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SS 운영정책닫기
1. 운영정책의 목적
블레스 운영 정책(이하 “본 정책”)은 ㈜네오위즈에서 운영하고 게임사이트 피망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블레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피망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 제4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이용권을 보호와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2. 운영정책의 적용과 고지
1) 회사는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내용을 개정 할 수 있으며, 개정 시 적용일자 7일 전에 “블레스” 사이트를 통해 공지 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이거나 중요한 내용의 개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정 전/후 내용을 비교하여 알기 쉽도록 명시하여 30일 이상 사전 고지 합니다.
2) “블레스”에서 회원에게 제공 되는 모든 서비스는 본 정책을 기본으로 하며 “블레스”에 국한됩니다.
3)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모든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3. GM의 역할
1) GM이란 Game Master의 약어로, 운영자와 동일한 명칭이며, “블레스”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문제들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노력합니다.2) GM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단, 회원간의 분쟁에 불가피하게 관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된다면 객관적인 입장에서 공정하고 일관된 입장으로 중재할 수 있습니다.
3) GM은 게임 진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블레스” 사이트를 통해서 이를 알리고 게임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GM은 게임 내 버그로 인해 회원의 캐릭터가 움직이지 못하거나, 기타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회원의 캐릭터를 임의로 소환하거나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5) GM은 본 정책을 위반한 회원에 대해 정책 기준에 따라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6) GM은 게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묻거나 수정/유출하지 않습니다.
- 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서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의 캐릭터, 아이템, 골드 등 게임 내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가 모든 권한을 소유하며, 회원에게는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이 부여됩니다.2) 회원은 버그/시스템악용,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했을 시 신고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는 것은 “블레스”에 손해를 끼치는 행위이므로, 반드시 GM에게 신고해야 합니다.
3) 회원은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불법 행위나 다른 회원의 게임 진행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GM이 협조를 요청할 경우 최대한 협조에 응해야 합니다.
5) 회원은 본 정책을 숙지해야 하며, 본 정책에서 명시하는 규정을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본 정책과 이용약관 내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이용약관 또는 본 정책에 따라 제재를 받습니다.
5. 정보의 수집
1) 회사는 회원의 게임정보, 채팅, 우편 등 “블레스” 서비스 내 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서비스 이용기록을 저장 • 보관 할 수 있습니다.2) 서비스 이용기록은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게임 서비스 질서의 유지 등 운영을 위해 필요한 경우 또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지정하는 업무담당자만이 제한적으로 접근하여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간의 채팅 내용을 열람할 경우 열람 범위 및 사유를 해당 회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 단, 본 정책과 이용약관 위반 행위 또는 관계 법령 위반행위와 관련하여 해당 내용을 열람할 경우 열람 범위 및 사유를 ‘블레스 홈페이지 내 열람 내역 조회'페이지를 통해 사후 고지합니다.
4) 회사는 게임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게임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설정 및 사양 정보, 실행중인 프로그램 정보 등을 수집ㆍ활용 할 수 있습니다.
6. 불건전 행위 신고 및 제재
1) 피망 약관 및 본 정책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 및 신고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위반 행위 → (신고접수) → GM조사 → 제재 → (이의신청) → 최종 처리 |
② 신고 접수: “계정도용” 신고를 비롯한 모든 불건전 행위에 대한 신고는 피해 발생일로부터 10일까지 가능합니다.
- 불량이용자 신고: "블레스 사이트 고객센터 > 불량이용자 신고”를 통해서 접수 받으며, 정확한 사항을 기재하여 신고합니다.
- 계정도용 신고: 계정도용 신고, 신고취하, 계정도용 제재에 대한 이의신청은 "블레스 사이트 고객센터 > 계정도용신고”를 통해서 접수 받으며, 본인인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③ GM조사: 회사는 회원의 신고를 접수한 후 24시간 내에 진행상황에 대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 단, 사실 관계 파악에 시간이 소요될 경우 답변 기한은 최대 7일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④ 제재: 제재 내역에 따라 “블레스” 게임 이용, “블레스” 관련 서비스 이용, 피망 이용이 제한 됩니다.
