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스크랩] "감자 샐러드와 마요네즈"직접 만들기

dy86411 2018. 12. 26. 17:47

다이어트에 감자가 좋다네요
아이들 어릴적
이태리 할머니 중
한분은 항상 요
감자 샐러드만 만들어 오셨다는~~
울 아이들 참 잘먹었네요
아마 아이스크림 처럼
부드러워서
더 잘 먹었을것 ~

재료;감자7개,당근 반개,오이 반개
달걀 7개.소금 조금
마요네즈(달갈노른자2개.식초
1T,식용유1T,소금 조금)

요 감자 샐러드가
영양 만점 이네요
만들기 쉬운듯 하면서도
은근 손이 많이 가네요
만들어 둠 이쁘기도 하지만
금쎄
"나 언제 만들었어?"하며
없어 진다는 ㅎㅎ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물에 삶아주네요
감자를 토실토실 삶아 주는 것이
좋아요




당근과 오이는 사방 1cm로
소금 약간 뿌려 절려 놓네요
절여 물기만 짜서 넣을거니
소금 넘 많이 넣지 마세요




마요네즈도 만들어 주네요
달걀 노른자에 식요유 넣고
한쪽 방향으로 저어 주면
뻑뻑해지네요
식초와 소금 조금 넣고
다시 한방향으로
돌려 돌려~~
만들기 전 물기 없게 하셔야 하네요




달걀 삶아 노른자와 흰자 분리 하고
흰자는 다져 주고
노른지는 으개 놓고
따로 따로~~

참~~
달걀 삶을 때

위에 찜기 올려
삶아진 감자 찜기에 놓고
한번 수분 날려주면
감자가 토실토실 해지네요





토실토실하게 쪄진 감자
으개 놓고


소금에 절인 오이와 당근
물기 최대한 꼭 짜 주고
모든 재료 넣고




비벼 비벼~~
파셀리 가루도 넣어 주고


요렇게
만들어 졌네요




감자샐러드 위에
으개어 놓은 노른자
솔솔 뿌려 주고


아이스크림 떠는 도구로




요렇게 이쁘게 이쁘게
떠내어~~
냠냠~~ㅎㅎ
차~~~암
쉽죠
















어때요?
드시고 싶으시죠? ㅎㅎ
건강에도 좋고
영양 만점
감자 샐러드 오늘
만들어 보세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하늘같은 마음 원글보기
메모 : 나 감자샐러드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