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넥슨 수신학원 아르피엘의 추억-서비스 종료 이틀전(학생 지원)

dy86411 2018. 12. 4. 20:52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도움말검색

검색으로 빠르게 도움말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예) 로그인 l 비밀번호 l OTP

검색
자주찾는 도움말
[게임 이용] 서비스 종료 시점은 언제인가요?
아르피엘은 12월 6일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며,
12월 6일(목) 정기점검 이후에는 게임과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게시판에 등록한 게시물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 미리 게시물을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종료 안내공지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종료 공지 바로가기]
 
이 도움말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도움말에서 충분한 답변을 얻지 못하셨다면 1:1 문의를 통해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
[게임 이용] 환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게임 이용] 환불은 언제 진행되나요?
[게임 이용]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어요.
[게임 이용] 신규 가입을 할 수 없어요.










자주찾는 도움말

[게임 이용] 서비스 종료 시점은 언제인가요?
[게임 이용] 환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2018년 11월 8일을 기준으로 1년 이내에 구매한 오브 중 사용하지 않은 잔여 오브를 기준으로 환불됩니다.
(2017/11/08 ~ 2018/11/08)

단, 이벤트 등을 통해 획득한 무료 오브는 환불 대상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다 자세한 환불 기준은 아래 환불 안내 공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르피엘 환불 안내 공지 바로가기]
 
이 도움말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도움말에서 충분한 답변을 얻지 못하셨다면 1:1 문의를 통해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
[게임 이용] 환불은 언제 진행되나요?
[게임 이용]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어요.
[게임 이용] 신규 가입을 할 수 없어요.











자주찾는 도움말

[게임 이용] 서비스 종료 시점은 언제인가요?
[게임 이용] 환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게임 이용] 환불은 언제 진행되나요?
서비스 종료 일정과 환불 기준에 따라 구매하신 아이템의 환불이 진행됩니다.

환불 받으실 금액은 2018년 12월 6일(목)자동으로 넥슨아이디에 지급됩니다.

환불 기준과 일정은 아래 공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르피엘 환불 안내 공지 바로가기]
 
이 도움말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도움말에서 충분한 답변을 얻지 못하셨다면 1:1 문의를 통해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
[게임 이용]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어요.
[게임 이용] 신규 가입을 할 수 없어요.









자주찾는 도움말

[게임 이용] 서비스 종료 시점은 언제인가요?
[게임 이용] 환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게임 이용] 환불은 언제 진행되나요?
[게임 이용]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어요.
아르피엘은 12월 6일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며,
서비스 종료 공지를 통해 안내드린 11월 8일(목) 정기점검 이후에는
오브샵, 캐시샵 이용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종료 안내공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종료 공지 바로가기]
이 도움말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도움말에서 충분한 답변을 얻지 못하셨다면 1:1 문의를 통해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
[게임 이용] 신규 가입을 할 수 없어요.










자주찾는 도움말

[게임 이용] 서비스 종료 시점은 언제인가요?
[게임 이용] 환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게임 이용] 환불은 언제 진행되나요?
[게임 이용]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어요.
[게임 이용] 신규 가입을 할 수 없어요.

아르피엘은 12월 6일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며,
서비스 종료 공지를 통해 안내드린 11월 8일(목) 정기점검 이후에는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하실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종료 안내공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종료 공지 바로가기]
 

이 도움말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주세요. 
    
 
도움말에서 충분한 답변을 얻지 못하셨다면 1:1 문의를 통해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












 

학생지원 운영정책

  • 1. 기본 운영정책

    1-1 수신학원 아르피엘은 엔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코리아(이하 '회사')에서 서비스 하는 게임으로 본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고객의 보호를 위한 정책이며, 또한 게임내외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들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1-2 회사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운영정책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운영정책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관련 내용을 게임 홈페이지의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고객은 변경된 사항에 대해 피해 혹은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해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3본 운영정책을 위반한 고객에 대하여 회사는, 본 운영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경고 및 게임접속 차단, 캐릭터 및 넥슨 아이디 제재, 거래 시스템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4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넥슨 이용 약관", "넥슨 캐시 이용약관", "넥슨 개인정보처리방침” "넥슨 청소년보호정책"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1-5 고객은 본 운영정책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게임 내에서의 GM의 역할 및 활동

