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넥슨 수신학원 아르피엘의 추억-서비스 종료 하루전(학원 건의함 7차)

dy86411 2018. 12. 5. 21:08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쉿!운영진만 보세요( ͡° ͜ʖ ͡°)

2017-04-21


♚♚혼돈과 카오스 오브 더 아르☆피엘♚♚레이드 입장시$$전원 눈갱☜☜멀미100%증정※ ♜무지ㄱH색 레이드바♜건의함 폭♪주♪ 무료증정¥ 롤백 요청 §§1일1건의§§★운영자의유산★유저 이탈 기회@@@ 즉시이동http://bit.ly/2pKow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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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상현실"[아이린LV70]
    댓글내용
    헉 리다이렉트 글이 제 글이었다니 ㄷㄷㄷㄷ 인용 고마워욧..? 
    작성시간
    2017-04-22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보스 피통 이렇게 패치해달라고한게 아니예요

2017-04-21
색 빨리 바뀌는거 때문에 눈아프다고 천천히바뀌게 너프해달라고한게 아니예요
유저들이 뭐 원하는지 정말 몰라서 이렇게 한거 아닌거같은데
예전처럼 롤백해주세요.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보스 피통 관련 건의입니다

2017-04-23

세상에 건의 넣자마자 반 하루도 안 지나서 점검 내용에 추가하실 거라곤 생각도 못했는데ㅇㅁㅇ

요 며칠 읽어본 불편사항 몇 가지 포함해서 절충안 겸?해서 올려봅니닷



# 레이드 보스 체력바


이게 보니까 영웅던전이랑 레이드만 봐도 줄 개수 계산이 다른거 같던데;ㅁ;

그러면 아예 차라리 레이드 보스 체력은 4줄~5줄로 간편화해서

한 줄 깎일때마다 즉사패턴 나오게 하는건 어떨까 싶어요!

즉사패턴 3번 나오는 부포펫, 스팅크 백작, 데이노쿠스는 4줄로

루나는 보통난이도 2줄, 어려움 난이도는... 어찌됐든 패턴 바뀌는 횟수 + 1줄로

그다음에 부포 스팅 데이노는 난이도 따라서 4줄, 8줄, 12줄 해서

줄 표시도 남기되 구별도 편리한 방법으로 건의 올립니다+ㅂ+

음..마지막 패턴이 딸랑 10퍼 남기고 뜨는 데이노쿠스 같은 경우는 퍼센트 계산이 조금 바뀌겠지만

괜히 어떤건 70퍼 어떤건 80퍼 하는것보다도 구별엔 훨씬 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 외 보스 체력바


...는 지금 그대로 놔둬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도 퍼센트 표시나 하다못해 전체 줄 개수 표시가 어디 하나쯤 있으면 하는 바람이 계속 남네요

아무래도 내가 지금 이녀석 체력을 얼마나 깎았나 확인은 그때그때 하고 싶으니..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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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릴핀"[한나LV70]
    댓글내용
    아뇨 지금 해보시면 알겠지만 줄수 바꾸면 더 골치아파요. 예를들어 .몇줄일 경우에 딜 조절이 안되서 그지 같은 경우가 참 많음. 억지로 맞춘다면 물론 하겠지만 적어도 % 표기는 필수적인 것 같아요. 
    작성시간
    2017-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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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enos"[카일LV10]
    댓글내용
    하긴 저렇게 하는건 딜조절 세밀하게 안되는 부분은 비슷하겠군요;ㅅ; 
    작성시간
    2017-04-23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피통좀..

2017-04-23
오랜만에 아르피엘 접하고 레이드를 했더니 이게 뭔가요..
보스 피통이 왜이러죠...
클럽온거마냥 반짝반짝...넘 신경쓰영..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만 불편한게 아니라 다른 유저분들도 다 불편해하시는데다
이래저래 문제 많은것 같은데 
이거 그냥 롤백해주세요오오오오오ㅓㅓㅓㅓ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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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Daren"[딘LV70]
    댓글내용
    토닥토닥 그 이야기가 나온지 한참됬더라고요... ㅎㅎ... 이런 쓸데없는 건 왜 건들였는지... 
    작성시간
    2017-04-23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영웅던전 마지막 보스 진행도 문제

2017-04-23

동아리원이랑 영웅던전 갔는데 마지막 보스에서 버그있는거 같네요


제 화면에서는 보스 체력바가 하나도 없길래 다 죽은줄 알고 왜 클리어가 안되지?했는데


동아리원 화면에서는 보스가 아직 남아있더라구요


그런데 문제는 남아있는 보스가 땅속으로 들어가서 나오질 않아요;ㅁ;


아무리 기다려도 잡몹만 다시 젠되고 보스는 여전히 땅속에.....


계속 땅속에 있으니 클리어가 될리가 없죠`ㅂ`


이런 버그는 또 처음보네요



스샷 첨부합니다


위-글쓴이 화면

아래-동아리원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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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후진행"[루LV70]
    댓글내용
    요즘 패치에 반발하여 케달파도 항의운동을 하는 모습이다. 
    작성시간
    2017-04-23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시공 제작기 UI 개편 플리즈

2017-04-28

시공 제작을 할때

필드를 선택하면 타일 선택할때 이게 좀 짜증나는게 있습니다


타일 거래 속성문제인데요

타일이 보면 1회거래가능/계정거래가능/거래불가/이벤트 이렇게 한 타일에도 여러가지 거래속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보면 다 똑같은 타일인데도

시공 제작기에서 보면 각자 따로따로 떨어져(?) 있네요


그렇기에 

4단에 필드 추가하려면 타일이 4개가 필요한데

거래불가 3개/1회거래가능 1개 이렇게 합쳐서 4개인데도

따로 따로 떨어져있어서 추가가 안됩니다.


