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넥슨 수신학원 아르피엘의 추억-서비스 종료 하루전(학원 건의함 14차)

dy86411 2018. 12. 5. 23:34


 엔유 > 학원 건의함 > 취미

취미 맵에 타유저 위치 표시해주세요

2016-04-07
제가 공간지각능력이 딸리는지라 3인 채집물 파티를 제대로 해본적이 없지만

맵에서 타유저 위치 표시만 되면 채집 시 훨씬 편리해지고 분쟁도 안생길것 같네요

파티원 표시처럼 맵에 ☆거리 상관없이☆ 아이콘으로 표시되고(파티원 멀어지면 안뜨던데 멀어져도 떴으면 좋겠네요)

아이콘에 마우스 갖다대면 닉네임도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이름
    "신선팩"[아이린LV65]
    댓글내용
    파티맺으면 최소한 1234정도로 파티원들 표시해줘도 될 것 같은데 왜 적용 안해주는지 모르겠어요. 캐릭터 얼굴만 따다가 올려둬도 될거같은데
    작성시간
    2016-04-07
  • 프로필 이미지

    이름
    "상크름"[아이린LV65]
    댓글내용
    여러명 파티로는 안봤는데 그것도 불편하군요,, 개선 시급합니다
    작성시간
    2016-04-10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별빛앨리스"[아이린LV65]
    댓글내용
    초기에 파티를 해보고 요즘은 잘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파티하면 파티원들 맵에 아직도 표시가 안되나요? 안되면 되게 불편할텐데. 파티말고 불특정 다수의 유저들을 맵에 표시하는건 좀 힘들지 않을까요? 유저들 한꺼번에 몰리면 지도 폭발할지도....근데 몹도 표시가 되니 유저도 될지도 모르겠네요..
    작성시간
    2016-04-08
  • 프로필 이미지

    이름
    "상크름"[아이린LV65]
    댓글내용
    2인파티만 봐서 모르겠는데 보이긴 보이는데 멀리있으면 안보입니다... 타게임들 보면 모든 유저 표시하는게 일반적이라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여기 있다고 점이라도 표시해줬으면 좋겠네요
    작성시간
    2016-04-10












 엔유 > 학원 건의함 > 취미

취미 취미창 바꾸려면 제대로 바꿔주시지.. 너무 불편해요.

2016-04-07

제작아이템에 마우스 갖다대면 나오는 설명때문에 목록의 다른 아이템이 가려지는 것도 거슬리고 시야도 너무 좁아져요.

마우스 가져다 대었을때 창뜨는거 없애주세요. 왼쪽클릭했을 때 우측에 뜨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진짜 이거 바꿔주세요 취미창 누르기 싫어질 정도에요. 어지럽습니다. 엄청 불편해요.


그리고 이전에는 요리방법이나 제작방식별로 분리가 되어있어서 레시피 찾아보기가 쉬웠는데,

지금은 당장 제작이 가능한것만 체크표시로 확인이 가능하고 다른건 템명이 기억나지 않으면 하나하나 스크롤 내려가면서 봐야해서 정말 불편합니다.

조리방법/물레/용광로/마도합**등등 제작방식에 따른 분류 다시 만들어 주세요.


또한 당장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을 확인 할 수 있다면, 들고있는 하위템으로 제작가능한 템을 검색할 수 있는 방식도 가능할텐데 이것도 도입해주시면 좋겠어요. 당장 만들 수 있는 걸 확인하는 것보다 이게 필요해요.

ex) 구리광석을 들고있으면 구리주괴/구리막대/청동주괴 등등을 보여주는거에요.

당장 제작이 가능하면 해당 아이템의 컬러이미지를 보여주고, 그렇지 못하면 흑백이미지로 보여주는식으로.



요약.

1. 마우스 가져다댔을때 보이는 팝업창 없애달라. 좌클릭시 우측에 보이는 것으로 충분하다.

2. 제작방식에 따른 분류 다시 만들어달라.

3. 지금 당장 제작가능한 것이 아닌 하위재료템을 하나라도 가지고 있다면 만들 수 있는 아이템들을 볼 수 있는 것도 추가해달라.



