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징이 파이팅!!♡
학생(동아리) | 징징이의 용기
- 소속(학교, 학반)
- 면일초등학교 5학년 5반
- 동아리/팀명
- 한주문화센터
- 작품명
- 징징이의 용기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dmx4GX44qNs
- 작품설명
- 징징이는 시험공부를 하지않아서 시험 점수는 망치게된다 징징이는 망친 시험점수 떄문에 좌절을 하게된다 지나가던 친구인 집게가 용기의 말을 해준다 밤에 엄마가 징징이의 시험 점수를보고 화를내는데 징징이는 낮에 집게의 용기의 말을 듣고 용기를내서 엄마에게 말한다 그후로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점수를 받게된다.
- 참여소감
- 친구들과 함께 촬영하고 스토리를 구성해서 좋은 경험이었던거같다
총 1건 / 최대 200자
학생(동아리) | 하나의 작은 칭찬이 누군가에겐 큰 긍정의 힘을 줍니다.
- 소속(학교, 학반)
- 동아리/팀명
- Letter Studio
- 작품명
- 하나의 작은 칭찬이 누군가에겐 큰 긍정의 힘을 줍니다.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e0xhJoC4bKk
- 작품설명
- 저희는 언어폭력과 연관된 사이버 폭력을 다루어봤습니다. 그래서 대회에서 실수한 한 친구가 아버지한테도 2등이라는 높은 성적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꾸중을 듣고, 또 SNS(카카오톡)로 사이버 폭력(집단 따돌림)을 받게 되어 극단적인 선택을 할 찰나에 SNS로 칭찬과 격려의 말을 듣고 다시 웃게 되는 설정으로 하여 작품명과 연관 지어 제작했습니다.
- 참여소감
- 친하지 않아 말을 잘 섞지 못하던 친구들이 이 활동을 통해 서로 칭찬해주고 자기 경험담을 얘기해주면서 다들 더 친해지고 기분 좋아지는 것을 느끼게 되어 매우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활동이라고 느꼈습니다
학생(동아리) | 칭찬샤워의 나비효과
- 소속(학교, 학반)
- 태릉고등학교 자율동아리
- 동아리/팀명
- ULIKE
- 작품명
- 칭찬샤워의 나비효과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ugTst6Cq_qw
- 작품설명
-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긍정적인 말의 힘이라는 부분이였다. 그리하여 긍정적인 말이 우리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잡았다. 칭찬이 나비효과 처럼 이어져 긍정적인 효과를 크게 가져온다는 사실을 촬영 전 칭찬샤워 활동을 통하여 깨닫고 이를 모티프로 잡아서 촬영하였다. 사제관계, 남녀 관계, 여자 선후배 관계, 남녀 친구 관계 등 여러 관계에서 칭찬이 나비효과가 되어 이어저 나가는 것을 한 예시로 표현하였고 칭찬으로 인해 자신의 꿈에도 더 다가갈 수 있고 마지막 부분에 '스프라이트' 광고를 패러디 하면서 유쾌한 요소를 더하였다.
- 참여소감
- 이번 대회를 참여하면서 칭찬의 놀라운 힘에 대해서 몸으로 체감 할 수 있었던 기회였던 것 같고 실제 동아리 분위기도 더 좋아져 대회 수상여부와 별개로 여러가지를 많이 얻어갈 수 있었다. 앞으로의 활동에서도 이번 대회 참여를 하면서 칭찬 했던 경험을 통하여 동아리를 더 즐겁게 활동 할 수 있을 것 같다. 서로 역할 배분을 통해 영상을 찍으면서 협동심도 쌓고 영상 촬영에 대한 경험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
학생(동아리) | 미움받을 용기
- 소속(학교, 학반)
- 경남여자고등학교 2학년 5반
- 동아리/팀명
- 토닥토닥
- 작품명
- 미움받을 용기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NXtGxj_Bb7U
- 작품설명
- 심리상담 동아리인 '토닥토닥'의 카카오톡 오픈 채팅으로 전달 된 의문의 고민이 동아리 부원인 예란이 가장 친한 친구에게 마음의 상처를 얻어 작성한 것을 알게되고 예란의 상처가 치유될 수 있도록 동아리 내 '칭찬샤워'를 도입하고 예란은 가짜 웃음이 아닌 진짜 웃음을 되찾는다.
