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안보여요!!! 유튜브 공개설정 풀어주세요(타 사이트 허용)
학생(동아리) | 칭찬의 중요성
- 소속(학교, 학반)
- 혜성여자고등학교
- 동아리/팀명
- ON AIR
- 작품명
- 칭찬의 중요성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He5KrBs6LXc
- 작품설명
- 제목은 칭찬의 중요성입니다. 실험대상자가 주인공으로 실험 전 인터뷰를 하고 실험을 한 후, 실험 후 인터뷰를 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험을 하기 전에 실험대상자는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로 인터뷰가 진행이 됩니다. 실험을 하면서 실험대상자는 학생들에게 왜 이거밖에 못하냐는 말이나 쟤랑 또 같은 조라는 둥 여러 질타를 받게 됩니다. 그런데 실험이 막바지를 다다를 때 학생들은 마음을 바꾸어 실험대상자와 친해지려 사과를 하고 다가갑니다. 사과를 한 후 실험대상자와 학생들은 서로의 진로의 관하여 얘기를 하며 친구들과 웃고 떠드니 실험대상자는 점점 긍정적이고 밝은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실험 후 인터뷰에서 실험대상자는 자기표현을 많이 하게되고 자존감이 많이 높아진 상태로 인터뷰를 진행하고 마무리를 하게 됩니다.
- 참여소감
- 동아리에서 공모전을 찾아보던 중에 칭찬샤워라는 내용으로 학교폭력예방으로 학교와 관련된 영상도 만들고 손쉽게 누구나 가지도 있는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할 수 있어서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이라 많이 버벅거리고 시간이 엄청 부족했지만 촉박한 만큼 부원들 모두 열심히 참여하고 어느 하나 게으르게 활동하지 않아서 뿌듯했습니다. 좋은 기회를 찾아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원하는 결과가 나오면 더더욱 행복하겠지만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이 기회를 바탕으로 좀 더 아쉬웠던 점은 보완을 해서 다른 공모전에도 참여하고 싶습니다.
학생(동아리) | 말의 힘
- 소속(학교, 학반)
- 양지고등학교 3학년 11반
- 동아리/팀명
- GU
- 작품명
- 말의 힘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sbBFy7uTbH4
- 작품설명
- 영상제작팀 GU에서 원래 만들어오던 방법과는 달리 나레이션과의 대화 등 새로운 실험적인 기법을 사용해보았다. 서로 인신 공격을 하며 다투고 있는 영택과 대웅을 나레이션이 중재하며 영상이 시작된다. 나레이션의 정체는 우리가 생활하면서 필수요소인 "말"로 대웅과 영택은 말의 힘을 깨닫게 되고 지나가던 성민을 위로하며 다시 친해진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대웅과 영택이 "칭찬샤워 (친구를 기쁘게 할 수 있는 비타민 같은 말로 마음을 흠뻑 적셔주는 것)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면서 영상이 마무리된다.
- 참여소감
- 열악한 환경에서도 계속 작품 활동을 해오고 공모전에 참가해온 GU는 항상 모든 대회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성실하게 참여하려 했다. 이번 대회 역시 실험적인 방법으로 도전을 했다. 성실하게 노력한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라며 우리들 사이에서는 좋은 작품이 나와 만족스럽다.
총 7건 / 최대 200자
아니 미친 조회수가 100은커녕 이제겨우 50을 넘겨가는데 여기 추천수는 7000표를 넘는게 말이됩니까
아
해리포터와 "주작"기사단이 함께 도와준건가요?
<말의 힘> 작품을 출품한 양지고 'GU'팀의 제보로 확인한 결과 본 작품은 지난 며칠간 하나의 IP로 수천 건의 좋아요 수가 조작되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IP로 투표된 좋아요 수는 인기상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정의구현빨리되네욬ㅋㅋㅋㅋ
그리고 위에댓글분들 제닉 뺏지마세욧..!