1+2+3

제작방식에 따른 분류(요리/물레/마도합** /용광로 etc)를 가장 상위에 두고 요리-마도믹서/마도솥/마도오븐 등으로 한 번 더 나눈 뒤,

a> 해당 탭에 해당되는 모든 레시피 목록을 보여주거나

b> 가지고 있는 하위재료가 들어가는 레시피들을 보여주는 두가지 방식 채택.

(a상태에서 제작가능한 아이템 체크 누르면 b가 뜨게 하는것으로..)


b는 리넨실타래를 만들때 유연제가 없더라도 아마가 있으면 리넨실타래와 리넨원단 등의 레시피를 보여달라는거에요.

지금은 유연제와 아마 둘다 있어야 리넨실타래가 만들 수 있는 아이템목록에 떠서 불편합니다.

이 때 제작레시피의 하위템이 단 한개도 없는 경우엔 흑백이미지로, 하나라도 있다면 컬러이미지, 모든 하위템이 있다면 컬러이미지에 초록색테두리등으로 보이게해주세요.



진짜 취미창 너무 불편해졌어요. 건의 좀 받아주세요...





추천하기





프로필 이미지

이름
"별빛앨리스"[아이린LV65]
댓글내용
1번은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팝업이 안뜨면 해당 아이템이 무슨 아이템인지 어디서 확인하나요. 오른쪽창에는 해당 아이템을 만들때 드는 재료가 보여지는 창입니다. 1번을 없애려면 설명을 오른쪽 창으로 합치거나 다른 방법을 생각해야됩니다. 2번은 찬성하는 부분. 재료 탭은 좀더 상세 분류로 나눠줬으면 하네요. 의상도 캐릭터별로 분류가 됐으면 좋겠구요.
작성시간
2016-04-08














엔유 > 학원 건의함 > 취미

취미 채집시 드랍되는 채집물 수량 개선해주세요

2016-04-10

채집시 드랍되는 채집물의 수량을 랜덤하게 얻을수있게 해주세요


스킬에 추가해서 채집시 일정 확률로 드랍되는 수량이 늘려주거나


기본적으로 랜덤하게 수량을 얻을수있게 해주세요










 엔유 > 학원 건의함 > 취미

취미 펫 기능 활성화시 모션이라도 주세요

2016-04-11



맨날 옆에서 정신사납게 빨빨거리고있고

ADHD도 아니고


주인이 채집하고있으면 옆에서

가만히 서서 같이 채집하고있거나

가만히 서서 기도라도 하고있거나

가만히 서서 춤이라도 추면 좋겠어요










 엔유 > 학원 건의함 > 취미

취미 차원결정조각

2016-04-14

차원결정조각 드랍율이라도 상향시켜 주세요ㅠㅠ


원래 제가 브리즈가든 부캐 키우면서 주로 정차결조각을 모으는데


6렙부터 브리즈 졸업때까지 모아도 1~2개정도/


아니면 차원결정이 차원결정 조각보다 더 큰거니까


'앗 가는 도중에 잘 안 갈려서 조각이 만들어졋따!!!'대강 이런 설정으로


차원결정을 갈아서 조각으로 만드는 방안도 검토해주세요ㅠㅠ 랑셋만들려고 했는데 당장 정차결이 막막하네요


+강화전술 왜 없애셨나요... 돌면서 정차결도 먹고 돈도 버는 재미가 쏠쏠했엇는데

추천하기










 엔유 > 학원 건의함 > 취미

취미 바라옵건데 부디 창문도 제작이 가능케 해주옵소서!!!

2016-04-15

 

소생 아르피엘 기숙사를 떠난지도 어언 넉달이 지나

 

 

 벚꽃이 만개하여 흩날리는 4월...

 

 

 벚꽃나무의 흩날리는 꽃잎이 아르피엘 거대아마의 환상아마가 휘날리듯이 보였기 때문일까

 

 

 그모습이 저로 하여 다시금 아르피엘 학원을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하더군요

 

 

 그리하여 업데이트를 받고 접속한 아르피엘 학원은

 

 소생이 기억하던 풍경과 많이 달라져 있어 낯설기도 했지만

 

 언제나 흐릿한 미소로 나를 반겨주던 소노라 선생님을 보자니 이내 친숙함이 찾아 오더이다

 

 그렇게 다시 학원 생할을 하던중 샴 선생님이 보여주신 기숙사 모델하우스를 보고 감동하여

 

 소생의 아리따운 아이린에게 넓은 기숙사를 분양해 주었습니다.

