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KFM 경기방송의 소중한 추억(고객센터 일부)

dy86411 2020. 3. 27. 20:30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주)경기방송(이하 '회사')이 이용회원에게 제공하는 www.kfm.co.kr(이하 '사이트')에서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회사는 필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고, 이 경우 회원 탈퇴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약관이 시행된 후에도 회원이 계속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조 약관의 적용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 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4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단위
  • 서비스 이용계약은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희망자가 회사에서 정한 이용신청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가입'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이용계약은 회원ID단위로 체결하며, 체결단위는 일인의 회원당 하나의 이용자번호를 기준으로 합니다.
  • 법률상 미성년자는 부모 등 법적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
  •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신청양식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록하여야 합니다.
  • 가입신청양식에 기재된 모든 정보는 반드시 가입 신청한 본인의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본인의 실제 정보와 다른 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이용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인
  • 회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양식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이용을 승인합니다 
  •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제 7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거절 및 보류
  • 아래의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 실명이 아닐 때
    2. (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했을 때
    3. (다)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라)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5. (마) (라)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6. (바) (라)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 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력이 있는 경우
    7. (사)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용자번호로 중복등록한 경우
    8. (아)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에 맞지 않는 경우
    9. (자)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회사는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이용신청 승인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이용회원의 의무
  • 회원은 서비스 사용에 있어서 회사와의 약속을 준수합니다.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발생한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손해 및 손실에 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 이용회원은 타인의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이용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당시 입력한 회원정보가 변경됐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 회원정보 미갱신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조 정보의 제공
  •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나 광고를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관리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회원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에 변동이 있거나 서비스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 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이나 운영상 목적 또는 기술상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운영상 목적으로 일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납입하여야 하는 사용료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 개인 또는 법인 회원의 경우 회사가 규정하는 서비스 해지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한 무료서비스는 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이용책임
  • 회원은 자기책임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서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 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이용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타인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저해시키는 경우
  • 불량게시물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휴면 계정으로 분리·저장된 경우
  • 상업성이 있는 게시물이나 돈벌이 광고, 행운의 편지 등을 게시한 경우
  • 기타 회사에서 더이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불량게시물규정 확인하기

제 15조 회원의 게시물

게시물에 해당하는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이 회사의 각종 게시판에 올린 의견, 질문, 답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 회원이 회사에 올린 독자 사연 및 댓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 기타,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에서 회원자격으로 올린 일체의 게시물
제 16조 게시물 저작권
  •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게시물의 포괄적 사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회사 서비스 내에서 복제, 전시, 전송, 배포 등 포괄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최소한의 범위에서 게시물에 대한 편집, 수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회사의 포괄적 이용권 및 편집, 수정에 관하여 승낙합니다.
제 17조 시물의 책임범위 및 관리
  •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라)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5. (마) 상업성이 있는 게시물이나 돈벌이 광고, 행운의 편지 등을 게시한 경우
    6.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 3항의 원인으로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 회사는 3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의 보관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 회사는 탈퇴한 회원이나 제명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 또는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제 3장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이용

제 18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사의 각 서비스의 메인 화면과 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 '개인정보 처리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소속부서/지위/전화번호/전자우편 주소
    2.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 (다) 동의 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 등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4. (라) 서비스제공자가 수집하고자 하는 개인정보항목
    5. (마)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보유이유
    6. (바)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가공 또는 관리 방식
    7. (사) 쿠키의 운영에 관한 사항
    8. (아)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9. (자) 개인정보의 가공목적·가공방식, 가공된 개인정보의 이용·관리 등에 관한 사항
    10. (차)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체에 제공하는 정보
    11. (카) 기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이 수정, 변경될 경우 변경 이전에 그 내용을 인터넷홈페이지 게재, 기타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 19조 개인정보의 이용
  •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사와 제휴를 맺은 사이트 등의 소개 및 광고 메일을 회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나)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회사는 회원의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업무와 관련된 통계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사업 내용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홍보하고 상품 구입 및 가입, 이벤트 참여를 권유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와 제휴를 맺어 회원정보를 위탁관리 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회사는 약관에 위탁관리 업체명 및 목적, 내용을 밝혀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자세한 개인정보 위탁관리 업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위 각항의 회원의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서 대신합니다
제 20조 탈퇴
  •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회원정보수정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면 즉시 탈퇴 처리가 완료됩니다. 탈퇴 후 7일 동안은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정보를 탈퇴 시점으로부터 1년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탈퇴 회원의 정보는 회원의 가입이력관리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자격상실

