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2)
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
학생(초등) | 부산초등학교 6-2 나는 칭찬이 땡긴다 2019
- 소속(학교, 학반)
- 호암초등학교 6학년 2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부산초등학교 6-2 나는 칭찬이 땡긴다 2019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AmkEFatXzAM
- 작품설명
- 이 영상은 몸이 아픈 주원이가 6학년 2반에 전학왔다가 왕따를 당하고 폭력을 당하다가 민성이가 주원이에게 칭찬을 해주어 주원이가 친구들에게 인정받는 내용입니다.
- 참여소감
- 재미있었고 중학교에 가서도 한번 더 해보고 싶다.
학생(초등) | 좀비스쿨
- 소속(학교, 학반)
- 예원초등학교 6학년 1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좀비스쿨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j2wsA-UejqA
- 작품설명
- 라온반 친구들은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친구가 다른반 친구와 게임을 하며 욕을 배우게 되고 어느새 라온반에는 욕과 비속어 등 부정적인 말이 난무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라온반의 평화에는 금이 가게 되는데 그 때 누군가 의도적으로 라온반에 부정적인 말을 사용하면 좀비로 변하게 되는 좀비 바이러스를 퍼뜨린다. 라온반 친구들은 하나 둘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살아 남은 소수의 친구들이 백신을 찾아 나서게 된다. 머리를 맞대어 연구하던 중 칭찬과 긍정적인 말이 백신이라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 친구들은 무사히 사람으로 돌아오게 된다. 그 이후 칭찬과 긍정적인 말의 힘을 깨달은 라온반 친구들은 노래를 부르고 칭찬의 한 마디를 적으며 앞으로는 부정적인 말 대신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기로 다짐한다.
- 참여소감
- 우리반 학생들에게도 선생님에게도 굉장히 의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영상 찍을 때만 칭찬하거나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자신의 삶에서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 뜻 깊은 캠페인인 것 같습니다.
총 39건 / 최대 200자





ㅎㅎㅎㅎ라온반이 모두 함께 이런 활동을 했다는 자체가 너무나도 의미있는 것 같아요.. 선생님 감사합니다..





울 언니반 잘했다^^





넘 힘듬......
그래도 재밌었으니까...(?)





와 승민이 머리 매력적이네!





승민이 머리 대박~~~!!!!!하트하트 짱짱





라온바안 찍는다고 수고했어!





라온반 선생님과 우리 라온반 다 잘찍어줘서 고마워~~^^





영상 재미있어요ㅎㅎ





와 승민이 사랑해





와 내머리봐 빡빡이야~





빙글빙글 또로롱!!!





우와 정말 전개가 재밋네요 하하하하핳





6-1반 누구예요. 뿌듯하네영ㅎㅎ





예원초 저번에 피구 시합때 보고 정말 오랜만이에용!! 너무 잘찍으셨어요ㅜㅜ





우리나라가 이렇게 발전 했군요....호호....





라온반 최고입니다.





갑자기 811가 되었네?!!!!!!!!!!!!!!!!!!!!!!!





와 다시 봐도 재밌네요 ㅎㅎㅎㅎ
정말 잘 찍었어요 ㅎㅎ





아이들이 너무 잘하는거 같아요





아이들 너무 예쁩니다





ㅎㅎ보기좋네욯ㅎㅎㅎ





역시 예원초





너희들 넥슨에 들어올래?"





아니요





10점~~~!!!!!





석방해서 이렇게 재미있는영상 감사합니다...





예원초 어린이들 몸보신하세요~~





넵 저 학교처음설립돼었을때 다니던 보신탕입니다. 후배님들이 이렇게 영상을 잘 찍어주시다니 제가 오히려 뿌듯하네요!!!





사대강 사업이 이래서 중요합니다.





와
너무
재밌다





중간에 나오는 아이가 머리가 정말 매력적이고 귀엽네요





중간에나오는 빡빡아 형이랑 같이 축구하자~!





Wow~! Do you want play soccer with me? bear hair?





Do yo want play soccer with me?





Oh! Bear hair!!!





WOW. It's very funny. It's very cute





[^-^] [$-$] [#-#] [!-!] [@-@]





저는 2000표를 기록하고있는 칭찬져스 학생중 한명입니다, 좀비스쿨 학생은 저희보다 뛰어난 연기실력과 스토리짜는실력과, 잘생기고 매력적인 친구들이 많네요. 그리고 중간에 나오는 빡빡이가 가장 멋있고 그친구를 한번 만나서 밥을 같이 먹고 싶네요..