추천8천건이나 주작한거봐서 별 반점드립니다
영상제작팀 GU 회장 심영택입니다. 저희 GU에서 누군가의 악의적인 의도로 조작된 추천수를 확인했고 바로 주최측에 제보를 한 것으로 저희 GU에서 조작한 것이 아님을 명확히 밝힙니다.
위엣분들 사실 확인도 하지 않고 댓글 다셨는데 엄연히 관리자 측에서 잘못된 댓글을 달았기 때문이고 이제 제가 직접 해명하니 댓글 삭제 부탁드립니다.
학생(동아리) | 하자, 칭찬. 하자, 친구.
- 소속(학교, 학반)
- 양운고등학교
- 동아리/팀명
- 청테이프
- 작품명
- 하자, 칭찬. 하자, 친구.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02anPckD-n4
- 작품설명
- 학교폭력. 이는 우리 사회에서 발생하는 심각한 문제 중 하나이다. 학교폭력은 아주 사소한, 별 것 아닌 이유로 시작된다. 그러나 그 작은 이유처럼 아주 작은 관심이나 손길 하나로 상처받은 이에게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어쩌면 방관이 제일 큰 학교폭력이 아닐까. 이 작품에서는 주희(가해자)가 경록(피해자)를 괴롭히지만 친구들은 이를 묵인하고 생활한다. 그러던 어느날 경록의 눈물은 본 친구들은 방관으로는 아무것도 변하는것이 없고 경록에게 상처만 줄 뿐이란 걸 깨닫게 된다. 경록을 위로해주는 칭찬 포스트잍을 선물함으로 친구들은 변화한다. 더이상 방관하지 않게 되었다. 주희의 생각없는 작은 행동이 경록의 삶을 바꿨다. 또한 칭찬 하나가 적힌 작은 포스트잍이 경록의 삶을 바꿨다. 이 작품을 통해 방관으로 인해 커져가는 상처와 학교폭력의 심각성, 그리고 사소하지만 거대한 칭찬의 힘을 보여주고자 한다.
- 참여소감
- 청테이프 동아리원 모두 학교폭력에 대해서 그렇게 큰 심각성을 느끼고 살진 않았다. 하지만 이번 촬영으로 인해 모두 달라졌다. 가해자 역을 맡은 주희는 자신이 촬영된 영상을 보며 자신의 모습이지만 진짜 심각하게 못된 것 같다고 했다. 실제로 이런 일이 일어난다는 사실에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누구보다도 절실히 느꼈다. 피해자 역을 맡은 경록은 이런 상황에 처한다면 정말 하루하루가 지옥 같을거라 했다. 우리가 역할을 맡고 몸소 겪어보니 알 수 있었다. 제일 힘든건 적의카 그대로 느껴지는 가해자가 아닌 무관심하게 지켜보는 친구들이란걸. 이 촬영이 끝나고 우리 청테이프 동아라원들은 한가지 약속을 했다. 만일 주위에서 학교폭력이 일어난다면 절대 방관하지 않기로, 무심한 표정으로 쳐다보지 않기로, 손 내밀어주기로. 정말 사소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을 제대로 깨닫게 해 준 값진 시간이었다.
총 2건 / 최대 200자
의미있는 시간이었을 것 같아요 같이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친구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었어요!
학생(동아리) | 칭찬쿠키
- 소속(학교, 학반)
- 해강초등학교
- 동아리/팀명
- 미디어창작부
- 작품명
- 칭찬쿠키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Zj8ooRPo8Bs
- 작품설명
- 자기 기분만 생각하던 주인공이 행복을 파는 가게에서 마법의 과자를 통해 칭찬의 마력에 빠지게 된다.
- 참여소감
- 서로가 듣고 싶은말 기분좋은 말을 알게 되고 서로에게 주고받는 과정이 즐거웠다. 흠뻑 칭찬을 적셔주는 칭찬샤워의 기쁨을 알게 되었다. 영상을 만들며 칭찬샤워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다.