다음 각 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이용계약 해지 후 무기한 가입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가) 가입시 또는 정보변경시 제6조 3항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키거나 허위 기재한 경우
  2. (나)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아이디, 필명, 별명을 사용한 경우
  3.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회원정보를 수집, 저장, 도용한 경우
  4. (라) 회사 임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5. (마)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사) 타인의 명예를 훼손, 모욕, 스톡 등 괴롭히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10. (차)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11. (카) 만 14세 미만 사용자가 보호자의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제 22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3조 면책
  •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전달되는 자료의 정확성 또는 내용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통신사의 서버의 과실로 인한 피해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유포한 불법 자료나 저작권과 관련된 자료로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의무를 다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에는 서비스제공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는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6장 기타

제 24조 시청자권익위원회(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5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12월 9일부터 적용되며, 2013년 3월 13일부터 시행되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본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 공고일자 : 2016년 12월 2일
  • 시행일자 : 2016년 1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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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총칙

(주)경기방송(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① 회사는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 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②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제공받는 자의 성명(법인 또는 단체인 경우에는 그 명칭)과 연락처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제3자에게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해당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당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별도의 위탁사항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3. 삭제요구 
    4. 4. 처리정지 요구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1.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2. · 선택항목 : 주소, 전화번호,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네이버 블로그·트위터·유튜브의 SNS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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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실시(연2회) 
  •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박정식
    직책 : 기술팀장
    연락처 : <전화번호 031-210-0991>,<이메일 pjs9611@naver.com>,<팩스번호 031-210-0918>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기술팀 
    담당자 : 이흥동 
    연락처 : <전화번호 031-210-0992>,<이메일 hl5fdr@naver.com>,<팩스번호 031-210-0918> 

  •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기술팀
담당자 : 이흥동
연락처: <전화번호031-210-0992>,<이메일hl5fdr@naver.com>,<팩스번호 031-210-0918>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 전화 : (국번없이) 118 )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2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 ① <경기방송>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경기방송>의 시설안전·화재예방
    2.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사옥 로비·전시실 등 주요시설물에 21대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경영전략기획팀 이준호 부장 
    4.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기술팀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5.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경영전략기획팀) 
    6.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 1. 14부터 적용됩니다.
  •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6. 12. 9~ 2019. 1. 11 적용 (클릭)














 

편성규약

제정의 근거

경기방송의 방송편성규약은 새방송법 제4조 [방송편성의 자유와 독립] 및 동법 제106조 1항에 근거하여 제정함.

제정 : 2001. 02. 23 / 개정 : 2003. 04. 18
KFM 경기방송

방송법 제4조(방송편성의 자유와 독립)

  1. ① 방송편성의 자유와 독립은 보장된다.
  2. ② 누구든지 방송편성에 관하여 이 법 또는 다른 법률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어떠한 규제나 간섭을 할 수 없다.
  3. ③ 방송사업자는 방송편성책임자를 선임하고, 그 성명을 방송시간내에 매일 1회 이상 공표하여야 하며, 방송편성책임자의 자율적인 방송편성을 보장하여야 한다.
  4. ④ 종합편성 또는 보도에 관한 전문편성을 행하는 방송사업자는 방송프로그램 제작의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취재 및 제작종사자의 의견을 들어 방송편성규약을 제정하고 이를 공표하여야 한다.

방송법 제106조(1항)

  1. ①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者는 1年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1. 제4조 제4항의 규정에 위반하여 방송편성규약을 제정하지 아니하거나 공표하지 아니한 者