- 참여소감
- 이 영상을 찍으며 활짝 웃는 그 부원을 볼 때면 나쁜 일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 이렇게 거짓없이 웃는 모습을 볼 수 있음에 감사했고 그 친구가 더욱 활짝 웃을 수 있기를 바란다
학생(동아리) | 부산광역시 청소년 참여위원회의 UCC
- 소속(학교, 학반)
- 동아리/팀명
- 부산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 작품명
- 부산광역시 청소년 참여위원회의 UCC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JzfTVqafFJY
- 작품설명
- 처음에 등장하는 하얀 종이에는 주인공을 비방하는 글이 잔뜩 적혀있다. 하지만 그 후에 격려와 응원 그리고 칭찬하는 글이 적힌 노란 종이가 등장하면서 비방하는 글을 하나씩 덮어 가리기 시작하고 마지막에 슬쩍 나타나는 하나의 격려가 다시 주인공을 움직이게 만든다.
- 참여소감
- 이번 동영상 제작에 참여하면서 연출하는 인원, 동영상을 찍고 만드는 인원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상당히 최선을 다하였는지, 각자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또한 제작하는 과정에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격려를 해주면서 직-간접적으로 '칭찬이 땡긴다'를 실천한 듯 하여 상당히 좋았다.
학생(동아리) | (칭찬을) 주저하는 친구들을 위해
- 소속(학교, 학반)
- 주례중학교 3학년
- 동아리/팀명
- 비문학독해반
- 작품명
- (칭찬을) 주저하는 친구들을 위해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ItlK-9R_0TI
- 작품설명
- 우리는 곁의 소중한 사람에게 '편하니까', '나를 이해해줄거니까'라는 이유로 소홀히 대하고, 그의 마음에 생채기를 쉽게 내는 것 같습니다. 가까웠던 사이도 이런 사정으로 멀어져 돌이킬 수 없게 되는 경우도 있지요. 그래서 저희는 '우리 곁의 소중한 이들을 새롭게 바라보고, 칭찬을 통해 그들에게 고마움을 전해보자!'라는 내용의 작품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작품 속에서 호원이는 오랜 친구인 하윤이를 '편한 친구'라는 이유로 막 대하고, 참다 못한 하윤이는 호원이와 크게 싸우게 됩니다. 각자 다른 고등학교에 진학하며, 둘 사이는 돌아갈 길을 잃은 채 멀어졌습니다. 칭찬 샤워 공모전을 본 호원은 이 기회를 통해 하윤이에게 진심 어린 사과와 칭찬을 전했고, 진심이 담긴 칭찬을 들은 하윤은 호원이의 마음을 받아주며 둘은 다시 서로에게 소중한 사이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곁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쑥스럽다는 이유로 칭찬을 주저하고 있지 않나요? 만약 그렇다면 이 영상을 보고 "오늘" 소중한 사람에게 칭찬 한 마디 건네보는 것은 어떨까요?
- 참여소감
- 소감1: 주제 선정부터 흐름, 콘티, 촬영까지 뭐 하나 쉬운게 없었다. 주제를 가지고 부딪히기도 했고 여기저기 촬영을 하러 다니느라 고생도 했다. 그래도 그냥 학교를 다닌다면 경험하지 못할 일들을 한 것같아 색다른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이걸 하려고 한 것을 후회할때도 있었지만 막버지인 지금 돌아보니 참여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소감2: 사실은 칭찬샤워란 말은 들어봤지만 정확한 개념은 알고 있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칭찬샤워의 개념을 알게 되고 평소에 낯부끄러워서 친구들에게 못해줬던 칭찬도 해줄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우리끼리 직접 촬영하고 대본을 만드는 과정에서 협동심과 의견을 타협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어서 더 뜻깊은 시간이었다. 소감3: 처음에 우리 방과후에서 칭찬샤워 공모전에 나가보자고 했을 때는 처음 들어보는 공모전이라 이게 뭐지 싶었고 남에게 칭찬을 잘 하지 않게 된 내가 할 수 있을까 ? 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하지만 하면 할 수록 서로에게 칭찬을 해주며 기분도 좋아지고 내가 이런 칭찬을 받을만한 사람이구나 라는 생각도 다시 들게 되었다. 물론 공모전 영상을 제작하기 까지는 너무 힘들었지만 며칠을 다같이 고민하며 아이디어를 내어 완성한 대본을 보았을 때는 너무너무 뿌듯했다. 그리고 영상 촬영을 할 때는 친구들의 연기가 재밌어 웃기도 하며 즐겁게 촬영을 해서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되었다. 이 친구들이 아니었다면 이런 공모전에 나가지도 못했을텐데 다같이 노력해서 더 좋은 시간이 되었다. 소감4: 처음부터 끝까지 우리만의 힘으로 영상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았다. 각각의 다른 의견들을 하나로 합쳐 깊은 뜻을 담아내기 힘든 것도 있었다. 대본도, 촬영도 모두 힘들었지만 차근 차근 한 단계씩 완성 되어가는 공모전 영상을 보니 우리도 할 수 있구나! 했다. 처음엔 우리가 칭찬샤워를 할 수 있을까 했었는데 지금은 칭찬엔 기준이 없는거라 생각중이다. 말하는사람이 좋고 듣는사람이 좋으면 된 거다. 낯뜨거웠던 촬영을 끝낸 후 우린 모두 후회 없는 시도였다고 느끼고 있다.
