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배민찬 - 모바일 넘버원 반찬가게(종료 3일전 및 주문마감 -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dy86411 2019. 2. 25. 17:41


 

웹사이트

도움말










 

기업정보

우아한신선들www.baeminchan.com

신선식품 중개/무역/전자상거래, 온라인정보제공 등 상품종합 중개업체
  • 기업명(주)우아한신선들
  • 기업구분중소기업
  • 대표자최준영
  • 설립일2011년 10월 10일
  • 매출액100억 ~ 500억 미만 (2017.12. GAAP 개별)
  • 종업원100명 ~ 200명 미만 (2018.8.)
  • 평균연봉3,000만원 미만 (2019.1.)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접속지역 주변 배민찬 검색결과입니다.







 

모바일 반찬가게.가정식 반찬배달, 아이반찬, 새벽배송, 정기식단, 간식, 이벤트.














 [고정] 신상품배너



 ìƒˆ 새벽배송 배너










베스트셀러

후기가 증명하는 베스트 반찬



 









배민찬 추천

고르고 또 골라 배민찬이 추천합니다

배민찬 추천 전체보기








회사안내

배민찬 고객센터

1600-1362

평   일
06:30 ~ 18:00

토,일요일/공휴일 휴무 
(배송있는 공휴일은 운영)







회사소개

모바일 넘버원 반찬가게 - 배민찬by 배달의 민족 - 2017년 상반기 모바일앱 MAU 1위 닐슨코리안클릭 기준

배민찬은 국내 1등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만든 모바일 No.1 반찬 서비스입니다.
반찬, 국, 찌개 등 매일 차려먹는 일상식을 자체 냉동, 냉장 차량을 활용한 
새벽배송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님의 문 앞까지 안전하게 배송해드립니다.
반찬도 시키는게 트렌드! 언제 어디서든 갓 만든 맛있는 반찬을 편하게 주문하세요.

  • 배민찬 인스타그램
  •  










단체주문안내

단체주문 서비스 - 배민찬에서 판매하는 반찬, 간식, 음료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

이럴 때 불러주세요!

  •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교회 등의 단체 간식
  • 회사, 관공서, 병원 등의 세미나 및 단체 행사
  • 체육대회, 산악회, 야유회 등의 단체 모임

이래서 좋아요

  1. 01 단체의 성격에 맞는 맞춤형 메뉴를 제안해드려요
  2. 02 최소 2일 전에도 주문이 가능해요
  3. 03 결제 및 정산 절차가 투명하고 편리합니다










이용약관 | Terms of Service

개인정보처리방침 | Privacy Policy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우아한신선들(이하 "회사"라 한다) 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배민찬 웹사이트(이하 배민찬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주)우아한신선들이(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의미 합니다.
  2. "이용자"란 배민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배민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배민찬에 회원등록을 한 사용자로서, 계속적으로 배민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을 하지 않고 배민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명, 대표자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배민찬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행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배민찬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배민찬에 송신하여 배민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및 용역의 배송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 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배민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포인트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이 소멸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배민찬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배민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배민찬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1. 회원은 배민찬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상품 정기배송기간 및 배송요일 등의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배송에 필요한 정보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 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 3 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동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구매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 구매신청 고객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지급방법)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수령 시 대금지급
    •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회사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포인트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2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배민찬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9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포인트)

