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넥슨 수신학원 아르피엘의 추억-서비스 종료 하루전(학원 건의함 9차)

dy86411 2018. 12. 5. 21:23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챌린지 제련석 드랍 상향 건의

2016-04-04

현재 개발진님들이 설정하신 제련석 드랍량은 (최하급 기준)



1~60 총840개


61~70 층당 30개

71~80 층당 40개

81~90(추정)층당 50개?

91~100(추정) ?????



..입니다만



5단계 -> 6단계 로 승급을하기위해 풀(FULL)제련을 하기위해 필요한


최하급제련석의 갯수는 약 32000개 


난이도가 쉬운 1층부터 60층까지달리면 840개


61층부터도 더갈수있지만 시간과 정신적으로 비효율적

(엄청 힘든데다가 제련석을뱉어도 힘든만큼 뱉지는않죠)


1층부터 60층까지 도는걸로 하면 38번만하면 5단계를 모두제련할수있어요!


(1층부터 60층까지 1시간정도 걸리고 38번이면 38시간이네요 하핳)


그럼 이걸 6번해야되니까(6셋트)


228시간이걸리네요 하하하하하핳핳하하하ㅏ하하하


가 아니잖습니까


물론 가능은하지만


만렙확장이 확정된 시점에서 


228시간을 투자하는건 미 ㅡ친짓. 그렇다고


6단계를 안맞추면되잖아요? 는 할게없어요


레이드의 고급도 깨는건 거의불가능(부포나 스팅은 깨질지몰라도 악어는 답도안보임)


고로 스펙업을 하려햇으나 첼린지의 노가다의벽이 너무나 높습니다.



요약하자면




1. 챌린지 전체적인 제련석 드랍률 상향


예) 1~10층 10개 11~20층 15개



2. 챌린지 어려워지는 구간부터는 제련석을 더욱많이 드랍할수있게.


예) 51~60 30개  61~70 40개  71~80  55개  81~90 75개

              (10개 )           (15개)         (20개)


긍정적인 검토를 기다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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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수"[카일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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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랍율 상향도 할수있지만...저는 제련에 드는 제련석 사용을 좀 줄였으면 하네요! 좋은건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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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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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arleytea"[아이린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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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무기 하나 제련 했는데 6단 6코어는 무리...제련석 너무 적음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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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06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각성스킬의 메리트를 올려주세요

2016-04-05

현 각성스킬들의 근황입니다



세실 : : 쓰레기(딜링효율이 좋지못함)


루 : : 이뮨기이자 딜링기


아이린 : : 이뮨기(딜자체로 안쓴다네요)


딘 : : 귀여운강아지 보기용


카일 : : 엄청긴슈아기


유아 : : 이뮨기




더욱 큰 문제는 각성스킬자체가 마스터하기위해 요구하는 SP(스킬포인트)가 엄청많다는것


따라서 각성스킬만의 특성을 잘 살려서 만들어주셧으면 합니다


예시) 


아이린의 각성스킬은 아군이맞을때 마나가 일정량 회복됩니다(아군에게닿은 토끼는 사라지지않고 통과함)


세실의 각성스킬은 시전시 영역의범위가 50% 커지고, 공증가버프가 20%로 강화됨(딜상향도 해주세요 이거)


대충 이런정도의 특성을 저맘대로 만들어보았네요




요약



1. 캐릭터 각성스킬들만의 특성을 살려줄것



2. 각성스킬의 sp효율을 증가시켜줄것. ( 1번이 해결되면 2번은 자연스럽게될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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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오딘"[딘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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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맞아요.. 현재 각성 스킬 너무 쓸모가 없어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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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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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크름"[아이린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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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천추천 개인적으로 2.25 이전 각성이 훨씬 나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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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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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요나"[아이린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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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딘..귀여운 멍멍이..ㅠㅠ 전체적으로 각성 스킬 상향이 필요하다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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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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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hzzz77"[유아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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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아 수정좀 해주세요 유아 각성스킬 = 쓰는순간 딜 반타작 (각성게이지 차면 공격력이 증가하는데 쓰면 걱성게이지 다날아가서 딜 반타작되요....) 
    작성시간
    2016-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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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끼"[유아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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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개편전 온오프식(공,방어증가) 각**가 그립네여 히히 켯다 껏다하는 재미가 잇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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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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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귀여운여인"[유아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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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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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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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진행"[루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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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성 시스템이 전에는 z키를 눌러 각성상태로 전환하고 각성스킬을 쓰는 방식이었는데 2.25인가 패치 이후 궁극기 형태로 바뀌어 버렸어영.... 루는 느리긴 해도 평타 때릴때마다 드론 떠서 보조딜해주니 일단 이뮨기로 남겨놨다 추가 딜용으로 쓰는데 다른 캐릭터들 너무...;ㅅ; 이보시오 스탬피드를 한번밖에 못날린다닛.... 딘 패치이전 소환되는 멍멍이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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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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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진행"[루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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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보다 강해서 ㅎㄷㄷ 했건만 귀욤한 멍뭉이들 보기위해서 각성게이지를 채우...;; 궁극기로 바꿨으면 딜 상향이라도 시급한데염....(솔지깋 루 버스터콜도 딜이 굴러양이랑 모노아이 합세한거랑 비교하면 별루.... 유아는 패치전 온오프식이라 맘대로 조절이 가능했는데 이젠 정말 긴 이뮨용.... 게다가 패시브가 각성게이지에 따른 공증가라 안쓰는게 낫다는..; 
    작성시간
    2016-04-08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세실 패시브스킬 개선건의