[제1조] 편성규약 제정 목적
  1. 1) 경기방송 방송편성규약은 방송법 제4조 [방송편성의 자유와 독립] 및 동법 제106조 [벌칙] 1항에 의거, 편성 및 제작, 보도의 공정성을 위하여 자율적으로 제정한다.
  2. 2) 경기방송 편성규약은 경기방송의 모든 프로그램이 방송법 제5조 [방송의 공적 책임] 과 제6조 [방송의 공정성과 공익성]의 원칙을 준수하도록 한다.
  3. 3) 경기방송 편성규약은 경기방송이 추구하는 편성방침을 준수한다.
[제2조] 방송에서의 표현과 제작의 자유
  • 모든 프로그램 제작자는 프로그램의 표현과 제작에 자율과 책임을 갖는다.
  • 프로그램 제작자는 자신의 확신이나 견해에 어긋나는 상급자의 개인적 지시와 의견을 제작과 보도에 강요당하지 아니하며, 제작과 보도에 따른 견해나 상황 설명을 은폐하거나 삭제하도록 강요당하지 아니한다.
[제3조] 방송 편성 자유 보장을 위한 편성, 제작 체계.
  1. 1) 방송편성의 자유 보장을 위하여, 프로그램 개편시 경기방송의 편성방침에 부합하는 것을 전제로 편성제작부 주관하에 개편안을 기획하여 제안토록 한다.
  2. 2) 시의적(時宜的) 필요에 의해 프로그램 내용의 변경이 불가피할 경우 담당 부서와의 합의 과정을 거치도록 한다.
  3. 3) 방송의 공공성 유지를 위해, 특정 개인이나 집단의 성향과 기호에 의해 제작, 보도 하지 않도록 매주 1회 제작부 및 보도부 정례회의의 기능에 자체 심의적 기능을 강화한다.
  4. 4) 경기방송의 제작과 보도는 내외부의 부당한 강압에 따르지 않으며 국민이 부여한 권한 내에서 방송인으로서의 책임에 충실한다.
  5. 5) 방송하기로 결정했던 프로그램이 프로그램 제작자의 의사와 다르게 불방되거나 왜곡 전달되는 등 방송 내용에 변경이 있을 경우, 그러한 불방 결정을 하거나 내용을 변경시킨 자는 자신의 결정에 대해 타당한 근거 및 이유를 제시하여야 한다.
  6. 6) 편성심의위원회는 필요한 경우 제작된 프로그램의 불방 결정이나 프로그램 내용 변 경을 결정한 자의 근거 제시와 설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4조] 편성심의위원회(이하 ‘편심위’) 설치 및 역할

제 3조에 의하여 제작, 보도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경영진과 제작 및 보도 실무자간의 갈등이 발생할 경우 그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편성심의위원회를 개최할 수 있다. 편심위는 경기방송 편성규약을 실행, 감독하는 기능을 갖는다.

[제5조] 편심위 구성
  1. 1) 편심위는 국장 1명과 심의실을 대표한 1명, 편성부와 제작부에서 각 1명씩 2명의 PD, 보도부를 대표하는 2명의 기자를 포함하여 총 6명으로 구성한다. 이들 대표자의 임기는 1년이며, 중임할 수 있다.
  2. 2) 편심위는 2심으로 이뤄지며 1차 편심위는 해당 프로그램 관련자와 편성심의위원 6명으로 구성한다. 해당 프로그램 관련자는 제2조 갈등에 대한 해명과 항변을 할 수 있으나 투표권과 의결권은 갖지 않는다. 2차 편심위는 해당 프로그램 관련자를 제외한 1차 편심위원 6명에 사장과 전무를 포함하여 총 8명으로 구성한다.
[제6조] 편심위 소집 및 절차
  1. 1) 경영진이나 모든 프로그램 제작자는 제1조 3항 및 제2조의 갈등이 발생할 경우 편심위에 조정을 요구할 수 있다.
  2. 2) 편심위는 1항에 근거하여 경영진이나 프로그램 제작자로부터 갈등과 불만이 제기되었을 경우, 반드시 해당하는 갈등과 불만을 해소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해당 사항에 관련된 인사들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사태 해명에 관한 편심위의 자료제출 요구 및 해명에 응할 의무가 있다.
  3. 3) 편심위는 양측이 합의를 이루도록 최대한 노력을 해야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2차 편성심의위원회의를 개최하여야 한다.
  4. 4) 1차 편심위와 2차 편심위는 노사 어느 한 측의 통보로 소집을 요구한지 7일 이내에 개최하여야 한다.
  5. 5) 편심위의 회의는 재적위원 2/3 이상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6. 6) 1차 편심위의 의결시 동수일 경우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2차 편심위를 개최한다.
  7. 7) 2차 편심위 의결은 2차 편심위원 2/3의 출석과 출석위원의 과반수로 결정한다.
[제7조] 편심위 운영 방식 및 권한
  1. 1) 편심위 위원은 편심위 활동에 필요한 자료제출 요구권을 가지며, 편심위원 2/3 이상의 요구에 따라 관계자의 출석과 진술을 요구할 수 있다. 관계자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편심위의 요구에 응해야 한다. 또, 편심위는 필요한 경우 양측에서 각 한 명씩의 외부 인사를 출석시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다.
  2. 2) 편심위 합의사항은 즉시 이행되어야 하며 불이행시나 합의를 거부할 경우 2차 편심위원의 2/3 이상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 찬성으로 관련자에 대한 징계심의를 요구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다. 최고 인사권자는 이를 수용하여야 한다.
  3. 3) 징계의 수준은 당사 인사규정에 의거한다.
[제8조] 대청취자 10대 약속

