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909 부포/악어 영상추가
160909 스팅 영상추가
160909 스킬 설명추가
160910 챌린지/필드 스킬트리 추가
160913 루나 영상 추가
*
개인적 취향이 담긴 글이므로,
본인에게 스킬트리가 맞지않을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부포/스팅/루나 트리]
루나한정으로 패줌빼고 동료애 ㄱ
[챌린지/필드 트리]
챌린지 트리는 여기서 설명하고 지나가겠습니다.
개인적 딜 사이클 : (두두두) 엘리트 스나이퍼x3 -> 소드 오프 샷건 -> 매그넘 샷 -> (펑펑펑) 폭격 -> c4 -> 아누비스 -> 131드래곤
이후 평타치다 다시반복.
는 마나소모량 문제되시는분들/태세전환 바꾸기 싫으신분들은 펑펑펑 태세 고정으로 해놓고 딜하시면됩니다.
챌린지는 레이드만큼 오래걸리지도않고 바로바로 넘어가니 발칸쓸시간이 없어서 빼고,
사거리는 짧아졌지만, 딜은 여전히 괜찮은 '소드 오프 샷건 ' 을 넣었습니다. 스턴도 있으니 굿.
해당스킬 추천 카탈리스트는 일몰/초월/초월 입니다.
처음에 '그레네이드 파티'를 넣을까 생각해 봤습니다만,
역시 패치전이 2초였으니, 스킬쿨6.5초는 적응 못하겠더군요. 쿨타임 너무 깁니다.
이번에 액티브상향먹고 패시브는 하향당한 딘.
0908 딘스킬트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평타 : 끊어쏘기 유지.
라스트샷써도..상관은 없겠지만 끊어쏘기가 더좋은듯.
소총 난사는 거절한다.
[액티브]
엘리트 스나이퍼19 (m)
추천태세 : 두두두
카탈리스트 : 일몰 / 초월 / 평온or명상
두두두때 3타 칠수있는데, 개인적인 느낌상 공속이 빠르다고 생각.
매그넘 샷17 (m)
추천태세 : 두두두/펑펑펑 둘다 골라서 쓰시길바람.
카탈리스트 : 일몰 / 초월 / 평온 or 명상
제식격투술 마지막모션인 총이 어디갔나했더니 여기다 넣었다. [...]
퍼센트로 보자면 두두두가 %가 더높다.
하지만 펑펑펑도 나쁘지않다.
A.N.U.B.I.S 1
추천태세 : 펑펑펑
카탈리스트 : 일몰 or 침공 / 회귀 / 회귀
또는
일몰 or 침공 / 회귀 / 역류
딜하다가 터지면서 몹모으는 몹몰이..? 스킬이다.
일단 몰이기는 몰이니 1찍어주자.
기습 1
추천태세 : 두두두
카탈리스트 : 초월 / 초월
0908 패치이후 이동기로만 사용. 카탈작 다하고도 초월이 남으면 넣길바람.
그냥 걸어가서 이동하실분은 안찍으셔도 무방하다.
C4 폭탄 설치11 (m)
추천태세 : 펑펑펑
카탈리스트 : 침공 / 평온or명상
주딜스킬이 될것같은 c4.
설명이 필요한가.
131 드래곤 11 (m)
추천태세 : 펑펑펑
카탈리스트 : 일몰 / 초월 / 평온or명상
이 스킬은 취향이 갈릴수있으니 주의하길바람.
탄환 피해량보다 폭발 피해량 보고 쓰는 스킬.
탄환날라가고 한 2~3초뒤에 폭발하니 딜할때 유의.
D.O.G 발칸8 (m)
추천태세 : 두두두
카탈리스트 : 초월
멍멍이 끼여어.....
이스킬을 찍은이유는 가장 아래에있는 영상들을 참고하자.
기둥밀때 수월하다.
공중 지원 폭격6 (m)
추천 태세 : 펑펑펑
카탈리스트 : 역류
0908 패치이후 폭격쿨이 줄어들어서 회귀보단 역류가 낫다고 판단.
믿고쓰는 갓폭격.
군견출동! 1
저는 다른스킬 주력으로 쓸듯해서 기본스포인 1만찍었습니다.
혹여나 131드래곤을 쓰지않고 다른 딜스킬을 원한다면, 군견쓰시는것도 나쁘지않아보여요.