2016-04-05
 세실의 다른 패시브스킬은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효율이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쿨타임이 짧은 세실은 아무래도 평타를 사용할일이 거의없는데 ㅏ방하물질제거스킬을 활용하려면 마스터시 50번이나 때려야 대미지 증가를 얻을수있는데 스킬쿨타임이 짧고 심폐나 꼭두각시인형처럼 연속으로 사용할수있는 스킬이있어 패시브를다채우기전에 쓰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스킬쿨타임 줄여주는 패시브가있는데 아까도 말했듯이 스킬쿨타임이 길어봐야 4.5초인데 전혀효율이 없고 효과를 받기위해서는 맞아**다는점... 
개인적으로 기본공격관련 패시브나 스킬쿨타임관련 패시브가 아닌 극대화피해증가나 마나소모량 감소 패시브가 있었음 좋겠네요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 영역이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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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예13"[세실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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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해물질1 / 챌린지때만 아로니아 찍고 다 버렸습니다. 개발진님.... 
    작성시간
    2016-04-05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챌린지 시간 카운팅

2016-04-05
몹이 안나왔는데 시간이 왜갑니까. 몹 리젠 속도를 더 빠르게 해서 시간 카운팅 시작점과 맞춰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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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빛앨리스"[아이린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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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게나 말입니다. 5~10초 늦게 나와요... 고쳐줬으면 하는 부분. 
    작성시간
    2016-04-07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마우스 포인트좀

2016-04-06
화려하게 바꾸던 어떻게 키우던 좀 바꿔주심안될까요
사냥할때 이펙트 화려한데 마우스가 묻혀서 방향이 어디로갔는지 가끔 안보일때가 너무많아요
답답합니다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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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빛앨리스"[아이린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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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감합니다. 안보이죠.... 감으로 하긴하는데, 한번씩 삑사리납니다.... 화려하게 바꾸던가, 위치 초기화 버튼 만들어졌음 좋겠네요. 
    작성시간
    2016-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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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린이"[아이린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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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ㅠㅠ그러니까유 답답해 죽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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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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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쿠랑"[유아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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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감합니다 ㅠㅠ가끔 내 마우스를 잃어버림,,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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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21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몬스터 HP바 아래 상태이상 표시해주세요

2016-04-06
몬스터 HP바 아래 걸려있는 상태이상 표시해주세요
어떤 디버프가 걸려있는지 바닥원이나 몬스터위 표시로는 부족해 보입니다.

확실하게 보이는 표식을 넣어주세여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유아 정기게이지 재접속시 유지해주세요

2016-04-10

다른캐릭터도 똑같고 유아 정기게이지 채운상태에서 채널이동하거나 재접하면 없어지는데


이거 유지되게 해주세요~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챌린지 드랍되는 아이템종류 늘려주세요

2016-04-10

챌린지는 시공가기위한 타일때문에 하는데 챌린지 타일 시공 템 이게 무한반복입니다.


너무 챌린지 가는 취지가 시공가기전 단계에만 국한되는거 같아 질리는감도있고


계속 하다보면 멘붕옵니다.


챌린지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종류를 늘려서 일반 던전처럼 조각이나 재료같은것도 좀 드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세실과 카일의 패시브건의

2016-04-10

세실의 패시브같은경우


딜러캐릭주제에 왜있는지 모르겠는


"피가 50%미만일때 슈퍼아머" 


그리고


"군중제어효과 감소"


를 가지고있는데


오히려 탱커컨셉인 카일은


군중제어효과 감소 혹은 슈퍼아머를 두르는(?) 패시브관련은 1도없어요



챌린지에가서 갈갈이만나오면 엌읔엨엌 을 하루종일해야됩니다;;..


반면 세실은 딜러캐릭인데 공격력뻥튀기(멈출수없는분노,정신집중 깨어나는힘 등등)


는 존재하지도않고( 설마 영역 12%가지고 뻥튀기있네~ 이러진않겟죠)


결론은 요겁니다



카일 - 탱커컨셉 패시브를 만들어달라. 슈퍼아머 + 군중제어효과 감소


 (세실것을 그대로가져와도 좋을것같네요..스포가 모자라니 하나의 패시브로 몰아줫으면하는.)




세실 - 공격력뻥튀기 패시브를 만들어달라. 예시) 필드에 인형이 3개이상 존재할때 공격력 30%증가



긍정적인 검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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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크름"[아이린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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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맞아요 세실은 딜러 주제에 패시브가 다 이상함;; 카일도 애매한 편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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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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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예13"[세실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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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돼요 슈아 없으면 챌린지에서 끔살이야아ㅏ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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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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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크름"[아이린LV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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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도 공패시브랑 바꾸면 이득이지 않을까여 그러면 더이상 영여기가 아닐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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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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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안하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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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거지 세실 슈아는 탱커로서 버틴다는게 아니라.......광전사로서 버티는거지....군중제어 감소도 그렇고.......버서커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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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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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안하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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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카일이 탱커컨셉인지도 잘 모르겠음....스킬구성은 그냥 근딜러같은데...... 
    작성시간
    2016-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