총 4건 / 최대 200자
갬동..
감동이다ㅠㅠ 스토리 너무 좋아요♡
감동~~
학생(동아리) | 칭CHANCE
- 소속(학교, 학반)
- 동아리/팀명
- FILMS
- 작품명
- 칭CHANCE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GW42JlqociY
- 작품설명
- 저희 영상은 친한 친구 네 명 사이에서 고의는 없지만 항상 자기 하고 싶은 말만 하고 상대방 고려 없이 말을 틱틱 내 뱉는 친구 한 명으로 인한 고민으로 시작합니다. 그 친구의 공격 대상은 '은희'라는 친구이고 나머지 친구 두 명은 그런 '은희'를 걱정합니다. 그러다 이들이 은희를 위로해 줄 방법을 생각했는데 그게 바로 칭찬이었습니다. 한 명의 친구로 기가 죽어 있던 은희는 나머지 친구들의 칭찬으로 기가 살아납니다. 그리고 은희는 칭찬이 이렇게 하루아침에 사람을 기가 살아나게 바꿀 수 있다는 걸 깨닫습니다. 그런 은희에게 있는 칭찬으로 인한 무한한 긍정은 말을 틱틱 내뱉는 '진우' 에게도 전달이 됩니다. 은희는 칭찬을 들은 다음 날 등교길에서 진우를 보고 자신도 칭찬으로 변한 것처럼 어쩌면 진우도 바뀌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진우에게 반갑게 인사한 후 마구 칭찬을 퍼붓습니다. 그리고 진우의 얼굴엔 순수하고 기분 좋은 미소가 퍼져 나가기 시작합니다. 저희는 이 이야기를 통해서 "칭찬은 나를 바꾸고 칭찬으로 인해 너도 바뀐다." 라는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칭CHANCE 즉, 칭'찬스' 라는 제목을 통해 칭찬으로 나도 바뀌고 상대도 바꿔 관계를 회복할 기회를 잡으라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칭찬으로 갑자기 기분이 좋아지고 내가 한 칭찬으로 상대를 기분 좋게 한 경험이 있지 않나요? 저희 영상을 통해 조금이라도 그 경험을 되돌아 보면서 칭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참여소감
- 친구관계에서 특히 예민한 게 바로 '말'입니다. 우린 말로써 상처를 받고 상처를 주면서 서로의 관계가 틀어집니다. 하지만 이번 영상 제작을 통해 서로의 관계 회복을 위하여 상처 주는 말을 안 하고 안 듣는 노력을 하기 보다는 좋은 말을 해 주고 좋은 말을 듣자는 조금은 색다를 수 있는 결론을 도출해 낼 수 있어서 너무 뿌듯했습니다!
학생(동아리) | 어서와, 칭찬샤워는 처음이지?
- 소속(학교, 학반)
- 신명여자고등학교
- 동아리/팀명
- J.Y.P. (영상미디어)
- 작품명
- 어서와, 칭찬샤워는 처음이지?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AwBHsU3SeLQ
- 작품설명
- 칭찬샤워를 주제로 괴롭힘 당하거나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들은 친구가 주눅들지 않도록 칭찬샤워를 해주는 내용이다.
- 참여소감
-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나이에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학교폭력을 주제로 의미있는 영상을 만들어서 기쁘고 이 영상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학교폭력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
학생(동아리) | 소리 없는 학교
- 소속(학교, 학반)
- 한국교원대학교부설고등학교 1,2학년
- 동아리/팀명
- fontaine
- 작품명
- 소리 없는 학교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8v_wn7TSQQ
- 작품설명
- 언어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학교 폭력은 온라인상이든 오프라인상이든 어디서나 일어난다는 점에 주목하였다. 그래서 대화가 목소리가 아닌 메모지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일어나는 모습을 통해 학교 폭력이 소리 없이 일어난다는 점을 조명하고 싶었다. 관객에게 색채를 통해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칭찬이 담긴 말은 초록색 메모지에, 비방하는 내용이 담긴 말은 빨간색 메모지에 적어서 상대방의 몸에 붙이는 형식으로 연출하였다. 칭찬이 담긴 말이 한마디라도 상대방에게는 큰 위로가 되고 지금까지 받아온 나쁜 말들이 무색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었다.
