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6)

dy86411 2018. 8. 19. 21:05


 

학생(초등) | 지금은 칭찬시대! 

소속(학교, 학반)
신남초등학교 6학년 2반 3반 4반
동아리/팀명
6남매 팀
작품명
지금은 칭찬시대!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afw4IYlQK_w
작품설명
이 작품의 제목은 지금은 칭찬시대입니다. 이 제목은 저희 소망에서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두번째 사연을 보면 학원에서 비교당하며 혼 많이 나는데 학생들은 공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담았습니다.그리고 동영상을 보다보면 거의 평소에 일어나는 평범한 경우를 들었습니다. 이처럼 평소에 일어나는 일들을 사연으로 정하면 사람들이 공감하기가 쉽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작품은 작지만 소소한 행복과 평소에 일어나는 문제를 표현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여소감
이 작품을 만들면서 친구들 집에서 모이고 과자먹으면서 얘기하고 웃는 그런 환경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또한, 이제 곧 우리는 초등학교를 졸업합니다. 졸업하기전 친구들과 같이 모여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게 되어 좋았습니다. 칭찬 TOP3뽑을 때 각자의 의견을 말하는데 각자가 생각하는 것은 다르지만 칭찬은 다 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평소에 저희는 친구들에게 칭찬하지 않고 친구의 잘못된 모습만 보면서 욕한 저희가 부끄러웠습니다. 앞으로는 자주 친구를 칭찬해주는 저희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생(초등) | 칭찬물총의 힘 

소속(학교, 학반)
가동초등학교 6학년 4반
동아리/팀명
작품명
칭찬물총의 힘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JCLgK6msQsQ
작품설명
6학년 4반에는 길을 다닐 때, 친구와 대화할 때, 학교 쉬는 시간에도 언제나 나쁜 말을 하면서 친구들에게 상처를 주는 친구들이 있었다. 어느 날, 나쁜 말을 하는 친구들이 길을 가다 물건을 파는 아저씨를 만난다. 아저씨는 첫 손님이라며 물건을 공짜로 준다. 상자를 뜯어보니 물총이 들어있었고 친구들은 물총을 가지고 신나게 논다. 다음 날 나쁜 말을 하던 친구들은 나쁜 말 대신 친구들에게 칭찬을 하기 시작한다. 같은 반 친구들은 이 상황을 의아해한다. 나쁜 말을 하던 친구들도 자신들의 변화를 이상하게 생각 하던 중, 길을 걷다 물총이 들어있던 상자를 발견하고 그 안에 설명서를 보게 된다. 물총을 맞으면 칭찬을 하게 된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나쁜 말을 하던 친구들은 칭찬을 하니 친구들이 기뻐하는 얼굴을 떠 올리며 다른 친구들도 칭찬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물총을 뿌리기로 결심한다. 이렇게 점점 많은 친구들이 칭찬을 하게 되고 6학년 4반은 서로 서로 칭찬을 하면 웃음이 가득한 반이 된다.
참여소감
우리반 친구들이 ucc에 모두 다 같이 참여하여 멋진 작품을 만들어서 뿌듯했습니다. 친구에게 나쁜 말을 하는 연기를 할 때는 연기임에도 불구하고 친구가 상처를 받을까봐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칭찬을 하면 친구도 기뻐하지만 칭찬하는 나도 따뜻해 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반 뿐만 아니라 우리 ucc를 보고 친구에게 웃으면서 칭찬하는 친구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초등학교의 마지막 학년에 좋은 추억을 하나 만든 것 같아 행복했습니다.







