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네이버 폴라의 소중한 추억(마지막날-동해선 개통, 인천공항 2터미널역)

dy86411 2019. 9. 30. 20:43

부산 부전역에서 오시리아역까지 얼마전에 개통한 동해선 전철 타고 여행(?) 을 하였습니다.
shmhh93 님의 포스팅오시리아역 외부shmhh93 님의 포스팅동해선 전철 내부모습shmhh93 님의 포스팅동해선 전철 외부모습shmhh93 님의 포스팅오시리아역에서 처다본 동부산 롯데몰

2017년 01월 04일 오후 11:23 355 조회
지방의 첫 광역전철. 들어보셨는지요? 지방의 첫 광역전철이 부산에서 개통되었습니다. 1990년 사업타당성 조사를 시작으로 26년만에 개통이 된 노선입니다. 2016년 12월 29일 개통식을 거행하여 그 다음날인 30일부터 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아직까지 개통 초창기라 호기심을 가지고 승차하시는 분도 있고 차후 울산 태화강역까지 연장된다면 그야말로 수도권 전철 못지않게 수요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더 자세한 내용과 사진은 아라 사이트를 접속해주세요~^^
http://m.blog.naver.com/dkehd82/220900399923(본인 블로그)

#동해선 #동해선전철 #광역철도 #광역전철 #부산 #동해선광역전철 #동해선복선전철 #부전역 #거제해맞이역 #거제역 #교대역 #동래역 #안락역 #재송역 #센텀역 #신해운대역 #송정역 #오시리아역 #기장역 #일광역

#감사합니다
알꾼 님의 포스팅알꾼 님의 포스팅알꾼 님의 포스팅알꾼 님의 포스팅알꾼 님의 포스팅알꾼 님의 포스팅

2018년 1월 26일 개통한 동해선 영덕역 - 포항역 구간을 타봤다. 영덕역에서 포항역까지 요금은 2,600원으로 버스 요금의 절반 수준이고, 소요 시간도 버스의 절반이니 기차가 압도적인 경쟁력을 가져야 하는데, 그놈의 배차간격이 문제다. - 2018.02.07
#영덕여행 #영덕역 #동해선 #기차여행 #무궁화호 #RDC
kepper 님의 포스팅요즘 지어진 역답지 않게 읍내에서 상당히 가까운 영덕역.kepper 님의 포스팅KTX 환승에 최적화된 배차간격. 영덕 - 포항 간 이동하기엔 좀 길다.kepper 님의 포스팅매표소에서 타는 곳까지 가는 길에 사진전이 열렸다.kepper 님의 포스팅매표소보다 높게 지어진 타는 곳.kepper 님의 포스팅포항으로 가는 무궁화호.kepper 님의 포스팅kepper 님의 포스팅열차 외관을 이런저런 캐릭터와 영덕, 포항을 상징하는 그림으로 칠해놨다.kepper 님의 포스팅kepper 님의 포스팅열차는 영덕역을 출발해 강구역, 장사역, 월포역에 정차한 뒤 포항역에 도착한다.kepper 님의 포스팅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노선이라 열차 내에서 바다도 쉽게 볼 수 있다.

2017년 01월 17일 오전 09:27 24 조회
12월 30일 드디어 #동해선 이 개통되었다. 부전에서 출발해 일광까지 가는건데 나는 기장은 #해동용궁사 가는거 말곤 한번도 안가봤고 그보다 더 먼 #일광  까지는 아예 처음이라 기대가 되었다 ㅎㅎ

우선 거제역이 가장 가까운 환승역이어서 그쪽으로 갔는데 배차시간이 30분이라 조금 오래 기다려야해서 사진을 찍으면서 기다렸다 ㅎㅎ

승차표가 코인이라 다른 부산지하철관 달랐다.

#부산 #기장 #일광
parkjp 님의 포스팅parkjp 님의 포스팅parkjp 님의 포스팅parkjp 님의 포스팅parkjp 님의 포스팅parkjp 님의 포스팅parkjp 님의 포스팅

2017년 01월 17일 오후 11:20 17 조회
  경주역은 동해선 중앙선이 시 종점이 되는 곳입니다. 역사는 한옥 형태의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동해선 복선전철이 개통될 때 건천읍 화천리 ktx 신경주역 방향으로 선로가 이설 되면서 철거될 예정이었으나 철도 기념물로 지정되어서 철거 되지 않고 보존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동해선 이설이 마무리되면 경주에서 기차를 이용하여 여행할때는 ktx가 있는 #신경주역 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동해선 이설은 유네스코의 권고사항으로 문화재를 보호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사실 일제시대 때 부설된 철도는 많은 문화재를 훼손 하였다고 합니다. 그런 차원에서 보면 이번 동해선 이설은 바람직한 것으로 보입니다.