⑤ 이의: 이의 신청은 제재된 날로 부터 7일간 가능합니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경우, 해당 신고 건에 대한 재 조사는 최대 2주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⑥ 최종 처리: 회사는 제재 시 제재내용, 제재사유, 이의절차 등에 대하여 피망 쪽지로 알려드립니다.
- 단, 복구는 회수 가능한 게임 아이템, 재화, 피망 캐쉬에 한하며,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 복구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⑦ 신고 대상에 대한 정보 및 처리 결과는 안내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홈페이지의 신고센터를 통하여 불량이용자 신고와 계정도용 신고를 할 수 있으며, 불량이용자와 계정도용 연관된 각종 문의, 제재와 관련된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신고 절차 및 주의사항
① 피해 신고는 본인 명의로 된 아이디에 발생된 피해인 경우에만 접수가 가능 합니다.
② 타인의 불건전 행위에 대한 신고를 통한 제재의 경우, 신고한 회원이 객관적인 증거 자료를 제출하였을 경우에만 본 정책에 의거하여 처리합니다.
③ 접수된 내용이 허위사실로 확인되는 경우 본 정책 8. 제재 기준표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이 “이용약관 제10조”의 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7. 제재의 종류 및 제재 기준
1) 제재의 종류① 경고: 게임 임시 접속 제한과 함께 채팅금지, 행동제한, 캐릭터명 강제 변경, GM주의, 권고 등이 일시적으로 이루어지는 제재입니다.
② 기간 이용 제한: ‘블레스” 게임 및 관련 서비스(게임계정, “블레스” 게시판 글쓰기 권한 등)의 이용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 제재 받은 차수 혹은 기간에 따라 "(#일)"로 표시됩니다.
③ 영구 이용 제한: “블레스” 게임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게임계정, 게시판 등)의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④ 피망 계정 영구 이용 제한: 피망 통합 계정을 제재 하여, 피망 전체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제한하는 제재 입니다.
⑤ IP차단: 특정 IP에서의 게임 접속 또는 서비스 접속을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⑥ 캐릭터 정보 및 아이템 조정: 약관위반 행위와 관련된 캐릭터 정보·아이템·유료콘텐츠 등을 삭제하거나 수량·성질을 변경하는 제재입니다.
2) 제재 적용 유의 사항
① “경고”, “기간 이용 제한”, “영구 이용 제한”, “피망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제재적용 시, “IP차단”, ”캐릭터 정보 및 아이템 조정”이 함께 적용 될 수 있습니다.
② 동시에 2가지 이상의 약관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블레스”는 각 행위에 해당하는 제재를 병과할 수 있습니다.
③ 계정공유 중에 제3자가 회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및 본 정책을 위반 하는 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회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④ 다른 회원의 약관위반 행위에 가담하거나 공모한 회원, 약관위반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회원에 대해서도 해당 약관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⑤ 다른 회원이 약관위반 행위로 획득한 아이템을 그 사정을 알면서도 취득할 경우 또는 그 사정을 알지 못하고 무상으로 취득할 경우 “블레스”는 관련 아이템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⑥ 아래와 같은 경우 회원의 계정보호를 위해 임시로 접속을 차단 하거나 2차 비밀번호 잠금, 거래 시스템 이용 제한 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비정상 접속이 감지되어 계정 취약점이 발생한 경우
- 특정 계정에 해킹 시도가 감지되었을 경우
- 명의가 도용되어 영리 목적의 계정 이용이 의심될 경우
- 임시 접속(추가) 제한 해제는 홈페이지 [고객센터]-[1:1문의]를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아이디 소유주가 피해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⑧ 아이디 소유주가 본인임이 증명되지 않거나 현금거래가 개입된 경우, 아이디 정보를 다른 고객과 공유한 경우 발생되는 사항 및 문제에 대한 처리는 불가능하며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⑨ “피망 계정 영구 이용 제한” 시 사건의 경중에 따라 회원이 보유한 모든 계정에 대해서 동일한 제재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8. 제재 기준표
구분 | 카테고리 | 설명 | 1차 | 2차 | 3차 |
현금거래 | 현금거래 시도 | ▣ 현금거래 시도란?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한 게임 내 재화의 거래 시도 또는 광고하는 행위 (1) "현금거래"를 시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예) 게임 내에서 아무런 의미 없이 지역 명, 숫자, 전화번호 등을 반복적으로 올리는 행위 예) 현금/현물 거래를 암시하거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채팅 내용, 게시물, 길드 이름, 캐릭터명 (2) “계정거래”를 시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3) “현금거래” 각 호의 거래 또는 “계정거래” 각 호의 거래를 중개하는 사이트 등을 광고하는 행위 이 외 현금거래 시도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1일 | 7일 | 15일 |