하지만 , 각성인 만큼 각성게이지가 모으기 힘듭니다.
스킬창 없어서 1찍고 빼고 다니는 스킬.
[패시브]
진정제7 (m)
이는 집중포화스킬 설명때 다시 설명하도록함.
마나 소모량이 심해졌으니, 무조건 다찍도록하자.
패스트 줌5
근거리 스킬들이 많이사라지고 원거리기준으로 많이쓰게 되면서,
패줌은 찍어야될 스킬이 되어버렸다.
패줌은 되도록 m(6) 찍어주자.
작성자는 스포가 모자라서 5까지만 찍었다.
집중포화5 (m)
0908 패치전 마나 소모량10%증가에 피해량10% 증가였으나
공지에 언급도없고 잠수패치된 유일하게 살아남은 딘 패시브스킬, 집중포화.
지금 패시브 스킬들보면 패시브는 개편전이 나아보인다고 볼수있다.
10% -> 25% 늘어나는건 어쩔수없지만, 피해량 10%을 위해 무얼 못하겠는가.
이는, 패시브스킬인 진정제로 소모량을 감소시키면 된다.
리뉴얼 요약 : 액티브상향 패시브하향
딜사이클은 좀더 써보고 해당글에 수정글형태로 올리겠습니다.( __)
+
VIDEO
(소1이라 서버렉+영상렉이 심하네요...)
저같은 경우는 키보드모드라서 키보드 위주로 셋팅했습니다.
Q,W,E,R = 펑펑펑
A,S,D,F = 두두두
펑펑펑 태세때 아눕/c4깔고 폭격,131쓰고
두두두 태세로 전환후 밑스킬들쓰는 방식으로 씁니다.
솔직히 0908 이후로는 딘 딜사이클이 의미없이
스킬쿨돌아오는 순서대로 태세변환해가면서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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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D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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멍뭉이 발칸포는 사랑입니다.
VIDEO
해당영상은 딜을 어떻게 넣는지 용도로만 봐주세요.
영상렉이 많이 심합니다.
(+ 후반 렉때문에 극못봐서 자체트롤..)
레이저 돌면서 다른사람이랑 많이 떨어졌다 싶으면
미리 3스택쌓아놓은 멍멍이 발칸을 설치하면서 튀어줍시다.
[안찍은 스킬들과 그 이유]
소드 오프 샷건 : 패치후 거리가 짧아지면서 중+원거리 컨셉에 맞지않다고 생각.
누르고 있으면 밀려나게되는데 거리가 길어진걸로 착각하는분들이 많다고 느낌.
그레네이드 파티 : 딜자체는 괜찮으나, 이번패치로 쿨타임이 2~3배 늘어났으며 퍼센트딜량도 감소되었다.
지뢰설치 : ?
묵념 : 이동해야되는데 제자리에서 스택쌓고 1초 재생마나 늘려봤자 별쓸모가 없다.
정예군 : 각성안씀
위험 상황 감지 : 처음에 생각할때 이뮨기2->1회로 바꼈으니까 1정돈 괜찮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피격시'보고 관둔 패시브.
디코이 : 부탁해!
게틀링 건 : 예전 게틀링건이 소총 난사로바뀌고 새로 나온스킬. 딜량은 좋으나, 쓸시간에 다른 액티브 스킬을 써서 패스.
동료애 : 파티플레이 지향형이고, 1~2% 올라가봤자 인것 같다.
끝.
안녕하세요. 이번에 딘 스킬 개편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스킬 사용에 어려움이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스킬 쿨타임은 엄청 늘어났지, 마나 소모량은 엄청 심하지
딜은 좀 좋아졌는데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지...
그런 분들을 위해서 대략적으로 가이드를 잡아주기 위해서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것저것 적은게 많은 탓에 글이 길지만, 딜을 제대로 넣고 싶은 딘 유저 분들이라면
한번 이상 정독해보시는게 앞으로의 딜량을 좌지우지 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1.스킬트리
쉽게 보시려면
엘리트 스나이퍼 2포
각**인 멍뭉이 1포
기습 1포
아누비스 0포
게틀링 0포
도그발칸 0포 외엔 다른 공격스킬들을 마스터 하시고
패시브는
진정제, 패스트줌, 집중포화만 마스터 하시고 나머지는 버리시면 됩니다.