총 1건 / 최대 200자
칙촉이 칭찬이 될 수 있다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학생(동아리) | 오늘 하루는 긍정
- 소속(학교, 학반)
- 개금여자중학교 방송부
- 동아리/팀명
- G.B.S.
- 작품명
- 오늘 하루는 긍정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TPwRJh4LGsk
- 작품설명
- 언어는 사람이 소통하는데에 있어 중요한 수단이다. 단지 소통뿐만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간의 깊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도구이기도 한다. 우리는 그동안 이러한 언어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왔다. 이번 기회를 통해 언어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올바른 언어 사용과 더불어 언어와 친구 관계와의 접점을 알아볼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는 이러한 언어를 통하여 올바른 친구관계를 자립했으면 좋겠다.
- 참여소감
- 작품명은 '오늘 하루는 긍정이다.' 이 ucc를 찍으며 긍정은 나의 기분뿐만 아니라 내 주변 사람들 기분까지 좋게만드는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긍정적으로 사고를 하며 짜증내는 빈수도 줄어들게 되었고 상대방을 장점이 보이고 그 장점을 칭찬하는 방법을 배웠다. 그로 인하여 친구관계 또한 돈독해질수 있었다. ucc를 기획하고 만드며 많은것을 배웠고 동아리 부원끼리 한층더 가까워 질 수 있었던 아주 좋은기회였다고 생각한다.
학생(동아리) | "널 좋아해 칭찬샤워" 메이킹 영상❤
- 소속(학교, 학반)
- 주례여고 영상제작부
- 동아리/팀명
- 주례여고 영상제작부
- 작품명
- "널 좋아해 칭찬샤워" 메이킹 영상❤
- 작품 URL주소
- content://media/external/file/434244
- 작품설명
- "널 좋아해, 칭찬샤워" 본 영상을 보시고 오실 메이킹 영상! 본 영상보다 더 재밌는 건 안 비밀~★ 그렇지만 본 영상을 보고 오는 센스는 필수! (본 영상을 보고 와야 더 재밌으니까) 이 영상을 봐주는 널 좋아해♥♡ 널 위해 준!비!했!어!! (사실은 오다 주웠다... 니 마음속에서★ 그러니 니 마음속에 저~장!!★!!
- 참여소감
- 칭찬샤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매일같이 새벽에 일어나 수고해 준 우리 10명의 영상제작부 친구들!! 주말에까지 매번 나오는 게 쉬운 일이 아니었을 텐데 너무 수고 많았고 흔쾌히 출연해 주신 강경호 선생님도 감사합니다! 처음에는 누군가가 이 영상을 보고 위로받기 위해서 만든 영상일지도 몰라요. 그러나 이 영상을 만들면서 무엇보다 우리들의 추억이 늘어간다는 게 느껴졌답니다. 마지막까지 늦은 저녁에 편집해 준 동아리 편집팀 친구들도 고생 많았고 이런 좋은 경험을 통해 누군가에게 말 한마디를 건넬 때, 그 한마디의 말의 가치와 무게를 생각해서 말하는 건 어떨까요? 우리에게 추억이 되어 준 칭찬샤워 프로젝트가 이 영상을 보실 여러분께도 따뜻한 온정이 되어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감사합니다. 끝까지 널 좋아해! 칭찬샤워
총 2건 / 최대 200자
유투브에서 한국어 자막 켜고 본다면 본 영상으로 가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본 영상을 못 보셨다면?? 본 영상을 보고 오는 센스는 필수❤❤ - 영상제작부 -
영상 주소 오류로
https://youtu.be/B1KulOS7y8U 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학생(동아리) | 삶을 다채롭게 만드는 칭찬
- 소속(학교, 학반)
- 경혜여자고등학교/2학년 1반
- 동아리/팀명
- 핀아
- 작품명
- 삶을 다채롭게 만드는 칭찬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K0wkfCCR4lc
- 작품설명
- 동아리 조원들과 함께 ‘칭찬샤워’를 직접 경험하면서 칭찬을 들었을 때의 나의 기분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칭찬을 들었을때는 삶이 더욱 행복해지고 유의미해진다는 느낌을 공통적으로 받았습니다. 그반면 듣기 싫은 말을 들었을때 무기력해지고 우울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것을 색으로 표현하여 삶의 다채로움을 결정하는 요인의 하나가 긍정적인 말, 칭찬이라고 생각하여 표현하였습니다. 긍정의 말과 칭찬의 중요성을 담은 영상입니다.