현금거래 | ▣현금거래란?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게임 내 재화를 거래하는 행위 (1) 피망캐쉬, 유료아이템, 아이템, 골드 등을 현실의 재화로 거래하는 행위 (2) 피망캐쉬, 유료아이템을 아이템(다른 게임의 아이템 포함)과 거래하는 행위 (단, 게임 내에서 캐릭터 간 이동이 가능한 아이템을 게임 시스템상 허용되는 방법으로 다른 아이템과 거래하는 행위는 제외) (3) 현금이나 현실의 재화를 대가로 다른 사람에게 캐릭터를 대리 육성하게 하는 행위 이 외 현금거래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거래에 사용(직/간접 포함)된 아이템/골드 등은 회수될 수 있으며, 회수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해당 캐릭터를 삭제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전체 데이터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 현금거래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가공한 경우(강화 등) 가공된 상태로 회수됩니다. . | 7일 |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
계정거래 | ▣계정거래란? 현금 또는 현물 획득을 목적으로 피망 계정/”블레스” 캐릭터를 거래하는 행위 (1) 블레스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피망 계정을 현금 또는 현물과 거래하는 행위 이 외 계정거래라고 판단되는 모든 행위 | 영구 이용 제한 | |||
사기 | 사기 시도 | ▣사기 시도란? 게임 시스템을 이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다른 회원의 아이템/골드/계정 등을 갈취하려고 시도한 경우 (1) “사기”를 시도하는 행위 예) 길드원, 피해자의 지인 등을 사칭하며 아이템, 골드를 넘겨 줄 것을 요청하는 행위 이 외 "사기 시도"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
사기 | ▣사기란? 게임 시스템을 이용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다른 회원의 아이템/골드/계정 등을 갈취하는 행위 (1) 다른 회원을 기망하여 게임 내에서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예) 서로 다른 아이템의 비슷한 아이콘 모양을 악용해 물건을 판매하는 행위 예) 길드원 등 피해자의 지인을 사칭하여 아이템, 골드를 넘겨 받는 행위 예) 허위 패치 정보를 반복 유포해 시세를 조작하고 이익을 얻는 행위 예) 아이템을 주겠다고 속여 피망 캐쉬 및 유료 아이템, 골드 등을 선물 받는 행위 이 외 "사기"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서비스 이용 시 부당한 이익을 목적으로 다른 회원을 악의적으로 속이는 모든 행위는 사기에 해당하며, 사기 행위는 본 정책에 따른 제재 조치 및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사기를 통해 취득한 아이템, 골드, 피망 캐쉬, 유료 아이템 등은 모두 회수 조치 됩니다. ※ 사기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가공한 경우(강화 등) 가공된 상태로 회수됩니다. | 영구 이용 제한 | |||
버그 | 버그악용 (경미) | ▣버그 악용(경미)이란? 버그를 사용하였으나, 우발적이고 단순하여 그 영향이 경미한 경우 (1) 고의로 게임 또는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경미한 이득을 얻는 행위 (2) 고의로 게임 또는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다른 회원에게 경미한 피해를 주는 행위 이 외 "버그 악용(경미)"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버그악용(경미)”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거나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한 경우 또는 게임 밸런스나 시스템에 심각한 영향을 준 경우 “버그 악용 및 반복 사용”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버그를 통해 취득한 아이템, 골드, 경험치 등은 모두 회수 조치 됩니다. ※ 고의가 없는 경우에도 관련 아이템 삭제, 경험치 조정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3일 | 10일 | 30일 |
버그 악용 및 반복 사용 | ▣버그 악용 및 반복 사용이란? 시스템 상의 오류, 서비스 상의 결함을 이용하는 행위. 이를 발견하였음에도 (1:1문의)를 이용하여 신고하지 않고 전파하거나 이를 악용하여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1) 게임 또는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거나 이득을 얻는 행위 예) 게임 오류를 이용하여 아이템을 복제하는 행위 (2) 게임 또는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게임 밸런스나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3) 버그 확인으로 인해, 홈페이지 공지나 게임 내 공지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이를 통보하였음에도 지속적으로 이를 악용하는 행위 (4) 시스템(버그)악용 방법을 게임 내 혹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파/유포하는 경우 이 외 "버그 악용 및 반복 사용" 으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제재 여부나 고의 여부와 무관하게 버그를 이용하여 얻은 모든 이익은 언제든지 회수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버그 사용을 통해 취득한 아이템, 골드, 경험치 등은 모두 회수 조치 됩니다. ※ 비정상적으로 획득한 아이템을 가공한 경우(강화 등) 가공된 상태로 회수됩니다. |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