예전의 딘과 스킬 형태도 많이 달라졌고, 패시브도 많이 달라졌는데
패시브의 하향으로 인하여 스킬간의 시너지가 많이 사라졌어요.
예전에는 태세 변환으로 딜이라도 올렸는데 이제는 마나 소모를 줄이는 방법밖에는...
레이드가 아닌 던전, 챌린지의 경우에는
취향에 따라서 아누비스를 주기 위해
엘리트 스나이퍼 2퍼를 빼서 아누비스에 주시던지,
그레네이드를 포기하고 엘리트 스나이퍼와 아누비스에 투자를 하시던지
자신의 플레이 방식에 따라 바꿔주시면 됩니다.
2. 스킬 계수 표
직접 작성한 계수표 입니다.
여러대의 타수로 딜을 넣는 게틀링, 도그 발칸의 경우에는 정확한 타수를 측정하기에는 힘이 들어
스킬을 써봤을때 대략적인 타수를 측정하여 계수를 작성하였기에
실질적인 딜량과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매그넘 샷, 그레네이드 파티, 공중지원 폭격은
아래에서도 따로 설명하겠지만 타수가 일정치 않은 부분이 있어서
풀히트를 기준으로 하여 계수를 작성하였음으로
실질적인 딜량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것을 인지하시고 읽어보시면 됩니다.
3. 스킬 설명
일단은 소드오프 샷건입니다.
무조건 마스터를 추천합니다.
소모 마나량도 적은편이고 딜계수도 예전부터 괜찮았기에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 스킬입니다.
태세에 상관없이 일단 딜량이 1418%라는 부분, 잡몹처리에도 좋고, 쿨타임도 상당히 짧은 좋은 스킬입니다.
엘리트 스나이퍼 2포를 주는 이유가 마스터시 다른 스킬과 비교해봤을때
마나 소모량에 비례해서 딜량이 아쉽습니다.
두두두 태세에서 두번 이상 사용시 실제 마나 사용량은 658로
위에서 설명했던 소드오프 샷건을 2번 사용할 마나량으로 한번 스킬딜을 넣는 형식이다 보니
마나 소모가 안그래도 심한 딘에게는 부적합한 스킬이라 생각되어 2포만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마나소모가 심하다고 하여도 2포기준
총합 386 마나를 소모하여1500%의 딜량을 넣기 때문에
위 소드 오프 샷건과 비슷한 마나 소모량 대비 딜량이 충분히 뽑힙니다.
마나 소모량을 적게 하는 대신 두두두를 사용하여 딜량을 보충합니다.
이 스킬을 마스터 하여 펑펑펑으로 쓸시 1400%라는 스킬 한개급의 딜 소모가 있기에
마스터를 할경우 두두두로 3번 치는 것을,
마스터를 안할경우에도 두두두로 치는 것을 무조건적으로 추천합니다.
매그넘샷 입니다.
두두두일 경우에는 보통 3~4발정도를 맞게 되는데 이게 2400~3200% 정도의 딜량을 넣게 되고
펑펑펑일시 1~2발 정도 맞게 되는데 1700~3400%로 비슷한 딜량이 나오기는 합니다만
여기저기에서 써본결과 평균 딜량이 두두두 태세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렇기에 두두두 상태에서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몹의 형태가 작은 남부발로터 습지 하프레이드의 젠틀대디 레플리카에게도
두두두를 사용했을때의 딜량이 2배가량 높은데
하물며 레이드에서 처럼 몸집이 두배가량 큰 레이드 몹들에게도 적용이 되는 부분이니
굳이 펑펑펑으로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딜량 2배가량 차이가 납니다.
다음은 신스킬 아누비스 입니다.
딘에게 있어서는 유일한 몹몰이용 스킬로 던전을 돌때만큼은 어느정도 효율이 있으나
마나 대비 딜량이 소드 오프 샷건보다도 훨씬 떨어지며, 범위는 오히려 소드 오프 샷건이
넓습니다.
필드에서 사용할때 1포 정도 줘서 몹이 많이 떨어져 있는 지역들을 돌때 가끔씩 사용해주는 정도로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레네이드 파티입니다.
폭탄 하나당 545%라는 작은 딜량이지만 레이드 기준으로 하였을때
펑펑펑으로 사용시 6발이상은 맞출수있는 스킬입니다.