- 참여소감
- 칭찬 샤워를 친구들에게 해주면서 서로가 더 친해질 수 있었던 기회였던 것 같다. 서로에게 칭찬을 하기도 하면서 칭찬을 받을 때 부끄럽기도 하였지만 기분이 좋았다. 또한 촬영을 진행하면서 서로 시간이 잘 맞지 않아서 촬영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다같이 화합하여 완성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영상을 제작하면서 친구들과 더 돈독해질 수 있었고, 팀워크를 높일 수 있어서 좋았다.
총 10건 / 최대 200자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뜻깊은 메시지 전달 감사 합니다~~^^
멋져요!!
고생하셨습니다! 의미하는 바가 잘 표현된 것 같네요.
너무 멋져요!!
멋지네요!
생각해보게 되는 메세지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음성 하나 없이 시각적으로 참 많은 이야기를 전달하네요. 개인적으로는 비난할 근거가 전혀 없는 일임에도 생각없이 분위기를 따라 소리 없는 폭력에 가담하기가 쉬운 시대임에 공감합니다
멋져요
좋아요
학생(동아리) | 친구의 시작은 진심이 담긴 칭찬
- 소속(학교, 학반)
- 부산중앙여자중학교 2학년1반
- 동아리/팀명
- 금은동아리
- 작품명
- 친구의 시작은 진심이 담긴 칭찬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ipsIcbNilx0
- 작품설명
- 평소 친한 친구 사이었던 도연이와 세은이는 어느 날 세아의 이간질로 인해 사이가 멀어져서 욕설과 은어까지 사용해서 싸우는 관계가 되어버립니다. 선생님에게 충고를 받은 도연이는 그날 밤 꿈에서 평소 언행습관이 나빠서 악마로 변한 세아와 언행습관이 좋아서 천사가 된 선생님을 만나 갈등하지만 결국 다음날 진심이 담긴 칭찬을 통해 세은이와 화해하는것에 성공합니다.
- 참여소감
- 제가 이태까지 만들어온 ucc영상들은 보통 교과목에 관련되거나 수행평가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칭찬이라는 아주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 주제로 영상을 만드려다보니 처음에는 조금 막막하였습니다. 하지만 칭찬보드판으로 워밍업을 하면서 친구들과 차근차근 만들어나가니 정말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저희가 만든 영상을 본 많은 사람들이 칭찬의 힘과 그 진가를 알게되어 칭찬이 그 사람의 삶의 일부가 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학생(동아리) | 칭찬 릴레이
- 소속(학교, 학반)
- 이화여자고등학교 2학년 12반
- 동아리/팀명
- 자율동아리 (film)
- 작품명
- 칭찬 릴레이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jb5Ic5lmYyM
- 작품설명
- 칭찬은 어려운 것이 아님을 알려주고자 하였습니다. 요즘 트렌드에 따른 브이로그 형식으로 영상을 시작하여 교실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칭찬 상황들을 재연하였고 , “칭찬 릴레이” 라는 것을 만들어 친구들끼리 자연스럽게 칭찬을 하는 문화를 만들고자하였습니다.
- 참여소감
- 공모전을 참여하며 우리는 칭찬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처음엔 칭찬이라는것이 낯간지럽다 느껴 잘 하지 않았지만 막상 하고 느껴보니 칭찬이라는 것은 낯간지러운게 아닌 자신감이 없던 사람에게도 자신감을 주는 만병통치약 같은 느낌을 들게 해주었습니다.
총 10건 / 최대 200자
칭찬이 낯설어질 나이로 접어드는 시점에 이런 영상을 보니 말의 힘이 크단걸 새삼 느끼게 되네요 유익한 영상 이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기대할게요 :)
맞아요 칭찬은 없는 힘도 끌어오려주는 마법을 가지고있죠
서로를 믿는 사회를 만들어주는 힘도 있구요
잊고있었네요 일깨워줘서 고마워요 홧팅~~!!!!
칭찬 나비효과라니 아이디어가 좋네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죠~~ 적은 칭찬이 계속 이어지면 나비효과처럼 엄청난 결과를 가져오겠죠~~ 칭찬 영상 칭찬합니다~~ 나도 칭찬받고싶다ㅎㅎ
너무너무 잘만든것 같아요!!!!!
칭찬하기란 참 낯설고 어색한데 학생들이 그런 낯선 칭찬을 하고 익숙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칭찬이 점점 퍼지는 모습 보기 좋네요~ 아이디어 칭찬합니다^^
너무너무 이쁘고 착한 친구들이네요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와~ 당장 칭찬을 해야할것만 같네요 잘보고갑니다~~
멋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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