어뷰징 | 어뷰징 | ▣어뷰징이란? 이상이 발생한 게임 내 시스템을 이용하여 이득을 얻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아이템, 경험치, 각종 포인트 등의 게임 정보를 지속적으로 획득하는 행위. (1)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 시스템 설계상 제한을 회피하여 이익을 취하는 행위 예) 대립 세력간의 RvR/PvP시 고의적으로 승패를 조작하여 이익을 몰아주는 행위 (2) 위 (1)을 시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이 외 "어뷰징" 으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제재 여부나 고의 여부와 무관하게 게임 시스템 설계상 제한 사항을 회피하여 얻은 이익은 언제든지 회수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 7일 | 15일 | 30일 |
비정상 결제 및 취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 ▣ 비정상 결제 및 취소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스토어를 통해 게임 내 아이템 /게임 머니 등을 부당하게 취하는 모든 행위 (1) 프리미엄 서비스 구매 이후 청약철회 또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정책에 따른 환불 시, 지급된 상품의 일부 또는 전체를 훼손하여 회수 불가한 경우 (2) 반복적인 가입/탈퇴 그리고 이벤트 어뷰징등, 비정상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부당하게 획득 및 사용하는 행위 (3)기타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 부당하게 아이템을 획득 및 사용하는 행위 ※ 사안에 따라 고의적, 반복적인 행위가 확인되거나, 일정금액 이상일 경우 1차에서 모바일 스토어 구매 영구 제한과 함께 게임 영구 이용 제한 조치 될 수 있습니다. ※ 회수가 불가능했던 재화 또는 이에 상응하는 재화를 반환 할 경우, 경고(게임 내 거래 제한) 및 게임 이용제한 조치는 해제가 가능합니다. | 경고 (게임 내 거래 제한) | 영구 이용 제한 | ||
불량이용 | 게임 이용 방해 행위 | ▣게임 이용 방해 행위란? 의도적으로 다른 회원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거나 불쾌감을 주는 행위 (1) 게임/운영 시스템을 악용하여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게임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예) 다른 회원을 따라다니며 계속하여 비방하거나 조롱, 위협하는 행위 예) 특정 지역의 이동 경로를 막아 다른 회원의 중요 시나리오 퀘스트 수행을 방해하는 행위 이 외 "게임 이용 방해 행위"로 판단 되는 모든 행위 | 3일 | 10일 | 30일 |
불건전 언어 사용 | ▣불건전 언어 사용이란?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하는 행위 (1) 욕설, 비·속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2) 음란한 단어, 노골적인 성적 묘사 등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3) 특정 지역이나 종교, 인종, 장애 등을 비하,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행위 (4) 현실에 대한 위협이나 상대방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5)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이 외 "불건전 언어 사용"으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거나 상대방에게 심각한 불쾌감을 주는 “불건전 언어 사용”에 대해서는 1차 제재(3일) 없이 2차 제재(10일)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3일 | 10일 | 30일 | |
불건전 이름 사용 | ▣불건전 이름 사용이란? “블레스”에서 정한 이름 정책에 따르지 않았으며,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이름을 사용하는 행위 (1) GM이나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2) 욕설, 비·속어를 명칭으로 사용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에게 불쾌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4) 특정 국가, 민족, 지역, 종교, 인종, 성별, 장애 등을 비하,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5) 반사회적인 이름 (6) 제3자의 명예, 초상권, 개인정보를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 훼손할 목적의 내용이 포함된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이 외"불건전 이름 사용"으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불건전 이름 사용”을 반복적으로 할 경우 “불건전 언어 사용”의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불건전 캐릭터 이름, 길드 이름, 탈 것 이름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 또는 삭제 조치가 적용됩니다. ※ 길드 문양의 경우도 위 기준에 따라, 불건전한 의미를 내포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변경 또는 삭제 조치가 적용됩니다. ※ 1개의 계정에서 3회 이상 불건전 이름으로 제재 받을 시 원하는 이름으로의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1회-경고&이름 변경, 2회-3일 게임 이용 불가&이름 변경, 3회-7일 게임 이용 불가 & 운영진이 지정한 이름으로 변경(랜덤) | 경고 및 이름 변경 | 3일 | 7일 | |