- 참여소감
- 말이 주는 힘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동아리 선후배들과 함께 칭찬샤워를 경험해보고 자신의 경험들도 생각해보며 칭찬의 중요성과 효과을 다시 생각해보았습니다. 칭찬을 들은 사람도 한 사람도 기분이 좋아지고 삶이 더 유의미해지며 행복감을 느꼈습니다. 반면 기분나쁜말은 사람을 무기력하게 만들었습니다. 말은 듣는 사람은 물론 하는 사람에게 까지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학생(동아리) | SWEET WORDS
- 소속(학교, 학반)
- 부산국제외국어고등학교
- 동아리/팀명
- 달비 (달려라 비플인)
- 작품명
- SWEET WORDS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9jNFGG-P8ko
- 작품설명
- 칭찬샤워보다는 학교폭력에 초점을 맞추었다. 동영상의 주인공 지수는 은따였다. 대놓고 무시하고 욕하는 건 아니지만 은근히 피하고 다가오지 않았다. 소문이 와전되어 은따가 된 지수는 외로운 학교 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 날 지수 앞에 다가온 네 명의 친구로 인해 지수의 상처는 조금씩 치유되기 시작했다. 그 친구들이 지수의 마음의 문을 연 방법은 쪽지이다. 육교에 쪽지를 걸어 지수가 볼 수 있도록 한다. 이 때, 지수가 선택한 쪽지는 주황색인데, 이는 지수가 평소에 좋아하던 색이 주황색임을 알고 친구들이 걸어놓은 것이다. 지수에게 먼저 다가와 준 친구들은 나쁜 말이 아닌 sweet words, 칭찬을 아낌없이 해준다. 이로 인해 지수는 상처를 치유받고 평범하지만 함께여서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한다. 마지막 장면에는 로이킴의 home이라는 노래가 나온다. 이는 학교폭력을 당하면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집에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참여소감
- 팀원들과 함께 이번 학교폭력 UCC를 제작하면서 처음엔 조금 서먹서먹했는데 같이 의견도 내고 연기도 해보면서 돈독해진 것 같아서 좋다. 무엇보다 학교폭력 상황을 사실처럼 연출하여 영상을 제작하다보니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다시금 일깨울 수 있었다. 모두 바쁜 와중에도 우여곡절 끝에 영상을 완성하니까 뿌듯함도 느껴졌다. 다음에 기회가 온다면 더 질좋은 영상을 제대로 만들어 보고싶다는 아쉬움이 남도는 것 같기도 하다. 또한, 칭찬샤워라는 주제가 솔직히 처음에는 생소했다. 이런 말을 나 자신도 오글거리다고 치부해왔고, 주위에서도 그런 걸 오글거려하는 느낌이었다. 그러나 그 따뜻한 칭찬이 얼마나 마음을 따뜻하고 가깝게 만드는지 이 활동을 통해 느꼈다. 영상을 기획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이 처음이라 막막하고 힘들었지만, 서로서로 도와가며 협동까지 배우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총 4건 / 최대 200자
그림실력 정말 좋은데요!! 멋져요!!
대박 재미있어요!! 이야기도 마음에 와닿네요~~♡♡
그림도 예쁘고 내용도 좋아요 그리고
배우 박서준 이야기 할때 진심인듯 하네여 ㅋㅋ
연기하는거 쉽지 않았을텐데 잘하네요 !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7-Last) (0) | 2018.08.19 |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6)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4)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3) (0) | 2018.08.19 |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2) (0) | 2018.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