌아오려고 했지만 좌절하고 말았던 고대신의 정체는 무엇이며,
지금 또다시 세계를 위험에 빠트리려는 고대신의 야망을 누가 막을 수 있을까요?
신규 지역 ‘불타는 사막’은 46~47레벨 사냥터 중 하나로,
유구한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연평균 18도 이상의 온난한 사막지역입니다.
유구한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연평균 18도 이상의 온난한 사막지역입니다.
삭막한 곳이지만, 사람들은 너른 모래 마을과 푸른 모래 마을에서 삶의 터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뜨거운 낮보다는 밤에 이동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인지, 천문학과 점성술이 발달했다고 하네요!
또한 이동수단이자 먹을 것을 제공하는 동물인 낙타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람일수록 부호 대접을 받는다고 합니다.
‘불타는 사막’에서는 여러 흥미로운 지역을 탐방할 수 있습니다.
무덤 곳곳에 커다란 짐승의 원형을 짐작하게 하는 거대한 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루푸스의 수호신 ‘바라카’의 화신인 흰 늑대의 거처이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생각지도 못하게 다수의 적들을 상대하게 될 수 있으니,
방심하는 찰나 위기의 상황이 닥칠 수 있는 위험한 곳입니다.
홉고블린 성채는 내부가 미로로 이루어진 거대한 요새로,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짧은 통로가 반복되어 자칫 잘못하면 길을 잃기 쉬운 곳입니다.
또한 수많은 홉고블린들이 떼를 지어 몰려다니므로 불타는 사막에서 가장 위험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짧은 통로가 반복되어 자칫 잘못하면 길을 잃기 쉬운 곳입니다.
또한 수많은 홉고블린들이 떼를 지어 몰려다니므로 불타는 사막에서 가장 위험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위험에 빠지면 주변 동료들을 불러와 적을 공격하는 바실리스크가 살고 있는 바실리스크 둥지,
전투 중 부하를 소환하는 적들이 위치한 되살아난 자들의 땅,
일사병과 열사병이 만연한 열사의 길목 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일사병과 열사병이 만연한 열사의 길목 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신규지역 벨로프스는 야생의 휴화산 지대로, 인근 해협에 마스쿠가 정착하면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미친 과학자 지토가 비밀 연구소를 이 곳에 세우면서 한때 지토와 합류했던 아쿠아엘프 연구자들,
주변 지역을 심하게 오염시키고 금지된 실험을 자행 중인 지토를 잡으려는 마스쿠,
지토를 숨겨주는 우르사족 등 다양한 종족들이 활동하며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주변 지역을 심하게 오염시키고 금지된 실험을 자행 중인 지토를 잡으려는 마스쿠,
지토를 숨겨주는 우르사족 등 다양한 종족들이 활동하며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벨로프스는 하이란, 우니온의 두 진영이 만나는 분쟁지역이므로 항상 상대 진영을 주의해야 합니다.
적 진영과의 싸움에 지쳤다면 중립지역인 다이단 유랑단에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단 유랑단은 벨로프스에서 몽환초의 기운이 대량으로 느껴지자 이 곳으로 이동해왔다고 합니다.
숨겨진 몽환초 재배지에서 몽환초의 진상을 파헤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곳에서 상대할 수 있는 정예 몬스터 ‘수상한 재배지 총감독관’은 공포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주변의 재배지 일꾼들을 미리 처리해 놓지 않는다면 위험한 상황으로 내몰릴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50레벨 일반 던전 ‘지토의 실험실’에서 유저 여러분들은 실험실로 도망친 지토를 추적하여
지하 실험실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동시에 기계신 지타탄을 파괴해야 합니다.
지토의 실험실에는 총 5개의 보스가 존재 합니 다.
지드라코는 폐기물 처리장에 머무르며 폐기된 실험체를 먹으면서 살아가고 있는 키메라입니다.