  

총 3건 / 최대 200자

1 2 3 4 5
 10
 

이거 진짜잘만들었다 

하니  
1 2 3 4 5
 3
 

이거 진짜못만들었다ㅜㅜ 

  














 

학생(초등) | 나쁜 말을 줄여보자 

소속(학교, 학반)
동양초등학교 6학년 4반
동아리/팀명
6학년 4반 칭찬샤워
작품명
나쁜 말을 줄여보자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3-_w8Vwu6Cc
작품설명
나쁜 친구가 자고있는 친구의 사진을 찍어서 폭력과 나쁜 말을 하고 착한 친구의 말도 듣지 않고 계속 나쁜 말을 쓴다. 결국 자신들의 행동이 옳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자고있었던 친구와 진심으로 사과한 후 앞으로는 나쁜 말을 줄여 보자고 서로 약속한다.
참여소감
처음에는 나쁜 말을 사용할 때 아무렇지 않고 편하게 사용했지만 칭찬샤워를 찍고나서 나쁜 말을 쓰려고 했을 때 조금 움찔하고 조심스러워졌다. 게다가 학교폭력을 당하는 친구에게 아무리 역할 이지만 그 친구에게 너무 미안하였다. 칭찬샤워 덕분에 조금 더 말이 조심스러워졌고 학교 폭력이 무섭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는 나쁜 말을 줄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총 1건 / 최대 200자

1 2 3 4 5
 10
 

#칭찬샤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산일보 #스마트폰영상제 
좋아요 (추천)많이 부탁드려요! 1일에 한번씩 꾹~ 

신혜선  
















 

학생(초등) | 승학초등학교 학생자치회 바른말 고운말 캠페인 프로젝트 

소속(학교, 학반)
승학초등학교
동아리/팀명
승학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작품명
승학초등학교 학생자치회 바른말 고운말 캠페인 프로젝트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Y9nrYu3itp4
작품설명
승학초등학교는 학생들의 바른언어 문화습관을 위해 2018년 3월 16일(금) 지역기관과의 공동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공동 협약식에는 동아대학교 국어문화원 및 사하구종합사회복지관이 참여하여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바른언어문화 습관을 위해 담임선생님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수업방식을 진행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자치회 회의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배웠던 수업내용을 공유하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캠페인 활동을 년중 펼쳐나가는 프로젝트이다. 이는 학생자치회를 통해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동기부여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학교로서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생활 속 언어문화 습관뿐만 아니라 사이버 상에서의 학생들이 사용하는 언어폭력을 예방하는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학부모님의 가정지도도 함께 동참하여 서명서를 받아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학생들을 지도하고자 하였다.
참여소감
그동안 1학기 동안 진행되었던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학생자치회를 통해 스스로 바른언어문화 습관을 기르기 위해 지역기관과의 수업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그 중 마지막 진행되었던 칭창샤워(칭창열매나무,내친구 칭찬상장 전달)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언어의 긍정적 사용방법을 알게 해 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언어의 나쁜사용예만을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 사용의 예를 보여주어 학생들 스스로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학생자치회를 통해 2학기에도 꾸준히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학생(초등) | 백산초4-5 긍정적인 말의 힘 

소속(학교, 학반)
백산초등학교
동아리/팀명
4학년5반
작품명
백산초4-5 긍정적인 말의 힘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Qwt0RnPWOiI
작품설명
말이 가진 힘!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데, 사람의 말 속에 숨겨져 있는 신비한 힘을 확인해 볼 수는 없을까? 그래서, 백산초 4학년 5반 친구들은 6월부터 한달간 '말의 힘' 을 보여주는 '밥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말이 얼마나 큰 힘을 가지고 있는지 눈으로 확인하면서, 매일매일 어쩌면 부모님보다도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하는 소중한 학급친구들에게 함부로 말을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실험을 진행하는 한달동안 다양한 '칭찬활동'을 하면서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한 노력도 영상에 함께 담았습니다.
참여소감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밥 실험'을 진행하며 정말 말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지도교사로서 실험에 참여하며 저 역시도 느끼는 바가 많았습니다. 교내에서 선생님을 만나면 '사랑합니다' 라고 인사를 하는 저희 백산초등학교에서 이 인사 만으로도 정말 사랑이 가득한 학교를 만들 수 있겠구나 하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총 5건 / 최대 200자

1 2 3 4 5
 0
 

밥실험이라는 단어가 생소했는데 ..이영상을 보고 아~~하면서 말한마디의 소중함을 세삼느꼈답니다~^^ 백산초등학교 홧팅~^^ 

쩡이  
1 2 3 4 5
 10
 

마법과 같은 칭찬의 힘~♡♡ 

이태수  
1 2 3 4 5
 10
 

백산초 4-5학생들과 선생님~수고많으셨어요. 사랑해요♡ 

김성진  
1 2 3 4 5
 10
 

밥실험... 신기해요! 대박 

쫑이  
1 2 3 4 5
 10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데.... 대단해요~^^ 