    GM(Game Master 혹은 운영자)은 아래에 해당하는 활동을 하며, 원활한 게임 운영과 고객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1 GM은 고객에게 불편을 주는 모든 버그에 대해 접수를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2-2 GM은 고객의 정상적인 활동에 대해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유해프로그램 사용하거나 다른 고객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행동을 할 경우, 해당 행동에 대해 경고를 하거나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라 홈페이지이용제한 또는 게임이용제한, 넥슨 아이디 이용제한(일정기간 또는 영구이용불가) 등의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3 GM은 특정 고객에게만 유리한 행동을 하지 않으며 모든 고객을 공평하게 대우합니다. 또한,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내용 이외에 추후 업데이트되는 비공개 내용 에 대한 정보를 특정 고객에게만 제공하지 않습니다.

    2-4 GM은 위에서 언급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 시,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질서에 따라 적절하고 신속하게 대응하여 게임 환경과 선량한 고객을 보호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3. 고객의 권리 및 의무 

    3-1 고객은 게임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의 1:1 문의를 이용한 리포트를 통해 문의 및 해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2 고객은 다른 고객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원활한 게임 운영을 방해하는 행동을 해서는 아니 되며, GM이 고객에게 상담 또는 협조를 요청하는 경우 최대한 협조해야 합니다. 한편, GM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에 문제로 인해 피해를 본 경우, 게임이용자는 3-1에 명시된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문의하거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3 고객은 회원 가입 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여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개인 정보 도용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합니다.

    3-4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및 원활하고 건전한 게임 내 질서유지 등을 위하여, 회사는 고객이 자신의 게임 아이디를 제3자와 공유하거나 게임내의 캐릭터/아이템/넥슨 아이디 등에 대한 현금 거래를 제한합니다. 고객이 이를 위반하는 경우, 본 운영정책 기준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5고객은 게임 내에 버그를 발견하거나, 게임 내에 의도되지 않은 이상 행동을 하는 NPC가 존재하는 것을 발견할 경우 이를 GM에게 신고해야 합니다.
    고객은 이를 다른 게임이용자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한편 GM은 신고된 버그를 수정하고 버그로 발생한 상황을 바로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3-6 고객은 자신의 게임 아이디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입각하여 고객의 정보는 보호되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고객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해 게임 아이디 관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당사의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4. 캐릭터명 또는 동아리명에 대한 정책

    4-1 기본적으로 캐릭터명, 반 이름 또는 동아리명은 고객이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GM은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라 제재를 취하거나 캐릭터명 또는 길드명을 변경되거나 삭제(폐쇄)하여 건전한 게임 환경과 선량한 고객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o 게임의 공식 GM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타인을 현혹하여 부당 이득을 취혀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명 혹은 반 이름, 동아리명
    o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만들어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캐릭터명 혹은 반 이름, 동아리명
    o 아이템(골드) 혹은 캐릭터(넥슨 아이디)를 현금이나 현물로 교환하려는 의도, 서버간 교환, 다른 게임과 거래를 하려는 의도 등이 엿보이는 캐릭터명 혹은 반 이름, 동아리명
    o 특정 종교, 인종, 회사 등의 집단을 비하하는 캐릭터명 혹은 반 이름, 동아리명
    o 회사(혹은 개발팀)를 사칭하거나 이를 목적으로 생성되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명 혹은 반 이름, 동아리명
    o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캐릭터명 혹은 반 이름, 동아리명

