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넥슨 하이퍼유니버스의 추억-수능 및 서비스 종료 하루전(공지사항 5차)

dy86411 2018. 11. 14. 18:06


 

공지 01/31(화) 하이퍼유니버스 OBT 이슈 및 대응 안내

작성자 :하이퍼유니버스작성일 :2017-01-31 PM 7:21:13

안녕하세요하이퍼유니버스 입니다.

 

2017/01/31(하이퍼유니버스 OBT 이슈 대응 처리 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새해 큐브 많이 받으세요 이벤트’ 보상이 지급 완료 되었습니다.

: ‘새해 큐브 많이 받으세요 이벤트’ 보상이 01/31(오후 7시 모두 지급 완료되었습니다.

 추후 더 푸짐한 이벤트로 하이퍼 여러분들을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립니다.

 

 

01/30(불량 이용자 처리 안내

: 01/26() ~ 01/30(), 전달 주신 신고들을 전수검수하여 운영정책에 따라 44명에게 게임 제재가 진행되었습니다.

 

게임 접속 제한

ZIRAEL

파열

배추총각

대가뤼입니다

SuperNova

추노

반살

OH미빽보ZI

NAKISA

쫀득보톰걸

거대토끼

나이따

Hena

지존임

뭘자꾸보나

나쁜남자

후치네드발

원오크락

말캉말캉딸기모찌

갓토리아

풍월쭈

엄마왔다

디비딥

뒤를봐멍청아

펀치라인

악조

김승현

(영구 제재)

반갑다친구들

(영구 제재)

채팅 제한

Zest막내

프리메라

유나와잇쇼니

때찌텔부브

OsticK

파트장

앨리슨테일러

내가이나라의국모

OctoberTwenythre

파워

아산버그만

까칠한오빠

하트

인천도화동

마카오

개성

 '운영정책 5.3.1) 타인에게 불쾌감과 모욕감을 주는 경우' 5차 제재로 총 2명이 영구 제재 처리 되었습니다.

 

[하이퍼유버스 운영정책 바로가기]

 비매너 플레이 신고는 1:1 문의보다 경기 결과 창에서 [신고하기]를 통해 신고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깨끗한 하이퍼유니버스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이퍼 여러분의 많은 도움 부탁 드립니다.

 


 

건전하고 밝은 하이퍼의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비매너 플레이불건전한 채팅 등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응 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액션한타하이퍼유니버스!







 

공지 하이퍼 여러분! 행복한 설 연휴 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하이퍼유니버스작성일 :2017-01-26 PM 4:45:10






 

업데이트 01/26(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작성자 :하이퍼유니버스작성일 :2017-01-26 AM 9:59:48

안녕하세요하이퍼유니버스 입니다.

 

01 26일 목요일 진행된 정기 점검으로 업데이트 및 패치 된 내용 안내 드립니다.

 


 

 

 

[하이퍼 밸런스 변경]

밸런스 변경은 하이퍼 별 각종 전적 지표(유저 구간 별 승률/픽률 등)에 근거하여 진행됩니다.

 

          샤샤

-          스킬 [셋까지 셀께!]

재사용 대기시간 10 → 12

-          스킬 [검은 수정구]

재사용 대기시간 55 → 65

 

개발자 코멘트

샤샤는 지난 패치 이후 다양한 상황에 맞춰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했습니다.

다만 기획 의도보다 더 강한 모습이 자주 확인되어 일부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소폭 감소하는 방향으로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셀린느

-          기본 스탯

기본 공격력 65 → 58

성장 공격력 4.9 → 4.3

-          스킬 [해방된 우스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100

 

개발자 코멘트

셀린느는 궁극 스킬 해방된 우스즈를 통해 상대적으로 착용한 장비의 영향을 덜 받으면서도 스트라이커로써의 본분을

충실히 이행할 수 있는 하이퍼입니다지난 패치들을 통해 셀린느를 제외한 다른 스트라이커들의 밸런스가 어느 정도 기획 의도에 맞게 자리를 잡았다고 판단하여이제 셀린느의 장점은 유지한 채로 일부 과하게 주어진 부분을 덜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시스템 변경]

 

          일반 스킨 색상이 변경됩니다.

-          큐브 전용 스킨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일반 스킨(푸른색)의 등급이 프리미엄(주황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등급만 변경되었으며 기능 및 가격의 변동은 없습니다.  

          큐브에서 나오는 샘플들의 확률이 일부 조정됩니다.

-          GP로 구매 가능한 하이퍼 장비 샘플, 장비 슬롯 샘플의 획득 확률을 낮추고,

큐브로만 얻을 수 있는 큐브 전용 스킨 샘플, 이모션 샘플, 하이퍼 코어의 획득 확률을 상향했습니다.