저희 딸이 지금 어디있죠?
학생(초등) | 달북초 칭찬샤워로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행구고가 !
- 소속(학교, 학반)
- 달북초등학교6학년1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달북초 칭찬샤워로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행구고가 !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CG0X7Tv0jqc
- 작품설명
- 달북초등학교라는 작다고 말할려면 작은 학교에 교사의 추천으로 우리반이 칭찬샤워에 응모하게 되었어요 ! 달북초등학교 부회장으로써 대표를 맡아 친구들을 이끌어 우리반 학생들이 스토리를 짜고 편집을 해서 조금은 미숙하지만 열심히 참여하였습니다 !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 참여소감
- 제2회 칭찬샤워에 응모하게 되서 너무 좋았고 3회도 나온다면 꼭 다시 응모를 하고 싶습니다! 아직 초등학생이여서 영상퀄리티는 미숙하지만 중학생이되서 더 높은 퀄리티를 뽐내고 싶습니다.이영상으로 많은학생들의 생각이 바뀌었스면 하는 바인데요.비속어 보단 바른말로 바른말을 쓰면서 칭찬은 덤으로 ! 마치 1+1+1 같았습니다! 이를 기회로 친구들끼리 사이도 더 좋아진것 같습니다 !
총 6건 / 최대 200자





짧지만 묵직하게 내용이 잘 담겨있는 것 같아요~~
6-1반 다같이 참여한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달북초 6학년 3반 짱 ^!^ 투표 하고감





잘 만드긴 했음





6학년 3반이 짱이지 ^^





완전 짱이에요!!!너무 잘만드셨네욤!!화이팅 하세요!!!





너무 잘했네~ 역시 육칵년일봔 짱이다~
학생(초등) | 칭찬 팝콘이 팡팡
- 소속(학교, 학반)
- 주례초등학교 6학년 2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칭찬 팝콘이 팡팡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NLKX7ldSu40
- 작품설명
- 우리들은 모두 칭찬 받기를 원한다. 옥수수 씨앗도 칭찬을 받고 자라면 더 맛있고 튼튼한 옥수수가 된다. 칭찬을 받고 자란 옥수수는 맛있는 칭찬 팝콘이 되어서 마음이 아프거나 속상한 친구들에게 팡팡 터지며 칭찬을 퍼뜨린다. 덕분에 속상한 친구들이 가졌던 아팠던 마음, 슬펐던 마음을 깨끗하게 씻어준다.
- 참여소감
- 영상을 만들 때 고민도 하고 힘들기도 했다. 하지만 작품을 완성시키고 나니 내 자신이 뿌듯하면서 자랑스러웠다. 많은 사람들이 내가 만든 칭찬 샤워 영상을 보고 칭찬을 서로 많이 해주면서 세상을 더 밝게 만들어가면 좋겠다.
총 4건 / 최대 200자





잘 만들었어요~~





팝콘 귀엽당 ㅎ





목소리가 좋아요~~





오~~잘했어염
학생(초등) | 모두의 칭찬
- 소속(학교, 학반)
- 서명초등학교 6학년 1반
- 동아리/팀명
- 칭찬 1호
- 작품명
- 모두의 칭찬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_K1DINRx02g
- 작품설명
- 살아있지 않은 생물도 칭찬을 받으면 좋아하고 비난을 받으면 슬퍼하는데 하물며 우리들은 어떨까요?
- 참여소감
- 칭찬을 하니 기분이 좋아요
총 1건 / 최대 200자





우와 철봉인형 신기 ㅋㅋㅋㅋ
학생(초등) | 칭찬하는 말의 힘
- 소속(학교, 학반)
- 서명초등학교 6학년 1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칭찬하는 말의 힘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rmcKNrS-dd4
- 작품설명
- 친구와 싸울때 욕을 하는 것을 칭찬으로 바꾼다면 어떨까요? 우리는 모두 친구입니다.
- 참여소감
- 이 영상제작을 통해 칭찬하는 말을 많이 쓰게 되었다.
총 1건 / 최대 200자