  • 5. 게임 이용 시 주의사항

    운영진 GM 및 개발팀은 고객의 넥슨 ID 정보 혹은 아이템(골드)을 절대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게임 내 혹은 홈페이지 내에서 질서를 어지럽히거나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의 대표적 유형이며 아래의 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 및 다른 고객의 게임이용을 방해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참고) 제재기준에 대한 용어의 정의 
    o 게시물 등록 제한: 넥슨아이디의 아르피엘 홈페이지 게시물 등록이 일정 기간 동안 모두 제한됩니다.
    o 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넥슨아이디의 아르피엘 홈페이지 게시물 등록이 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o 게임이용제한 : 넥슨아이디의 게임이용이 일정 기간 동안 모두 제한됩니다.
    o 영구 게임이용제한 : 넥슨아이디의 게임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5-1 고객간의 분쟁
    GM은 게임 내에서 고객 간의 사적인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적인 분쟁이라고 하더라도 불특정 여러 명의 고객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에는 본 운영정책 5-2항에 따라 제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간의 분쟁으로 게임 질서를 어지럽히거나 실정법, 공서 양속에 저촉되는 행동 등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는 본 운영정책 또는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하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5-2 게임 내에서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게임 내에서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란,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를 말합니다. 또한 게임 내 사기 행위를 통해 선량한 고객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정당한 대가 없이 아이템을 갈취하는 경우도 해당됩니다.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비슷한 행위의 경우에도 본 5-2 항에 따라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단, 사기의 경우 사기 행위자에 대한 조사는 가능하지만 피해를 입은 골드/아이템에 대해서는 “7. 복구 정책”에 따라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유형위반 항목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이유 없이 다른 고객(동아리) 또는 특정인을 비방하는 경우
    • 불특정 다수의 고객이 보는 게임 내에서 욕설을 하거나 신체 비하 발언을 하는 경우
    •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다른 고객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
    • 다른 고객의 의사와 상관없이 의도적으로 계속 따라다니면서 공포와 불안을 반복적으로 주는 행동(스토킹)을 하거나 게임 플레이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원활한 게임 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GM 및 회사를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회사가 주관하는 공식 이벤트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 GM, 회사, 관계사 등의 직원임을 사칭하거나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경우
    • 공식적으로 회사 혹은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게임 이용 고객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
    •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미풍양속에 반하는 게임플레이를 하거나 게임 내 질서유지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행위,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
    • 게임 내 상업성을 지닌 내용 혹은 게임이용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
    상업성을 가지고 광고를 하거나 현금 거래 시도• 게임 공간 내의 물품(아이템 혹은 넥슨 아이디)을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문화상품권, 이벤트용 쿠폰, 유료 서비스 아이템을 게임 내 골드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하려는 경우나 이와 비슷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 게임 시스템에서 지원하지 않는 방식으로 게임의 골드/아이템/넥슨아이디을 다른 게임의 골드/아이템/아이디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려는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게임 내 아이템 갈취 (사기 행위)• 비슷한 이름의 캐릭터를 생성 혹은 평소 잘 알고 지내는 지인임을 가장하여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다른 고객의 게임 골드 혹은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게임 시스템(ex: 우편함 등)을 이용하여 거래 아이템, 가격, 개수 등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경우
    • 게임 시스템(ex: 우편함 등)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아이템의 비슷한 아이콘 모양을 악용해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경우
    다른 고객의 개인 정보 유출• 게임 내에서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하는 행위
    다른 고객의 개인 정보 요구• 게임 내에서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 번호, IP 등)를 요구하는 행위

    ※ 누적 횟수에 따른 제재

    1)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항목/제재1차2차3차
    이유 없이 다른 고객(동아리) 또는 특정인을 비방하는 경우3일 게임이용제한15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불특정 다수의 고객이 보는 게임 내에서 욕설을 하거나 신체 비하 발언을 하는 경우3일 게임이용제한15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다른 고객의 의사와 상관없이 의도적으로 계속 따라다니면서 공포와 불안을 반복적으로 주는 행동(스토킹)을 하거나 게임 플레이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3일 게임이용제한15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3일 게임이용제한15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다른 고객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경우15일 게임이용제한30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이름 정책을 위반하는 경우15일 게임이용제한30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캐릭터명, 반 이름, 동아리 이름 변경 혹은 삭제

    2) 원활한 게임 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항목/제재1차2차3차
    GM 및 회사를 이유 없이 비방하여 GM의 정상적인 운영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3일 게임이용제한15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GM 및 회사가 주관하는 공식 이벤트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3일 게임이용제한15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GM, 회사, 관계사 등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경우30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공식적으로 회사 혹은 GM에 의해 공지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고객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30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미풍양속에 반하는 게임플레이를 하거나 게임 내 질서유지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행위, 게임의 기획의도에 반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게임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 방향을 왜곡시키는 행위30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게임 내 상업성을 지닌 내용 혹은 게임이용고객에게 유해한 정보를 홍보하는 경우3일 게임이용제한15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1:1 문의에 버그 제보, 피해 신고 등 게임 이용에 대한 허위 사실을 신고하는 경우3일 게임이용제한15일 게임이용제한30일 게임이용제한