 

 넓디 넓은 기숙사를 신혼집 이사온 새색시 마냥 이쁘장하게 꾸미고 나니

 

 언뜻 허전함이 찾아와 샴 선생님의 모델하우스를 한번 보고 두번 보고

 

 취미생활 가구 목록을 전부 살펴 보았지만 그것은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소생 궁금하여 동아리 선배분들께 여쭈어보니 그것은 샴 선생님이 오브로만 판매를 한다하니...

 

 이 어찌  맑은 하늘에 날벼락 떨어지는 일이 아니라 할수 있겠습니까!!!

 

 그것은 필시 앙꼬없는 찐빵과 같고 김빠진 맥주, 닭다리 없는 치킨과 같음을 어찌 모른단 말입니까 ㅠㅠ

 

 인공 조명으로 기숙사 생활을 하여 눈 밑이 거무스름한 나의 아이린이

 

 양질의 자연광을 받고 우유빛 피부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소생 사태의 심각성을 깨우친바 이를 아르피엘 높으신 분들께 아뢰고자 이렇게 글을 남기옵건데

 

 부디 이 글을 가벼이 지나치지 마시고 대양과 같으신 가슴에 새기어

 

 

 소생이 좋은날 좋은 소식을 듣고 덩실덩실 춤출수 있게 해주옵소서!

 

 

 아무쪼록 그날 까지 아르피엘을 꾸려가시는 모든 분들이 화평하시길 바랍니다.

 

 

 

 

 

 

-추신

 

 

이 문제는 부디 저만이 아닌 모든 아르피엘 선후배 님들도 과히 공감이 가는 일이라 사료되옵니다.

 

 

 

 

 

 

 

 

추천하기








 

  • 프로필 이미지

    이름
    "귀여운여인"[유아LV65]
    댓글내용
    통촉하여 주시옵소ㅅ스ㅓ어ㅓ...
    작성시간
    2016-04-15
  • 프로필 이미지

    이름
    "귀여운여인"[유아LV65]
    댓글내용
    그리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빵터지고갑니다 으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성시간
    2016-04-15
  • 프로필 이미지

    이름
    "유포터블"[유아LV65]
    댓글내용
    통촉하여 주시옵소스어어어 여어엉즈아아니이이임
    작성시간
    2016-04-15
  • 프로필 이미지

    이름
    "샤무"[아이린LV65]
    댓글내용
    미쳣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성시간
    2016-04-15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멜로디아캣"[아이린LV65]
    댓글내용
    히이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약해놓으신 추천드세요. 가져가시라구요!
    작성시간
    2016-04-15
  • 프로필 이미지

    이름
    "토요나"[아이린LV65]
    댓글내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말을 잊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으안저리 비나이다 즈으으은하아아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성시간
    2016-04-15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미니언B"[아이린LV65]
    댓글내용
    오오오~~ 미천한 저의 글을 읽어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여러분 감사합니다! ('' )(.. )
    작성시간
    2016-04-15
  • 프로필 이미지

    이름
    "이노아"[아이린LV65]
    댓글내용
    소녀도 간곡히 바라옵나이다아ㅏㅏ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성시간
    2016-04-15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남캐"[딘LV65]
    댓글내용
    즈어어어언하아아아아아!!! 만우절이벤트로 gm죽이면 나오는 템 모와서 교환하면 확률로 창문도 떳다죠
    작성시간
    2016-04-15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모르간느페이"[루LV65]
    댓글내용
    미니언님 사대부인줄...
    작성시간
    2016-04-16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미니언B"[아이린LV65]
    댓글내용
    그냥...평범하게 건의하면...재미 없을거 같아서 조선시대 상소문 비슷하게 써보았어요 (`` ;)
    작성시간
    2016-04-17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모르간느페이"[루LV65]
    댓글내용
    재밌었어요 ㅋㅋ 잘봤네요. 내용도 공감하구여
    작성시간
    2016-04-17












 엔유 > 학원 건의함 > 취미

취미 취미에 음악이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2016-04-16

악기같은거 만들어서 연주하는 시스템말이죠!

그리고 그 취미로 밴드부를 만드는거야!

마을에서 단체로 치고있으면 시끄러우려나...