불법 프로그램 |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제작 |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제작이란?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제작 유포하여, 공정한 게임환경을 저해하는 행위 (1) 서비스의 기술적 보호 조치를 무력화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이하 “불법 프로그램”이라 함)를 사용하는 행위 예) 회원이 직접 조작하여야 할 수 있는 행위를 회원의 조작 없이 또는 생략하여 간단하게 조작 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예) 1대의 PC로 동시에 여러 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2) 위 (1)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3) 클라이언트 또는 서버 프로그램을 수정하거나 개작하는 행위 이 외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제작"으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1대의 PC로 동시에 여러 계정을 이용하면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해당 시점에 접속한 모든 계정에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 적용됩니다. ※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혹은 연관되어 부당한 이득을 취득한 경우 게임 내 재화 및 아이템 등이 압류되고, 게임 데이터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영구 이용 제한 | ||
작업장 | ▣작업장 이란? 영리를 목적으로 다수의 아이디 또는 조직적, 집단적으로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1) 다수의 계정으로 “불법프로그램사용” 또는 “사행행위”를 통해 부당하게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이동 및 현금화 하는 행위 이 외"작업장"으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동일한 IP 사용 및 작업장 관련자로 확인될 경우 모든 관련 계정에 "작업장" 및 "임시제한조치"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영구 이용 제한 | |||
도용 | 결제 도용 | ▣결제 도용이란? 다른 회원의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하여 피망 캐쉬, 유료아이템 등을 결제하는 모든 행위 ※ "결제 도용"은 위법 행위로 본 정책에 따른 제재와 함께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피망 계정 영구 이용 제한 | ||
명의 도용 | ▣명의 도용이란?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 및 해당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모든 행위 ※ "명의 도용"은 위법 행위로 본 정책에 따른 제재와 함께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피망 계정 영구 이용 제한 | |||
계정 도용 | ▣계정도용 이란? 다른 회원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계정에 접속하여 해당 계정의 계정정보에 피해를 주는 행위 (1) 다른 회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해당 계정의 계정정보(캐릭터, 아이템, 피망 캐쉬, 루메나, 유료아이템, 골드 등)에 피해를 주는 모든 행위 이 외"계정도용" 으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도용의 경우, 아이템(혹은 골드) 이동경로를 추적하여 관련 아이디들을 가압류한 후 조사에 착수하게 됩니다. 조사가 완료된 이후 도용 피의자로 확정될 경우, 본 정책에 따라 제재되며 피의자가 아닌 것으로 판명될 경우 가압류가 해제됩니다. 단, 게임 데이터 및 게임의 아이템(혹은 골드) 등이 초기화 될 수 있으며,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부당한 이익을 취득한 경우 해당 아이템 등이 압류될 수 있습니다. ※ "계정 도용"은 위법 행위로 본 정책에 따른 제재와 함께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영구 이용 제한 | |||
계정 도용 관련 허위 신고 | ▣계정 도용 관련 허위 신고란? 1:1문의 혹은 게시판 등을 통해 허위 사실을 신고 및 유포하는 모든 행위 | 10일 |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