#경주여행 #경주야경 #아사달택시 #경주데이트 #경주택시관광 #경주관광택시 #경주관광 #경주가볼만한곳
경주관광택시 님의 포스팅푸른 하늘과 어울리는 경주 역사입니다경주관광택시 님의 포스팅경주관광택시 님의 포스팅관광객들이 경주 역 앞에서 인증샷을 찍고 있습니다경주관광택시 님의 포스팅경주역 광장경주관광택시 님의 포스팅이곳은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옆에 아사달의 택시도 보이네요.경주관광택시 님의 포스팅경주 역 앞 택시승강장경주관광택시 님의 포스팅경주역 앞 공중전화 부스경주관광택시 님의 포스팅경주역앞 관광안내소

EP1. 새벽을 뚫고 교토행

오전 7시 비행기.
원래 해외여행에 준비성따위 1도 없는 나지만
발권 창구도 5시에 열고 로밍부스도 6시에 열건만
4시엔 도착해야 직성이 풀리는 부모님 덕에 3시 출발.
*참고로 우리집은 공항이 30분도 안걸리는 송도임;;

간사이공항 1터미널은 부산이라고 해도 믿을만큼
한국어가 많고 한국사람이 많다. = 길 헤멜 이유가 없음.
※참고로 간사이공항 2터미널은 피치항공만 이용하고,
모든 교통편이 1터미널에서 출발하므로 참고할것!

교토로 이동편은 이코카 하루카 티켓을 이용했다.
오사카 시내에서도 텐노지역을 포함, 3정거장만 서고
교토 직행이므로 1시간 조금 웃도는 시간이 지나면 교토에 도착.
※여행박사 등의 홈페이지에서도 팔고, 전철타는데서도 팔지만
주말이나 극성수기에 줄서서 기다리기 싫다면 사서 가세요...
※자유석은 4ㅡ6호칸이므로 그쪽에 줄을 서야 앉아서 감...

자꾸 가이드맵을 얻어야한다고 안절부절하는 엄마께
구글맵을 보여드렸다. 그 맵으로 버스를 타고 한큐에
니시키시장을 가니 더 신기해하셨다.
※교토에선 버스패스를 썼다. 일본교통비는 후덜덜하므로
무슨 패스라도 많이 다니는 노선의 패스를 쓰는게 이득..

니시키시장에 도착.
※니시키시장은 시죠가와라마치(四条河原町)거리와 역에서 제일 가깝고, 밥집보다는 즉석요리, 반찬 등이 위주인 시장이다.

여기엔 광해군때부터 영업을 한 계란요릿집, 연산군때부터
영업을 한 고등어 초밥집 등이 유명하다. 뭐하나 자리잡았다싶으면 몇백년이 놀랍지 않은 일본에서도 교토, 그중에서도 니시키시장은 대단한 맛집인지는 모르겠으나
그 안에 깃든 몇백년의 시간과 몇대째 이어져오는 손맛의
상징성을 맛보러 가는 것이므로 자유여행자라면 가보길 추천.

#여행은언제나옳다 #旅行 #여행사진 #여행어디까지가봤니 #일본여행 #일본폴라 #교토 #여행시작은인천공항 #니시키시장 #교토역 #하루카열차 #효도여행 #일본어디까지가봤니 #교토여행 #교토맛집 #교토가볼만한곳 #교토타워 #교토여행 #교토맛집

Porque 님의 포스팅이코카 하루카 열차 ㅡ교토행. 대략 1시간 여가 소요된다.Porque 님의 포스팅구름은 꼈지만 해가 비치는 애매한 날씨. 일본다운 풍경들.Porque 님의 포스팅역에 도착하자마자 오랫만에 보는 교토타워(약 8개월만...)Porque 님의 포스팅가와라마치 시죠거리. 여기서 골목으로 들어가야 니시키시장.Porque 님의 포스팅니시키텐만구. 시장을 지켜주는 신사정도로 생각하면 될듯Porque 님의 포스팅머리를 만지면 머리가 좋아지는 황소상?Porque 님의 포스팅니시키시장의 내부는 좁고 붐빈다.Porque 님의 포스팅그냥 보이는 계란집도 우리나라 광해군 시절에 열었다고한다...Porque 님의 포스팅광해군때부터 이어온 계란집의 계란말이는 특별하진 않다.Porque 님의 포스팅우리가 점심을 먹었던 카레집과 골목. 내부는 촬영금지.
  • 자주 소통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017-05-31 00:47신고
  • 핸드립 커피용품을 판매하고있는 지엠무역 입니다.핸드드립 커피 좋아하시면 아래 홈페이지 방문부탁드려요~https://gmtrading.modoo.at도매 이메일 문의 : gwangmoomw@1331679.com네이버에 "지엠무역" 검색^^
    2017-06-02 01:06신고