전투 도중에도 폐기된 실험체를 먹어 체력 회복을 하므로 빠른 던전 공략을 위해서는 이를 막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지드라코를 빨리 처치하지 않는다면 광폭화하여 공격력이 큰 폭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지드라코를 빨리 처치하지 않는다면 광폭화하여 공격력이 큰 폭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엘림은 지토가 제작한 골렘으로, 현재 전력 정비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실험실의 전기로 자신을 충전하여 점점 강해지므로, 이를 막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 됩니다.
치키키는 지토를 따르는 수석 마스쿠 연구원입니다.
치키키는 혼자서 싸우지 않고 자신이 직접 제작한 실험체들을 소환하여 함께 공격합니다.
이 실험체들은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쉽게 죽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처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시몬은 판테라 생체실험의 성공작입니다.
각종 디버프를 주는 구속구와 보호구를 소환하고 강력한 광역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를 잘 피하면서 안정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지타탄은 실험실의 주인인 미친 과학자 지토의 회심의 역작인 대량살상용 전투병기입니다.
마지막 전투인 만큼, 지토가 직접 지타탄에 탑승하여 전투가 진행됩니다.
지타탄을 직접 처치하는 것 보다는 지타탄을 멈췄을 때 직접 전투에 참여하는 지토를 노리는 것이 던전 공략을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몇 번의 기회를 놓친다면 지타탄이 광폭화되어 모든 파티원이 전멸할 것입니다
우니온의 구성원들이 20레벨 중반에 공략하던 남부의 잠든비늘 유적의 보스들이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등장하여 양 진영의 모든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등장하여 양 진영의 모든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보스를 비롯하여 기존과 더욱 강력해진 보스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주변의 지형지물을 잘 이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여러분은 전사왕의 무덤에서 저주에 걸린 전사왕 베르베크를 도와
그의 아들이자 망령의 군대의 주인인 파멸자 브레누스를 처치해야 합니다.
총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10인 토벌대 던전인 전사왕의 무덤은
10월 14일에 첫 세 개의 스테이지를 선보이며, 이후 나머지 스테이지가 추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우선 10월 14일에 업데이트 되는 스테이지들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특정 영역에 위치한 대상들에게 연쇄적,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공격을 자주 사용합니다.
2 스테이지인 와이번의 길에서, 토벌대는 브레누스의 용인 마쉬히트의 공격을 피하면서
계속 차오르는 독구름과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적들의 위협을 극복하여 빠르게 목적지까지 도달해야 합니다.
특정 영역에 있는 적의 발을 묶어 지속 피해를 주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0인의 구성원이 네일의 공격에 잘 대응하는 것이 보스 공략의 핵심입니다.
지난 From B를 통해 알려 드렸듯이,
대규모 업데이트 시점부터 기존의‘속성 변경’, ‘잠재력 돌파’가 사라지며 이를 룬 시스템이 대체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룬을 각 장비의 홈에 부착하여 장비의 능력을 상향시킬 수 있습니다.
장비의 홈은 공격형, 방어형 두가지의 타입으로 분류되며,
공격형 홈에는 공격력, 가속력 등을 상향시키는 총 9종의 룬이,
방어형에는 체력, 회피, 저항 등의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총 6개의 룬이 존재합니다.
모든 장비 총 14개의 홈을 어떤 룬으로 구성하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캐릭터는 전혀 다른 역량을 보이게 될 것입니다.
룬은 다른 아이템과 같이 고급, 영웅, 희귀 등의 등급에 따라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등급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난이도도 다릅니다.
각 룬은 동급의 룬을 재료로 하여 강화할 수 있습니다.
기존 루메나를 통해 강화하던 것과 달리, 룬 강화 수수료는 골드로 책정됩니다.
기존 루메나를 통해 강화하던 것과 달리, 룬 강화 수수료는 골드로 책정됩니다.
룬은 던전이나 공헌점수, 통치 점수 등의 다양한 루트로 입수할 수 있으며,
새로이 공개되는 시니스 상점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 루메나와 함께 강화 비용으로 활용되던 시니스는
이제 직접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화폐의 형태로 변경됩니다.