이것들이 한 아이템으로 보여서

이벤트 > 거래불가 > 계정거래 > 1회거래가능 순서대로 소비되는 식으로 개편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페이지 순으로 획득순서대로 타일이 보이는게 아니라 

등급순 또는 지역 순으로 보여서 더욱더 타일을 보기 쉽고 찾기 쉽게 해주면 더 좋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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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aroh"[아이린LV70]
    댓글내용
    타일도 보기 힘들게 1줄로 주르륵 나열하지 말고 여러 줄로, 화면 꽉 차게 타일을 나열해서 선택하는 방식이면 참 좋을텐데요... 
    작성시간
    2017-04-28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속성에 관해 건의

2017-04-30
현재 속성은 메리트가 없는 것 같아요!!

스마일리가 무기와 코어에 속성부여를 하게 하면 어떨까요?

세트효과를 추가할 수도 있겠고,

속성별로 공격시 확률로 화염 지속데미지 디버프나 빙결 디버프를 걸 수 있으면 어떨까요?

여러개의 속성을 하나의 장비에 부여하는 것도 생각해보면 좋을 듯 싶네요!


+아래 이미지는 예시로 만들어 보았을 뿐이며, 속성을 하는 데 들어가는 아이템의 종류나 갯수 등은 건의와 상관없음을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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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eleriter"[한나LV70]
    댓글내용
    오오 이거 예쁘다...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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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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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꽃핀"[한나LV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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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행님은 역스이 아이디어뱅크 굿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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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05-01

 


















 엔유 > 학원 건의함 > 전투

전투 무기에 대한 건의사항 입니다.

2017-05-04
페를라테 < 트위시온 < 아체르

균열 무기의 대표적인 순서라고 생각됩니다. (재료 사용량)

하지만 실제 사용에 따른 균형은

페를라테 > 아체르 > 트위시온

순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바로 극대화

크리티컬이라고 부르는 이 옵션은 타 게임에서 대비한다면 상당한 우의에 차있는 옵션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아르피엘은 다른곳에서 극대화 공격력 옵션을 갖출수 있기 때문에 무기에서만 갖출 수 있는 극대화 확률 증가 옵션은 빠져서는 안되는 옵션입니다.

위 사용순서는 극대화 여부에 따라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들어가는 재료는 아체르, 트위시온, 페를라테 순서로 많이 들어가는대 성능은 페를라테, 아체르, 트위시온 순서대로 능력이 좋다고 평 되고 실제 결과

또한 극대화 옵션이 좋다고 논리적으로 주장하고 있는 글들이 판치고 있습니다.

저의 주장은 아체르와 트위시온에 쓸모없는 옵션 하나를 빼버리고 차라리 극대화 옵션을 붙혀줘서 들어간 재료 대비하여 성능을 뽑을 수 있게 하여금

많은 사람들이 무기는 페를라테만 있는것이 아니라 트위시온 아체르 이 2가지도 존재한다 라는 것을 알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70제 고대 무기에서도 비롯됩니다.

70제 고대무기 라인업을 보면 루나틱 류 무기만 사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루나틱 무기가 아니면 장식용으로 들고 다닌다는 평 까지 갖춰지고 있습니다.

서로의 무기가 서로를 견제하는 옵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게끔 각자의 개성을 살리신점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극대화 옵션 같은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하는 옵션을 한곳에 보내버리는 것은 무기의 개성을 살린점이 아닌 한쪽으로 치우쳐 있다라고 생각됩니다.

부디 따뜻해지는 5월 이 좋은날 아르피엘에 무기의 새로운 벨런스 조정을 기대하며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노력하는 운영진이 있기에 오늘도 웃으며 아르피엘에 접속하여 즐깁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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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후진행"[루LV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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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공보단 올극확 
    작성시간
    2017-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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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리사냐리샤냐"[리샤LV10]
    댓글내용
    정말 공감되는 글이로군요... 저역시 그렇게 생각됩니다... 무기가 서로 견제하는 맛도없고 심지어 재료도 많이 먹는 무기인대 불구하고 실효율이 떨어진다니 언어도단이군요 무기 벨런스의 재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추천드립니다! 
    작성시간
    2017-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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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Xenos"[카일LV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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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엣 실험결과가 있는거에요..?! 아체르가 근공원공에 넴피증가 더붙어서 확률빨받는 극대화보단 나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작성시간
    2017-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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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Xenos"[카일LV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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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게 확률이 그만큼 받쳐주나 해서요;ㅁ; 바인처럼 한방스킬이 주딜인 경우는 크게 극확이 좋은지 잘 모르겠는 경향이 좀 있어서... 
    작성시간
    2017-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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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욘봉"[아이린LV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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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자를 잘못만난 트위시온느님... (성형만 성공하고 질은 떨어짐) 
    작성시간
    2017-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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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arabMod2"[아이린LV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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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상황만 보면 밸런스 조정이 좋지만 나중에 렙제 풀리고 새로운 템이 나올 것을 감안하면 전체적으로 필요한 성장재료를 줄여주는게(이미 줄여주긴 했지만) 더 좋을거 같아요. 
    작성시간
    2017-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