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4)

dy86411 2018. 8. 19. 20:46


 

학생(초등) |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칭찬샤워기 

소속(학교, 학반)
광남초등학교 5학년 6반
동아리/팀명
광남초등학교 5학년 6반
작품명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칭찬샤워기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mw9LbZhSZ7g
작품설명
전학을 온 피해학생이 왕따가 되기 시작 한다. 천사는 그것을 보고 마음이 쓰였는지, 피해학생을 도와주기 위하여 택배 아줌마로 변신 한 뒤 칭찬샤워기를 배달하게 된다. 하지만 가해자들은 칭찬샤워기를 무시하고 꿈을 꾸게 되는데 그 꿈속에서 천사를 만나 자신의 미래를 보게 된다. 그 후 잠에서 깬 가해자는 꿈속에서 천사가 칭찬샤워를 하라고 한 것이 생각나서 칭찬샤워를 한 뒤 자신의 잘못을 깨우치고 피해자에게 사과를 하게 되는데 피해자는 그 사과를 받아주어서 화해를 한 뒤 행복하게 끝난다.
참여소감
비록 여러 명의 의견에 갈등이 생겨 힘든 적도 있었지만, 우리 반 친구들과 의견 조율을 하며 완성된 UCC 작품을 만들어 뿌듯하였습니다. 또, 저희 반 단체로 찍어 보는 것은 처음이라서 많이 힘들기도 하였지만, 단체로 하여서 좋은 점이 더 많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더 해보고 싶습니다.






학생(초등) | 장림초6-4 학교폭력예방 드라마 

소속(학교, 학반)
장림초등학교 6학년 4반
동아리/팀명
작품명
장림초6-4 학교폭력예방 드라마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dTdZ0E6oLZo
작품설명
반에서 왕따를 당해 지쳐가는 한 아이...결국 자살을 결심하게 되지만 친구들과 선생님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나게 되는 이야기. 작품의 주제인 생명의 소중함과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이야기.
참여소감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폭력을 위한 영상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었던 활동이었다.








 

학생(초등) | 학교폭력예방 칭찬샤워 캠페인 

소속(학교, 학반)
초량초등학교
동아리/팀명
UCC방송부
작품명
학교폭력예방 칭찬샤워 캠페인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QYEKAZEI6zo
작품설명
생활속에서 들을 수 있는 사소한 말과 무관심에 상처받는 아이가 따뜻한 관심과 칭찬으로 웃음을 되찾는 모습을 공익광고 형식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참여소감
심각한 학교폭력보다 일상적인 말에 상처받는 아이들이 많았다는 점에서 놀라웠습니다. 꼭 때리고 욕하는 것만 학교폭력이 아니라 사소한 말 한마디 그리고 친구들에 대한 무관심도 학교폭력일 수 있다고 생각하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학생들끼리 주제를 정하고 역할을 나누어 촬영을 하면서 좋은 추억과 협동심을 쌓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학생(초등) | 고운말로 달라진 우리반 

소속(학교, 학반)
부전초등학교 5학년 1반
동아리/팀명
작품명
고운말로 달라진 우리반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Y3BFSplWYXs
작품설명
1. 평소 친구들의 언어사용에 문제점을 느끼고, 친구다모임을 열기로 한다. 2. 친구다모임을 통해 요일별로 고운말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정한다. 월요일은 존댓말데이, 화요일은 고마워데이, 수요일은 미안해데이, 목요일은 사랑합니다데이 금요일은 허그데이, 이름하여 "좋은데이"라고 하고 친구들은 열심히 실천하는데... 3. 조금씩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과 친구들의 모습에 흐뭇해하며, 고운말을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를 깨닫게 된다. 4. 평소 우리반에서 실천하고 있는 친구사랑 고운말 사용 학급행사 소개하기 5. 엔딩 (다함께 구호외치기)
참여소감
평소 아이들과 해 왔던 행사들을 정리하고, 가장 의미있었던 일을 역할극으로 만들어 보면서 서로 더 친해 질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망설이던 마음으로 참여하지 않았더라면 더 큰 후회로 남을 뻔 했습니다. 의미있는 기회였습니다.