학생(초등) | 칭찬이 이런 효과가 있었다니
- 소속(학교, 학반)
- 서명초등학교 6학년 1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칭찬이 이런 효과가 있었다니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6AH9s6P8lks
- 작품설명
- 왕따 당하던 친구가 칭찬라디오를 듣고 친구들에게 칭찬을 해서 다시 친해지는 과정
- 참여소감
- 실제로 이렇게 왕따를 당하는 친구가 있으면 꼭 칭찬을 통해 친구와 친해졌으면 좋겠다.
학생(초등) | 칭찬해주세요!
- 소속(학교, 학반)
- 장림초등학교 6학년 3반
- 동아리/팀명
- 작품명
- 칭찬해주세요!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4edRpG_hee8
- 작품설명
- 언어폭력은 욕설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친구들에게 상처를 주는 모든 말을 뜻합니다. 무심코 내뱉은 말들이 친구들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며, '칭찬해주세요' 노래와 함께 칭찬샤워 활동을 하였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내가 했던 언어폭력을 되돌아보고, 학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언어폭력 상황을 예시로 나타내어 공감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바른말 쓰기 선서를 통해 언어폭력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고 칭찬보드에 친구 칭찬을 매일매일 해줍니다. 칭찬이 생활화되어 아름다운 학급이 되어가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냈습니다. 노래, '칭찬해주세요'는 학급 담임교사가 직접 작사 및 작곡을 하였습니다. 칭찬이 가득한 교실이 되기 바라는 마음을 담은 노래입니다. 재미있게 들어주세요!
- 참여소감
-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칭찬샤워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아이들이 어색해하고 이런것을 왜하지?라는 표정으로 저를 쳐다보았습니다. 또한 칭찬을 하는 것도, 받는 것도 어려워하고 불편해하였습니다. 칭찬을 들어도, '내가?' 라는 표정을 짓는 아이들이 안타까웠습니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아이들이 서로 칭찬해주는 것을 재미있어하고 칭찬을 듣는 것이 자연스러워지는 것을 보면서, 아이들은 비난, 비판보다 칭찬을 들으며 자라는 것이 옳다는 생각이 확고해졌습니다. 또한 칭찬샤워를 가르치는 제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저 스스로도 아이들에게 칭찬을 많이 해주려고 노력하다보니 저에게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칭찬이 생활화되는 그 날까지 아이들과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총 23건 / 최대 200자





노래까지 만든건가요? 학급이 밝아질 수 밖에 없겠네요.. 선생님의 열정에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와..노래를 직접 작사 작곡까지..;;
노력이 대단하시네요!
영상도 깔끔하고 멋있습니다. 저도 칭찬샤워 한바가지 드립니다.!최고!!





우리선생님 최고!!!
진주선생님 고맙습니다!!





대상 가즈아!!





선생님과 아이들의 정성이 대단해요!!





멋져요~~ 응원합니다^^





아이들이 찬샤워의 추억을 오래 간직할 듯합니다. 좋아요...





노래까지 정말 훌륭합니다^^





좋아요눌러주세요





정말 멋진 칭찬입니다~우리가 흔히 아무렇지 않게 하는 행동들이 상대방을 괴롭히고있네요 한번더 생각하며 작은 칭찬도 아낌없이 하고싶어집니다 정말 좋아요





노래까지 직접 만드신건가요? 대단하십니다!! 아이들과 칭찬으로 행복해지는 학급 되길 바라겠습니다!!





대상으로 가자!





이걸로 학교폭력 예방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좋아요 눌러 주세요 그리고 대상 가즈아!





역시 노래까지 만드시다니.....
작년에도 하셨다는데
경험의 차이가 짭도 안되네요.....
이번 대상은 따 놓은 거나 당상이군요!!!





칭찬 가득한 학급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역시 6학년 선생님이라고 정말 대단하시다





나는 양귀비다





선생님과아이들을 열정을 응원합니다. 정말 멋지네요





대단합니다
열심히 노력한 흔적이 묻어납니다





최고네요





최고





함께 어울려서 밝은 모습으로
생활하는 친구들 참 이뻐요
학생(초등) | 배생실 5기_행복한 칭찬교실
- 소속(학교, 학반)
- 광안초등학교 4학년 4반
- 동아리/팀명
- 배생실 5기
- 작품명
- 배생실 5기_행복한 칭찬교실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Qj4AJRHhvxk
- 작품설명
- 이 작품은 칭찬을 받지 못한 여학생이 칭찬을 받는 이야기를 표현하였습니다.
- 참여소감
- 정말 좋다. 재미있었다. 칭찬을 많이 해야겠다.
학생(초등) | 학교폭력 그만
- 소속(학교, 학반)
- 광안초등학교 4학년 4반
- 동아리/팀명
- 배생실 5기
- 작품명
- 학교폭력 그만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mA0WG-8Fkb0
- 작품설명
- 학교폭력을 그만하자.
- 참여소감
- 힘들지만 재밌었다. 뿌듯하다
학생(초등) | 칭찬의 맛
- 소속(학교, 학반)
- 광안초 4학년 4반
- 동아리/팀명
- 배생실 5기
- 작품명
- 칭찬의 맛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TAZbrl9IMC0
- 작품설명
- 시험을 잘 쳐서 칭찬을 받았다.
- 참여소감
- 재밌었다. 좋은 경험이였다.