    3) 현금 거래 시도

    항목/제재1차2차3차
    [현금 거래 진행 및 이를 시도하려는 행위]
    게임 공간 내의 물품(아이템 혹은 아이디)을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게임 내에서 문화상품권, 이벤트용 쿠폰, 유료 서비스 아이템, 넥슨카드 등을 게임 내 골드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하려는 경우나 이와 비슷한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
    게임 시스템에서 지원하지 않는 방식으로 게임의 골드/아이템/넥슨아이디를 다른 게임의 골드/아이템/아이디로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려는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현금 거래 시도에 준하는 모든 행위를 홍보하거나 이를 시도하려는 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15일 게임이용제한30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현금 거래 시도에 사용할 목적 또는 의도가 보이는 캐릭터명/반이름을 생성한 경우15일 게임이용제한 (캐릭터명, 반 이름 강제 변경)30일 게임이용제한 (캐릭터명, 반 이름 강제 변경)영구 게임이용제한
    골드 이동 등 현금거래에 도움을 주는 직접적인 행위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 거래에 사용(직/간접 포함)된 아이템/골드는 회수될 수 있습니다.
    15일 게임이용제한30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 현금 거래 시도가 다수 발생되는 경우 조사를 위해 접속한 아이디는 임시 이용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거래에 사용(직/간접 포함)된 아이템, 골드, 캐릭터는 회수될 수 있으며, 회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캐릭터를 삭제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전체 데이터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단, 게임물의 이용을 통해 획득한 유•무형의 결과물을 환전 또는 환전 알선하거나 재 매입을 업으로 하는 행위는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행위입니다. 따라서 이에 해당하는 경우 영구 게임 이용제한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고객은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게임 내 분쟁 관련

    항목/제재1차2차3차
    게임 시스템(ex: 1:1거래, 우편함 등)을 이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타인의 골드, 아이템을 갈취하거나, 사기/비매너 행위를 시도한 경우30일 게임이용제한 (부당 이득 회수)영구 게임이용제한 (부당 이득 회수)

    5) 타인의 개인정보 유출

    항목/제재1차2차3차
    게임 내에서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하는 행위영구 게임이용제한
    게임 내에서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번호, IP 등)를 요구하는 행위30일 게임이용제한90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본인확인 정보 및 기타 문서를 위조하는 행위영구 게임이용 제한

    5-3 시스템(버그) 악용 및 어뷰징 
    게임 내에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이를 공식적인 절차(고객센터, 1:1 문의 등)를 이용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다른 고객에게 전파하거나 이를 악용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혹은 아래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이에 대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행위 유형은 다음과 같으며, 다음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유사행위가 있는 경우에도 본 5-3항을 기준으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버그) 악용 및 어뷰징의 유형 
    o 이상이 발생한 아이템, 스킬 등을 이용하여 이득을 얻는 행위
    o 부정한 방법으로 경험치, 아이템, 각종 포인트 등의 게임 정보를 지속적으로 획득하는 행위
    o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과 게임 정보 획득을 조작하는 행위
    o 정상적인 채집 활동으로는 획득하기 어려운 수준의 아이템(혹은 골드)을 획득할 수 있음에도 이를 신고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채집을 하는 행위
    o 퀘스트 수행 혹은 아이템 수집시 유사한 수준의 수행결과 보다 훨씬 높은 보상을 주는 경우, 골드 취득을 목적으로 이를 알리지 않고 지속하는 행위
    o 버그 확인으로 인해, GM이 홈페이지 공지나 게임 내 공지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이를 통보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이를 악용하는 행위
    o 시스템 악용으로 인한 문제를 알면서도 이를 묵과하고, 지인이 시스템을 악용하는 것을 방조한 행위
    o 기타 게임 내에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챙기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리는 행위

    2) 시스템(버그) 악용 및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으로 게임이용 제한을 받게 되는 경우 
    게임 데이터 및 게임의 아이템(혹은 골드) 등이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부당한 이익을 취득하는 경우(직, 간접적 모두 포함) 이에 해당하는 아이템 등이 압류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조사를 위해 관련 아이디들을 가압류한 후 조사에 착수하게 되며 조사가 완료된 이후 버그 악용 피의자로 확정될 경우, 5-3-3)에 의거 제재 조치되며 피의자가 아닌 것으로 판명될 경우 가압류 조치가 해제됩니다.