새로이 공개되는 시니스 상점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 루메나와 함께 강화 비용으로 활용되던 시니스는
이제 직접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화폐의 형태로 변경됩니다.
높은 잠재력 단계의 장비를 보유한 유저 분들의 경우,
새로운 던전을 도전할 수 있을 정도로 기존 장비의 능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던전을 도전할 수 있을 정도로 기존 장비의 능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장비의 잠재력 단계가 높을수록 더욱 많은 시니스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그만큼 상대적으로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만큼 상대적으로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 시작하는 블레스에서,
여러분께서 좀더 자유롭게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기존의 행동력 시스템의 전면 철폐를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업데이트 시점부터 컨텐츠에 소모되던 행동력은 사라지게 되며,
기존 여러분께서 보유하신 행동력은 다른 형태의 가치로 전환해 드릴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차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기존 바젤 협곡의 몬스터 레벨이 50으로 상향됩니다.
바젤 협곡이 상향됨에 따라,
바젤 협곡에서 나오는 보상 또한 기존의 보상이 아닌 새로 상향된 보상으로 변경됩니다.
또한 통치 점수 상점 내의 45레벨 장비와 별개로, 새로 50레벨 장비가 추가되며, 지휘 계급의 보상 또한 신규 장비로 대체됩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블레스를 시작하고자 하는 유저 여러분들은 신규 서버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경험치, 골드, 채집/제작 숙련도, 길드 경험치/영향력 보너스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답답한 레벨업 과정 없이 빠른 성장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블레스의 대규모 업데이트 정리, 잘 보셨나요?
블레스의 업데이트는 10월 5일이 끝이 아닙니다.
10월 14일로 예정된 전사왕의 무덤 추가 업데이트를 비롯하여 지속적인 컨텐츠 추가, 서비스 개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0월 5일 블레스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기대해주신 만큼 많이 즐겨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10월 5일 블레스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기대해주신 만큼 많이 즐겨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7개의 꼬리글이 있습니다.
- 아자하르님 처음 덧글에 저렙구간 육성의 재미를 위해 강화시스템을 예시로 드셨기 때문에 제가 태클걸었던겁니다. 악의적인 감정은 없었구요. 단지 저는 강화시스템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아무튼 추후에 적으신 글을 보면 취지는 좋아보입니다. 게임이 다 잘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하셨던 말씀이라는 거 이해했습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운영진들은 진짜 무능력하다 진짜 무뇌새@기들도 아니고 왜자꾸 쓸떄없는 업데이트만하지? 돈만벌고싶냐? 밑바닥 뚤려있는거나 쳐막아
- 관심도 없다면 이런 댓글도 안올리겠지만 좀 발전을 위해 쓴소리한것을 개발자는 귀닫고 유저야 지껄여라 내길 갈란다하면 머 이제 나도 지치고 새로 오픈할 게임으로 가면 그만.
- 다시한번 말하지만 지금 이게임에서 가장 놓치고 있는 점은 옛날스타일같은 '일단 만렙만 찍어라'형의 육성시스템에서 오는 노잼을. 육성하면서 재미를 줄수 있는 게임으로 바껴야 한다는 것과 그것은 사람심리와 밀접한 강해지고 싶은 심리,희귀형장비착용에서오는 보여주고 싶은 심리,같은 대리만족을 채울 수 있게 게임이 설계되어야 한다는 것.
- 이분 논지를 '강화석'쪽에 집중하는 것 같은데 어디까지나 육성몰입을 위한 나의 강해짐을 느낄수 있는 유도장치를 필드드랍이나,던젼드랍으로 나의 장비를 인게임 재화로 해결할수 있는 시스템을 주장한 것이지 님의 생각처럼 유료형 강화시스템을 전적으로 내놓으라고 한것이 아닙니다.
