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제2회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13)

dy86411 2019. 8. 20. 21:42


 

학생(중/고등) | 보경이의 하루

소속(학교, 학반)
광무여자중학교 3학년 3반
동아리/팀명
작품명
보경이의 하루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i0KatzdyJ6s
작품설명
우리반의 보경이의 시점으로 하루를 그려보았습니다.
참여소감
다같이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아습니다.











총 1건 / 최대 200자

1 2 3 4 5
 10
 

뭐지;; 제일 잘했다잉 내용이 신박하고 재밌어

정은지 

 

















 

학생(중/고등) | 친구가 좋아요

소속(학교, 학반)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3학년 4반 1번작품
동아리/팀명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3학년 4반 1번작품
작품명
친구가 좋아요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1zsy4q4uXgs
작품설명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참여소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학생(중/고등) | 마음 온도계

소속(학교, 학반)
광무여중 2-5
동아리/팀명
작품명
마음 온도계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tX1ZX70e8KI
작품설명
온도계의 온도에 따라 마음의 상태가 바뀐다.
참여소감
좋은 경험이었다

 














 

학생(중/고등) | 칭찬을 아십니까

소속(학교, 학반)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3학년4반 2번작품
동아리/팀명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3학년4반 2번작품
작품명
칭찬을 아십니까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VUz63bgK0JM
작품설명
힘든일이 있는 학생이 칭찬을 아십니까 사람들을 통해 자신감을 되찾는 내용
참여소감
친구들과의 단합과 이해심을 배웠다















 

학생(중/고등) | 칭찬송

소속(학교, 학반)
광무여자중학교 2학년 1반
동아리/팀명
작품명
칭찬송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kHmAz5GWi-4
작품설명
친구들과 함께 춤과 노래를 하며 가사에 칭찬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이 노래를 부르면서 친구에게 좋은 의미로 다가가려는 의도를 품고 있는 작품이다.
참여소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학생(중/고등) | 칭찬의빛

소속(학교, 학반)
광무여자중학교 2학년 1반
동아리/팀명
작품명
칭찬의빛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mP0H4GMNT5Q
작품설명
욕을 먹는 친구에게 빛을 주는 그림
참여소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게 되어 좋은 경험 이었다.













 

학생(중/고등) | 우리는 하나 입니다

소속(학교, 학반)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동아리/팀명
작품명
우리는 하나 입니다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7A4ZqF9gxHw
작품설명
친구들과 생활하며 모두가 하나가 되는 영상
참여소감
처음 영상을 찍어서 서로 어색하고 고민도 많이 했지만 하면서 실력도 늘고 서로 사이가 더 돈독해 졌다












 

학생(중/고등) | 함께해서 즐거운 우리

소속(학교, 학반)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동아리/팀명
작품명
함께해서 즐거운 우리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_1l-dd3aHuI
작품설명
처음에는 서로의 단점만 찾아서 욕하려하던 우리가 점점 서로를 이해하고 아끼는 성장스토리
참여소감
처음에는 영상을 만드는 일이 쉽지않아서 의견 충돌이 생겼지만 점점 서로를 이해하고 같이 해보니 각자 잘하는 부분이 있었고, 서로가 맡은 역할에 열심히 하니 좋은 영상물이 나온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학생(중/고등) | 칭찬릴레이

소속(학교, 학반)
광무여중 1학년 4반
동아리/팀명
작품명
칭찬릴레이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6KfBBjx-8w0
작품설명
칭찬을 통해서 더욱 돈독해진 1학년4반을 담은 영상!
참여소감
많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보람찼으며 이 활동을 통해서 아이들과 더욱 돈독해지고 좋은 시간 보낸것 같습니다. 또한 칭찬의 중요성을 깨닫고 장점을 알게된것 같습니다














 

학생(중/고등) | 우리 함께 외쳐보아요! "친구야 최고야!"

소속(학교, 학반)
부산문화여자고등학교
동아리/팀명
작품명
우리 함께 외쳐보아요! "친구야 최고야!"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sZGeLYPwQ7M
작품설명
학교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사소한 친구들과의 다툼을 풀어나가는 스토리입니다.
참여소감
우리도 이 계기를 통해 서로의 장점을 부각시켜주는 좋은 친구들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생(중/고등) | 광무여자중학교 3-4 2조 UCC #_칭찬샤워

소속(학교, 학반)
광무여자중학교 3학년 4반
동아리/팀명
작품명
광무여자중학교 3-4 2조 UCC #_칭찬샤워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nH921OS2VpE
작품설명
한 학생(피해자 학생)이 언어폭력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다른 학생들은 언어폭력에 가담하거나, 그 상황을 방관하기만 하거나. 혹은 아예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 학생은 다른학생들이 자신에게 내뱉은 말들이 머릿속에 맴돌아 혼자 괴로워하다 결국 자살을 택하기로 마음 먹고, 계단을 오릅니다. 계단을 올라갈 수록 안 좋은 기억들이 머릿속에 하나씩 스쳐지나가기 시작합니다. 옥상 난간에 다다르자, 그 학생은 결국 돌이킬 수 없는 결정을 택합니다. 한편, 학생들은 그 학생이 보이지 않자 찾기 시작합니다. 마침내 옥상 난간에 서 있는 피해자 학생을 발견하고 말을 겁니다. 그 순간 피해자 학생은 자신이 옥상 난간에서 뛰어내렸다고 생각한 것이 환상이었던걸 알게 됩니다.(죽은 것이 아님) 학생들은 그간 피해자 학생에게 행했던 자신의 행동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사과하며, 피해자 학생과 다시 교실로 내려옵니다. 그 이후, 학생들은 피해자 학생에게 자존심을 높여주는 말들(칭찬)을 해주고 피해자 학생은 다시 자존심을 되찾았다는 게 이 UCC의 시나리오이며,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친구들에게 상처주는 말 보다는 친구를 기쁘게 해줄 수 있는 말을 해주자는 목적으로 제작하게 된 UCC입니다.
참여소감
말의 중요성을 다시 깨닫게 해주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고해도 분명 거친 말을 내뱉는다면 그 말을 듣는 친구는 기분이 좋지 않을 겁니다. 실제로 저렇게 한 친구를 거친 말로 상처준다면, 그 대상이 나라면, 정말 괴롭고 슬플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저희 학교에서도 우리가 제작한 UCC와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말로 인해 상처받고 괴로워 하는 친구들이 더 생기지 않도록 나부터라도 말을 다시 돌이켜보고 말을 할 때엔 생각을 하고 말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던 기회였습니다. 학교 측의 지시에 의해 시작하게 된 UCC였지만, 여러모로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어 좋았습니다.













 

학생(중/고등) | 행복한 학교시험

소속(학교, 학반)
광무여자중학교 1학년 3반
동아리/팀명
행복이들
작품명
행복한 학교시험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NqK1U4cHtz4
작품설명
주인공은 부자에다가 공부도 잘하고, 얼굴도 이쁘며, 성격도 좋아 인기가 많다. 하지만 부모님은 주인공이 맞는 시험 100점이 당연한건줄 알고 공부를 계속 강요시킨다. 주인공은 공부에 흥미를 잃게 되고, 시험 점수가 나빠지며 친구들에게 언어폭력(?)을 당하게 된다
참여소감
한번도 이런 UCC같은 것에 참가해본적 없는데 이번에 칭찬샤워를 통해 하게 되어 새롭고, 구성하고 찍고 편집하는 것들에서 의견 충돌도 있었고 힘들었지만 그래도 보람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