이해심  















 

학생(초등) | 꼭! 칭찬해요 

소속(학교, 학반)
구평초등학교 3학년 4반
동아리/팀명
구평사랑
작품명
꼭! 칭찬해요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pgPpoxciDzM
작품설명
칭찬을 널리 퍼뜨리기 위해서 우리 구평초등학교 3학년 4반 친구들이 모였습니다! 우리반 친구들은 영상을 만들기 전 학급회의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칭찬을 퍼뜨리기 위한 프로젝트를 구성하였답니다. 그 결과 3가지 활동이 꾸려졌어요! <칭찬릴레이> 아주 단순한 학급규칙 하나가 세워졌어요! 한번 칭찬을 받으면 다른 친구들 2명에게 칭찬 해주기! 칭찬을 하기 위해서 다른 친구들의 모습을 관찰하자 평소에는 몰랐던 친구들의 숨은 장점도 찾을 수 있었고! 세세한 칭찬을 통해서 자신감도 얻을 수 있었어요~ <칭찬보드> 들었던 칭찬 중에서 마음에 드는 칭찬을 칭찬보드에 하나 둘 써보기로 했어요! 내가 받았던 칭찬을 자랑해보기도 하고, 다른 친구가 받은 칭찬을 살펴보면 또다른 친구들의 모습을 발견하기도 하며 소중한 칭찬들을 하나 둘 우리 반 한켠에 살며시 새겼답니다. 텅 비어있었던 칭찬보드는 불과 일주일만에 어여쁜 칭찬들로 가득차게 되었어요! <칭찬은 ㅁ이다> 칭찬 프로젝트가 끝나가며 우리는 우리반 친구들이 칭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해졌어요! 한 단어로 칭찬을 표현하고 공유하면서 서로에게 칭찬이 어떤의미로 다가왔는지 더 잘 알 수 있었답니다! 칭찬과 관련된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통해서 우리는 칭찬주간동안 정말 칭찬을 샤워하듯이 맞고 흠뻑 칭찬에 빠져들 수 있었어요!
참여소감
응모전을 계기로 칭찬의 소중함과 칭찬이 가진 힘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러가지 칭찬활동을 만들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슬며시 웃고있는 우리반 친구들과 제 모습을 보며 정말 흐뭇했답니다^^ <칭찬릴레이>와 <칭찬보드>는 2학기가 되어서도 계속 유지하여 칭찬이 가득한 학급이 되도록 항상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칭찬의 중요성을 스스로 깨닫게 해주고, 칭찬하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어서 너무 뜻깊었습니다. 또한 교사의 입장에서 칭찬의 힘을 다시 한번 경험하게 되어 소중함 경험이 되었습니다. 칭찬하는 교사, 칭찬하는 학생, 칭찬하는 학급을 만들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총 72건 / 최대 200자

1 2 3 4 5
 0
 

구평초 3학년4반 친구들 완전 최고네요. 퐌타스틱~!!! 

이미애(제성)  
1 2 3 4 5
 0
 

서로 칭찬하는 모습 보기좋아요~~멋지다 멋져~^^! 

최지혜(준영)  
1 2 3 4 5
 0
 

보는 이도 행복해지네요~***** 

김혜순  
1 2 3 4 5
 10
 

우리반 이쁜이들 최고!! 별 다섯개 빵빵빵빵빵!! 

송한나  
1 2 3 4 5
 10
 

서로 칭찬하는 친구들이 참 예쁘네요~^^ 

박선희(채영)  
1 2 3 4 5
 0
 

멋지네요 함께 칭찬하는 구평친구들 홧팅!!! 