 

총 2건 / 최대 200자

1 2 3 4 5
 0
 

고운말을 사용합시다 
우리나라 이쁜말이 많아요 

정수정  
1 2 3 4 5
 10
 

친구들 끼리 고운말을 사용하면 우정도 더 깊어질 거예요 

이수진  












 

학생(초등) | 나비효과 

소속(학교, 학반)
우암초등학교 6학년 2반
동아리/팀명
작품명
나비효과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6LJN7jcax3M
작품설명
-작품설명: 주인공 '지훈'이가 집에서부터 폭력에 가까운 언어에 노출되는 상황. 학교에서도 마찬가지, 친구들 관계에서 언어폭력을 당하기도 하고, 행하기도 하는 상황이 이어진다. 이 때 방관자였던 학급 친구 '나비'가 꿈을 꾸게 되는데.... 그 꿈에서는 주인공 '지훈'이가 극단적인 결심을 하게 되고, 꿈에서 깨어난 '나비'는 자신의 머리맡에 있던 타임스톤을 함께 발견하게 된다.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나비'는 교실에서 '기분이 좋은 말'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던 시간과 칭찬샤워를 하던 때를 떠올리게 된다. 사소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말'이 가진 힘에 대해 깨달은 '나비'는 주인공 '지훈'이를 구해주기 위하여 타임스톤을 사용한다. 과거로 돌아간 '나비'는 지훈이의 집에서부터 학교까지 매 순간 언어폭력의 '가해자'이면서 동시에 '피해자'인 모든 사람들과 지훈이에게 언어폭력의 대처법과 함께 '말'을 잘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순간적인 '말'의 선택으로 학급 내 평화를 찾을 수 있다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작은 나비의 날개짓에 태풍이 이는 것 처럼 그 파장이 엄청난 '나비효과'를 가진 '말의 사용'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나비효과'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학교 폭력 중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한 '언어폭력'에 대해 유기깨비(우암초 6학년 2반의 별명)가 '칭찬샤워'로 대처한 장면을 함께 넣었습니다.
참여소감
3월부터 실시했던 저희 반 '칭찬샤워'를 학기 말에 영상제에 참여함으로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학급의 모든 학생들이 함께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였고, 연기하며 분담하여 영상을 찍고 편집까지 하였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이 참 예뻐보였습니다. 학생들이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며 다시한번 학생들이 '말'의 사용에 대한 나비효과를 실감하며 학교 내 '언어폭력'에 대해 경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학생(초등) | 친구라면 

소속(학교, 학반)
하단초등학교 6학년 3반
동아리/팀명
우정
작품명
친구라면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_cPMUNSbi5U
작품설명
예빈이와 지민이가 친구들을 뒷담화하다가 친구에게 들키고 만다. 결국 예빈이는 친구들에게 역으로 왕따를 당하게 된다. 지민이는 그 사실을 알고 예빈이에게 사과를 하며 친구들과 우정을 다시 회복한다는 내용이다.
참여소감
친구들과 더 친해진 것 같고 영상을 만들어보는 활동이 재미있고 즐거웠다.










학생(초등) | 우리들의 칭찬샤워 

소속(학교, 학반)
장전초등학교 5학년 4반
동아리/팀명
작품명
우리들의 칭찬샤워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38DDjRRnkeU
작품설명
칭찬샤워에 대해 처음 접한 아이들이 칭찬샤워를 실천해 본다는 내용입니다. 친구에게 괴롭힘을 당해 힘든 친구들이 칭찬샤워를 통해 용기를 얻습니다. 하지만, 친구들을 괴롭힌 아이들이 사과를 했을때도 칭찬샤워를 받습니다. 괴롭힘을 당한 친구도 괴롭힌 친구도 칭찬샤워로 치유된다는 내용입니다.
참여소감
모두가 칭찬샤워의 경험을 가져서 좋았습니다.






  

총 1건 / 최대 200자

1 2 3 4 5
 10
 

칭찬샤워~^^ 넘 좋아요~ 

윤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