사행 | 사행 행위 | ▣사행 행위란? 게임 내 재화를 여러 회원에게 모아 추첨 등의 방식으로 회원들의 요행심을 조장하고, 건전한 게임환경을 해칠 수 있는 모든 행위 (1) 아이템 등을 걸고 우연의 결과에 의하여 특정인에게 재물 또는 재산상의 이익을 제공하고 다른 참가자에게 손실을 미치게 하는 행위 (2) 위 (1)의 진행을 돕거나 광고하는 행위 이 외 "사행행위"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사행 행위에 사용(직/간접 포함)된 아이템/골드 등은 회수될 수 있으며, 회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캐릭터를 삭제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전체 데이터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 7일 |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개인정보 | 타인의 개인정보 유출 | ▣타인의 개인정보 유출이란? 게임 내에서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초상권이 있는 사진,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하는 행위 ※ 유출한 개인정보의 수준에 따라 1차에 “기간(30일)” 또는 "블레스 영구 제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10일 |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GM 및 게임 운영 | GM 및 게임 운영 방해 | ▣GM 및 게임 운영 방해란? 원활한 게임 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 악의적인 목적으로 GM서비스나 고객상담서비스에 신고하여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게임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예) 허위로 정상 이용자를 불법프로그램, 버그 사용자로 신고하는 경우 예) 허위로 사기, 욕설 등의 피해를 신고하는 경우 (2) GM서비스나 고객상담서비스를 지연 또는 방해하기 위한 모든 행위 예) 동일 문의 또는 신고를 반복해서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예) 욕설이나 비방,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으로 고객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GM의 정상적인 운영 활동 및 “블레스”가 주체하는 공식 이벤트를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이 외 "GM및 게임 운영방해로"로 판단되는 모든 행위 | 경고 | 3일 | 10일 |
운영자 등 관계자 사칭 | ▣운영자 등 관계자 사칭이란? 운영자 및 회사 관계자 등을 사칭하여 부당하게 이익을 획득하려 하거나 타인을 현혹하는 모든 행위 | 30일 | 영구 이용 제한 | ||
게시판 | 불건전 게시물 | ▣불건전 게시물이란? "블레스"사이트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게시물 (1) 태그 또는 자바스크립트를 악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2) 저작권을 침해 할 소지가 있는 내용 또는 링크(디지털 뉴스 등)가 포함된 게시물 (3) 타인을 비방하거나 불쾌감, 분쟁을 조성하는 게시물 (4) 상업적 홍보 용도의 게시물 (5) 게시판을 도배 하는 게시물 이 외 "불건전 게시물”로 판단되는 모든 게시물 ※ 불건전 게시물로 판단되는 경우, 게시판 글쓰기 제한과 함께 게시물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 됩니다. ※ 기타 "블레스"사이트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내용의 게시물 또한 사전 통보 없이 즉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위외 게시판에서 행해진 불건전 게시물 및 행위에 대해서는 본 정책 8.제재 기준표에 따라 게시판 글쓰기와 함께 게임 이용이 제한 됩니다. 예) 운영자 사칭: 게임 30일 이용 제한, 게시판 글쓰기 30일 금지 | 게시판 글쓰기 1일 | 게시판 글쓰기 3일 | 게시판 글쓰기 7일 |
※ 서비스 이용 제한으로 인해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일부 콘텐츠의 소실이 발생할 경우, 회사에서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회 이상의 위반 행위에 대하여는 최종회차 제재가 적용됩니다. 단, 위반행위가 지속 반복 될 시 최종회차보다 강력한 제재가 가능 하며 "영구 이용 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9. 사이트 이용
1) 회사는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블레스” 사이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블레스”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그 사유 및 중단 기간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누적된 게시물의 용량으로 인해 “블레스” 사이트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 혹은 장애를 초래할 여지가 있을 경우, 회사는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블레스” 사이트에 등록된 과거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블레스” 사이트의 각종 게시판에 게시한 게시물 중 “8. 제재 기준표”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작성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작성자는 본 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게임 내에서 발생한 불건전 행위에 대해서도 게시판 글쓰기 금지가 함께 적용될 수 있습니다.
10. 복구 지원 정책
1) 회원의 과실로 인한 손실회원 스스로의 과실이나 회원이 게임 시스템,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실은 원칙적으로 복구나 손해배상 대상이 아닙니다.
- 단, 회원 과실 중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로그상 확인 가능한 범위 내에서 11. 복구 지원 기준 표에 따라 복구가 가능합니다.
※ 회원 본인의 과실이란?