엔유 > 학원 건의함 > 취미

취미 재미용 도핑 음식

2016-04-20
특정 도핑 음식을 먹으면 몸에서 불이 파팦ㅍㅍ파 하고 터진다던지 하는 재미나 흥미성 도핑음식 만들면 재밌을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이게임 잉여잉여한 유저들 참 많은데 도핑하고 놀 수 있게 해주세양! (대신 제작은 간단하고 쉽고 저렵하게...!)






 

  • 프로필 이미지

    이름
    "귀여운여인"[유아LV65]
    댓글내용
    음식을 먹어 토끼가 삵의 탈을 쓴다던지.. 뱀이 토끼의 탈을 쓴다던지... 재밌겠네요!!!!
    작성시간
    2016-04-20
  • 프로필 이미지

    이름
    "후진행"[루LV65]
    댓글내용
    마도 폭죽 캔디가 소비하면 폭죽 터졌었는데 이젠 못써서 아쉽네야'ㅅ'..
    작성시간
    2016-04-21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별빛앨리스"[아이린LV65]
    댓글내용
    재밌겠네요 ㅎㅎ 이왕이면 폭죽같은 놀이기구도같이 건의를...
    작성시간
    2016-04-22












 엔유 > 학원 건의함 > 취미

취미 벽지 바닥 거래되게 해주세영

2016-04-21
벽지 바닥 거래가 시급합니다ㅠㅠ


오브 거지들은(특히 현질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샴쌤한테 바닥 벽지도 못 삽니다..


아니면 만들 수 있게 해주세요ㅠㅠ(가구도 학생들이 만들어 쓰는데 벽지 바닥이라고 만들어 못 쓸게 어디있습니까)


벽지 바닥 거래되게 해주세요





엔유 > 학원 건의함 > 취미

취미 내 방 창고 관리 도구

2016-04-22
이 글은 마인크래프트 모드중 하나인 applied energitics, logistic pipes 등의 수많은 모드에서 인벤토리 관리 기능 등을 참조해온 아이디어입니다

그렇다고 직접 해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없다니깐요


슬픈 한 토깽이의 방입니다

복층A를 한지라 창고를 한자리에(그것도 출입구에 가깝게) 모을려니 어쩔수 없는 개판의 형태에 가깝게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건 실용주의자의 입장의 슬픈 방배치입니다... 인테리어와 양립할 수 없는... 슬픈 현실이 되겠습니다

이에 건의하게 되었습니다. 창고가 방 군데군데 배치되어 있어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도구가 있다면?





여러가지 요소를 생각한 결과 이런 틀을 잡아**다 싶게 생각되었습니다

1. 무료로 제공되는 기능이라면, 일정 취미 레벨을 달성하여야 해당 기능을 쓸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

일종의 가구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창고관리 마도서? 정도의 느낌으로요?

해당 책을 열면 취미창 같은게 토글되어 그 창에서 작은 보석 상자를 클릭하면 해당 창고내의 물건이 보이게... 된다 정도겠네요

물론, 해당 가구는 가구 제작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2. 제작한 만큼 메리트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한다.

일단은, 다음 기능을 생각하였습니다

2-1. 해당 창고의 정렬
(해당 창고 내에서만 정렬이 발생됩니다)

2-2. 전체 창고의 복합 정렬
(예를 들어 마도 재료는 마도재료 창고에 우선수납 된다던지 하는 식으로 내 방내 모든 창고를 복합적으로 정렬)

2-3. 원격 호출 스크롤과 동기화
(채집하다가 내 창고를 호출해서 물건을 꺼내고 즉시 거래...라던지 반대로 채집한걸 바로 내방 창고에 잡어넣는다던지... 코스트는 필요하지만)

2-4. 취미 도구와 바로 동기화
(이건 이미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그러니까 내 인벤토리에 루페퍼가 없어도 창고에 있으면 루페퍼 스파이스를 바로 제작할 수 있죠.
 굳이 넣자면 넣을 수 있는데 욕먹을테니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2-5. 앞으로 나올지도 모르는 경매장? 기능 등과 동기화 가능성
(뭐 이건 가능성만 남겨놓으면 될 것 같습니다)

2-6. 우편 시스템과 동기화
(우편이 기간 만료되기 전에 자동으로 물건을 받는다던지 하는 기능 등...)


