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성남 박태현 전국창작동요제’에서 예선을 통과한 15팀의 열띤 경연이 펼친 결과 박주만 작사, 작곡 또래또래 친구들이 노래한 '천하대장군'이 대상을 수상했다.
성남 박태현 전국창작동요제는 태극기, 봄맞이 가자, 산바람 강바람, 달따러 가자 등을 작곡한 동요 작곡가 故박태현 선생님의 업적을 기리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11월 17일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한국음악협회 성남시지부(지부장 이수정)주관, 성남시 후원, 성남예총 주최로 열렸다.
이날 본선에서 경연을 펼친 15곡 중 영예의 대상은 또래또래 친구들의 천하대장군(박주만 작사·작곡)이 차지했다. 이어 행복한 추억(박정희 작사, 여유미 작곡)를 부른 이우주 어린이가 독창부문 최우수상과 우수가창상을, 하얀세상 겨울친구(황은미 작사, 신은상 작곡)를 부른 태양의 아이들이 중창부문 최우수상을, 빗방울 프리즘(한은선 작사, 최유경 작곡) 위드프렌즈가 우수작사상을, 노래지도상에는 이연정 선생님이 차지했다.
늘해랑중창단의 나뭇잎 쿠키(채정미 작사, 정혜은 작곡) 경연을 시작으로 초롱초롱동요학교의 안녕? 눈사람(한초롱 작사, 김기웅 작곡), 김미효 학생의 하늘거인의 꿈(박윤희 작사, 고수진 작곡), 꿈꾸는 아이들의 연두빛 여행(김지숙 작사, 조오령 작곡), 서연우 학생의 아기새 작은마음(손성일 작사, 이미화 작곡), 콩닥콩닥 숲속여행(최형심 작사, 박진영 작곡)은 예하랑중창단이 노래했고 유채은 학생의 해바라기 친구(김지원 작사, 고수진 작곡)를 부르며 무대에 올랐다.
특별출연한 성남시홍보대사 코리아주니어빅밴드는 우리에게 친숙한 동요 코끼리 아저씨, 태극기 등 박태현의 작곡의 노래를 신나는 째즈풍으로 연주했다.
2018년 11월 19일 15시 27분경 분당신문에서 이미옥 기자가 작성하고 입력(일부 수정)
내가 뽑은 노래는 이우주 학생의 행복한 추억(박정희 작사, 여유미 작곡 - 독창부문 최우수상과 우수가창상 수상), 태양의 아이들의 하얀세상 겨울친구(황은미 작사, 신은상 작곡 - 중창부문 최우수상 수상), 늘해랑중창단의 나뭇잎 쿠키(채정미 작사, 정혜은 작곡), 초롱초롱동요학교의 안녕? 눈사람(한초롱 작사, 김기웅 작곡), 김미효 학생의 하늘거인의 꿈(박윤희 작사, 고수진 작곡), 꿈꾸는 아이들의 연두빛 여행(김지숙 작사, 조오령 작곡), 서연우 학생의 아기새 작은마음(손성일 작사, 이미화 작곡), 예하랑중창단의 콩닥콩닥 숲속여행(최형심 작사, 박진영 작곡), 유채은 학생의 해바라기 친구(김지원 작사, 고수진 작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