이상욱  
1 2 3 4 5
 10
 

칭찬은 상대방을 기쁘게할뿐아니라, 힘과용기른 주는 놀라운 능력입니다. 
아이들의 칭찬릴레이 참 보기좋고 아름답네요. 칭찬릴이가 중, 고등학교 언니 오빠들에게도 이어지면 더좋겠지요^^ 

김정임  
1 2 3 4 5
 0
 

구평초 3학년5반 
진구들 
참 멋있습니당 

송석찬  
1 2 3 4 5
 0
 

울이쁜이들..엄청칭찬해 
그리고많이많이사랑해 

황윤희  
1 2 3 4 5
 10
 

서로 칭찬하는 모습이 너무 멋지네요 ^^ 

김진우  
1 2 3 4 5
 10
 

보는내내 감동적이었어요~~~^^ 

노유정  
1 2 3 4 5
 10
 

칭찬하는 모습 너무 보기좋아요 

배재빈  
1 2 3 4 5
 10
 

구평초 3학년4반친구들 너무이뻐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상이예요 짱입니다 

박건화  
1 2 3 4 5
 0
 

와우, 칭찬으로 샤워를~ 멋진 아이디어^^ 
어린이친구들 으쓱으쓱 한뼘씩 더 성장할 듯~^ 

김신철  
1 2 3 4 5
 0
 

칭찬은 고래도 츰추게 한다ㆍ 
구평초 3학년4반 홧팅!!! 

김성자  
1 2 3 4 5
 10
 

우리 구평초3학년4반 봐도봐도 이쁜이들~~^^최고!! 

천미란(민서)  
1 2 3 4 5
 10
 

영상이 너무 멋져요~~ 

김규민  
1 2 3 4 5
 10
 

와~~~ 잘만들었닷~~~!! 

김재윤  
1 2 3 4 5
 10
 

내용도 좋고 아이들이 참 사랑스럽네요~ 

김태옥  
1 2 3 4 5
 10
 

너무 멋지네요 

이슬이  
1 2 3 4 5
 10
 

칭찬이 마음을 헁복하게 만들어주네요. 정말 멋져요. 

서찬호  
1 2 3 4 5
 10
 

키야~~~~~~ 

고영욱(헤미)  
1 2 3 4 5
 10
 

너무 멋찐 우리반♥ 

신보라.은찬  
1 2 3 4 5
 0
 

최고최고~~^^ 

이진희  
1 2 3 4 5
 10
 

최고최고 ! 

이진희  
1 2 3 4 5
 10
 

"칭찬 릴레이 " 보는 내내 흐믓했어요~~^^* 
아이들의 생각이 대견하네요~~어른들도 본받아야겠어요~~ 

최정원  
1 2 3 4 5
 0
 

칭찬의 힘! 
멋져요~~~ 

최찬영  
1 2 3 4 5
 10
 

보는 내내 미소짓게만드는 친구들~멋져요! 

박원주  
1 2 3 4 5
 10
 

아이들 모습이 참 이쁘네요~~ 

서현이네  
1 2 3 4 5
 0
 

멋진반이네요~~^^ 

수야(겸재맘)  
1 2 3 4 5
 0
 

칭찬이웃음을선물하죠~^^쵝오!! 

이수련  
1 2 3 4 5
 10
 

구평초등 칭구들 홧팅~♡ 

김보라  
1 2 3 4 5
 10
 

대박~~~최고다~~~ 

규민형  
1 2 3 4 5
 0
 

칭찬을 체험하고 느낄수있는 조은 방법이네요 

송현수  
1 2 3 4 5
 0
 

구평초에 이렇게 멋찌고 대견스런아이들이있어서 너무든든하네요~~칭찬으로똘똘뭉친3학년4반 화이팅이에요~!!! 

조미현  
1 2 3 4 5
 10
 

칭찬을 주제로 내용이 멋지네요~^^ 

김소정  
1 2 3 4 5
 0
 

아이들이 서로에게 칭찬하는 모습을 보니 저 스스로 반성하게되네요 사소한 칭찬 하루 세가지..꼭 해야겠어요^^ 

정윤희  
1 2 3 4 5
 0
 

3학년 4반 친구들 너무 너무 멋져요~ 

이준우  
1 2 3 4 5
 10
 

칭찬이 누구보다도 아이들에게 필요한데 ~우리가 너무 인색했던건 아닌지 반성하게 되네요~칭찬이 가진 힘이 놀랍다라는 것이 많이 느껴집니다~ 
아이들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강경숙  
1 2 3 4 5
 0
 

칭찬으로 행복한 친구들 모습 좋아요 

이형자  
1 2 3 4 5
 10
 

구평초 3학년 4반 너~~~ 무 이쁘네요. 