는 개인 사고로는 이정도지만 더하고 뺼게 많이 있습니다. 일단 더 내려가봅시다


2.0. 취미 레벨에 따라 가능 제한을 두자

이건 추가기능에 따른 부수적은 아이디어입니다. 또한 컨텐츠를 더 늘여 소모속도를 늦추기 위한 방안이기도 합니다

이 기능에 대해선 앞에 한줄언급된 마인크 모드팩에 아이디어를 받았습니다. 추가기능을 받을려면 추가 업그레이드 모듈을 박아넣는가 하는...

왜 이런 생각을 했냐 하면, 기본 창고는 제작완료시 밀봉되서 제공되죠? 그렇지만 이게 거래가능입니다. 취미 만렙인 사람이 만들어서

팔아버릴 수 있는데 해당 추가기능을 취미레벨을 달성하고 기여도를 소모하고 재료까지 소모해야 얻을 수 있는 기능으로 하면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생길 것이라 생각해서 거래가 불가능한 추가 모듈 등을 추가하자 하는 사악한 생각에 읍읍


3. 기왕이면 재료로 지금 소모가 안되서 남아도는 물건을 좀 쓰는 건 어떨까?

네,

보석상자에 남은칸이 두개밖에 안남은지라 되도않는 심술 의견입니다




그런고로 종합된 의견(내 개인의 사심이 담긴) 입니다

취미레벨 10, 기여도 1000..? 더높게? 의 [창고 관리 마도서] - 가구 추가

해당 가구는 방에 하나만 설치 가능하며 재밀봉이 불가능합니다
(제작시 밀봉되어있으나 남은 밀봉 횟수 0)

방에 설치후 클릭하면 화면 왼쪽에 붙은 창이 하나 토글되고 그창 내부... 아 설명하기 귀찮아

포토샵 뺨치는 그림판 편집으로 보여드릴게요

 


?!

이런 느낌입니다 조금 빼먹은게 있긴 한데

해당 창의 좌측 탭은 창고의 종류입니다.

1. ALL, 2. 식자재 창고 3. 재료 창고(대장, 목공, 방직) .... 이런 순으로 해당 버튼을 누르면 해당 종류만 토글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ALL과 모든 아이템 창고(1단,2단 서랍장, 비밀의 정원 크고작은 수납 테이블?, 이벤트성 벽걸이나 뭐 그런창고)

는 별개의 탭을 써야합니다... 뭐 아실거 같구...


그리고 창고 목록... 이라고 어울리지 않은 고딕체 글자가 적혀있고 소파가 4개... 그려져 있는 칸은... 흠흠

해당되는 창고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창고 이름을 보여주고 현재 빈 공간 3/14 정도로 창 띄워주면 될 것 같네요

해당 창고를 클릭하면 현재 비밀의 정원 큰 서랍장이 떠있는데 저 부분이 클릭한 창고로 즉시 바뀌어 보여집니다



아래쪽에 있는게 그 문제의 추가기능입니다

여기에 추가 기능 카드를 넣는 것으로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빼먹은게 창고 보여주는 칸과 추가기능 칸 사이에 정렬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넣어야하는데... 이미 대충 완성되고 올려버린 그림입니다

대충 창고내 정렬, 전체 정렬, 수납 제한(모든 아이템 창고에만 해당)... 당장은 이정도네요

추가 기능 카드 레시피

1. 복합 정렬 활성화 카드(취미 요구렙 14, 기여도는 알아서)

창고내 정렬은 인벤 정렬도 공짜인데 무료 제공으로 생각합니다

해당 기능은 내 방에 있는 모든 창고에 해당되며

마도 정수 재료는 마도 정수 창고에 우선 수납되는 식으로 우선순위를 메겨 복합 정렬해 주는 기능입니다


2. 수납 조건 기록 카드(아 몰라... GM느님 의견에 따르겠습니다)

이 기능은 다양성이 높은 창고를 우선으로 합니다(1,2단 수납장 및 재료 창고를 대상으로 합니다)

해당 창고에는 복합 정렬시 나무만을 넣겠다! 라던가 방직 재료만 넣겠다! 이런 식으로 사용 제한을 걸어버리는 기능을 추가해 줍니다

사실 아르피엘 창고가 그다지 않은건 아닌데... 마크에서 참조하고 마비노기 유저다보니

(마비노기엔 인벤토리-가방- 별로 특정 아이템만 우선순위로 담게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카드를 넣게되었..읍읍