무엇보다 누워있거나 피격중에도 사용이 가능한 탈출기로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딜또한 펑펑펑으로 사용시 레이드 보스몹 기준으로 하여 6발이 들어가기에
3000%라는 준수한 딜량을 넣을수 있기에 마스터 해줍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마스터 해야 했던 주딜기였으나
이번 리뉴얼로 모든 스킬이 4m 이상의 적을 공격하는 형태가 되었기에
최적의 딜을 뽑기에는 무리가 있는 기습은 버립니다.
다만 생존기가 1회로 줄어들어서 스킬 현자타임이 있는 딘의 스킬 특성상 잠깐의 딜로스를 없애기 위해서 1포정도만 줘서 다른 스킬이 쿨타임 일때 찔러주는 형식으로 사용합니다.
엘리트 스나이퍼와는 다르게 추가 마나 소모없이 두번 찌르니
괜히 펑펑펑으로 한번 사용하지 말고
잠깐의 딜로스 타임에 두두두로 2번 찔러줍니다.
131 드래곤 펑펑펑으로 사용시 무려 3335%라는 어마무시한 딜량을 자랑합니다.
4.5초마다 33005%라는 딜을 넣는 스킬이기 때문에 무조건 마스터 해줍니다.
여담으로 첫 탄환이 박힌 몬스터가 죽더라도 폭발하기에
던전 사냥시 여유가 있다면 몹들이 모여있는 사이에 터트리면 효율이 좋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탄환을 쏘기전 아누비스를 쏘고
아누비스에 걸쳐져 있는 몹에 드래곤을 쓰면
1.5초후에 모인 모든 몹에게 딜이 들어갑니다.
c4 폭탄 설치 입니다.
펑펑펑으로 사용시 3120%라는 딜량을 엄청난 범위에 주는 스킬입니다.
깔아두고 추가적으로 누르지 않아도 알아서 터지니 깔아놓고 바로 다른 스킬써도 무방합니다.
다만 특이하게 이게임은 z축 판정이 있어서 스킬마다 높낮이로 인하여 딜이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 스킬로 인해서 에어본을 할경우 가끔 다른 유저의 스킬이 안 맞습니다.
파티 챌린지를 하게 될경우 이점을 주의해서 스킬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다른 좋은 원거리 스킬이 나오게 되면서 쓰지 않게 될 회피기로 전락한 기습외엔
4m를 넘는게 많기에 많은 스킬을 강화시켜줄 패스트 줌을 가져갑니다.
딜이 아쉬워서 마나 소모 25퍼를 가져가는 딘에게 12퍼 추가 딜이라는 공짜가 있는데 안가져갈 이유가 없죠.
딘의 순간 폭딜기 지원폭격입니다.
발당 1900이지만, 레이드 보스몹은 평균 3~4대 정도 맞는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는 5700~7600정도의 계수를 자랑하는 딜기라는 소리인데
이번 패치로 인하여 재사용시간이 좀더 감소 되었습니다.
절대로 버려서는 안되는 스킬.
다음은 채집유발 스킬인 집중포화입니다.
이번 리뉴얼로 인하여 마나 소모량이 25%로 늘어났지만 피해량은 늘지 않은 아쉬운 스킬입니다만
딜량이 조금이라도 아쉬운 딘에게 있어서는 어쩔수 없는 필수 스킬입니다.
이 스킬덕에 채집레벨이 많이 오르신 유저분들이 있으실텐데
저의 경우에도 리뉴얼전 매일 피로도를 다뺄때는 이 스킬 때문에
하루 300~400개의 마나포션을 썼었습니다.
다행히도 이를 보완하기 위한 스킬이 생겼는데 그게 바로
진정제 입니다. 공격할 때마다 5% 확률로 스택이 1씩 쌓이는데
오랫동안 사냥하는 레이드에서는 필수 스킬입니다.
이 때문에 한번 레이드 할때마다 1~4개 정도의 물약이 아껴집니다.
그만큼 딜 사이클도 편하게 돌릴 수 있게 해주는 꿀 스킬.
아끼지 말고 마스터 찍어줍니다.
4. 사용을 안하는 스킬
게틀링의 경우에는 취향을 타게 될 스킬로 보고 있는 게 일단 스킬딜이 무지하게 편한데도 불구하고
딜이 준수하게 뽑힙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점은 그걸 사용하고 다음 스킬들을 연계를 하지 못한다는 부분인데 7초동안 체를 빼가면서 13120퍼센트에 해당하는 딜을 넣느냐,
그 7초동안 다른 스킬들로 딜을 넣으면서 안전을 유지 하겠느냐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그 발칸의 경우에는 확실히 354의 마나를 소모하면서 가져오는 7580만큼의 딜계수가 좋긴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무려 20초를 기다려야 하며
3스택으로 순간 폭딜을 이루기 위해서 기다려야 하는 시간은 1분입니다.