이로 인해 큐브에서만 획득 가능한 이모션이나 전용 스킨을 조금 더 수월하게 획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에 보유 중이신 큐브도 01/26() 업데이트 이후 변경된 확률로 적용됩니다.

 

[게임 안정성]

 

          관전 로딩 중 가끔 오류 발생하며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관전 모드 내 안정성과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잭이 클로버 카드를 선택한 상태에서 점프 공격 시 사거리가 늘어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레드 서드” 장비의 치명타 스택이 실제 치명타 발생 횟수보다 더 많이 쌓일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플레이어 하이퍼를 AI가 조작하는 동안에는 상황에 따라 더 많은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접속 끊긴 플레이어의 하이퍼가 AI로 전환되거나협력전에서 메뉴를 통해 AI 조작으로 변경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큐브 전용 스킨 무술 고수 리우’ 스킨 이모션이 잘못 적용된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알려진 문제 수정 내역]

 

          큐브 페이지 분해 탭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정시 오픈 이후 무점검 패치를 통해 수정될 예정입니다.

-          큐브 페이지 분해 탭에서 아이템에 마우스 오버 시 접속 종료될 수 있는 문제  

 

 

 

하이퍼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업데이트에는 하이퍼 밸런스보다는 큐브 밸런스 변경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습니다
하이퍼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저희의 생각을 말씀 드리려 합니다.

 

[하이퍼 밸런스 부분]

이번 업데이트 내역을 보시고 하이퍼 밸런스 변경이 크게 진행되지 않은 부분의 배경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아시다시피 밸런스 변경은 하이퍼 별 각종 전적 지표(유저 구간 별 승률/픽률 등)에 근거하여 진행됩니다

 

지난 주 밸런스 패치 이후 하이퍼 간 누적 승률에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런 변화들을 좀 더 명확하게 분석하고 저희의 기획 의도에 맞는 개선안을 찾기 위해,

이번 주 밸런스 조정은 샤샤와 셀린느를 제외하고 유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큐브 밸런스 조정 및 방향성에 대해]

오늘 업데이트로 큐브에서 나오는 샘플들의 확률이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큐브로만 얻을 수 있는 큐브 전용 스킨 샘플, 이모션 샘플하이퍼 코어를 조금은 더 높은 확률로 얻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더불어현재는 한 종류의 큐브만이 존재하지만 앞으로는 이벤트 전용 큐브골드 큐브와 같은 다양한 큐브가 추가될 예정이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큐브로만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스킨엠블럼 등의 상품도 추가될 것입니다.

 

상품이 추가될 시자연스럽게 각 샘플의 획득 확률은 총 100% 확률 기준에서 상품 수/가치 등에 따라 재조정될 예정이며,

오늘처럼 핵심적인 아이템들의 확률 재조정이 이루어질 경우 반드시 공지사항을 통해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큐브 보상은 경기 결과에 따른 부수적인 보상 목적과 동기부여를 위해 추가된 시스템입니다.

 

지속적으로 게임을 플레이 함으로서 자연스럽게 큐브가 축적되고,

그에 따라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므로중장기적인 보상 컨텐츠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장에 접속하시기 전 업데이트 내역 꼼꼼히 살펴보시고,

오늘도 하이퍼유니버스 접속하시어 멋진 활약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액션한타하이퍼유니버스!







 

공지 큐브 보상과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작성자 :하이퍼유니버스작성일 :2017-01-25 PM 1:56:02

안녕하세요하이퍼유니버스 입니다.

 

01/19(), 큐브 보상이 추가된 이후많은 하이퍼 분들께서 다양한 의견을 주셨는데요.

하이퍼 여러분들께 큐브 보상의 향후 계획을 간단하게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01/26(), 업데이트를 통해 큐브에서 나오는 샘플들의 확률이 일부 조정됩니다.

 

GP로 구매 가능한 하이퍼 장비 샘플장비 슬롯 샘플의 획득 확률을 낮추고,

큐브로만 얻을 수 있는 큐브 전용 스킨 샘플이모션 샘플하이퍼 코어의 획득 확률을 상향했습니다.

이로 인해 큐브에서만 획득 가능한 이모션이나 전용 스킨을 조금 더 수월하게 획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보유중이신 큐브도 01/26(업데이트 이후 변경된 확률로 적용됩니다.

 

 

앞으로 다양한 종류의 큐브와 전용 스킨, SD 엠블럼 등 큐브 전용 상품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현재는 한 종류의 큐브만이 존재하지만 앞으로는 이벤트 전용 큐브골드 큐브와 같은 다양한 큐브가 추가될 예정이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큐브로만 획득할 수 있는 전용 스킨엠블럼 등의 상품도 추가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상품이 추가될 시자연스럽게 각 샘플의 획득 확률은 총 100% 확률 기준에서 상품 수/가치 등에 따라 재조정될 예정이며,

이번과 같이 핵심적인 아이템들의 확률 재조정이 이루어질 경우 반드시 공지사항을 통해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5종의 SD 엠블럼이 있지만, 5종이 추가된다면 총 10종이 되어 각각의 획득 확률 값은 줄어들게 됩니다.)