3. 원격 소환 동기화 카드

?! 하실텐데 이런겁니다

내 방의 이 책에 해당 카드가 없으면 해당 기능을 못쓰게 한다 정도입니다

4. 원격 소환 원거리 지원 카드

3의 카드만 있으면 아래 설명될 내 방 창고 부름의 나팔 사용가능 거리를 중앙 광장으로 제한시켜 버립니다

이것까지 있으면 모든 지역에서 사용 가능으로


각 카드는 거래 불가 속성이며(직접 만들어!) 기능별로 취미 레벨과 기여도를 다르게 먹습니다



번외

내 방 창고 부름의 나팔(마도 합**, 소모성, 1회용, 제작가능하지만 50오브로도 파는...)

창고 관리 마도서를 호출합니다. 오브로 구매하거나 마도 합**에서 제작할 수 있다






대충 이정도의 기능 추가를 건의합니다

잘하면 4월 4차 건의게 고려사항에 추가될지도 모르겠네요...

복잡한 레시피 관련 의견은 과감히 뺐는데 제가 뭐 의견내는 입장에서 재료 뭐 먹어야 하느니 뭐니 말하는것도 웃기긴 하네요

그렇지만... 소요 없는 금선이나 은선(마도서니 회로가 떠오른다), 현 6종 보석(마도서에 마도촉매 보석이 안들어가면...) 같은 좀 귀축스러운

자원이 넉넉히 들어가면 좋겠네요.

아, 책이니까 제도 용지도 한 천장쯤 먹으면(히익)

좀 더 복잡하고 거지같은 조건을 추가하고 싶으시면 연락 바랍니다
추천하기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별빛앨리스"[아이린LV65]
    댓글내용
    어디까지나, 개인의 의견입니다만. 그러면 가구 개개의 특성? 의의? 같은게 사라질것같다는생각도드네요. 가구를 만들어서 배치를 하는게 아니라 구석에 아무렇게나 쳐박아놓아도, 창 하나만 열면 모든 창고의 내용을 한번에 열람이 가능하니...제가 제대로 이해를 한건지 모르겠습니다만. 가구가 아니라 그냥 짐덩이로 생각이 될거같네요...어디까지나 제 개인의 생각입니다
    작성시간
    2016-04-22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별빛앨리스"[아이린LV65]
    댓글내용
    기분나빠하시지 않았으면 하네요. 한번에 열어보는게 편하기는 하겠지만, 고생해서 만든 가구, 하나하나 열어보는게 좀더 애착이 가고, 정감이 갈거 같습니다.
    작성시간
    2016-04-22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류지아느"[아이린LV65]
    댓글내용
    어짜피 해당 기능이 생긴다고 해서 해당 가구가 가치를 잃는 것도, 그 고생이 어디 가는 것도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짐덩이처럼 취급되는 것도 아니지요. 오히려 이런 기능이 생겨서 한곳에 모아두던 창고를 군데군데 소품처럼 배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더있다고 생각됩니다
    작성시간
    2016-04-22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류지아느"[아이린LV65]
    댓글내용
    그리고 오히려 지금 맨위의 사진처럼 창고를 한자리에 모아두겠다고 마구잡이로 배치해두는게 더더욱 짐덩이처럼 취급된다고 생각됩니다 인테리어도 뭐도 없이 편리성 하나때문에 모아둔 상태니까요
    작성시간
    2016-04-22
  • 프로필 이미지

    이름
    "별빛앨리스"[아이린LV65]
    댓글내용
    그런 이점도 있는거군요. 저도 편의때문에 1층에 모든 창고를 놔두고 사용중인데. 창고 가구의 배치에서 자유로울수 있다면 창고관리 기능도 괜찮은 생각이네요. 제가 아직 창고 갯수가 적고 부피가 큰 창고가 없어서 거기까지는 미처 생각을 못했습니다.
    작성시간
    2016-04-22
  • 프로필 이미지

    이름
    "Daren"[딘LV65]
    댓글내용
    정말 지금보다 여기의 창고여는 방식이 훨씬 편해 보여요...
    작성시간
    2016-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