- 아자하르님 회사의 이윤을 생각해서 '강화석'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건의하시는 것 같은데, 그럼 현 시점에서 '룬시스템' 이 도입이 되었는데 이것에다가 '무기강화시스템'을 도입하여 무기강화까지 신경을 써야한다면 어마어마한 과금을 일으킵니다. 짧고 굵게 뽑아낼 생각이라면 강화석 나쁘지 않지만 과연 이 시점에서 강화석 나온다고 반가워할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 국내게임들의 과금유도형 강화로 님같은 반응은 당연함.허나 육성몰입과 회사이윤에 강화시스템만큼 좋은것이 없음. 또한 강화시스템을 굳이 유료캐시로 사서 대놓고 강화해라하면 님말대로 게임패망지름길.동일 무기 2개를 합쳐서 확률로 강화하던가 던젼에서 클리어시 일정확률로 강화석을 준다던가 하는 여러 기획을 할수 있는데 그 정도는 월급받는 사업팀,기획팀이 생각할바.
- 음... 의견이 분분하네요.^^
- 밑에 아자하르님 '강화석' 이요? 제정신이신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른 내용은 뭐 동의하는 바 이지만 강화석 시스템 추가는 좀 에바아닌가요? 강해지고 싶어하는 욕구는 다들 똑같죠. 강화석 추가되는 순간 돈지랄게임 됩니다. 아시겠습니까?
- 스킬포인트나 특성포인트 시스템도 유저가 키우는 과정에서 연구하며 몰입력과 강해지고 싶어하는 욕구를 자극시킬수 있는 부분인데 기획자가 무능력한것인지 밸런스에 자신이 없는 것인지 너무 많은 것들을 놓쳐서 블레스가 '노잼'소리를 듣는 큰 이유, 1:1문의에 편의성,직관성 관련 장문의 피드백 작성해도 검토뿐이니 발전이 없고. 회사의사반영조직시스템에 문제가 있는건가
- 스킬슬롯 렙제한 사라지고 행동력 없어져서 성장이 확실히 편해졌는데. 스킬 자원소모,쿨타임 ,데미지 등 디자인이 개편 및 손볼 필요가 있음. 특히 최대마나%소모, 쿨타임30초짜리대비 효율성 극혐. 마지막으로 키우는 과정이 재미가 없는데 필드에 강화석같은 것 떨구던가 해서 무기강화등 유저가 강해지고 싶어하는 욕구를 자극할수 있는 유도장치가 필요함.
- 버그는 잡음?
- 초반 운영 거지같아서 하다가 접었는데 신섭오픈하면 해도 되려나 모르겠네
- 날탈은 잠수타면서 하루종일 떠있게 하지말고 체력소모를 둬서 한시간 날면 10분정도 휴식해야만 하게끔 바꿔라 하늘에 떠있는거 지겹다.
- 8개월만에 대규머 업뎃 자랑이다...에휴
- 업뎃도 안했는대 패키지 팔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갓운영 클라스~.~
- 행동력이 엄어지내 ㅋㅋ
- 저 신종족은 없어요?
- 이제 진정한 오픈베타의 시작인가........................
- 외모 변경이나 커스터 마이징 외형 활성화에 대한 이야기는 전혀 없군요. 올해까지는 계획에 없으신건가요?
- 바젤 버리자 제발...광활한 필드 버려두고 좁은 바젤우리에 쳐넣고 유저가 남아나겠음?
- 바젤온라인은 영원하네..
- 신서버는 유지되는 건가요? 아니면 통합인가요?
- 대전형 인던 만들어주세요 5:5 로 싸울수있는 / 백날 바젤 뺑뻉이돌아봐야 노잼입니다
- 새마음으로 새서버에서 다시 한번 불태워봐야겠군... ㅎ
- 마지막으로 믿어보겠습니다. 위 업데이트 말고도 재미없는 레이드와 약간은 허접한 채집,제작,여행의 동반자 시스템, 또 가장 중요한 넓은 필드에서 대규모 필드쟁을 할수있는 컨텐츠도 시급히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 쩐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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