유빈맘  
1 2 3 4 5
 10
 

서로서로 칭찬하는 모습이 너무 이뻐보여~칭찬을 받으면 꼭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칭찬받은대로 될 것만 같아.모두들 응원해~ 

오서윤  
1 2 3 4 5
 10
 

칭찬이. 어떤것인지 다들. 잘 알고 설명해주네요~~♡♡ 
구평초 3학년4반 너무행복해 보이는 반이네요 
칭찬하기가 이 동영상을 계기로 확대되면 좋겠네요 

최희주  
1 2 3 4 5
 10
 

구평초 아이들 최고짱 

김승희  
1 2 3 4 5
 0
 

칭찬은 좋은 행복 바이러스 같아요~서로 칭찬하는모습 멋져요~^^ 

이수미  
1 2 3 4 5
 10
 

칭찬샤워~~ 폭염도 이결낼수있는 멋진 영상이네요 
저도 실천해봐야겠어요 
구평초3-4 친구들 최고~!! 

방주현  
1 2 3 4 5
 10
 

서로칭찬해 주는 모습이 넘이쁩니다~ 
작은 실천으로 얻을 수 있는 큰행복이네요 
멋쪄요~♡ 

이영미  
1 2 3 4 5
 0
 

보기조아요 

껌딱지(승훈)  
1 2 3 4 5
 0
 

아이들모습이천사같아요 
칭찬은모두천사로만들어요 

양재명  
1 2 3 4 5
 10
 

구평초 친구들 서로 칭찬하는 모습이 보기좋아요 ~~ 

고혜진  
1 2 3 4 5
 10
 

서로 칭찬하는 모습이 보기좋아요 최고에요~~ 

고혜진  
1 2 3 4 5
 10
 

구평초친구들 서로 칭찬하는 모습이 너무 좋아보여요~~^^ 

이영근  
1 2 3 4 5
 10
 

칭찬 하는 모습 정말 아름답네요 
친구들 홧팅이예요~^^ 

김성규  
1 2 3 4 5
 10
 

서로 칭찬하는 모습이 넘 예쁘네요~^^ 

신연순  
1 2 3 4 5
 10
 

구평초 학생들 최고~~!!! 

강민제  
1 2 3 4 5
 8
 

너무나 보기 좋네요^^최고예요^^ 

김보람  
1 2 3 4 5
 10
 

칭찬으로 만드는 행복한 세상!!! 
마지막 말처럼 정말 그런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이들의 예쁜 모습 잘 보고 갑니다~~^^ 

오은정  
1 2 3 4 5
 10
 

칭찬릴레이 

안상원  
1 2 3 4 5
 0
 

노력하는 모습이 예뻐요~^^ 

성해경  
1 2 3 4 5
 0
 

노력하는 모습이 예뻐요~^^ 

성해경  
1 2 3 4 5
 10
 

구평초 3학년 아이들은 하나같이 해맑고 씩씩하고 기특하당~^^ 
언제나 화이팅! 

후니맘  
1 2 3 4 5
 10
 

구평초 3학년4반 친구들!!!너희들~ 아주 아주 칭찬해~~마음이 따뜻해지는 영상~굿!!!!!입니당~~^^ 

손지희  
1 2 3 4 5
 10
 

구평초3학년4반친구들~너희들 아주아주 칭찬해요~!!!!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상 쵝오!!! 

손지희  
1 2 3 4 5
 0
 

서로 칭찬하는~~구평초 3학년!!! 최고예요~~^^ 

윤정은  
1 2 3 4 5
 10
 

서로 서로 칭찬하는 칭찬릴레이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아요 ^^ 

배지영  
1 2 3 4 5
 10
 

아빠가 생각하고있던 너희들은 그냥 어린아인지 알았는데 
아빠생각이 미안하네 너희들 너무 멋지다 최고야! 