  1. 포인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배민찬"에서 상품 등을 구매할 때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사가 적립 또는 부여하는 무료포인트와 "회원"이 유료로 구매하는 유료포인트로 구분됩니다.
  3. 무료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유료포인트는 충전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는 날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단, 회사가 기타 마케팅 및 프로모션 등 이벤트를 통하여 지급하는 무료포인트의 유효기간을 정할 경우 이에 따릅니다.
  4. 회사가 무상으로 적립하거나 부여하는 무료포인트는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회원이 충전하는 유료포인트의 환불절차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5.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충전할 때 사용기간에 대한 별도의 사전고지 또는 특약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용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6. 포인트는 만료기간이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적립된 포인트 중 미사용한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제14조 (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할인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쿠폰의 사용)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16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할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을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예상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와 고객간의 상품의 인도시기 및 쿠폰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7조 (환불)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 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판매업체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 ·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원의 포인트를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할인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6조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특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모바일 포함)를 통하여 이용자 간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이하 'E-Commerce 서비스'라 함)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구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
    •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업체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 또는 판매업체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와 판매업체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판매업체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업체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도구만을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단, 회사가 판매하는 직매입 상품의 경우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업체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5. 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업체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7. 회사는 판매업체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8.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7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또는 제조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여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고지한 후 환불 및 회사에서 정한 추가보상을 진행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는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2년 07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다운로드]

이 약관은 2015년 09월 07일부터 시행합니다. [다운로드]

이 약관은 2016년 01월 07일부터 시행합니다. [다운로드]

이 약관은 2017년 04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다운로드]

이 약관은 2017년 09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다운로드]

이 약관은 2018년 02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 | Terms of Service

개인정보처리방침 | Privacy Policy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우아한신선들" (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 법령, 지침, 고시 또는 배민찬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정책의 변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수집·이용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활용되지 않습니다.

(1) 회원 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수집항목, 보유·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방법수집 및 이용 목적수집항목보유 및 이용기간
입력정보
(필수)
회원가입(어플리케이션, 웹페이지)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상담관리, 휴대전화번호 인증이름, 아이디(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목적달성(회원탈퇴 등) 후 지체 없이 파기(단, 관련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 연령확인생년월일
상품주문시배송 서비스 이용수취인의 배송지 정보(수취인명, 휴대전화번호, 수취인 주소), 유선전화번호(선택), 공동현관번호(선택)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따라 5년간 보관
결제 서비스이용(상품 구매 및 환불, 취소 포함)
* 결제 대행사가 별도 동의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

정기결제

  • - 생년월일
  • * 신용카드 결제대행사가 수집하는 정보(별도 동의) : 생년월일, 카드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일괄선결제

  • * 신용카드 결제대행사가 수집하는 정보(별도 동의) : 생년월일, 카드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 실시간 계좌 이체 결제대행사가 수집하는 정보(별도 동의) : 은행명, 계좌번호,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현금영수증 발행용), 예금주, 전자우편주소
  • * 무통장 입금 결제대행사가 수집하는 정보(별도 동의) : 은행명, 입금자명,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생성정보
(필수)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서비스 이용 및 부정거래 기록 확인로그기록, 접속지 정보 등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3개월간 보관
입력정보
(선택)
회원가입(어플리케이션, 웹페이지),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가입마케팅 정보생년월일,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목적달성(회원탈퇴 등) 후 지체 없이 파기(단, 관련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정보는 예외)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가입회원제 서비스 이용, 휴대전화번호 인증전자우편주소, 이름, 휴대전화번호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 연령확인생년월일
제휴 문의제휴 문의업체명, 업체주소,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전자우편주소제휴문의 상담종료 후 5일 이내 파기
단체구매 문의단체구매 문의업체명, 업체주소,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전자우편주소단체구매문의 상담종료 후 5일 이내 파기

(2) 법령에 의하여 수집 · 이용되는 이용자의 정보는 아래와 같은 수집 · 이용목적으로 보관합니다.