A10. 공항 순환버스를 타고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에서 1터미널로 이동한다. 공항철도를 이용하는게 가장 빠르지만 이건 돈을 내고 타야 하니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버스를 타기로 했다. - 2018.01.18
#나들이 #공항나들이 #인천공항1터미널역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인천국제공항제1여객터미널 #공항철도
ps. 2018.01.30 네이버 우리동네-인천 메인 페이지 등록
kepper 님의 포스팅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순환버스를 타러 3층 5번 게이트로 나간다.kepper 님의 포스팅5분마다 운행하는 공항 순환버스.kepper 님의 포스팅8시 10분 2터미널을 출발하는 버스를 탔다. 이른 아침이지만 생각보다 승객이 많다.kepper 님의 포스팅공항 옆 우회도로를 따라 1터미널로.kepper 님의 포스팅1터미널에 도착한 뒤 새해를 알리는 LED 조명을 찍었다.kepper 님의 포스팅공항철도 역명이 바뀌니 자기부상철도도 이에 맞춰 역명을 바꿨다.kepper 님의 포스팅2터미널이 개장했지만 대다수 항공사는 1터미널 출발이라서kepper 님의 포스팅인천공항1터미널역을 이용하는 승객이 여전히 많다.
  • 안녕하세요, 네이버 메인 우리동네입니다.네이버 메인 우리동네에서는 각 지역의 일상 풍경 사진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작성해주신 이 포스팅을, 2018-01-30(화요일)에,네이버 메인 우리동네 <동네 사진-풍경> 코너에서 소개하고자 합니다.지역의 다양한 모습들을 소개해주셔서 감사드리며,노출을 원치 않으신다면 언제든 댓글이나 쪽지, 메일 등으로 말씀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18-01-29 11:08신고

A11. 미세먼지가 잔뜩 날아온다며 지하철 요금을 받지 않던 18일, 괜히 집밖으로 나와서 개고생을 시작한다. 평창올림픽에 맞춰 1월 18일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이 정식으로 개장하는데, 공항 가는 교통비를 줄이면서 새로 문을 연 공항 터미널을 구경할 수 있겠다 싶어 지하철 첫 차를 타고 서울로 올라와 인천공항으로 향했다. - 2018.01.18
#나들이 #공항철도 #인천공항2터미널역 #인천국제공항제2여객터미널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ps. 2018.01.25 네이버 우리동네-인천 메인 페이지 등록
kepper 님의 포스팅미세먼지가 심한 날 서울 지하철 요금은 무료.kepper 님의 포스팅인천공항2터미널역까지 연장된 공항철도.kepper 님의 포스팅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도착했다.kepper 님의 포스팅에스컬레이터를 따라 지하에서 출발층(3층)으로 이동.kepper 님의 포스팅제2여객터미널에는 카운터가 A열부터 H열까지 총 8개 열이 있지만kepper 님의 포스팅제2터미널 출도착 비행기 대다수가 대한항공이라 대한항공 카운터가 제일 붐빈다.kepper 님의 포스팅터미널 한 가운데 놓인 날개 모양 상점에 들어선 파리바게트.kepper 님의 포스팅전망대에서 바라본 에이프런. 미세먼지로 인해 별로 경치가 좋지 않다.kepper 님의 포스팅전망대 옆 방에 놓인 인천공항 모형. 토끼 귀 모양 1터미널과 H모양 2터미널이 보인다.kepper 님의 포스팅도착층으로 내려와 만난 평창 올림픽 마스코트.
  • 안녕하세요, 네이버 메인 우리동네입니다.네이버 메인 우리동네에서는 각 지역의 일상 풍경 사진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작성해주신 이 포스팅을, 2018-01-25(목요일)에,네이버 메인 우리동네 <동네 사진-풍경> 코너에서 소개하고자 합니다.지역의 다양한 모습들을 소개해주셔서 감사드리며,노출을 원치 않으신다면 언제든 댓글이나 쪽지, 메일 등으로 말씀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