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서울개원초등학교
장애학생 학습도우미 채용 계획 공고
2018학년도 서울개원초등학교 장애학생 학습도우미 채용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8. 2. 21.
서 울 개 원 초 등 학 교 장
1. 채용내용
가. 채용분야 : 장애학생 학습도우미
나. 채용인원 : 1명
다. 근무장소 : 서울개원초등학교 개별학습실 및 통합학급 교육활동 장소
라. 근무내용
1) 교사의 지시와 감독아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전반적 지원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개인욕구 지원 : 용변 및 식사지도, 보조기 착용, 착?탈의, 건강보호 및 안전생활 지원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교수-학습 활동 지원 : 학습자료 및 학용품 준비, 이동 보조, 교실과 운동장에서의 학생활동 보조, 학습자료 제작 지원 등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문제행동 관리 지원 : 적응행동 촉진 및 부적응 행동 관리 지원, 또래와 관계형성 지원, 행동지도를 위한 프로그램 관리 등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기타 요구 지원 : 방과 후 지도, 방학기간의 가정 지도 등 학교 및 개인의 상황에 따라 지원 |
2) 특수교육대상학생 지원 이외 시간 장애교원 회의(주1시간) 및 전화 업무 지원
마. 응시자격 및 우대조건
1) 고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자로 채용 후 특수교육보조인력 직무연수(30시간)를 이수할 수 있는 자.
2)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 지원활동 유경험자 및 특수교육(또는 사회복지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
3) 여성
4) 학생 지원 활동 시간 외 장애교원 회의 속기(주1시간) 및 전화업무 가능한 자
5) 선발 제외자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자
-기타 담당 업무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자
2. 근무조건
가. 근로기간 : 2018년 3월 1일 - 12월 31일(정규수업일 지원, 방학기간 제외)
나. 보수 : 1일(8시간 기준) 인건비 : 64,000원 [시급 8,000×8시간=64,000원]
※ 주1회 유급휴일(학교 교육공무직원 임금 계산법과 동일하게 적용)
다. 근로시간 : 주5일, 전일제 근무(8시간 근무 원칙, 학교 실정에 따라 근무시간 조정 가능)
라. 후생복지 :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건강보험은 각 학교에서 부담
3. 원서접수 및 심사방법
가. 1차 서류접수 및 심사
○ 접수기간 : 2018.2. 21.(수) ~ 2. 26.(월) 12:00
○ 접 수 처 : 서울개원초등학교
○ 접수방법 : e-mail 접수(happytsm@sen.go.kr)
※ 메일제목: [OOO(이름)]장애학생 학습도우미 응시원서 제출
나. 2차 면접
○ 대상 : 서류심사 합격자(개별통보)
○ 당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적격성 검증
○ 면접일 : 2018.2.27(화) 10:00
○ 장소 : 서울개원초등학교
다. 최종합격자 : 개별 통보
4. 제출서류
가. 원서접수시 제출서류
○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소정양식) :【공고서식 1, 2】참조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제3자 제공) 동의서 【공고서식 3】
나. 면접시험 대상자 제출서류(면접시험 당일 제출)
○ 주민등록등본 1부
○ 최종학력증명서 1부(대학원졸업의 경우 대학원졸업증명서 동봉)
○ 경력증명서 각 1부(해당자에 한함) :【공고서식 4】참조
○ 소지 자격증 또는 자격인정조서 사본 1부(해당자에 한함)
다. 채용 합격자 제출서류(학교의 안내에 따라 제출)
○ 채용 신체검사서
○ 신원진술서
○ 범죄경력조회동의서
5. 유의사항
가. 응시원서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나. 응시 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기 바라며,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응시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시험에 관한 규정을 위반한 자는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라. 응시원서 접수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수와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 본 시험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재공고 후 시행할 예정입니다.
** 응시원서는 첨부파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