법령수집 및 이용 목적수집항목보유 및 이용기간
통신비밀보호법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로그기록, 접속지 정보 등3개월
전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표시 · 광고 기록6개월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대금결제/재화 등의 공급 기록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3년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와 같이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와 제휴가 필요할 경우 이용자에게 법적고지사항을 안내하여 동의를 구하거나 수사목적 등 관련 법령에 따르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항목보유·이용기간
판매업체 (입점업체)배송서비스이용 계약 이행(서비스 제공, 수취인 확인, 배송정보 확인)주문상품, 배송정보(수취인의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배송서비스 제공 완료 후 2개월

(2) 수사목적 등 관련 법령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개인정보 요청이 있는 경우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 이용 및 제공을 위해서 타인에게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위탁업무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하나의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자(이하 ‘수탁자’라 함)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2) 회사는 수탁자에 대하여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이용자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① 국내업체

수탁자위탁업무
(주)우아한형제들, (주)유베이스고객상담
(주)우노피플고객상담 서비스 품질 진단
(주)LG유플러스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을 통한 결제처리
(주)LG유플러스휴대폰 문자 메시지(SMS, LMS, MMS 등) 발송 서비스, 080 수신거부 서비스
우정사업본부, CJ대한통운, 싹쓸이딜리버리, (주)원탑운수, 국민로지스, 굿모닝 딜리버리, 드림 더 드림, 세민유통, 롯데글로벌로지스(주)상품배송 업무

② 국외업체

수탁자위탁업무
Braze,Inc모바일 App Push 발송 서비스 (수신자 선별 포함)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처리목적이 달성,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등 개인정보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합니다.

  • ① 장기 미이용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되어 안전하게 보관하게 되며, 해당 이용자의 통지는 분리 보관 처리 일을 기준으로 최소 30일 이전에 전자우편주소로 전송됩니다.
  • ② 장기 미이용 이용자는 미이용자 DB 별도로 분리되기 전에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웹사이트(이하 ‘모바일앱’ 포함)에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 ③ 장기 미이용 이용자는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본인의 계정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승인절차를 거쳐 파기 합니다.

  • ②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가입정보를 해지(동의철회)하기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하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3)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5. (5)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6. (6)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7. (7) 이용자는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 할 수 없습니다.

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합니다.

7.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기술적 · 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① 회사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②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③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④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처리 담당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해결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쿠키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민원 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전담담당부서

(3) 이용자는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0. 고지의 의무

(1)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 내부정책 등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2)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11월 28일부터 적용되며, 변경 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고일자 :
2018년 11월 21일
- 시행일자 :
2018년 11월 28일

(3) 개정이력

- 제정일자 :
2012년 07월 20일 [다운로드]
- 개정일자 :
2018년 11월 01일 공고 (2018년 11월 08일 개정) [다운로드]
2018년 05월 31일 공고 (2018년 06월 07일 개정) [다운로드]
2018년 05월 21일 공고 (2018년 05월 28일 개정) [다운로드]
2018년 02월 01일 공고 (2018년 02월 08일 개정) [다운로드]
2017년 10월 19일 공고 (2017년 10월 26일 개정) [다운로드]
2017년 09월 04일 공고 (2017년 09월 11일 개정) [다운로드]
2017년 08월 24일 공고 (2017년 08월 31일 개정) [다운로드]
2017년 05월 25일 공고 (2017년 06월 01일 개정) [다운로드]
2017년 04월 20일 공고 (2017년 04월 27일 개정) [다운로드]
2017년 03월 27일 공고 (2017년 04월 03일 개정) [다운로드]
2016년 12월 09일 공고 (2016년 12월 16일 개정) [다운로드]
2016년 11월 25일 공고 (2016년 12월 02일 개정) [다운로드]
2016년 10월 20일 공고 (2016년 10월 27일 개정) [다운로드]
2016년 09월 13일 공고 (2016년 09월 23일 개정) [다운로드]
2016년 05월 17일 공고 (2016년 05월 31일 개정) [다운로드]
2016년 04월 25일 공고 (2016년 05월 09일 개정) [다운로드]
2016년 01월 07일 공고 (2016년 01월 07일 개정) [다운로드]
2015년 08월 26일 공고 (2015년 09월 01일 개정) [다운로드]
2015년 08월 17일 공고 (2015년 08월 17일 개정)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