① 게임 내에서 본인의 의지로 아이템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어 아이템의 이용 권한이 넘어간 경우
② 본인의 실수 또는 의도적으로 아이템을 파괴하거나 NPC에게 판매한 경우
③ 거래 시스템(거래소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거래 아이템, 가격, 개수 및 거래 대상 등을 정확하게 확인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④ 그 외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시스템을 이해 또는 주의하지 못해 이루어진 모든 손실 등
2) 복구 요청 가능 기간은 해당 문제 발생일로부터 10일 이내 입니다.
- 10일 이상 경과한 복구 요청 건은 게임관련 정보의 정확한 확인이 불가능하여 복구에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3) 복구 지원 가능 항목 일지라도 경우에 따라 로그로 확인이 불가 한 항목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 할 수 있습니다.
4) 복구는 계정 당 연 3회 (매년 1월 1일~12월 31일 기준)로 복구 지원 기준 표에 기재된 항목에 한하여 진행 됩니다.
5) 계정 사용자가 회원 본인이 아닌 경우는 복구가 불가능하며, 허위 및 과장 신고를 한 경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의 게임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컴퓨터에 설치된 전용선 문제, 회선 장애, 회원의 컴퓨터 시스템 장애로 인한 접속 끊김 등으로 인해서 입은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복구 지원 기준 표
기준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10. 복구 지원 정책의 기준에 따라 복구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구분 | 상세 설명 및 특이 사항 | 복구 여부 | 비고 |
캐릭터 | 실수로 삭제한 캐릭터 복구 | O | - 닉네임 변경을 목적으로 한 캐릭터 복구 요청 시 복구가 제한됨 |
길드 | 해산된 길드의 복구 | X | |
퀘스트 아이템 | 퀘스트 보상 선택 실수 | O | - 보상 받은 아이템을 인벤토리 수령 후, 사용하지 않은 상태인 경우 - 본인이 착용 할 수 없는 아이템인 경우 위 각 호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아이템 회수 후 지급 |
아이템 | NPC 상점에 판매한 아이템 복구 | O | - 판매 후 획득한 재화를 모두 소진한 경우 복구가 제한됨 |
NPC 상점에서 잘못 구매한 아이템 복구 | O | - 구매한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복구 가능 | |
실수로 삭제/파괴한 아이템 복구 | O | ||
실수로 장착한 아이템의 귀속 여부 복구 | O | - 장착한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인 경우 - 귀속 정보가 착용시 귀속인 아이템인 경우 위 각 호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복구 가능 | |
통치 아이템 선물 실수에 의한 복구 | O | - 길드장에 한하여 복구 신청 가능 - 선물 받은 통치 아이템을 장착/사용하지 않은 경우 - 선물 받은 길드 원이 길드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 - 선물 받은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회수 가능한 상태인 경우 위 각 호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복구 가능 | |
실수로 개봉한 꾸러미 아이템 복구 | O | - 꾸러미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꾸러미가 거래 가능한 아이템인 경우 - 꾸러미 리워드가 랜덤이 아닌 경우 위 각 호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복구 가능 | |
루메나로 잘못 구매한 아이템 복구 | O | - 구매한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복구 가능 | |
루팅할 수 없는 좌표에 몬스터가 사망한 경우 | X | ||
비정상 종료로 아이템을 습득하지 못한 경우 | X | ||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 재료 | X | ||
장비 개조에 사용된 재화 및 루메나 | X | ||
장비 개조 이전의 속성 및 특수 효과 | X | ||
수령 대기 물품함에서 원치 않는 캐릭터로 아이템을 잘못 받은 경우 | O | - 청약철회 불가능 상품 - 수령 대기 물품에서 꾸러미 개봉 후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 - 아이템의 기간과 효력이 개시 되지 않은 상태 위 각 호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동일 계정의 다른 캐릭터로 이동 가능 | |
수령 대기 물품함에서 기간 만료로 지급 받지 못한 경우 | O | - 기간 만료된 아이템 중 무기/방어구/애완동물/하수인/탈 것인 경우 복구 가능 | |
승급 및 강화에 사용된 재료 | X | - 성공/실패 여부와 상관 없이 복구 불가 | |
프리미엄 서비스 상품을 실수로 다른 대상에게 선물한 경우 | O | - 선물 받은 이용자가 아이템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 - 선물 받은 이용자의 회수 동의를 얻은 경우 위 각 호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복구 가능 ※ 복구는 피망 캐쉬가 아닌 잘 못 선물한 아이템을 회수 후 이동 | |
실수로 삭제한 우편 복구 | O | ||
보관기간이 지난 우편 복구 | O | ||
거래소 수령 기간 만료로 삭제된 아이템, 골드 복구 | O | ||
여행의 동반자에 등록하여 삭제된 탈것/애완동물/하수인 아이템 복구 | O | - 여행의 동반자로 이동 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여행의 동반자로 등록한 탈것/애완동물/하수인이 아이템 상태였던 경우 위 각 호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동일 계정의 다른 캐릭터로 이동 가능 | |
실수로 전환한 발견/모험/명예 점수 복구 | O | - 전환한 발견/모험/명예 점수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복구 가능 | |
사기 | 사기 피해 | O | - 게임 내 기록을 통해 의도성이 명확히 확인된 사기 건에 대해서만 가능 - 현금 거래 관련 사기와 아이템 분배사기는 복구 대상에서 제외됨 |
12. 프리미엄 서비스
1) 프리미엄 서비스란 “블레스”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게임 내에서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납부 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2) 프리미엄 서비스는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 합니다. 단, 아래의 예외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예외사항
①프리미엄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를 사용한 경우.