경기방송은 위의 조항들을 실천하기에 앞서 청취자에게 다음과 같은 사항들에 대하여 지킬 것을 엄중히 다짐한다.

  1. 1) 보도 및 각종 프로그램의 제작과 방송에 항상 객관적 자세를 유지하며, 국민 일반과 청취자의 보편적 정서를 대변한다.
  2. 2) 모든 외부의 부당한 청탁, 압력, 간섭에 대하여 청취자 권리를 보장하는 원칙에서 단호히 거부한다.
  3. 3) 청취자나 이해 당사자의 반론권을 존중하고 균형을 유지하여 방송에 반영한다.
  4. 4) 갈등과 차별을 조장하는 내용의 방송을 지양한다.
  5. 5) 통상적인 프로그램 제작활동의 범위를 벗어난 촌지, 향응, 뇌물을 받지 않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 사규에 따라 책임을 감수한다.
  6. 6) 청취자에 대한 예의범절과 방송인으로서의 품위를 유지한다.
  7. 7) 원고료와 출연료 등 방송제작비는 신속, 정확하며 공정하게 지급한다.
  8. 8) 집단 이기주의와 관련한 내용을 다룰 경우, 공공성과 공정성의 정신에 입각하여 전체의 이익을 생각하는 방향을 유지한다.
  9. 9) 정당한 절차와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본질의 왜곡 없이 전달한다.
  10. 10) 경기방송 전파의 주인은 국민이며, 방송은 온전히 국민을 위하여 서비스 한다.
[제9조] 제도적 장치

편성규약의 부적절한 적용 및 행사가 없도록 사장은 필요한 장치를 마련하여야 한다.

[제10조] 편성규약의 시행

편성규약은 대외적 공표일인 2001년 3월 5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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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급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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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0오전의 기분좋은 사치 음악풍경설레는 드라이빙 뮤직 
허첵의 달리는 라디오
11:30
돈을 키우는 오전 30분 테크닉 돈키오테
12:10리듬 폭격기, 들썩이는 폭주 기관차
미키광수의 어우야
KFM 정오종합뉴스
12:30취향 저격 선곡 맛집
양정모의 뮤직 하이웨이
13:30
14:30두 시의 시사퀴즈쇼
오늘의 문제, 김경식입니다
8090명곡을 만나는 시간
골든박스 탑텐
15:30
B16:30음악이 톡톡 튀는 시간 팝콘 팝스콘서트
17:30
A18:10유연채의 시사공감믿고 듣는 뉴스 6시종합뉴스
18:30주말저녁 100% 기분업
음악충전
19:30
20:30음악공동체 내 마음의 수채화
B21:30
22:30여유만만 우리들의 야근수다 서린의 여우야추억과 음악이 흐르는 8090 콘서트
23:30
C00:30(재)팝스콘서트음악철도 999
01:30
02:30(재)음악풍경,
(재)돈키오테
03:30
04:30가요 1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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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방현숙 팀장  -메일: kfm6666@hanmail.net  -tel: 031-210-0999( 내선 931)



















 











 

시청자권익위원회(고충처리) 담당 및 청구

  • 소영선 부장[소속:편성제작국]
  • 경력
    • 경기방송편성제작국 부장
    • 경기방송편성제작국 PD겸 아나운서
    • 학력성균관대학교 사회학과 석사
  • 시청자권익위원회(고충처리) 청구서

    443-810.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영로 345번 길 111. 방송심의자료실

    문의전화 : 031-210-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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