쉽게 말하면 20초 동안의 쿨타임을 가진 7580의 스킬이라는 건데....
보통 부스악 레이드가 한번에 3~5분이 걸린다는 것을 감안 했을 때
실질적으로 많이 사용을 안할 뿐만 아니라 몹의 이동이 좀 있는 부포팻, 악어의 경우에는 딜로스가 있을 수도 있으니 굳이 사용을 안하는 스킬입니다.
쓴다면 보스가 고정되어 있으며 딜량이 높아야 하는 루나에서 쓰게 될텐데
루나에서 쓸경우 개인적으로 그레네이드에서 스포를 빼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 보다 주로 이 공략을 보게될 신규 딘 유저분이나
저처럼 스펙이 그리 높지 않아서 루나를 뛸수 없는 딘 유저분들에게는
크게 효율이 없음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뢰설치는 생존기를 써야 하기 때문에 딜을 못넣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745퍼센트의 딜을 넣을 수 있는데 문제는 이거를 위해서 다른 1000이상의 딜을 포기하느니 안 찍고 맙니다.
묵념의 경우에는 1스택당 7퍼 7스택시 총 49퍼 마나젠 추가라고 생각이 되는 효율좋은 마나 회복량으로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코어 옵을 올릴때 마나 회복량에 투자 하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효율을 뽑기가 매우 힘듭니다.
저의 경우에는 초당 55의 마나 회복을 하는데 다 찍어도 초당 마젠이 81입니다.
하지만 이 스택을 유지하기가 매우 힘들뿐더러, 3초동안 열심히 모은 마나가 스킬 하나에 날라가버리는 모습을 보기 때문에 차라리 마나 포션을 하나 더 먹고 말지 안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해서든 묵념을 가져가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신스킬인 131 드래곤을 빼고 묵념 찍고 남은 포인트를 엘리트 같은 남는 스킬에 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스킬은 다 괜찮은데 131 드래곤만 실수로 길게 누르면 묵념 스택이 다 빠지거든요.
나머지는 괜찮아요.
이동 안 하면서 몹 다 잡을 자신이 있다 싶으시면
묵념 가져가시고 드래곤 버리셔도 되요.
다음은 동료애 입니다.
이 스킬은 마스터시 9.5m 내의 자신 포함 파티원 1명당 피해량의 2퍼센트의 딜량을 올려주는.. 스킬인데요.
이게 파티원 전체에게 적용되는 버프라면 무조건 가져가는게 좋은데
딘에게만 적용되는 부분이다 보니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버립니다.
각**를 500퍼센트나 채우려면 250번을 딜을 넣어야 하며
쓰더라도 다른 스킬보다 딜 효율이 안좋으니 버립니다.
마지막으로 디코이
필드에서도 안쓰는 디코이를 굳이 효과가 없는 레이드에서 쓸 이유는 없죠. 버립니다.
5.스킬 딜사이클
리뉴얼전 딘의 경우에는 돌격태세와 저격태세를 번갈아 가면서 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그만큼 딜 사이클이 빨리 빨리 돌아 쿨 되는대로 다 누르면서 상황에 맞춰서 탭 컨트롤 하면
계속해서 딜 스킬이 들어갔는데
리뉴얼 이후의 딘의 경우에는 펑펑펑 상태에서 사용시 딜부분에서 이득을 볼수 있는 스킬이 많고,
그에 비해 두두두 상태에서 사용하게 될 스킬들이 적습니다.
그렇기에 굳이 탭을 누르지 않아도 될 만큼 편한 상황인데,
예전과는 다르게 쿨타임이 대폭적으로 늘어나고 마나 소모량도 엄청 늘었기에
예전처럼 탭 컨트롤 하면서 화려하게 하는 재미도 없습니다.
그냥 쿨 될때마다 스킬들 꾹꾹 누르는게 제일 편한거 같아요.
스킬 단축키에 올릴 때 팁은
마우스 모드 기준 스킬 쿨타임이 빠른 것일 수록 Q와 A에 가깝게 두는게 편합니다.