꼴통빠덜  
1 2 3 4 5
 10
 

서로 칭찬하는모습보기좋아요~! 

박영선  













 

학생(초등) | 좋은 말과 나쁜 말 

소속(학교, 학반)
동평초등학교 5,6학년
동아리/팀명
방송부, 또래상담부
작품명
좋은 말과 나쁜 말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qMtwCiLeOjE
작품설명
학생들이 일상에서 평소에 듣고 싶은 말과 듣기 싫은 말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 말을 하였을 때와 들었을 때의 느낌을 나누어봅니다. 그리고 서로 사이 좋게 지내기 위해서는 어떤 언어를 사용해야하는지 다짐하는 내용입니다.
참여소감
서로에게 상처가 주는 말을 많이 하는 학생들이 이번 기회로 조금이나마 서로에게 힘을 주는 말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학생(초등) | 고마웠어 오늘도 

소속(학교, 학반)
신남초 6-2
동아리/팀명
작품명
고마웠어 오늘도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M-G7LykiLP4
작품설명
예쁜말을 쓰자
참여소감
자연스럽게 친구를 칭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총 1건 / 최대 200자

1 2 3 4 5
 10
 

예쁜 목소리... 잔잔하게 참 듣기 좋네요 그림도 멋져요 

감덩이  














 

학생(초등) | 친구를 사랑하자 

소속(학교, 학반)
인지초등학교 6학년 6빈
동아리/팀명
작품명
친구를 사랑하자
작품 URL주소
https://m.youtube.com/watch?v=3W8T64iYnKw
작품설명
친구들이 한 친구를 따돌림 시키고 있는데 정의의 친구들이 따돌림 당하는 친구를 도와주고 따돌림 당하고 있던 친구가 그린 그림을 보고 칭찬을 한다./(다른스토리) 키가 작다고 놀림 받은 친구는 자살을 생각하며 좌절을 했지만 요정이 날아와 희망을 품어주었다./(본 내용) 모두 모여 친구에게 하고 싶은 칭찬을 한다.
참여소감
친구들과 우정을 쌓을 수 있게 되어서 기쁘고 1학기여서 아직 친하지 못한 친구들과도 협동하고 배려해서 더 친해지는 아깝지 않은 칭찬샤워, 친구사랑 이였다.







 

학생(초등) | 칭찬의 힘 

소속(학교, 학반)
연서초등학교 6학년
동아리/팀명
FNO (From Now on-이제부터라도)
작품명
칭찬의 힘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qs1zzJiscWw
작품설명
칭찬의 힘이 크다는 것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첫 번재 이야기는 머리의 모양을 가지고 놀림을 받는 아이의 이야기이다. 새 교과서를 받았는데 그 교과서의 그림이 그 아이와 비슷하다는 이유만으로 다른 아이들은 그 아이에게 "돼순이"라는 별명을 짓는다. 그리고 아이들은 그 아이를 "돼순이"라고 부르며 그 아이를 놀린다. 그 아이는 겉으로는 괜찮은 척하지만 속으로는 상처를 많은 받는다. 두 번째 이야기는 운동을 못해서 괴롭힘을 당하는 아이의 이야기이다. 티볼을 하고 있는데 한 아이의 스윙이 이상해서 다른 아이들이 그 아이를 놀린다.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에게도 스윙을 보라고 하고 그 아이에게 스윙을 한 번 더 해라고 한다. 그 아이는 스윙을 다시 한 번 하고 다른 아이들은 그 아이를 비웃는다. 이 아이도 첫 번째 이야기에 나오는 아이와 같이 겉으로는 괜찮은 척하지만 속으로는 상처를 받은 아이이다. 아이들이 상처를 받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도 이 영상에 나와 있다. 폭력을 칭찬으로 대체해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야 한다.
참여소감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친구들과 함께 한 번도 찍어 보지 못한 UCC를 찍고 편집해보아서 좋았다. 우리의 위로 한 마디가 그 친구에겐 큰 힘이 되고, 내가 장난으로 한 말이 친구에게 상처와 폭력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칭찬의 선한 힘이 폭력의 악한 힘보다 더욱 강하다는 것을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