    3) 제재조치

    항목/제재1차2차3차
    버그를 사용하였으나, 그 영향이 경미한 경우(버그 사용을 통해 취득한 아이템, 골드, 경험치 등 모두 회수)7일 게임이용제한 (부당 이득 회수)30일 게임이용제한 (부당 이득 회수)영구 게임이용제한
    버그를 반복 또는 악용하여 게임에 혼란 또는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버그 사용을 통해 취득한 아이템, 골드, 경험치 등 모두 회수)30일 게임이용제한90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버그를 사용하여 얻은 각종 부당 이득 등을 회수할 수 없는 경우90일 게임이용제한 (해당 캐릭터 삭제 조치)영구 게임이용제한
    시스템(버그)악용 방법을 게임 내 혹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파/유포하는 경우30일 게임이용제한90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5-4 불법 프로그램 사용 

    1) 정의 및 유형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란,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합니다.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GM에 의해 발견될 시에는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며 그 행위가 확인될 경우 본 운영 정책의 기준에 따라 제재를 받습니다. (예: 자동 채집 매크로, 스피드 핵, 상점 핵, 멀티 로더 등)
    또한 GM이 게임 데이터(로그조사 등)을 통해 통상적인 매크로 사용자의 패턴으로 확인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경우, 해당 넥슨 아이디의 게임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2) 제재조치 

    항목/제재1차2차3차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유출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영구 게임이용제한
    GM이 게임 데이터(기록 조사 등)에 의해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으로 확인되는 행위를 반복적으로 수행한 경우90일 게임이용제한영구 게임이용제한
    불법 프로그램(핵, 매크로 등)과 관련된 아이템 혹은 골드를 획득, 이동에 관여한 행위가 명백하게 확인되는 경우 (비정상적으로 획득한 아이템 혹은 골드를 정당한 대가 없이 취득한 경우도 해당)영구 게임이용제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고객과 함께 의도적으로 게임을 진행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경우영구 게임이용제한
    불법 프로그램 제작 및 게임 내 혹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파/유포하는 경우영구 게임이용제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혹은 연관되어 부당한 이득을 취득한 경우 게임 데이터, 골드가 초기화 될 수 있고, 아이템 등이 압류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결정은 GM이 당시 상황이나 게임로그 자료를 판단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5-5 아이디 도용/해킹

    1) 해킹이란 
    타인의 컴퓨터 시스템(혹은 서버)에 불법으로 접근하는 행위, 게임의 클라이언트를 열어 이를 변경 혹은 수정하는 행위, 서버와 게임 클라이언트 간의 정보를 해킹하는 행위 자체와 이러한 목적을 위해 시도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2) 아이디 도용이란 
    사전에 타인의 동의 없이, 해당 고객의 아이템(혹은 골드)이나 넥슨 아이디 획득을 목적으로 이를 시도하거나 획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3) 해킹 행위의 대표적 유형 
    o 소프트아이스, 비쥬얼 스튜디오 등 디버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o 디버그 소프트웨어에서 게임의 클라이언트나 리소스를 여는 행위
    o 메모리 뷰어를 사용해서 게임이 점유하고 있는 메모리 내부를 보는 행위
    o 메모리 뷰어/에디터를 사용해서 게임이 점유하고 있는 메모리를 수정하는 행위
    o 키보드나 마우스의 입력을 가로채서 기록하는 행위
    o 게임이 서버와 주고 받는 네트워크 패킷을 저장하거나 감청하는 행위
    o 당사의 서버에 게임 클라이언트가 아닌 다른 어떤 것으로든 접속을 시도하는 행위
    o 배포된 클라이언트에 포함된 리소스와 데이터를 분해해서 각각의 파일로 만드는 행위
    o 배포된 클라이언트의 파일의 내용을 수정하는 행위
    o 배포된 클라이언트의 파일 이름을 수정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하는 행위
    o 배포된 클라이언트의 일부인 것처럼 소프트웨어를 작성하여 타인의 정보를 획득하는 행위
    o 키 그래버, 매크로 프로그램 등 상용 프로그램이거나 OS의 일부일 가능성도 있지만 해킹에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4) 허위 신고 
    고객이 허위로 넥슨 아이디 도용 또는 해킹을 신고하는 경우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제재조치 