 


 

큐브 보상은 경기에 대한 게임 결과에 따른 부수적인 보상 목적과 동기부여를 위해 추가된 시스템입니다.

 

지속적으로 게임을 플레이 함으로서 자연스럽게 큐브가 축적되고,

그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므로, 보다 중장기적인 보상 컨텐츠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액션한타하이퍼유니버스!







 

공지 큐브 보상 획득과 관련하여 잘못 표기된 부분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작성자 :하이퍼유니버스작성일 :2017-01-19 PM 12:01:43

안녕하세요하이퍼유니버스 입니다.

 

금일 업데이트 된 큐브 보상 획득과 관련하여 업데이트 내역 개발자 노트와, HU인사이드를 통해,

잘못 안내가 된 내용이 있어 말씀 드립니다.

 


 

[잘못 안내된 내용]

: 큐브 보상은 승리/패배와 상관없이 경기 종료후에 랜덤으로 1개씩 획득 가능

 

[실제로 적용된 내용]

: 큐브 보상은 승리한 팀에게만 랜덤으로 1개씩 획득 가능

 


 

위 안내된 대로 큐브의 경우 경기에 승리한 팀의 팀원 4명에게 랜덤으로 1개씩 지급되며,

이는 큐브 획득만을 위한 부적절한 게임 플레이를 막기 위해 적용된 부분인 점 하이퍼여러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잘못된 안내로 혼동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하이퍼 여러분들의 신뢰를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액션한타! 하이퍼유니버스!

 








 

공지 우리동네게임리그 하이퍼유니버스 PC방 대회 안내

작성자 :하이퍼유니버스작성일 :2017-01-11 PM 2:03:18

하이퍼 여러분 안녕하세요.

하이퍼유니버스 입니다. 

 

다양한 실력자들과 한 판 승부를 펼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우리동네게임리그 하이퍼유니버스 온-오프믹스토너먼트 대회가 있어 안내 드립니다.

 

본 대회는 우리동네게임리그에서 주최하는 PC방 아마추어 대회로,

참가 자격의 제한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신청 가능 합니다.

 

대회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하단 내용과 대회 신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관심있는 하이퍼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 우리동네게임리그 하이퍼유니버스 온-오프믹스토너먼트 PC방 대회 안내

 

1.       대회 일정

1)       PC방 오프라인 예선: 1/18() ~ 2/5() / 13 PC방에서 본선 진출 16팀이 선발 됩니다.

2)       온라인 본선(16~4): 2 6() ~ 3 3()

3)       오프라인 결승전: 3 4(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 예정 (상세시간 및 장소는 추후 안내)

 

2.       대회 보상

1)       PC방 예선참가 전원 : 넥슨캐시 5천원

2)       본선 진출 : 5 GP

3)       우승팀 : 현금 100만원

 

3.       대회 진행 방식

구분

진행 방식

PC방 오프라인 예선

및 본선 진출전 (3)

PC방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팀을 1팀씩 선정

(3 2선승)

16 (1비방송)

3 2선승 / 싱글토너먼트 (온라인)

8 (2)

3 2선승 / 싱글토너먼트 (온라인)

4 (1)

3 2선승 / 싱글토너먼트 (온라인)

결승전

3 2선승 / 싱글토너먼트 (온라인)

 대회 진행 방식은 현장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4.       대회 진행 PC방 및 일정

01/18 ()

01/19 ()

01/20 ()

01/21 ()

01/22 ()

동대문 이문동

제노 PC

안산 PC PUB PC

송파 방이동

아이비 PC

서울 자양

엔탑 PC

고양 원당

홀릭 PC

대전 스타 PC

부산 제노 PC

02/01 ()

02/02 ()

02/03 ()

02/04 ()

02/05 ()

 

서울 암사동

해피데이 PC

부산 루나틱 하이 PC방 용호점

부산 루나틱 하이

PC방 반송점

서울 쌍문

엔탑 PC

부천 웹도날드 PC

분당 이매

조이칸 PC

 PC방 주소와 자세한 일정은 아래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유의 사항

1)       본 대회 관련 문의는 우리동네게임리그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카카오톡 옐로우 ID : 우리동네게임리그)

2)       PC방 오프라인 예선 ~ 결승까지의 경기는 아프리카 및 페이스북을 통하여 온라인 중계가 진행 됩니다.

아프리카 TV: http://afreecatv.com/babyg11

- 페이스북(서브): https://www.facebook.com/wrdngame

 

[ 하러 바로 가기★]

 


 

감사합니다.

 

액션한타하이퍼유니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