- 여기서 "사용"이란 회원이 보유한 프리미엄 서비스의 이용 개시를 위해 조작을 하거나, 프리미엄 서비스의 혜택이 적용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 구매 한 후 '수령 대기 물품'에서 수령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아이템을 사용 한 것으로 간주 되며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됩니다.
② 구매 즉시 일정 확률에 따라 혜택이 결정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서 사용하지 않더라도 프리미엄 서비스의 혜택 전체 또는 일부가 확인되는 경우
③ 프리미엄 서비스 구매 시 추가적으로 지급된 혜택을 사용한 경우
④ 이벤트 등으로 지급받은 사이버머니(이벤트상품권)를 이용하여 구매한 프리미엄 서비스
⑤ 구매하지 않고 이벤트 등으로 획득한 프리미엄 서비스
⑥ 타인에게 선물하거나, 받은 프리미엄 서비스
3)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프리미엄 서비스 구매 시, “프리미엄 서비스” 구매자의 미성년 확인 기준은 단말기 소유자 혹은 결제 수단의 명의자가 아닌 “프리미엄 서비스’ 결제가 진행된 피망 로그인 아이디를 기준으로 합니다.
4)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구매한 프리미엄 서비스 중 관련법령에 따른 청약철회를 제외한 오픈마켓 정책에 따른 환불 진행 시,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회수 또는 삭제하며, 아이템 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소비된 경우에는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해당 아이템 등의 공급에 사용된 금액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와 같은 행위가 반복 될 경우 서비스에 대한 일부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청약철회 또는 환불에 따른 결제대금을 환급함에 있어 “회원”이 신용카드나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결제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구매의 경우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소비자에게 통지하여 개별 방법으로 환급을 진행하게 됩니다.
6)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거부할 경우에는 환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본 조항에서 정하지 않았거나 언급되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는 '피망캐쉬약관'을 따릅니다.
8) 본 조항에서 정하지 않았거나 언급되지 않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관련 사항에 관하여는 ‘피망 모바일 게임 이용약관’을 따릅니다.
9) 프리미엄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결제 관련 문의사항은 "블레스 사이트 내 고객센터" 또는 “구매를 진행한 오픈 마켓”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 장애보상
장애로 인하여 유료나 서비스 사용에 손해를 본 회원에게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근거하여 보상해 드립니다.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정책은 2016년 10월 05일부터 시행합니다.
여러분의 팬사이트를 홍보하세요!
팬사이트 게시판은 여러분이 운영하거나 활동하는 팬사이트를 자유롭게 홍보하실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게시글 작성 시 팬사이트를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와 홍보글을 적어주세요.
단, 중복 글이나 팬사이트 홍보 외 다른 목적의 글은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3일전(팬사이트 3차) (0) | 2018.11.17 |
---|---|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3일전(팬사이트 2차) (0) | 2018.11.17 |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5일전(다운로드 3차) (0) | 2018.11.16 |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5일전(다운로드 2차) (0) | 2018.11.16 |
네오위즈 블레스의 추억-서비스 종료 4일전(다운로드 1차) (0) | 2018.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