    항목/제재1차2차3차
    아이디 도용 행위에 가담한 경우 (가해자)영구 게임이용제한
    아이디 도용 피해에 대해 허위 신고를 진행한 경우7일 게임 이용제한14일 게임 이용 제한30일 게임 이용 제한
    해킹, 아이디 도용 피의자(게임 아이템 및 골드, 결제 등)영구 게임이용제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 또는 시도하려고 한 경우영구 게임이용제한

    6) 유의사항
    해킹/아이디 도용의 경우, 아이템(혹은 골드) 이동경로를 추적하여 관련 아이디들을 가압류한 후 조사에 착수하게 됩니다. 조사가 완료된 이후 해킹/아이디 도용 피의자로 확정될 경우, 5-5-5)항에 따라 제재되며 피의자가 아닌 것으로 판명될 경우 가압류가 해제됩니다. 단, 게임 데이터 및 게임의 아이템(혹은 골드) 등이 초기화 될 수 있으며,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부당한 이익을 취득한 경우 해당 아이템 등이 압류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특정 아이디에 해킹 시도가 감지되었을 경우, 혹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접속할 경우, 관련 아이디들을 보호하기 위해 임시로 접속(IP차단) 혹은 거래 시스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임시 제한 해제는 홈페이지 [고객센터]-[1:1문의]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o 신고 접수 시, 피해 목록, 예상 발생 시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o 회사는 아이디 소유주가 피해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o 아이디 소유주가 본인임이 증명되지 않거나 현금거래가 개입된 경우, 아이디 정보를 다른 고객과 공유한 경우 발생되는 사항에 대한 처리는 불가능합니다.
    o 아이디 도용 피해 복구 서비스에 대한 신청방법 등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 학생지원 > 1:1문의 > 도움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6 동일 IP내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

    1) 동일 IP란 
    게임에 접속하는 IP가 동일한 경우를 의미하며, IP의 C Class까지 같으면 동일 IP로 간주합니다.

    2) 정의
    동일 IP에서 다수의 ID가 불법 프로그램 단속에 적발되는 등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일어나 게임 내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 비정상적 이용의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해당 IP와 관련 ID는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제재 조치

    항목/제재1차2차3차
    동일 IP 내에서 비정상적인 게임이용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경우90일 게임이용제한 (부당 이득 회수)영구 게임이용제한
    동일 IP 내에서 다수의 불법프로그램, 매크로 사용자가 확인 되는 경우영구 게임이용제한
    동일 IP 혹은 유사 IP에서 획득한 게임 내 아이템을 현금 등으로 판매 혹은 구매하거나 시도, 이를 위해 아이템을 수집하는 경우영구 게임이용제한
    5-7 이용자가 획득한 오브는 획득 방식에 따라 유/무료 속성으로 구분되며, 이를 포함한 보유 콘텐츠 중 일부를 사용하였을 경우 유료 속성이 우선 차감되고, 그 이후 무료 속성이 차감됩니다. 유료 속성만 보유 시에 차감 순서는 선입선출 방식(먼저 획득한 순서대로 차감되는 방식)에 따릅니다.
  • 6. 홈페이지 이용 시 주의 사항 

    6-1 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 되었습니다. 게임 게시판은 고객 여러분들의 건전한 대화의 장이 형성되기를 바라며, 저희 게임은 다음의 게시물 관리 원칙을 준수할 것입니다.