위에 올린대로 단축키 세팅을 할경우에 딱 이렇게 되요.
딱 10칸이 가득 차고 윗칸은 두두두 아랫칸은 펑펑펑 세팅이 됩니다.
탭 누르지 않고 QWWWERR 쓰고 나면 Q가 쿨이 돌아와서 Q한번 쓰시고
탭 누르고 ASDF 쓰시면
다시 탭 누르고 QWWWERR 누르시면 되요.
그 이후에 평타랑 Q섞어 쓰시다가 위 딜사이클 반복하시면 되요.
다만 펑펑펑에서 많은 이득을 볼수있다라고 생각하시고 펑펑펑만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스킬 한번씩 돌렸을 경우 모든 스킬 마스터라고 가정을 했을때
엘리트 스나이퍼에서 1427퍼, 매그넘 샷에서 약 700에서 1000퍼 정도의 딜로스가 생깁니다.
즉 한 2100퍼 ~ 2400퍼 정도의 스킬이 매 딜 사이클때마다 손해가 생기게 되는데요.
2100퍼에서 2400퍼의 딜은 스킬 하나 만큼의 차이가 있습니다.
스킬을 모두 쓰는데 10초도 안걸리는 딘의 특성상
15초마다 2000퍼의 딜로스가 생긴다고 했을때 1분당 8천퍼
레이드가 보통 끝나는 시점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한 3분당 무려 2만 4천퍼라는 엄청난
스킬 딜로스가 생깁니다.
조금의 스킬 딜 차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공격력이 1이라서 딜량이 2만 4천밖에 차이가 안나는 경우면 모르겠는데
이는 스펙이 높아질수록 엄청난 딜량의 소모가 있습니다.
질문이나 지적같은거 받으니까 댓글로 적어주시면
읽어보고 적용해본뒤 수정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여
딘 리뉴얼되고 다시 공략글을 쓰게된 치쯔입니다.
시작부터 핵심을 말하자면
1.펑펑펑이 무조건 좋다.
2.태세변환생각하면 손꼬이고 딜로스 생긴다. 안하는게좋다.
3.mp물약 누를 생각조차 딜로스를 유발하기떄문에 그것을 최소화한다.
입니다.
이대로 찍으면 스킬포인트 2가남고, 스킬창은 꽉차게됩니다.
주 공격 스킬은 샷건,스나이퍼,매그넘샷,드래곤,c4,공중폭격입니다.
그리고 진정제를 마스터 찍으십시오 . 아니면 엠피물약 거덜납니다.. 저거찍는다고 딜약해지지않습니다 . 충분히 스킬포인트남습니다.
기습을 이동기로 찍지않은것은 주공격용 스킬 1개를 포기해야하기떄문에 리스크가 크기때문입니다.
개틀링건을 찍지않은이유는 노 딜이기때문입니다.
dog발칸을 찍지않은것은 20초마다 1개가 모이는데, 그냥 딴스킬 쓰는게 낫기때문입니다. 레이드에선 아누비스빼고1정도 투자할만하겟군요. \
동료애는 레이드때나 씁니다.
지뢰발칸,명상등등 나머지것들은 누가봐도 안좋죠.. 안찍습니다 평생.
아주 편하고 쌘 극딜 딘 사용법
위처럼 찍은후 사냥터에 들어가면 무조건 펑펑펑(폭탄모양)으로 바꿔주시고
아누비스 ->드래곤 -> 매그넘샷 ->스나이퍼 ->샷건 -> c4 -> 공중폭격 이순서로 써주시면됩니다.
두두두를 안쓰는이유를 아시겟죠. 스나이퍼 3방쏜다고 딜이 엄청늘지않고 오히려 후딜만 생깁니다.
스나이퍼 제외 모든 스킬이 펑펑펑일떄 엄청썌지는 스킬이죠.
딜은 딜대로 나오고 손도 편해지고 많은 컨트롤이 가능해집니다.
태세변환 생각하면 제가 장담합니다 절때 저만큼 딜못넣습니다 . 죽을가능성도 생깁니다. 포션빨생각 안날수도있습니다.
아무리 제가 스킬을 분석해봐도 태세변환할 필요가없더군요. 그리고 루나를 가보니까 딜 잘뽑혓습니다.
여기까지 쉬운 리뉴얼 극딜 딘이엿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