    6-2 아르피엘 GM은 홈페이지 이용자들이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다음 사항에 대하여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o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o 도배성(동일한 내용의 게시물 연속 등록) 게시물
    o 저주의 글이나 행운의 글과 같은 게시물
    o 기타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
    o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게시물
    o 다른 고객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게시물
    o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o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
    o 회사의 영업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려는 내용의 게시물
    o GM 혹은 개발진을 사칭하는 게시물
    o 해킹 혹은 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o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o 넥슨 아이디의 매매 혹은 양도 관련 게시물
    o 인종, 성(性), 국적, 종교적, 정치적 분쟁 등 사회문화적 편견에 기반을 둔 내용의 게시물

    6-3 홈페이지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란 사회적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 및 다수의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초래하는 경우 등을 의미합니다. 아래 항목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운영자와 고객이 서로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질서와 본 5-2를 기준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6-4 이용제한 기준과 단계

    벌점항목
    5점-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
    - 허위 신고로 판단되는 경우
    15점- 타인게게 불쾌감을 주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게시물
    - 3번 이상 연속 등록된 도배성 게시물
    - 개인의 재산상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회사 또는 게임 운영자를 이유 없이 비방하는 등 게임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게시물
    20점-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게시물 (예. 욕설, 음란표현, 혐오 등)
    - 사회문화적(정치, 지역감정, 성(性), 종교, 국적) 편견으로 분쟁을 조장하는 게시물
    - 개인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업적인 게시물을 등록, 홍보하는 게시물
    30점- 스팸성 글이나 유언비어 등을 유포하는 게시물
    50점- 어뷰징(승부조작)에 관한 모든 게시물
    - 아이디 또는 아이템 등의 매매 및 양도 관련 게시물
    100점- 음란 이미지 및 동영상 및 관련 링크를 포함하거나 이를 배포할 목적으로 판단되는 게시물
    - 게임 운영자, 회사, 관계사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등록한 게시물
    - 해킹 및 사기 등 불법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누적 벌점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벌점누적 벌점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5점경고조치
    15점3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40점15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80점30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100점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넥슨 게시판 처벌 기준 바로가기]
  • 7. 복구 정책

    •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게임 내에 콘텐츠가 유실된 경우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게임 데이터에 대한 복구는 게임 기록을 통해 객관적인 자료가 확보된 후에 진행되며, 만약 고객이 유실되었다고 신고한 콘텐츠가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하여 자료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넥슨아이디 관리의 1차적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의 과실(사기) 또는 고의에 의한 게임 내에 콘텐츠의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고객이 이용하는 컴퓨터의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하여 발생한 아이템, 경험치 등의 기타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8. 상담사 인권 보호를 위한 운영정책

    8-1 상담사의 인권을 침해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o 상담사에 대한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표현을 포함한 1:1 문의 ∙ 전화상담 ∙ 방문상담을 하는 행위
    o 게임과 무관한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표현만을 기재하여 1:1 문의 ∙ 전화상담 ∙ 방문상담을 하는 행위
    o 지속적인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문의로 1:1 문의 ∙ 전화상담 ∙ 방문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o 그 외 상담사에게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으로 1:1 문의 ∙ 전화상담 ∙ 방문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2 1:1문의 ∙ 전화상담 ∙ 방문상담 등을 통해 상담사 인권이 침해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아래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구분1차2차3차
    상담사 인권 침해경고 및 상담중단3일 게임이용제한7일 게임이용제한

    ※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포함되지 않은 1:1 문의 ∙ 전화상담 ∙ 방문상담 시 상담이 재개됩니다.

    ※ 3차 제재인 게임이용제한 조치 후에도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이 반복된다면, 
    게임이용제한(7일)이 누적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재 누적일은 최대 30일까지 가능합니다.

    ※ 아래 예시와 같이 상담사 인권 침해 정도가 심각하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상담사의 외모나 특정 신체 부위를 이용한 욕설 ∙ 모욕 ∙ 폭언
    ② 상담사에게 사적인 만남을 요구하거나 음란한 농담이 포함된 언행 
    ③ 상담사의 가족 구성원을 겨냥하거나 이용한 성적 표현 ∙ 욕설 ∙ 폭언 
    ④ 상담사에게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사진 등 이미지를 보여주는 행위
    ⑤ 그 외 상담사가 성적 혐오감이나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일체의 언행

    ※ 동일 IP나 기기정보에서 접속하는 복수의 계정에서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가 발생할 경우, 동일인에 의한 행위로 간주하여 조치될 수 있습니다.

  • 부칙

    • 부칙1 본 운영정책은 2015년 12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 부칙2 본 운영정책은 2016년 06월 02일부터 시행됩니다.

    • 부칙3 본 운영정책은 2018년 02월 05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